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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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리오, 위대한 석상
Galio, THE COLOSS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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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리오로 게임을 이겨보자

- 검붉음(2018-05-08, 조회수: 12239)

안녕하세요

롤에서 던파로 갈아탔다가

다시 롤로 복귀한 겜닉 검붉음 입니다.

저는 현재 직장인으로 평일에 2~3판

주말에는 많게는 5~6판정도만 플레이하고있으며

다른 유명하신 분들처럼 피지컬이 좋거나 그렇진 않습니다

단지 이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결코 제가 잘해서

혹은 야 이게 정답이야 라고 얘기할 수준은 아니지만

3월이후 마땅한 갈리오에 대한 공략이 없어서

댓글주시는 분들 피드백 및 갈리오 유저분들의

의견을 취합하는 정도로 작성해 봅니다. 

아 물론 이기시면 더 좋구요 
갈리오, 위대한 석상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2 (+126) 2774 마나 410 (+40) 1090
공격력 59 (+3.5) 118.5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8.71 (+0.8) 22.31 5초당 마나회복 9.5 (+0.8) 23.1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필자의 경우는

인벤 공략에 있는

빙결강화 갈리오를 읽고 처음 갈리오를 접했습니다.

그런데 플레이를 해보던 중 갈리오 궁 너프 

ap 캐릭들의 대격변으로 인해 

콩콩이를 들고 Q의 효율을 살려보았습니다.

갈리오가 이제는 퓨어탱커로는 활약이 어려워 

딜러 포지션으로 가야하는데 유성의 경우는 E 로 진입해서 

공격하지 않으면 맞추기가 힘들고 난입은 따라가다 죽는 경우가 다 반사라

콩콩이를 들고 궁극의 모자와 우주적 통찰력으로 궁 합류를 자주 할 수 있게

초점을 두었습니다.
텔 점멸 고정입니다.

현재 메타가 점점 죽창으로 변해가면서

바텀의 중요도가 매우 높아졌습니다.

아울러 갈리오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스펠로

텔과 점멸 말고는 딱히 없다고 생각됩니다.
석상의 강타 (Colossal Smash)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갈리오의 다음 기본 공격이 해당 지역에 추가 마법 피해 15~115 (+총 공격력의 100%) (+0.45AP) (+추가 마법 저항력의 60%)를 입힙니다.

갈리오의 스킬이 적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감소합니다.
전장의 돌풍 (Winds of Wa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두 개의 돌풍을 발사해 각각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돌풍이 합쳐지면 거대한 소용돌이가 일어나 2초동안 최대 체력의 10(+0.4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가 대상일 때 최대 200의 피해를 체력 비례 피해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825)
듀란드의 방패 (Shield of Duran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12/11/8초(1/6/11레벨)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마법 피해를 흡수(최대 체력의 7.5/9/10.5/11/13.5%)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첫 번째 사용 시 : 갈리오가 방어 태세를 갖추며 25/30/35/40/45(+0.08 추가 마법 저항력) (+0.04AP) (+추가 체력0.01)%의 마법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지만 15% 느려집니다. 물리 피해 감소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의 절반만 적용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 0.5초 ~ 1.5초 동안 주변의 적 챔피언들을 도발하고, 20/30/40/50/60 (+0.3AP)의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 감소 효과가 2초 재적용됩니다. 도발 범위와 지속시간은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275)
정의의 주먹 (Jusrice Punc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전방으로 돌진해 적들에게 90/130/170/210/25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챔피언이나 지형에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50)
영웅출현 (Hero's Entr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갈리오가 아군 챔피언의 현재 위치를 착지 지점으로 정해, 해당 지점 주변의 모든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듀란드의 방패' 마법 피해 보호막을 씌웁니다.

착지 시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은 모두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공중에 떠오릅니다. (사정거리: 4000/4750/55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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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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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가 마나소모는 적으나


딜이 부족하여 Q선마합니다.


우리의 갈리오는 딜이니까요


스킬 콤보

E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 평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 - QWinds of War(전장의 돌풍) - 평 - W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 평 


E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평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 - W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 평 - QWinds of War(전장의 돌풍) - 평 


W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차징- 점멸Flash(점멸) - W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띠고 - 평 - E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 평 - QWinds of War(전장의 돌풍) (한타 혹은 갱호응시)




스킬 활용 팁

 궁Hero's Entrance(영웅출현)은 사용하면 쉔처럼 챔프따라가는게 아니고 


지정한 챔프의 그 자리에 떨어집니다. 


다른 라이너 들이 갈리오를 잘 알고 있다면


그 안에서 싸우려고 하겠지만


이를 모르고 그냥 싸울 확률히 다수이니


팀원중에 진입형 챔프가있다면 그 챔프에게 박아주세요


그리고 W는 누르고 있다가 떼면서 사용하는 스킬이입니다.


누른시간에 따라 도발 시간과 범위도 비례하니 가능하시면


최대한 길게 눌러주시고 우리 딜러를 물려고 다가오는 챔프들이나


적 딜러에게 맞출 수 있도록 하시면 한타에서 더욱 유리해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필자는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인장과 충전형 물약을 가지고갑니다.

이유로는 AP 상대로는 갈리오가 강한게 사실입니다

W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스킬을 보시면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가지게 해주죠

하지만 그거 하나 믿고 버티기에는 적의 갱킹이나 약간의 실수로도 

킬각을 내줄 수 있습니다.

사실 누구나 머리속에 가지고 있는 팩트입니다만

적 챔프에게 킬을 따는것이 제일 베스트한 상황이지만

그게 아니라면 킬을 주지 않는 것이 차선책입니다.

내가 적에게 주는 킬을 줄이면 적의 성장은 CS와 로밍밖에 없는데

CS는 비등비등하게 가져갈 수 있으며 로밍은 궁Hero's Entrance(영웅출현) 과 Teleport(순간이동)

커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의 모든 인벤 공략에  써있는 말이지만

아이템은 유동적입니다.

내가 버틸만하면 위에 언급한 템들을 올리는게 맞겠지만

버티기 너무 힘들고 성장할 수가 없는데

무조건적으로 특정 아이템을 가는거 만큼 바보같은 것도 없죠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의 경우 적 체력을 퍼센트로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탱커에게도 상당한 누적딜을 줄 수 있으며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라일라이는 적의 이동속도를 줄여주므로써 갈리오의 스킬을 더 맞추기 쉽게 만들어줍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갈리오의 한타에서 중요 포지션은

적 딜러라인 도발로인한 어그로 입니다.

W스킬을 활용하여 최대 1.5동안 범위안에있는

모든 적들에 대해 도발을 걸 수 있습니다.

1.5초는 한타때 결코 적은시간이 아닙니다.

몸이 약한 적 딜러같은 경우는 현 죽창메타에서

1.5초안에 충분히 삭제 가능한 시간이고 

적 딜러가 없다면 탱커만 남은 한타에서는 

누가 이길 지 불보듯 뻔한일이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죽지 않는게 최선의 운영법이고


첫 장신구 와드는 3번째 웨이브때 박아줍니다


단 적이 2렙 갱이 유력한 챔프 일 경우 Nidalee(니달리) Rek'Sai(렉사이)Lee Sin(리 신)Volibear(볼리베어)Camille(카밀)Pantheon(판테온)Xin Zhao(신 짜오) 등등..



2번째 웨이브때 박아줍니다


 

초반 운영법

 상기 내용 처럼 초반에 이든 중반이든 최대한 사려주시면서 플레이해주시고


 바위게싸움이나 카정들어오는 경우 유심히 지켜봐주시다가 


 합류해서 초반에 킬이 나올경우 라인전 및 게임 훨씬 수월하게 가능하니


 라인도 집중하시되 초반 싸움에 주의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은 6렙이후 때로 보고 말씀드리면


빠른 라인복귀를 위해 텔을 이미 사용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궁Hero's Entrance(영웅출현)이 있으니까요


적미드라이너가 보이지 않을 경우 탑이든 바텀이든 무조건 빽핑 찍어주시고 


미드미아 강하게 외쳐주신 후 궁으로 합류하여 싸워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 소소한 경험으로는 궁 쓸까말까 고민하다가 바텀에서


2킬나오면 겜터지는 경우가 허다하니 물리는 상황이다 싶으면 바로 사용해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먼저 이니시를 치기 보다는


포킹식으로 견제하다가 


한타시작시 궁Hero's Entrance(영웅출현)으로 에어본 혹은


Flash(점멸)-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로 물어주세요


멀리 떨어져있을경우 


Teleport(순간이동)Hero's Entrance(영웅출현) 으로 합류해주시구요 


팀파이트시 역할

 여러번 강조 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W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활용입니다.


Flash(점멸) 이 있을 경우 최대한


적을 많이 도발할 수 있게 해주시고


내가 앞쪽라인이다 그러면 적 딜러에게


뒤쪽라인이다 우리 원딜 무는 브루저나 탱커에게 사용해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롤은 절대 혼자서 다씹어먹는 게임이아니며 팀게임이고


전략게임입니다.


내가 잘크고 적에게 이득을 봐서 그로 인한 스노우볼을 굴려서


다같이 클 수는 있지만 아무리 혼자 잘커도 적이 AI 가 아닌이상


5:1을 멍청하게 져주진 않겠죠?


더군다나 요새는 바텀에서 나오는 킬로 인한


스노우볼이 강합니다. 


바텀 첫타워 파괴 후 탑 바텀 스왑 혹은 미드합류하여 미드 포탑제거 식으로


글로벌 골드 이득을 쌓아 전체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합류도 좋고 CC기 좋은  갈리오는


현 바텀키우기 메타에 최적화 되어있는 챔프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남들이 말하는 1티어는 아니겠죠 픽률이 말해주니까요


하지만 역발상으로 현재 맘대로 설치고 다니는 Fizz(피즈)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같은


챔프들의 견제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피드백 및 댓글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애초에 의견 취합하여 더 좋은 방법을 찾아보고자 쓴 글이니까요


마지막으로 롤 패치때 항상 붙는 말 쓰면서 마치겠습니다.


 정의의 전장에서 승리를 기원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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