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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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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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찍는 방법은 소나의 경우 정말 다양한 경우가 존재합니다. 차근차근 살펴볼께요!
-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가장 가까이 있는 적(챔피언 우선) 둘에게 40/70/100/130/160(+0.5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소나에게 오오라가 생겨 5초 동안 아군은 다음 기본 공격에 추가적인 10/15/20/25/30(+0.3 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소나가 도와준 아군 하나 당 오오라 지속 시간이 0.5초 연장됩니다.
- 범위: 700
챔피언에게 사거리가 그리 길지 않습니다. 하지만 챔피언만 있다면 Q의 범위는 길어집니다! 이것도
경험을 통해 습득하시면 무슨소리인지 아실 겁니다!
Q파워코드 - 데미지 증가 (라인전, 1명 짜를 때 많이 사용)
-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 마나 소모: 80/85/90/95/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소나와 근처에서 가장 많이 부상 당한 아군 챔피언을 35/55/75/95/115 (+0.25AP)치유합니다.
소나에게서 오오라가 생겨 1.5초간 아군들에게 30/55/80/105/130(+0.3AP)보호막을 씌워줍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소나가 도와준 아군 하나당 오오라 지속 시간이 0.5초 연장됩니다.
- 범위: 1000
추가적으로 보호막을 만들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한타에서 포지셔닝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죠!
W파워코드 - 적군에게서 받는 데미지 감소(한타 도중 적군 폭딜 챔프에게 많이 사용)
-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 마나 소모: 65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1/12/13/14%(+100AP 당 6%) 증가합니다.
소나에게 오오라가 생겨 오오라에 닿는 아군들은 3 초간 이동속도가 10/11/12/13/14%(+100AP 당 6%) 증가합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효과를 받은 아군 하나 당 오오라 지속 시간과 소나의 이동속도 상승 효과가 0.5초 연장됩니다.
- 범위: 350
E파워코드 - 적군을 추격 할 때, 갱킹이 왔을 때, 적 브루저가 아군을 물러 올 때 등등
참고 ) 믈론 Q를 쓰고도 아군에게 부비부비 한다면 아군의 공격력도 증가하지만 굳이 상황이 나오지 않는다면
붙지 않아도 된다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크레센도
(Crescendo)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 챔피언을 기절시키며, 1.5초 동안 춤추게 만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크레센도의 레벨을 올릴 때마다 각 오오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25/40% 줄어듭니다.
- 사정거리: 1000
하지만 상황에 맞춰서 점멸+크레센도를 쓴다면 정말 매력적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사실 크레센도를 사용 할 때 그냥 사용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사실 점멸과 크레센도가 같이 있고 한타가 벌어지고
있다면, 앞점멸이 아니라도, 점멸을 통해 다인크레센도를 맞출수 있는 환경이 있다면 점멸을 과감히 사용하여
크레센도를 사용하시는 게 소나 잘하시는 분들이 다 알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쉬운 궁만큼 잘써야겠지요!
Q1. 그래서 스킬은 어떻게 찍어야 하는건가요!?
A1. 상황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내가 짤짤이를 많이 넣을 수 있는 환경이다? -QWQ
2. 내가 오히려 피관리가 힘들다. 라인전 힘들다? - QWW
3. 상대의 갱킹이 우려가 됩니다! - QWE
이런식으로 찍으시면 됩니다. 4레벨부터는 유동적으로 찍으셔야하며,
라인전이 힘드실경우 W를 많이 찍는것도 실력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랩을 안맞는선에서 견제를 해줍시다. 하지만 얘가 플EQ콤보하면 답없음..
그냥 한번 죽어줍시다 흑흑
갱호응 조심. 6전에는 할만함 하지만 6넘으면 자나깨나조심 플래쉬 없다면
앞에서 나대지말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얘는 종글러기 때문에 라인에 없을 확률이 많습니다.
그럴때 그냥 .. 무한 견제
손싸움!
하드CC기가 없어서 원거리에서 짤날리면 그나마 하기 쉬운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패시브가 좋으니 조심합시다.
A1. 갱킹 당하는 당신.. 정글 탓 하지마세요!!
갱 자꾸 당하면 게임 흐름을 잘 못 읽는겁니다.
갱 안당하는 것도 실력입니다. 만약 갱킹을 당한다? 그러면 왜 당했는지 정글 루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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