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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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 여명의 성위
Zoe, the Aspect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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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 참고서' - 챔피언별 대응 방법 추가

- 뮤리아스(2018-07-19, 조회수: 11484)

 제 방법이 정답이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제목에 써놨듯이
이렇게 쓰는 사람도 있구나 
하고 참고삼아 봐주시면 좋겠네요~


 제 공략의 핵심은 스킬을 Q-E-W가 아닌 Q-W-E순으로 마스터를 해서
유틸성과 한타 및 난전에 초점을 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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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07. 03 - 룬,스팰 업데이트 및 마무리 콤보 추가
            ※ 추가된 부분은 녹색으로 썼으니 기존에 공략을 보셨던 분들은 녹색 부분만 보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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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07. 08 - 챔피언별 간단 대응 방법 추가귀찮아서 안쓰려 했는데....
            ※ 추가된 부분은 노랑으로 썼습니다~
 
조이, 여명의 성위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6) 2432 마나 425 (+25) 850
공격력 58 (+3.3) 114.1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7.5 (+0.6) 17.7 5초당 마나회복 8 (+0.65) 19.05
방어력 20.8 (+4.7) 10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525 525
 보통 룬은 이렇게 듭니다. (제 미드 공용룬)
예외적으로 요즘 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 (지휘관의 깃발)을 들고 미드오는 애들이 좀 있어서
상대가 지휘관 들고 올 만한 챔이면 Minion 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 (미니언 해체분석기)를 듭니다.

 제드나 야소등의 AD가 올 때 보조룬에 결의를 드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하구요~
전 귀찮아서 그냥 저대로 씁니다.... 


 유성을 쓰는 이유는 라인전 딜교에 도움이 되고 부가적으로
간간히 바닥에 깔린 E스킬을 상대가 밟았을 때 유성이 날아가서
다른 곳을 보고 있어도 유성으로 상대가 밟았다는걸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룬은 아래 2가지가 제일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Electrocute(감전)암살형 , Summon Aery(콩콩이 소환)밸런스형


Electrocute(감전) - 감전입니다. 한명 타겟잡고 암살하는 특성입니다..
         다만 제가쓰는 Q-W-E마스터보다 일반적인 Q-E-W 마스터로 쓰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보이기에 이 공략에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Summon Aery(콩콩이 소환) - 제가 쓰는 콩콩이입니다. 원래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을 쓰다가 이것저것 시험해보는 과정에서
         Summon Aery(콩콩이 소환)로 바꿨습니다. 기본적으로 트루딜 + 짧은 쿨타임이라는 장점이 있고
          
           조이의 라인전 딜교는 보통 Paddle Star(통통별)와 More Sparkles!(반짝반짝!) 패시브 평타인데
          More Sparkles!(반짝반짝!)이 패시브 평타가 의외로 굉장히 좋습니다.  그래서 
           평타 견제가 괜찮은 조이의 특성상 Summon Aery(콩콩이 소환)를 쓰게 됐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위 스펠대로 합니다.

그 이유는 Heal(회복)가 Spell Thief(주문도둑)과 굉장히 시너지가 좋기때문에
다른 스펠은 거의 쓰지 않습니다.


 서머너 스팰은 아래 2개가 좋습니다.

Ignite(점화)공격형, Heal(회복)생존형

Ignite(점화) - 최근 점화로 바꿨습니다. 애초에 공격적인 플레이를 선호해서
         힐보단 점화가 저한테 잘 맞네요.
          후술할 마무리콤보와 시너지가 좋고 Heal(회복)을 쓸 때보다 킬각잡기가 좋습니다.


Heal(회복) - 전에 쓰던 회복입니다. Spell Thief(주문도둑)과의 시너지가 좋아 생존기가 조이에게 부족한
         생존력을 어느정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플레이에 좋습니다.
           






 
예외적으로 상대의 cc가 강력한 경우나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경우엔 Cleanse(정화)정화를 들기도 합니다.
(ex. 상대 미드,정글이 모두 cc가 있고 피하기 어려울 경우 / 상대편에 cc챔이 3개이상 있을경우 등)
반짝반짝! (More Sparkles!)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 시 16~130(+0.2 주문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통통별 (Paddle Star)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5/8/7.5/7/6.5초
총 이동거리가 길어질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히는 별을 발사합니다. 별은 50/80/110/140/170 (+0.6 AP)+ 112.5/150/187.5/225/262.5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하면 별을 조이 근처의 새로운 목표 지점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통통별의 기본 피해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7/8/10/12/14/16/18/20/22/24/26/29/32/35/38/42/46/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주문도둑 (Spell Thief)
적이 소환사 주문이나 사용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사용하면 20초 동안 지면에 주문 파편이 남게 됩니다. 일부 미니언도 조이 혹은 조이가 근처에 있을 때 아군이 처치하면 주문 파편을 떨어뜨립니다.

사용 시: 주문 파편을 획득하면 해당 주문 또는 아이템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조이가 주문도둑 스킬 또는 소환사 주문을 사용하면 2/2.25/2.5/2.75/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하고 공격 대상에게 최대 3개의 미사일을 던져 총 75/105/135/165/195 (+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헤롱헤롱쿨쿨방울 (Sleepy Trouble Bubbl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70/110/150/190/230 (+0.45 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방울을 던집니다. 방울이 아무도 맞히지 못하면 덫이 되어 그 자리에 남습니다. 방울을 벽 너머로 던지면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방울에 맞은 적은 1.5초 동안 졸음 상태에 있다가 2.2초 동안 잠들게 됩니다. 잠든 적이 공격당하면 두 배의 피해(최대 70/110/150/190/230 (+0.45 AP) 추가 고정 피해)를 입고 잠에서 깨어납니다.

수면 상태에 빠진 적은 마법 저항력이 30% 감소합니다.

졸음 상태 둔화 효과: 10/15/20/25/30% (사정거리: 800/800+벽)
차원 넘기 (Portal Jum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8/5 초
1초 동안 근처 위치로 순간이동한 뒤 다시 되돌아옵니다.

순간이동한 동안에는 정상적으로 스킬을 사용하고 공격할 수 있으며 벽 너머를 볼 수 있지만 다른 곳으로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사정거리: 5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꽤 여러가지 있습니다~ 영상참고



 [기본편]

은.. 영상 쓸게 없네요.. 


1.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E맞추고 Paddle Star(통통별)Q장전Paddle Star(통통별)Q발사 More Sparkles!(반짝반짝!)강화 평타

  아시겠지만 Q를 맞춘 뒤 강화 평타를 치시는게 딜이 더 높습니다.


2. Paddle Star(통통별)Q장전Paddle Star(통통별)Q발사 후 Portal Jump(차원 넘기)R

 아래 후술할 연계기의 기본단계이자 견제용 및 마무리용으로 간간히 씁니다.




이 아래부터가 본방입니다.




[주력콤보]


 가장 많이 쓰는 조이의 주력 콤보입니다.


Paddle Star(통통별)Paddle Star(통통별)Portal Jump(차원 넘기)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   Paddle Star(통통별)Paddle Star(통통별)  More Sparkles!(반짝반짝!)

QQREQQ - QQR을 쓴뒤 연계로 E를 맞추고 다시 QQ + 강화 평타로 마무리 



Paddle Star(통통별)Paddle Star(통통별)Portal Jump(차원 넘기)Spell Thief(주문도둑)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    Paddle Star(통통별)Paddle Star(통통별)  More Sparkles!(반짝반짝!)

QQRWEQQ - 위와 과정은 거의 동일하고 E전에 W를 써주시면 됩니다.

               W로 점화나 벨트등을 들었을 때 쓸 수 있는 콤보(영상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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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련자용 콤보]


Paddle Star(통통별)Paddle Star(통통별)Portal Jump(차원 넘기)Spell Thief(주문도둑)

QQRW (W로 점화,벨트등을 들었을 때 사용하는 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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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ddle Star(통통별)Paddle Star(통통별)Flash(점멸)

 QQ점멸

QQR과 비슷합니다. 단지 이건 R처럼 다시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보통 상대를 추격할 때 씁니다.

 심화버전은 아래 후술.








Paddle Star(통통별)Paddle Star(통통별)Flash(점멸)Portal Jump(차원 넘기)  or  Paddle Star(통통별)Paddle Star(통통별)Portal Jump(차원 넘기)Flash(점멸)

QQ(점멸)R or QQR(점멸)

 장거리 저격 스킬로 조이 콤보 중 최고의 딜을 낼 수 있습니다.

단독으로 쓸 수도 있고  벽E와 연계 가능

 벽 E와 연계하는게 딜이나 정확도면에서 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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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무리 콤보]

Portal Jump(차원 넘기)Ignite(점화)More Sparkles!(반짝반짝!) + Spell Thief(주문도둑)(자동)
 
 기본적으로 '타겟팅'이라 상대가 '무빙으로 피할 수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영상처럼 Ignite(점화)시 Spell Thief(주문도둑)1타가 들어가는데 Q-W-E 마스터라 W딜도 쏠쏠합니다.

보통 자신의 무빙을 믿고 귀환안가고 버티는 상대라이너에게 쓰거나

다른 콤보 뒤에 마무리용으로 쓰기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 스킬은 벽을 통과할 수 있고 벽을 통과해도 원래사거리 + 통과한 벽의 거리 방식이기에

        벽을 이용한 응용이 가능합니다.

        

 Portal Jump(차원 넘기)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  - 조이 Portal Jump(차원 넘기) 스킬은 목표지점에 도달한 후 약간 여유시간이 있기때문에

                  Portal Jump(차원 넘기)이후 바로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만 쓰는게 아니라

                  Portal Jump(차원 넘기)이후 상대의 무빙을 확인한 뒤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쓰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둘 다 쓰는게 제일 좋아요~



 Paddle Star(통통별) - 무조건 풀차징 할 필요없습니다. 특히 라인전에서

           풀 차징보다 짧게 치는게 적중시키기가 훨씬 편합니다.

            물론 딜은 좀 떨어지겠지만 Summon Aery(콩콩이 소환)이 있으니까요. 

           그 때 그 때 상황에 맞춰서 쓰면 됩니다.


 


 Spell Thief(주문도둑) - 한타 때 바닥에 떨어지는 스펠을 잘 주워서 쓰면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보통의 경우 저 템트리로 가고
상황에 따라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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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2코어 올리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or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상황봐서 올립니다.
메타가 바뀌면서  AD챔이 너무 많이 나와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잘 알려진 카운터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킬 상성이 나쁘고 시간이 갈 수록

더 야소가 좋습니다.

상대법 : 기본적으로 장막 유무는 항상 생각해야합니다.
수면을 맞췄어도 상대가 장막이 있다면 상대 장막 쓰는걸 본 뒤
옆쪽으로 Q를 던져서 장막을 피해 맞추세요.

W 스펠이 없을 땐 맞싸움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 첫템은 팔목보호대 추천합니다.

안올렸다가 수면이 장막에 막히고 궁 맞는 순간 훅 갈수도 있어요.


오공
얘는 라인전에서 볼 일이 별로 없는 놈이지만
정글이나 탑으로 나왔을 때 주의해야합니다.
중후반 넘어가면 은신으로 접근해서 EQ평 or EQR 이면
반응도 못하고 원콤나기 쉽습니다.

은신하기 전에 미리 위치 파악 하는게 핵심.
이렐리아
얘도 조이로 까다로운 챔프 중 하나죠.
야소보다는 쉽습니다. 단지 얘도 후반갈 수록 조이에게 불리합니다.

상대법 : 얘가 미니언에 Q를 쓰는 타이밍을 잘 관찰하세요.
수면을 맞추느냐 못맞추느냐에 라인전 구도가 걸려있습니다.

W스펠이 없을 때는 가급적 맞싸움을 피하세요.

얘가 들어올 때, 절대 당황하면 안됩니다.
당황해서 E스킬 허공에 날린 순간 죽어요.


초시계 하나쯤 들고 있으면 좋습니다.

얘 궁을 피할 수 있다면 최고겠지만 못 피했을 경우 초시계 or 점멸이 필요합니다.

궁을 맞았고 이렐이 Q로 들어올 때 당황하지말고 이렐 E스킬(스턴)에 맞춰서

초시계를 쓰세요. 궁과 E를 다 맞아주지만 않으면 충분히 할만합니다.


※1~2 코어로 존야를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얘는 솔직히 속박만 안 맞아주면 질 수가 없습니다.
적당히 거리두고 깔짝대거나 들어갈 것처럼 해서 속박을 빼주면 좋습니다.

수면을 맞췄다고 바로 일직선으로 들어가지는 마세요.
얘가 잠들기전에 보통 속박을 날리기 때문에 E맞추고 약간
반템포 정도 천천히 들어가시는게 좋습니다.






빅토르
솔직히 얘한테 지는건 상상도 안되네요....

가까이가서 Q스킬 다 맞아주고 레이저 다 맞아주지만 않으면 됩니다.
빅토르는 E(레이저) 빼면 뚜벅이에 사거리가 짧은챔프이기 때문에
Q스킬 사거리 밖에서 E스킬만 적당히 피해주면서 싸우시면 됩니다.



직스
요새 안보여서 그저 아쉬울 따름.
 조이의 라인전은

  More Sparkles!(반짝반짝!) Paddle Star(통통별) 기본적인 딜교스킬라쓰고 견제라 읽는다입니다.
More Sparkles!(반짝반짝!)Paddle Star(통통별)로 상대 cs먹는걸 견제합니다.


Spell Thief(주문도둑)  맞딜용 스킬입니다. 라인전의 난이도를 결정하는스킬
         라인전이 쉬워지느냐 어려워지느냐는 이 스킬에 달렸습니다.
         맞딜은 이걸로 쓸만한 스펠을 먹었을 때만 해주세요.
         운이 많이 필요하다는게 함정. 
         만약 미니언에서  Ignite(점화)를 먹었다면 
         Ignite(점화) + Ignite(점화) + Ignite(점화) 시간차로 삼점화 딜교도 가능합니다.
         (내꺼)  (상대꺼) (주은거)

          ★ 달린 미니언은 특별히 신경써서 드세요! 
          이 미니언은 스킬써서 먹어도 됩니다!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 라인전 승패를 결정하는 스킬.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 E를 맞추면 이기고 못 맞추면 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므로 회피기or이동기가 있는 챔피언이 불편하고
회피기가 없는 뚜벅이 챔피언이 상대하기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딜교타이밍


 1~2렙 : 맞파밍


 3~6렙 : W로 맞딜에 도움이 되는 스펠을 먹었을 때 /

          상대가 딜교 들어올 때 EQQ 역관광

          

 6렙 후 : QQ로 라인 밀고 위에 써놓은 주력콤보 반복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주 - 원거리 폭킹
 부 - 난전과 게릴라전 및 한타 변수 창출

챔피언별 대응법
 위에 카운터에 넣지 않았지만 조이는 로밍형 챔프에게 굉장히 좋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초반 라인 푸쉬가 정말 힘들고 로밍력도 좋지 않은데다
맞로밍을 하기도 안좋은 챔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상대가 Fizz(피즈)Talon(탈론)Zed(제드)인데 우리 정글러가 상대정글한테 일방적으로 밀린다면
위에 상술한 카운터 챔프를 상대하는 것보다 더한 지옥을 맛 볼 수도 있습니다.






Galio(갈리오) -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사거리 끝자락에서 싸워주세요.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스킬과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Flash(점멸)을 통한 갱호응만
          조심하시면 쉽습니다.


LeBlanc(르블랑) - Distortion(왜곡)스킬에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 맞추는게 관건입니다.
          딜교에서 확신이 없을 땐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사거리 밖에서 싸우세요.

Malzahar(말자하) - 개인적인 미드 필벤 챔. 기본적인 스킬 구성도 상성이 안좋고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사기싫어서 벤합니다.
         1코어 후,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산다면 라인전 지진 않습니다. 

Morgana(모르가나) - 상대하기 껄끄러운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만 안 맞아 주시면 질 일은 없습니다.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는 꼭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빠진 후에 쓰세요.

Veigar(베이가)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Vladimir(블라디미르) - Transfusion(수혈)빠지고 딜교하시면 편합니다.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이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에 씹히지않도록 주의.

Ahri(아리) - 제 모스트챔이자 카운터엔 넣지 않았지만 조이로 어려운 챔입니다. 
         기본적으로 조이보다 사거리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어서 딜교가 힘들고
         6렙이후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막 쓰다가 회색화면 볼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미드 양 옆 시야를 잡는 쪽이 유리합니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 로밍챔 너무 싫어요. 라인을 최대한 밀어서 로밍으로 다른 라인이 터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Azir(아지르) - 몰락했는지 요새 안보여서 만난적이 없으므로 패스...

Anivia(애니비아) - Flash(점멸)이 없을 때 Crystallize(결정화)사거리 안으로만 안들어가시면 됩니다.

Yasuo(야스오) - (카운터픽 참고)

Ekko(에코) -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가급적 피해주시고 Phase Dive(시간 도약)들어올 때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써주시면 무조건 맞습니다.
          시야 밖에서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는 주의!

Orianna(오리아나) - 일반적인 오리아나는 쉽습니다. 다만 잘하는 오리아나의 경우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로 접근을 완전 차단하고
         방심하면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에 훅 갈 수있기 때문에 상대가 잘한다 싶으면
         라인전은 맞파밍식으로 하고 난전이나 합류싸움등에서 벽을 이용한 상대 시야 밖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으로
         잡아주세요.

Irelia(이렐리아) - (카운터픽 참고)

Zed(제드) -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사거리 밖에서 싸우세요. 제드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콤보를 써도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2타를 다 맞아주지만
          않는다면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6렙 이후엔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아끼고 있다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들어오면 반대쪽에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써서 맞춰주시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Portal Jump(차원 넘기)로 한번 씹어준뒤 Paddle Star(통통별)Paddle Star(통통별)Ignite(점화)로 역관광해 주시면 됩니다.
          2코어 정도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시면 좋습니다.

Kassadin(카사딘) - Null Sphere(무의 구체)로 스킬 데미지가 깍이는걸 신경쓰면서 cs먹는것만 잘 견제해 주시면 됩니다.

Katarina(카타리나) - Shunpo(순보)도 짧지만 쿨이 있기 때문에 Shunpo(순보)로 들어왔을 때 다음 쿨전에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 맞춰주세요.

Talon(탈론) - Rake(갈퀴손) 2타를 다 맞아 주지만 않으시면 됩니다.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들어오면 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로 카운터 쳐주세요.
          얘도 라인전보다 로밍이 문제...

Fizz(피즈) - 얘도 조이로 좀 힘든 챔이네요. 동일 성장을 했을경우 6렙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전 타이밍까지 피즈가 우세합니다.
           6렙 이후에 Flash(점멸)(초시계)둘 중 하나도 없다면 절대 얼굴 마주보고 궁각 주지 마세요.
           그것만 주의하면 딱히 위험하진 않습니다. 
           얘는 궁만 안 맞아주면 이겨요.

Taliyah(탈리야)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Xerath(제라스)Ziggs(직스)Syndra(신드라)Vel'Koz(벨코즈)Karthus(카서스) - 상대하기 쉬운챔프들 입니다. CC만 주의해주세요.

마치며
  어차피 팀운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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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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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연월일: 2004 11.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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