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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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0 (+105) | 2355 | 마나 | 469 (+15.0) | 724 |
공격력 | 57 (+3) | 108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6) | 19.2 |
방어력 | 27 (+4.2) | 98.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215%의 피해를 입히며 초당 최대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불태우기에 맞은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7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발화의 전파 범위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25, 범위: 2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화염은 불길 중첩이 적은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잠시 30/45/6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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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무난한콤보는 와
궁까지 섞어쓰면 이론상가 높은 효율을 보일수있음
는 빠른 즉발 패시브발동으로 약간의 선딜레이가 있는 두 스킬에 비해 콤보의 시발점으로 쓰기 매우 좋음. 단점으로는 상대방이 여기서 싸움을 걸수있다는것 정도, 까지 맞힌순간 는 그냥 확정이기때문에 자주사용하는 콤보임
는 사정거리가 긴 를 이용해 보다 훨씬 안전하게 콤보를 시작할수있음. 다만 안정성을 챙긴 대가로 총합딜량은 보다 부족하고(는 패시브를 뭍히고 적중시킬시 데미지가 25%더 들어감) 가 빗나가버리면 이 없는이상 3스택을 터트릴수 없기때문에 주의해야함
상대가 좆밥호구면 다가가서 , 상대가 만만하지않거나 사거리까지 들어가기 힘들면 하면됨 다만, 끝거리에서 스턴먹으면 쓸때쯤 상대방 스턴이 풀리는데, 이때 싸움나서 터져버릴수도있으니 패시브좀 발동시키겠다고 과욕심 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랑은 달리 완벽한 폭죽놀이 각이아니면 오래싸워주면안됨. 패시브3스택 고정딜도 매우 뼈아프고 6랩부터는 e한번맞는순간 분해됨
다만 요즘 라칸보면 보통ap가서 스턴맞추면 걍 터트리기가능
플레이하 티어에서는 원딜이나 얘한테 궁던지면 자기혼자 쉴드로 달라붙어서 사이좋게 쳐맞으니 저티어한정 카운터가 아닐수도있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짤던지로 올때 걍 eqw맞추면 킬안나와도 무조건 이득이고, 아군보호능력이 있다고 해도 브랜드의 딜링을 막을수는 없음 다만 만만하다고 너무 얼쩡대면 슬로우걸리고 포커싱당해서 브랜드가 터질수도 있으니 압도적으로 유리한 상황이아니면 상대 서폿이 들어오는걸 기다려야함
기본적으로 이새끼는 인파이터 광역도트ap누커라는 괘악한 컨셉을 가졌다고 생각함
높은 난이도덕분에 판단력 피지컬 모두 일정선은 되야 굴릴수있는 챔피언이고 실제로 스킬 한두개빗나가면 이런호구가 없으니까 연습하고 굴리자
초시계키트는 상향된후 확실히 좋아졌지만 항상 정답은 아님, 결의룬의 뼈갑옷과 번데기도 아직 충분히 좋으니 룬은 잘 생각하고 고르면되겠음
미약한 팁으로 불붙여놓으면 생각보다 오래가니까 급하게 스킬 막던지지말고 차근차근 던지는게 적중률도높고 상대하는입장에서도 까다롭다
패치로 마나재생량이 눈에띄게 높아져서 초반 인베방어때 w를 2번까지는 써도 라인에 마나손해없이 복귀할수있게됬음. 상대방이 인베방어하는 위치에 한번씩 던져주면 골드도벌고 마나순환팔찌도 채울수있으니 블랭이나 쓰레쉬같은 그랩류 챔피언이 아닌이상 한두번 w던져보자
리쉬하기전 대략 1분10초쯤에 라인가는쪽 부쉬에 와드박으셈
분명 브랜드가 라인전 강캐인건 맞지만 그것도 3스택쌓을수있는 3랩부터고 1랩에는 다른 유틸폿과 크게 차이나는 딜량이나 우위점이없음. 만약 이때 상대방이 역버프를해서 적봇듀가 부쉬에서 대기타고있다가 브랜드를 포커싱해버리면 점멸빠지고 피빠지고 라인전부터가 아주 고역임. 정말 와드로 킬만들어낼수있는거 아니면 왠만해선 와드 박아두자.
라인밀때 마법사 미니언 3마리한테 we하면 피가 적절하게 남아서 원딜이 먹기 쉬움. 빨리밀고 집가야할떄나 압박할때 쓰면 좋음
이때 성장도에 따라 운영방식이 달라지는데 보통 적봇을 터트렸거나 아군봇이 터졌을경우로 나뉘니까 두가지에 대해서 설명하겠음
1.적봇이 터졌을때
보통 적봇이터지면 브랜드상대로 정말 아무것도못함. 갱불러도 브랜드 패시브와 궁때문에 갱승이나 같이죽을때가 많고 견제도 데미지가 살인적이며 실수로 3스택 터지는순간 그냥 우물로 가야하기때문에 빠른시간에 포탑을 밀어버릴수있음.
포탑을 밀었다면 한라인정도만 더 민뒤 망설이지말고 탑이나 미드랑 라인스왑해서 안터진 1차포탑 다 터트려주며 오브젝트 챙기면됨.
여기서 주의할거는 안일해져서 와딩 느슨하게하면 안되고, 상대 탑,미드 라이너의 성장도를 확인하는거임. 아무리 브랜드랑 원딜이 잘컸어도 둘다 딜러에 물몸이기때문에 상대 암살자가 잘크면 앗하는사이에 둘중하나가 터져버릴수있음.
2.아군봇이 터졌을때
어디가지말고 반드시 니옆에 누군가랑 붙어다녀야한다.
절대 혼자서 뭘 해볼라고 하지마라
보통 아군봇이 터지면 브랜드랑 원딜성장도 둘다 애매하고 랩차까지 벌어지기 시작하면 원딜이 미드나 탑으로 올라가라는 콜이나옴.
원딜 래밸링 시켜야하니까 고분고분 올라가되 용쪽에 와딩을 꼼꼼히해서 수상한 움직임이 보이면 바로 커버갈수 있게 하자.
탑이나 미드에 기생하기 시작하면 절대 앞포지션 잡지말고 뒤포지션 잡다가 들어올떄 스턴으로 맞대응하는식으로 해야함. 못컸을때는 아무리 스킬이 잘들어가도 상대 암살자 길동무로 대려가기도 힘드니까 혼자서 뭘하기보다는 서포터의 본분대로 아군을 보조하는데 치중하자.
바론앞이나 용쪽 와딩할때 바위게있으면 먹어줘라. 깡딜과 패시도트+3스택 폭발딜 떄문에 길어야 스킬2사이클이면 먹어서 시야도잡고 골드도벌고 매우좋음
후반까지 끌고가면 걍 팀버스임 적당히 사리면서 적당히 스턴먹이고 적당히 궁던지셈
만약 윗라인 다터지고 봇듀힘으로 버티고있으면 미드 cs다뺏어먹고 정글도 챙겨먹어라 그래야 캐리할수있음
정글먹을때 꿀콤보는 큰몹한테 근접해서 날리고 로 광역딜+3스택
보통 앞라인과 뒷라인 사이에 포지셔닝하면됨.
앞라인에있으면 포커싱당해서 너무 쉽게죽고 뒷라인에있으면 부르저나 암살자 한두명밖에 안오기떄문에 브랜드의 이점을 살릴수없음
만약 상대딜러를 바로 암살할수있는 딜이 나온다면 그게 베스트지만 딜이 약간부족하거나 상대방이 아군을 살릴수있는 수단을 다수 보유할경우 () 탱딜 구분없이 패시브 3스택을 가장많이 폭발하는식으로 스킬을 던져야함
패시브 범위가 은근크고 자신은 1~2스택이라 폭발이 일어나지 않더라도 다른사람의 폭발에 휘말리는순간 바로 스택 다차서 터져버리기때문에 다들 민감하게 반응해서 진형이 완전이 박살나버림. 진형 유지하고 모여있으면 패시브 다터져서 한타터지는거고
상대가 브랜드보다 사거리가 긴 짤짤이 챔피언일경우 자신감 만빵인게 아니면 왠만하면 꺼내지마셈
탱커류는 잘패지만 같은 류는 한방에 터질수있으니 조심할것
유틸류는 스턴만맞추면 최소 반죽음내버릴수있으니 잘맞추는 연습하자
보는사람도 별로없는 듣보공략이여도 하이라이트 하나씩 찍으면서 이해돕고 싶어서 몇개찍어봄
이건 약간 판단에 관해서 도움이되는거임
r에대한 폭죽놀이에 환상을가지고 끝까지 아끼면서 망설이다가, 뒤늦게 궁던져서 3스택 못터트리는것보다는 때에따라 과감하게 던져서 3스택을 쌓는게 좋을수도 있다는 예시
그리고 영상에 르블랑같이 자기 주딜 다빠졌는데도 깝치는암살자 들이 종종있는데 이때는 무조건 빠지기보다 거리를 좁혀서 eq나 qe로 스턴맞추는게 좋은 선택이 될수도있음
앞으로도 롤하다가 도움되겠거니 싶은건 종종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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