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0
0
0
0/0
요즘 괜찮은 트포다리우스

- 고양이양고(2018-05-23, 조회수: 6482)

탑라인 갈떄 그냥 고민안하고 다리만뽑는 다리원챔은아니고

탑은 다리로만가는 다리유저임 최근에쓰던거 다 버리고 상위권에 따라해봤더니

이게 뭔가싶은 딜이나오길래 딜뽕을 좋아하는유저들이 써보고 











쾌감을 느껴봤으면해서 룬특이나 템트리 이런거 해보시라고 적어봄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요즘 탑생태계가 뚱이들이 살기는힘들어지고 탱템은 점점 똥템이되고

이 정복자가생기면서 딜탱챔프들이나 딜이쌘애들이 자주 나오고있음

다리우스가 여전히 쌔긴한데 여전히 난입들고 애들팰수있을정도로 

오는라이너들이 만만하지가않음 룬은 이거 고정하는거추천

정밀 1번 정복자 공격력추가도 쏠쏠하고 20%가 고뎀되는게 다리우스가 아주 좋아함
룬에서 블클을 먹고들어간다 생각하고있음

정밀 2번 승전보 사실상 정밀룬쪽의 핵심룬임 탑에서는 다이브도 자주있고 역관광도 자주있는만큼 그런상황에서 따고나오거나 역관광태우고 안따이거나 이런상황을많이 만들어줌

정밀 3번 민첩함 강인함은 그냥 과감하게버림 헤르메스가 강제되지않는것으로도 그냥 사기룬이긴한데 여기서 다루는 다리우스는 1:1이나 1:2까지 극대화시켜서 다 떄려잡는다리임 강인함도 그냥 스테락켜질떄있는거로 충분한거같음

정밀 4번 최후의저항  체력60%때부터 공짜로 집중공격패시브얻는다고 생각함
이쪽은 그냥 통계를믿고 선택함 최후의일격드는거보다 저항드는쪽이 무조건 승률이 더 높음 완전히 똑같이 찍어도 밑에 이거차이때문에 4%정도까지 차이가남 
무시하기 힘든수치라고 확신할수있음


부특성 결의

뼈갑옷 딜교하는 라이너를위한룬 너프가 심하게먹긴해도 여전히 사기임

번데기 시작부터 주는체력은 승리를약속해줌 있고없고차이가 체감이남

룬은 이거로 고정함 뭐가나오든
 


유체화랑 점멸고정함 

텔이 필요하면 어쩌냐고요?

그래도 유체화들어야됨 상대가 텔을탈각을 최대한안주고

정글을탑으로부르게해주면됨 그렇게만들어져있는다리임

정안되면 유체화키고걸어가던가 이런건안됨 싸울때만키자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탑라인 시작부터 전체채팅치거나 싸워야되는애면 w찍고 싸워줌


신기하게 시작부터 전쳇치는 탑라이너는 대부분 미친놈이라 들이대는데


w찍을상황이 나옴 아니면 당연히 q를찍음 다리우스가 3랩까지는 


이상황 저상황이 나오는챔프라서 순서가 많이달라짐 끌고 때리면 


이길피로 2랩까지 설계했으면 2랩에 그랩찍는거도 아니면 q찍는거고


그이후로는 저렇게 찍어줌 그랩 2번째 선마아닌가요?할건데 


그랩이 자주필요하면 e찍어야지 w우직하게 찍으면안됨 w2번째선마하는경우


정글이 탑에자주오거나 그냥 싸울때 단기로치고 끝나는애들이면 w를찍음


이러면 템정상적으로 트포뽑히거나 그런타이밍에 1:2하면 둘 다 잡고죽음

스킬 콤보

 E-평-w-q  모든 다리우스의 국민콤


템뜨기시작하면 평-q사이에 평타 한번더 넣어주면됨 들어감


이템트리타는 다리는 궁없어도 딜링이 충분히나와서 굳이 궁으로 막타찍을생각안해도됨 1:2한다치면 한놈 궁으로찍고 그다음놈 찍으면서 상대스킬쿨

기다려주는거보다 빨리 4스택궁이라도찍어서 거기에 출혈로죽게하고

패시브 5스택켜진상태로 1:1해주는게좋음 대충 상대피가 200~300정도면

죽어도 킬을따냄 승전보까지준다해도 따냄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남자는 도란방패따위 가지않는다 

첫귀환하면서 롱소드 루비수정 사는건 똑같고

상대가 나랑 딜교해주면 요림가고 존나튀는애고 그게잡히는애면 탐식가면됨

트포올리는순서는 탐식-쐐기-광휘 이순서 추천함 

패시브 5스택쌓고 공격력오르면 공속으로때려박는게 상상이상으로아픔

그다음에는 1코어로 트포가고 2코어로 스테락의도전 가주면됨

이2 코어 타이밍에는 싸우면 다 이김 애들이 학습능력이있으면

안싸워주기시작할건데 그럴때 칼날부리올려주면됨 그다음에 유령무희 

빤스런하는 신지드도 잡히기시작함 사실상 튀는놈 다 잡음

3코어다음에는 너무 유동적이라서 정해놓은건없는데간다하면 저렇게 갈거같음

요새 지휘관 올리면 무조건 이득보는템이고 중반가면 황---족미드라이너랑

황----족원딜들이 cs안주면 삐지거나 쌓이는게심함 정글친구들도 

눈치보면서 cs쌓인거오면 먹고싶어하고 쿨하게 주는척하면서 지휘관넣고

먹을거 먹어주면됨 나중에 정치로 밀릴일도없고 이미지도좋아지고

사실상 정치용템이면서 실제로 게임에서보는이득도생기는 갓템이라고생각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켄치가 발로해도이깁니다
A찍고 가만있다가 스택쌓이면 q찍고 평치고 w먹고 뱉고
다리피가 반인데 저놈은 70이넘고
E쉴드 구조도 다리가 제일 까다로운애임 그냥 까불지말아요
요릭
켄치랑 같이 지금 근접패왕 2강구도입니다
알려지거나 유명한 템트리가 뚜벅이로서 순응하고
그냥 본인 존나 쌔지는거 선택하는애라서 한타페이즈로 넘어갈수가없는애입니다
그나마 다리는 유체화라도들어서 진입은가능하니 한타나 바라보고 얌전히 굴복합시다
그냥 뭘 못합니다 퀸이 정상이면
딜교해볼랄고 다리가오면 e만누르면 다시 돌아가야됩니다
q는 연막탄 비스무리한게 뚜벅이인 다리우스가 어디로갈지도 모르게만들어줍니다
궁배우고부터는 미아콜치느라 진 다 빠집니다
안보인다싶으면 미친이동속도로 어느샌가 미드가서 e평q평만해줘도
우리미드 플이빠지고 아군정글이 피관리힘든친구면 와드 깊숙하게박고
따고 튀고 따고 튀고 반복합니다
애만큼은 그냥 보이면 닷지하거나 안하는거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사이온
사기라고 엄청나게퍼지면서 그만큼 충들도 역대급으로 많아진 사이온입니다
다리가 멀쩡히 눈떠있는데 q차징하면 끌고 패주면됩니다
궁써서 로밍가는걸 팀원이 걱정할건데 궁을 도주용으로쓰게 패주면됩니다
부담같은게 별로안생기는 고마운친구입니다
가렌
유명한 호구입니다
가렌이 다리의 게이같은 q짤을 버틸수가없고
다리우스가 슬로우걸수단이 많아서 q로 슬로우풀고 뭔짓하려고해도
다시걸어주면 땡입니다
상대가 점화들거나 주위에 미니언없어서 e딜 이빠이받을상황만아니면
뭘해도 이깁니다
이렐리아
떠오르는 충챔의 정점 이렐입니다
w돌떄 스킬 2개이상 박지만않으면 계속이깁니다
이렐싫어하시면 다리해보시면 될거같습니다
카운터픽에서는 모자라서 다루지못했는데

요들친구들한테 취약합니다

띠모,케넨,딩거 이런애들이면 굳이 본인 피지컬 시험하려하지말고

스왑하거나 다른거해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부터 아군정글한테 찡찡거리는건 선택이아닌 기본입니다


들어오거나 딜교해준다싶으면 오면킬 오면킬 오면킬 계속 채팅쳐주면


정글짬이있는친구면 와서 어시라도주고갑니다

 

초반 운영법

약자한테 한없이강하고 강자한테 한없이 약해져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트포-스테락까지 떴으면 더이상 정글친구가 필요없습니다


무조건 2명이상 붙어야상대할수있는시기거나 평소에 블클가던 


다리만 보던애들한테 예상하기힘든 딜을선사해줍니다 

 

후반 운영법

 유령무희까지뽑고 신발업글에 칼날부리올렸으면 도주기가좋아서 못잡는다같은 상황이 안나옵니다


보이면 쫓아가서 패주면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후반집입이나 그런거 안해주고 들어오는애로 정복자키거나


5스택상태로만드는게 최우선입니다 정복자-5스택 2개 만족되면


평-w-r에 상대 딜러진 뭘하든 죽으니 유체화든 점멸이든 다 쓰면서


들어가주면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다리우스가 그냥 피하는챔프랑 붙으면되는챔프가 확실해서


위에서 언급한 친구들만피하면됩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