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0
0
0
1/1
[칼바람] 승률 100% 럭스갓 찬양해

- 금방가요(2018-05-14, 조회수: 16617)

안녕하세요 5500판 칼바람성애자가 돌아왔습니다.

공략을 쓰다 보니까 재밌네요 ㅎㅎ

럭스는 항상 칼바람 승률 10위권 내, 거의 5위권 내에 들어가 있는 챔피언입니다.

저도 럭스를 참 좋아하는데요.

공략을 쓰려고 전적검색을 해봤더니 승률이 100%네요.(자랑)

시작하겠습니다.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점멸 총명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침착성애자입니다. 그렇다구요.

16렙 이후 궁으로 킬초하면 궁쿨 10초...

50초*0.6(쿨감40%)*0.85(궁모)=25.5초

궁킬시 3렙궁 쿨감 50%, 침착 10%
>>25.5*0.4=10.2

er맞췄을 시 240+0.6ap+190+0.2ap+500+0.75ap=930+1.55ap
qer맞췄을 시 위에+250+0.7ap=1180+2.25ap
중간에 평타 섞을 시+190+0.2ap+1ad=1370+2.45ap+1ad

적 마저(탱커~딜러1마저템) 계산하면 50~90%의 딜이 들어갈 겁니다.
여눈 아주 가끔 갑니다.

초반에 마나가 부족할 때가 반드시 1번 옵니다.

후반에 적이 탱템좀 둘렀는데 포킹하다보면 침착 발동 안돼서 마나 가끔 모자랍니다.

총명을 안들면 아군에게 실드를 주는 마나가 아깝게 느껴집니다.

총명 안들거면 정화나 탈진드세요

그리고!

칼바람에서 총명 들면 웬만하면 쿨마다 돌려주세요.

본인 마나가 모자라지 않더라도 아군 마나가 모자르면 팀게임에서 불리합니다.

특히 본인은 50%가 차지만 아군은 25%가 차므로 그냥 반절쯤 있다 싶으면 눌러주시는게 좋음

특특히!! 포킹챔(제이스 니달리 직스 등), 실드챔(오리아나 잔나 카르마 등)들에게는 당신의 총명이 큰 힘이 됩니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는 무조건 맞을 각에 쓰시는게 좋습니다. 미니언 맞추고 쓰셔도 좋음

 e로 포킹하다가 qer/eqr/er
스킬 활용 팁
 e를 쓰게 되면 적은 마이 클레드 이런게 아닌 이상 거의 백무빙을 칩니다.

 처음에 e를 ee로 몇번 바로 터뜨려 주시면 백무빙 치자마자 앞으로 나오는 경향이 큰데요.

 e를 쓰고 바로 안터뜨리고 내버려 뒀다가 백무빙 쳤다 앞으로 나오면 써주시는 심리전 이기면 기분 좋습니다.

 그리고 8렙에 q2렙이 아니라 w2렙을 먼저 찍어주시면 생존률이 굉장히 올라갑니다. 라는 느낌이 듭니다.

 근데 확실히 카서스 궁이나 적이 물때 등 실드 1렙 q2렙보다는 실드2렙 q1렙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물론 e다음엔 q마스터 시키지만요..

 그리고 q플 쓰는법 다들 아시죠? 플q보다 q플이 반응하기 더 어렵습니다. 특히 코앞 q플하면 95%이상 맞습니다.

 그리고 좀 뻘팁인데

 r플도 있다는거 아시나요? 제라스/바루스의 q차지플처럼 럭스r도 그런 식으로 나갑니다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적에게 보이지 않는다는 것!

 제라스 q차지플은 뭐 플래시와 동시에 q가 나가긴 하겠지만 적에게 q범위가 보입니다.

 하지만 럭스r플은 적에게 보이는 범위는 처음 쓴 상태의 그래픽 범위로 보이지만

 실제 데미지가 들어가는 범위는 플래시를 쓴 위치부터 적용되는 것입니다.

 실전 활용은 오리아나 본체공r플처럼 효율이 떨어집니다만 가~~~끔(럭스 20판에 1~2판정도)

 사용할 기회가 옵니다. 그때 r플로 잡아주면 적은 "럭스 궁범위 무엇" 이러기 마련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여눈을 가는 경우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적군에 마이가 있다. 또는 클레드 등 브루저이자 탱커들이 3마리 이상 있다.

2. 적군에 카서스가 있다.

3. 적군이 올ad/올ap다.(올ap면 안가도 됨)

그외에는 루덴입니다.

루덴이든 대천사든 일단 무조건 마나+쿨감을 챙깁니다.

그 뒤에 쿨감 40%를 맞추기 위해 악법서 하나 쟁여놓고 보이드를 갑니다.(중간에 초시계 섞어도 괜찮습니다.)

보이드 후에 존야를 올려주고 모자를 쓴 다음의 선택은 자유.

저는 보통 모렐/밴시 위주로 선택합니다. 타워어그로 때문에 리안드리는 선호하지 않지만

탱커가 많은 조합이면 리안드리 좋습니다.

 


예전에는 영감 쿨감5%를 찍었는데 침착 변경 후 침착 고정이 되었습니다.(침착성애자)


사설도 승률 90%는 넘는 것 같은데 무총에서 하늘색만 있으니 기분이 좋네요(아닌 것 같지만 자랑)

다들 재밌게 플레이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