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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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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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식만큼 구리진않은 럭스

- 수능비트(2018-05-21, 조회수: 5678)

포킹챔프인데 스킬사이에 평타를 넣게만드는 Illumination(광채) 의 기괴한 메커니즘때문에

1티어 미드는 될 수 없는 팔자인건 맞지만

인식만큼 폐기물 5티어급미드는 아니라는 것과 한방과 변수가 있는 챔프란 것을

알려드리고싶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럭스에 대해


사거리

어지간한 미드들보다

스킬 사거리가 깁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1000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1100

Final Spark(최후의 섬광) 3340(미드에서 블루정도)

이를 이용해 멀리서 Light Binding(빛의 속박) 속박을 맞추고

Final Spark(최후의 섬광)으로 오브젝트 스틸이나 장거리 지원을 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주기가 전무한 럭스이고

사거리가 길다한들

위협적인 돌진기들 (자르반의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Cataclysm(대격변) 말파이트의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자크의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등등..)보단 길지않아서

걸리면 죽는다고 봐야합니다.

그리고 뚜벅이 특성상 자그마한 슬로우에도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높은 Light Binding(빛의 속박)의존도와 스킬들이 맞추기어려움

Light Binding(빛의 속박)로 모든게 시작되며 럭스의 생존과도 연관됩니다.

갱을 당했을 때 잘 쓰면 

속박시간이 길어 살아남을 확률이 꽤 높아지지만

빗나가면 못삽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맞춰야 Final Spark(최후의 섬광)도 맞추는거라 못맞추면

킬각을 못봅니다.

판정이 나쁜편은 아닌데

속도가 느려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는 예전과 달리 막 던지면 맞지않는 스킬이 되어서 신중하게 적의 움직임에 맞추어 써야하는 스킬이 되어 스킬샷에 자신이 없는 분에게는 어려운 스킬이 되었습니다.


애매한 라인정리

미니언해체분석기를

마법사 미니언한테 다 써야

마법사미니언이 초중반부에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한 번에 정리가 됩니다.

하지만 성장이 늦춰지면

저렇게 해도 안납니다.

적 챔프는 대포미니언이나 전사미니언에

사용해서 라인을 빠르게 정리할때

럭스는 비교적 잡기쉬운 마법사에

사용해야한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범위가 줄어 원 안에 한 웨이브가

다 안들어 오고 1~2마리가 원 밖에 있어서

하다가 만 라인정리가 됩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Final Spark(최후의 섬광)의 쿨타임이 짧아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로 궁극기를 사용해서 라인을 밀어도

금방 쿨이 돈다는 점입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사용할 때 한정으로 

라인클리어 가장 빠릅니다

그래도 일반 스킬로도 빠르게 정리하는

챔프도 있는데 궁까지 써야하는게..


데미지

럭스가 무시당하는 건

위에서 언급한 단점때문이지

데미지는 아닙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다 맞추면 Illumination(광채)터지면서

2.25ap + 990 (QE 5렙 궁3렙) + Illumination(광채)

계수가 높진않지만 깡딜이 높죠.

Light Binding(빛의 속박) 는 2명타켓이지만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은 광역스킬이라 딜뽕도 뽑기 좋습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다중 쉴드

쉴드스킬들은 저마다 특성이 있습니다.

이속증가 AD증가 CC면역 등등..

럭스 쉴드에는 저런건 없지만

봉을 던질 때 한 번

돌아올 때 한 번 

총 두 번 쉴드를 부여하고 돌아올 때 쉴드는

기존의 2배가 됩니다. 그것도 광역으로!

팀파이트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이쁨

외형도 성능이죠!

이쁜스킨들이 많습니다.

별수호자 원소술사 달빛여왕

이 스킨들은 인게임도 이쁘고 일러도 이쁩니다.


적다보니 머리말이 너무 길어졌네요..

자세한건 다음으로 넘어가서 얘기하겠습니다.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핵심 룬이외의 룬들은
상대에 따라 변경합니다.
마법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신비로운 유성
Light Binding(빛의 속박) 를 맞추면 확정적으로 들어가고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의 슬로우를 이용해 적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킬쿨마다 스킬을 던지기보단 
유성쿨과 맞춰서 던지시기 바랍니다. (마나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Summon Aery(콩콩이 소환) 콩콩이 소환
평타에도 나가고 
스킬에도 나가고
쉴드에도 나가는
부지런한 노예입니다.
쉴드에도 붙어주는건 좋지만
E로 딜교하는 럭스 특성상 
한 번 맞출 때 더 센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을 선호합니다.

Phase Rush(난입) 난입

쓰렉


첫번째 줄
The Ultimate Hat(궁극의 모자) 궁극의 모자
곧 설명드리겠지만
제 럭스의 플레이방식은
궁을 쿨마다 쓰는 편이고
그에 따라 궁극기의 쿨타임을 
줄일 필요가 있어 궁극의 모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Final Spark(최후의 섬광) 가 패치되며 Final Spark(최후의 섬광)로 적 처치 또는 Final Spark(최후의 섬광)데미지를 준
적이 1.75초이내에 처치될 시 
쿨타임이 감소(30%/40%/50%)되기때문에
궁극의 모자 효율을 잘받습니다.

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 무효화 구체
조그마하게 주문력 계수와 추가 공격력 계수가
붙어있는 주문포식자입니다.
Lissandra(리산드라)LeBlanc(르블랑)Ekko(에코)등과 같은 폭딜이 나오는 AP메이지
상대로 고려해볼만하다고 생각했지만..
Lissandra(리산드라)는 리산드라 본인의 딜보단
갱온 정글러한테 맞아죽는거라..
AP정글이 요즘 안보여서
구체덕에 살아본 기억이 없고
Fizz(피즈)같은 요망한 개구리 상대로 들어봤는데
어차피 궁맞으면 스펠빠지고
스펠쿨에 궁맞으면 죽습니다.

무엇보다 체력이 30%이하가 되면 
발동되는 특성인데
 
30%면 버프된 Ignite(점화)에 구워지는 피입니다.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 마나순환팔찌
적에게 스킬적중시 영구적으로 
마나통이 25만큼 늘어나고
최대 250 (10회)까지 늘어나며
10회 모두 쌓을 시 마나재생력이 증가합니다.
버프된 마나소모량과 이 룬이 합쳐지면
마나가 마르지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룬없이도 충분히
마나관리가 되서 들지않습니다.

요약 : 구체는 별 메리트가 없음.
마나관리에 자신이 없다면 팔찌
자신 있다면 궁모

두번째 줄
Absolute Focus(절대 집중) 정신 집중
체력이 70%이상일때 추가 공격력/주문력을
얻습니다.
초반부 딜교를하다보면 70%유지가
잘 안되서 효과를 못 누리지만
6렙이후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콤보는 일방적으로 꽂아넣는 경우가
많기에 주문력상승효과를 누린채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후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이용한 라인클리어에도 도움이 됩니다.
(조금말려도 증가된 주문력덕분에
마법사미니언이 한 번에 정리됩니다
물론 미해분을 모두 때려박았다는 전제하에)
단, 럭스보다 사거리가 긴Xerath(제라스)
Kassadin(카사딘)같이 일방적으로 딜교당하는 챔프상대로는
들지않습니다.

Transcendence(깨달음) 깨달음
10레벨 이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를 얻고
초과되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공격력/주문력으로
변환됩니다.
10렙전까지는 아무런 효과가 없는 룬입니다만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가 20%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또는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10%
 영감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5%
= 35%
쿨감최대치까지 10%가 모자라는데 
그걸 채워주는 룬입니다.
쿨감을 중요하게 여기신다면 선택해볼만합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셔틀할 때 들면 쿨감 풀이니 좋겠지만
게임시작부터 그럴 생각으로 럭스할거면
다른 챔프가 더 낫지않나..
그리고 셔틀할 때
 향로가면 쿨감 채워져서 필요없어요.

Celerity(기민함) 기민함
이속 3%를 얻고
추가 이동속도에 따라 공격력/주문력 획득
추가 이동속도에 따른 효과는 
이동속도 증가스킬이 없어 못누리지만
뚜벅이에게 이속3%는 꽤나 크죠
무빙이 중요한 챔프(Ahri(아리)Karthus(카서스)Xerath(제라스))상대할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요약 : 안정적으로 할 자신있고
선빵칠 때까지 체력누수안나는 챔프상대 절대집중
빠른 스킬쿨이 좋고 필요하면 깨달음
빠른 이속을 좋아하고 필요하면 기민함

세번째 줄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 폭풍의 결집
10분주기로 공격력/주문력을 얻는 룬입니다.
10분전에는 0
이후에는 8
20분이 되면 24가 되고
30분이 되면 48이 되서 방출의 마법봉 하나보다
더 높습니다.
20분만 넘어가도 다른 특성들보다 더 좋고
시간이 흐를수록 강력해집니다.
갈수록 좋아지는 럭스와 잘 어울리는 룬이라고
생각하고 다른 룬들은 너프를 당했거나
럭스와 맞지않기에
결집을 선택했습니다.

Scorch(주문 작열) 주문작열
적 챔프에게
스킬 공격 시 1초 후 마법 피해를 줍니다.
저레벨 단계에서 효율이 좋았던 룬인데
너프를 먹으며 예전보다 별로긴 합니다.
그래도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Scorch(주문 작열)동시에 들어가면 꽤 아파서
초반에 최대한 패놔야하는 
Diana(다이애나)Akali(아칼리)Fizz(피즈) 상대로 종종듭니다.
(Fizz(피즈)나오면 아예 럭스할 생각을 안하는게 멘탈에 이롭습니다.)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물 위를 걷는 자
강가에서 추가 이동속도와 
공격력/주문력을 획득합니다.
로밍으로 게임 풀어야하는 판이면
가끔 듭니다.
다른 챔프로요

요약 : 대부분 결집
시간지나면 답없는 부류로 압박줄 때 작열

지배
Electrocute(감전) 감전
한방딜이 정말 세지긴하는데
라인전에서 터트리는게 너무 힘듭니다.
하위 룬들도 애매하고.. 
주 룬으로 지배는 안찍습니다.

영감

Unsealed 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 봉인 풀린 주문서 
패치 전에는 가아끔 써보곤 했는데
지금은 복잡해진데다
안바꾸면 쿨타임 감소도 안되서 안씁니다.
Glacial Augment(빙결 강화)Kleptomancy(도벽)
거름
보조 룬

영감

첫번째 줄

Hextech Flashtraption(마법공학 점멸기) ;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 마법의 신발
10분후 신발이 배달오고 
처치 기여시 30초가 줄어듭니다.
추가 이동속도가 있어서 좋습니다.
300원도 절약되서 그 골드로 
핑와나 코어템을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굳이 처치기여로 시간을 앞당기지않아도
적보다 이득입니다.
하지만 초반에 
신발이 없으면 느려터진 럭스가 갱에 더욱 취약해지고
거리유지가 너무 힘듭니다.
특히나 상대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인 경우 신발이 없으면
골카거리를 내주기 쉽습니다.
상황껏 갑니다.

Perfect Timing(완벽한 타이밍) 초시계 키트
6분일 땐 필수 특성이었지만
10분이면 너무 깁니다.

두번째 줄
Minion 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 미니언 해체분석기
6개가 주어지며
사용시 미니언이 해체되어 골드가 되고
해당 미니언에 대한 추가피해를 주게됩니다.
미니언마다 따로 스택이 적용되며
처음 사용시 4%
이후 1%씩 늘어납니다.
초반 라인푸쉬에 힘을 실어주고
이후 라인푸쉬에도 추가피해덕분에 도움이 됩니다.
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 의 카운터기도 하지요.
하지만 럭스는 이걸 모두 마법사 미니언한테
써야만 마법사 한 방이 날락말락하는 챔프이므로
다른 미니언한테는 쓸 생각을 못합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의 추가피해 활성화때는 
추가피해덕에 마법사가 한 방이 나긴합니다만
항상 활성화되어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이거 듭시다

Future's Market(외상) 외상
미해분때문에 못듭니다

Biscuit Delivery(비스킷 배달) 비스킷 배달
이하동문

세번째 줄
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 우주적 통찰력
모든 쿨타임을 5% 감소시켜줍니다.
스킬 스펠 아이템
그리고 스킬 쿨감 최대치를 5% 늘려줍니다.
스펠유무가 생존과 직결되는 챔프이므로
미약하지만 5%줄여주는게 도움이 되고
1렙부터 적용되서 좋습니다.

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 쾌속 접근
이동방해기를 맞춘 적에게 이동 시 
이속이 증가하고
이동방해기를 맞은 아군에게 이동할 때도
적용됩니다.
아군에게 적용되면 모를까
본인만 적용이라 거릅니다.

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 시간 왜곡 물약
물약 영약 비스킷 지속시간이 20% 길어지고
섭취하는 동안 이속 5% 증가
사실상Singed(신지드)전용 룬입니다.
들지않습니다.

요약 : 미해분은 고정
상황따라 마법의 신발과
우주적 통찰력 중 택1

정밀

첫번째 줄
Overheal(과다치유) 과다치유
풀피에서 회복 시 보호막을 얻습니다.
럭스는 회복이 없습니다.
X
Triumph(승전보) 승전보
처치 기여시 20골드 추가와 체력 소량회복
굳이..? 

Presence of Mind(침착)  침착
처치 기여시 최대마나 20%를 돌려받고
궁극기 쿨감 10%를 돌려줍니다.
정밀을 굳이 고른다는건 아마 이 특성때문이겠죠
The Ultimate Hat(궁극의 모자) 와 함께 쓸 때
뽕맛이 좋긴한데
정밀 자체가 럭스한테 별로라..
궁난사하고 싶으시면 들어도 좋습니다.

두번째 줄
고를게 없습니다.

세번째 줄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 최후의 일격
체력이 40% 이하인 적에게 추가 피해
굳이 정밀을 고르셨다면
이게 제일 낫습니다.


지배

첫번째 줄
Cheap Shot(비열한 한 방) 비열한 한 방
이동방해기를 맞춘 후 데미지를 주면
고정피해를 줍니다.
(4초의 재사용대기시간이 있습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맞추고 평타나 스킬쓰면 터집니다.
소소한 딜 증가가 있어서 
만약 지배를 고르시려고 한다면
추천드립니다.

Taste of Blood(피의 맛) 피의 맛
적 챔프에게 피해를 주면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옛날 포식특성과 유사하지만
이 룬은 챔프를 맞춰야 회복을 합니다.
전무한 라인유지력을 쪼금 높여주긴합니다.
하지만 이걸 들어야 할 정도로 밀리는 상대면
이거 터트리다 죽습니다.

Sudden Impact(돌발 일격) 돌발 일격
점멸빼곤 발동안됩니다.

두번째 줄
Zombie Ward(좀비 와드) 좀비와드
와드제거나 본인이 박은 와드가 사라지면
그 자리에 피1짜리 와드를 소환합니다.
갱에 취약한 럭스에게 필요한
시야를 오랫동안 제공해줍니다.
후반부 시야장악에도 유의미한 도움을 줍니다.
지배 선택시
추천드립니다.

Ghost Poro(유령 포로) 유령 포로
부쉬 안에 있으면 잠시 후 유령 포로가 생기고
그 자리에 남아 시야를 제공하다
적이 오면 도망칩니다.
일단 몸으로 들어가서 포로를 설치해야한다는 점이
너무 위험합니다.
좀비 와드보다 좋은 점을 찾기 어렵습니다.
X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 시야수집
챔피언 처치 또는 와드 파괴에 관여시
공격력/주문력을 주는 스택이 쌓이고
최대 20회까지 쌓입니다(18 AD / 30 AP)
무시못할 수치지만
스택쌓기가 초반에는 어렵지만 시간이 지난 후
렌즈나 핑와를 구매해 적극적으로
시야장악을 시작하면 금방 쌓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 줄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Ingenious Hunter(영리한 사냥꾼)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 
흡혈이 필요한 챔프가 아니고
사용 아이템 가는거 해봐야 존야고 
(장신구 쿨타임이 줄긴합니다만..)
이속은 뭐.. 중요한거긴한데
지배 특성을 택하면서까지 
얻기엔 버리는게 너무 많네요.

요약 : 지배 자체가 비추
정 들고싶다면
비열한 한 방 OR 피의 맛
좀비 와드 OR 시야수집

결의

첫번째 줄


Demolish(철거) 철거
X

Font of Life(생명의 샘) 생명의 샘
X

Bone Plating(뼈 방패) 뼈방패
좋은 특성입니다.
번데기와 시너지가 좋아
초반 압박이 강한 상대로부터 버티기에
좋습니다.

두번째 줄

Conditioning(사전 준비) 사전 준비
X

Second Wind(재생의 바람) 재생의 바람
잃은 체력 회복으로 유지력이 좋아집니다.
번데기와 같이 고려해볼만합니다.

Chrysalis(번데기) 번데기
체력 50증가 + 결의 부특성 체력증가 + 도란링
피통이 눈에 띄게 많이 늘어납니다.
초반에 쓰다가 나중엔 주문력으로 바꿔지니
좋은 특성입니다.

세번째 줄

Overgrowth(과잉성장)Unflinching(불굴의 의지) X
Revitalize(소생) 소생
보호막 및 회복효과 5%증가
체력40%이하의 대상(본인포함)에게는 10%증가
나름 괜찮긴한데
위에것들이
결의를 만약에 고를 때 더 좋습니다

요약 : 결의 부특은 뼈방패 + 번데기 = 진리

킬만 안주고 버티겠다면 결의를 골라야겠지만
애초에 그런 상황이면 럭스를 고르질맙시다.
난 안죽어도 아군이 죽어나갑니다.







Flash(점멸) 점멸은 무조건 고정

barrier(방어막) 보호막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랑 같이 쓰면 순간적으로 들어오는 딜을
상쇄할 수 있고
역관광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Heal(회복)보다 쿨이 훨짧습니다.
(통찰력 선택시 200초 Heal(회복)은 270초에서 256초)

Ghost(유체화)유체화
유체화키고 스킬 막 다 피하면서
딜을 유겨넣는 챔프가 아닙니다
X

Exhaust(탈진)탈진
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Zed(제드)와 같은 폭딜이 나오는 챔프들의
딜링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슬로우를 통해 Light Binding(빛의 속박)각 내기도 편해집니다.
하지만 사거리가 짧기도하고
타켓팅해서 걸어야하는 거라
Zoe(조이)Fizz(피즈)같은 요망한 애들상대로는
걸기전에 죽어서 저런 경우에는
보호막이 좋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 순간이동
갱을 당해 죽었을 때
큰 손실로 이어지는 걸 막아주고
또 귀환타이밍을 마음대로 정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아이템 보유에서 우위를 가질 수 있지만
생존스펠을 가지고 있지않아
생존에는 불리합니다.

Cleanse(정화) 정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Veigar(베이가) 상대로 들면 갱에서 살아남기 좋습니다. 
그리고Sejuani(세주아니) 가 적정글이라면 드는게 좋습니다.

Ignite(점화) 점화
버프때문에 정말 세고
깜짝 킬각이 잘 나옵니다.
하지만 사거리가 긴 편인 럭스가
쓰기엔 짧습니다.
상대를 줘팰 자신이 있다면
깜짝 킬각을 위해 들어보세요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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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E 패치로 정말 못써먹을 챔프가 되었다는

인식이 많은데 
그건 단순히 E 스킬의 투사체 속도와 범위만 
보고 판단했을 때 그렇습니다.
모를 수도 있겠지만 이번에 E 패치가 되기전부터 꾸준히 버프를 먹어왔고
이번 패치에선
공격속도 증가
Light Binding(빛의 속박)마나소모량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전구간 10초고정(기존 13초~11초)
깡딜 증가(1레벨 깡딜이 많이 올랐고
레벨당 증가량이 줄었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증가)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딜레이삭제, 아군을 맞춰야 돌아오는 쉴드 2배에서 무조건 2배로 변경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마나소모량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와 같은 버프 또한 이루어져
마나관리가 수월해지고 
스킬 쿨타임이 짧아져 전보다 더 많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게 되었고
쉴드패치로 빈약한 생존력을 높일 수 있게되었습니다.
물론 E가 맞추기 힘들어진 건 사실이지만
익숙해지면 아예 못 맞출 스킬은 아니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 평타 (Illumination(광채))
가장 기본적인 딜교환입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평타 (Illumination(광채)) -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평타 (Illumination(광채))
저렙때 가장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단, 상대가 강력할 경우 손해를 볼 위험이 있습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Light Binding(빛의 속박) 맞춘 후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평타 (Illumination(광채)) -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평타 (Illumination(광채))
궁배우고 가장 많은 딜을 넣을 순 있지만
이걸 시도할려면 거리를 내줘야하고
적에게 대응의 여지를 줍니다.
이게 다 괴상한Illumination(광채)때문입니다 ㅡ.ㅡ
중장거리 챔프한테
평타패시브가 왜 있는건지..


스킬 활용 팁
Light Binding(빛의 속박) 빛의 속박
럭스의 생명입니다.
모든것의 시작이죠.
근데 그냥 던지면 맞추는게 너무 어렵습니다.
그래서 팁을 하나 드리자면
2인속박이라는 점을
이용하는 겁니다.
라인전에서 cs를 먹으면서
각을 잽니다.
그 각이란 미니언 하나를 사이에 두고
럭스와 적 챔프가 있는 각입니다.
그 미니언과 가까이 붙어있으면서
다른 미니언한테 평타를 날리는 동시에
Light Binding(빛의 속박)을 적에게 날립니다.
공격속도가 버프먹었기에
부드럽게 모션이 이어지고
미니언 사이라 적이 방심하고 있을
타이밍을 노릴 수 있습니다.
(추후 영상이나 사진설명을 올리겠습니다)

Final Spark(최후의 섬광)활용
제 공략의 핵심입니다.
궁극기를 아끼지말자
다른 미드 챔프들보다 쿨이 짧습니다.
그리고 궁극의 모자를 선택했다면
사용할때마다 더 줄어들고요.
그렇다고 약한 것도 아닙니다.
1렙궁기준 300 + 0.75ap
준수하죠.
이런 궁을 빨리빨리 쿨 안돌리고
묵혀두면
상대 미드보다 나을게 별로 없는 럭스가
앞서나갈 수 있는 요소가 적습니다.
우연히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맞췄다면 바로바로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Final Spark(최후의 섬광)을 써주세요
어차피 상대는 속박이라 오지못합니다.
로밍이나 합류가 느린 럭스기에
상대보다 늦을 수 밖에 없는데
이를 막기위해선 상대 피라도 깎는게 중요합니다.
피가 적다면 섣불리
이동하는게 부담이 되거든요.
그리고 라인에다가 Final Spark(최후의 섬광)을 써서 빠르게 라인정리하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던지고 Final Spark(최후의 섬광)쓰고 빠지면서
정리안된거에 Light Binding(빛의 속박) 던지면 바로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애니비아보다 빠릅니다..
어차피 럭스는 중반을 바라봐야하고
라인전 이기는게 쉽지않습니다.
라인전 우위를 점하지 못하기에
상대 로밍을 따라가주지 못하는데
그 때 라인을 단번에 지워버리고
상대타워에 꼴아박으면
상대는 cs냐 로밍이냐 결정해야할 것이고
우리는 그동안 시야를 잡아주거나
타워압박을 넣어주면 됩니다.

Final Spark(최후의 섬광)
맞추는 팁

깡궁은 상대가 의식하고 있으면
못맞춥니다.
의식안하고 있어도 사실 피하기 쉬운 편이구요.
그래서 아군의 cc기와 함께 조합해서
사용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아니면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맞추고 쏘던가요
하지만 속박은 맞추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그렇다면 Light Binding(빛의 속박)보단 맞추기 쉬운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활용합시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의 슬로우를 백번 활용해야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을 바로 이어서 사용하는 겁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던지고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바로 다시 눌러
바로 터지도록 예약을 해둘 수 있으니 예약을 해두고
냅다 Final Spark(최후의 섬광)를 꽂아주세요.
보통 Light Binding(빛의 속박)로 이어지는 Final Spark(최후의 섬광)를 생각하지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로 이어지는 Final Spark(최후의 섬광)은 잘 생각하지 않아 
잘 못피하더라구요.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역장이 잠시동안 슬로우를 걸어주고
그 슬로우를 이용해 Final Spark(최후의 섬광)를 맞추는 겁니다.
단, 잘못하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을 동시에 날려먹을 수 있으니
각을 잘재야하고
실패해도 리스크가 없을만한 상황일때
시도하셔야합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쉴드

마법봉을 던져서
오갈때 한 번씩 쉴드를 주고
돌아올 때는 두배
마스터시 10초.
풀쿨감시 5.5초가 되는데
쉴드 지속이 3초이고
갔다돌아오는 시간이 3초정도되서
첫 쉴드 3초 두번째 쉴드 3초 
총6초동안 쉴드를 부여해서
무한으로 쉴드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0.25초의 캐스팅시간이
있어서 답답함이 있었지만
이젠 바로바로 나가서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최근 패치로
Q는 쿨타임이 고정되고
1레벨 데미지는 상승하고
레벨당 데미지 상승 폭이 줄었습니다.
지속시간은 원래 전구간 2초고정이었구요
그에 따라 잦은 싸움에선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다음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선마가 더 효율이 좋아졌습니다.
저는 그래도 딜 오르는걸 좋아해서
Light Binding(빛의 속박)3렙이후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마스터합니다만
싸움이 잦을 시 Light Binding(빛의 속박)는 1렙으로 두는 편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도란링 패치로
막타먹으면 마나주는게 사라지고
미니언을 평타로 때리면 추가데미지를 주는 옵션과
마젠이 생겼습니다.
너프죠 사실상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쓸만한 아이템이고
버프된 공격속도와
도란링의 추가데미지로 막타먹기가
수월해집니다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부패의 물약
스탯을 올려주진않지만
물약량이 꽤 되고
먹고있을 때
딜교환이 강해진다는 점이 있습니다.
평타 서로 주고받으면서 싸우는 상대 (Ahri(아리)LeBlanc(르블랑)Lulu(룰루)일경우
종종 갑니다.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인장  충포
초반에 이득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차하면 메자이로 갈아탈 수도 있고
350원짜리 아이템이 스택 다 쌓으면
주문력 45에 마나 100
포션 효율 25%증가를 줍니다.

저는 마나보단 체력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마젠이 여기엔 없지만 도란링엔 있어서
도란링을 주로 고르지만
인장은 포션값이 굳어서 길게보면
더 효율적일수도 있습니다.
취향껏 골라주세요

첫 귀환
골드에 맞춰서 가고
시야 = 갱방지
제어와드는 무조건 구비하는게 좋습니다.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양피지 + Control Ward(제어 와드)제어와드 (1375Gold)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고서 +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마나수정 +Control Ward(제어 와드)제어와드 (860Gold)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Control Ward(제어 와드)(810Gold)
저정도도 못모았다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하나 더 사거나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사는 것도 좋습니다.





1코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vs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일단 마나템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아이템이
AP메이지라서 필요합니다.
저 둘중 하나를 골라야하는데
대부분의 경우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 훨 좋습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너프전에는 대천사가 꽤 매력적인 선택지였지만
너프후에는 애매해졌습니다.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쌓다가 게임끝납니다.

+
Fizz(피즈)Talon(탈론)Zed(제드)가 너무 상대하기 어렵고
죽기싫다면
바로 Zhonya's Paradox(존야의 역설)올려서 죽지만 맙시다.

2코어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라바돈 올리기엔
너무 비싸서
비교적 저렴하고
하위템 구성이 알찬 모렐로를 가줍니다.
주문력도 80으로 준수하고
체력도 줄뿐만 아니라
깡딜이 센 럭스에게 마관도 줍니다.
만약 생존이 너무 버겁다 싶으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같은
생존형 아이템을 가주는 것도 좋습니다.

3코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VS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상대가 럭스를 무시하고
마방을 안간다면 라바돈
헤르메스를 애들이 신고
주포나 심연의 가면같은 걸 샀다
보이드

4코어
저 둘 중 안간거 가시면 됩니다.

5코어는 
보통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2코어때 모렐안가고 저거 갔으면
모렐갑니다.

원딜이 잘하거나 
공속기반 챔프가 많을 땐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3코어쯤에 뽑는 것도 꽤나 좋습니다
(이 경우 본인의 생존템은 가지않습니다)

신발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빼곤 갈게없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장막에 다막힙니다
이렐리아
W로 딜 다씹고
Q로 들어와서 죽입니다
피즈
궁맞으면 죽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사실 어떤 챔프가 와도
얜 이겨요
오리아나
애도 마찬가지에요
빅토르
이하동문
보시면 알겠지만 암살자에게 취약하고
특히 돌진기에 매우 취약한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하기 쉬운 애들은
다른 챔프들도 상대하기 쉬운 애들입니다..
럭스가 라인전은 강한 편이 아니기에
라인전은 무난하게 넘긴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구체적인 챔프 상대법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

 

 

라인 / 정글 운영법

 

 E 스킬을 최대한 적에게만 맞춰서

라인이 밀리지않게 합시다.

편하게 압박을 줄 수 있는 챔프거나

적 정글이 만만하다면

적과 미니언을 같이 맞춰 라인을 빠르게 밀고

정글에 힘을 실어줍시다.



초반 운영법

 럭스의 꽃은 중반입니다.

초반부는 무난하게 넘긴다는

마음가짐으로

죽지않고 게임을 풀어나가야합니다.

초반 2ㄷ2교전능력이 뛰어난 편이 아니라

싸움은 피하는게 좋지만

먼저 합류한다면

럭스쪽에서도 충분히 승산이 있으니

맵리를 잘해줘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럭스의 전성기 시작입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이용해 적들을 짤라먹거나

들어오는 적에게 맞춰 딜로스를 유발해주고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로 최대한 많은 아군에게 쉴드를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는 깔아둬서 거슬리게 만들어주고

Final Spark(최후의 섬광)은 아군CC와 함께 연계해줍니다.

Final Spark(최후의 섬광)로 라인정리를 해야할 상황인지

한타 때 사용해야할 상황인지 빠르게 파악하시는게

중요합니다.

 

후반 운영법

 약간 힘이 빠질 수도 있지만

그래도 후반에도 여전히 좋고

원딜 옆에서 쉴드 걸어주고

적한테 속박 걸어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 근처에서

포지셔닝하면서

아군에게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걸어주고

Light Binding(빛의 속박)쏴주면 됩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는 딜러 쪽으로 던져주고

Final Spark(최후의 섬광) 물몸한테 쏴주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좋은 챔피언은 아니더라도 못써먹을 만큼 

나쁜 챔프는 아니란걸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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