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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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6.48 (+100) | 2346.48 | 마나 | 400 (+47.0) | 1199 |
공격력 | 61 (+3.3) | 117.1 | 공격 속도 | 0.613 (+0.98%) | 0.715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8.63 (+0.5) | 17.13 |
방어력 | 39 (+4.95) | 123.1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이 효과는 동일 대상에는 6초에 한 번만 발동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닻이 지형을 맞히면 노틸러스가 전방으로 끌려가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노틸러스의 기본 공격은 2초에 걸쳐 공격 대상 주위의 모든 유닛들에30/40/50/60/70 (+0.4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3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한 유닛이 폭발에 여러 번 맞을 수도 있지만, 추가 폭발에서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충격파가 목표 대상에게 맞으면 폭발하면서 150/275/400(+0.8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공중으로 띄우며 1/1.5/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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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은 인베를 가지 않았을 때는 보통 , , 를 1씩 찍습니다.
1랩
견제가 아픈 상대 :
근거리 혹은 견딜만 한 상대 :
1랩 라인전 풀어가기엔 가 확실히 좋습니다. 근거리 미니언에게 평타 한대씩만 박을 수 있는 여유만 된다면
1랩 E로 타이밍 맞춰 3마리 한번에 챙기는 플레이도 가능하죠.
최근들어서 롤 유저분들 실력이 정말 상향평준화?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평타견제가 매섭게 들어오더라구요.
CS마저 잘 챙기시고...
1랩엔 무조건 W갑니다. 이렇게 가고 보니 E에 비해서 1랩에는 더 유용한 부분이 많습니다.
사실 1랩에는 서로 평타견제를 몇대씩 때릴순 없습니다. 미니언 어그로가 정말 무섭거든요.
그래서 상대 미드라이너 평타와 스킬한방까지 커버해주는 를 찍어주시면 정말 편합니다.
또한 2랩때는 필수로 를 찍어줘야하는데. 2랩때 포탑허깅을 하게되었을 때 보다 가 훨씬
CS먹기 편합니다!!! 굳굳!!! 만세~
2랩 - 3랩
- (1랩에 안찍은 스킬) 순서로 찍습니다.
2랩에 Q를 찍게되면 상대에게 블크를 상대하는 원딜처럼 무언의 압박과 함께,
적 정글러의 2~3랩갱에 대한 훌륭한 도주수단 OR 아군 갱의 호응도 되죠.
3랩에 를찍었다면 이제부터 진짜 라인전이 시작됩니다.
노틸러스의 라인전은 각을 잘 보느냐 아니냐에 따라 나뉜다고 생각합니다.
'미니언 뒤에 숨으면 되지 않냐!' 하시는데 아래 영상 이상으로 세밀한 각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미니언 뒤라는 생각에 맞지 않을 것을 맞았다는 기분을 느끼죠. >> 스킬반응이 늦어집니다.
예를들어 아리가 맨땅에서 의 를 봤다. 그런데 정직하게 중앙으로 날아오는 는
그 판정폭이 넓어서 나 피하듯 무빙하면 피할 수 없습니다. 특히 아리는 그냥 날아오는 방향으로
써주면 노틸은 꼼짝못하고 역관광 당합니다..
그런데!!! 위 상황처럼 어이없게 맞아버리면 쓰기 전에 의 스턴이 들어가고 후에 를 맞는다해도
이미 노틸러스의 가 들어간 후 이기에 딜교측면에서 이득을 챙길 수 있죠.
그걸 이용해서 전 보통 3랩에 평 으로 감전쿨 돌려줍니다.
이후 선마 순서는 *3 - - - 순으로 마스터 합니다.
은 당연히 찍을 수 있을 때 최우선으로 찍습니다.
를 먼저 3랩찍는 것은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라인클리어 (Q각재기)
-딜은 확실히 >> 이지만, 를 통한 라인클리어가 되지않으면 는 무용지물이기때문에
반드시 를 3랩까지 찍습니다.
2. CS챙기기 (압박받을 때)
- 원거리 챔피언 상대로는 평타로 미니언을 먹는걸 거의 포기해아할 정도로 밀릴때가 있습니다.
그럴때조차 만약 혹은 좀 더 살겠다고 를 선마하는 순간 CS를 챙길 1%의 가능성도 사라집니다.
상대가 라인을 밀면서 압박할 때 딸피 미니언들에게 2, 3틱에 맞추는 것을 목표로 최대한 떨어져서 로
CS를 챙기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그 이후 궁이 나오는 6랩 이후에는 - - - 의 우선순위로 선마합니다.
노틸러스의 스킬콤보는 근거리챔프와의 라인전을 제외하고는 40%, 50%, 10% 의 비율로
시작됩니다.
선궁콤보 활용 : 한타 선궁, 원딜한테 붙은 암살/브루저 떼기, 적딜러 추노 등
선궁박는 콤보는 사실 그 이후 콤보들이 별 의미가 없습니다.
노틸러스는 이속 뿐 아니라 모든게 느려터져서(아오 속터져...)
스킬 입력, 이를테면 R 누르고 발동 및 적중까지 상당한 시간(이하 발동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답답하다는 이유로 많은 분들이 안하는 것 같기도 하구요.
하지만 그런 발동시간을 활용하면 아래의 세 가지 변수를 창출할 수 있죠.
1) 물렸을 때 빠지면서 이니시 혹은 상대의 추노의지 박살내기
>
이니시로 활용하기엔 소위 '입롤' 이라는 생각이 들지 모르지만 추노의지 꺽는것은 충분하고
만약 추노방지목적이라면 굳이 궁에어본이 아니어도 벽 만 해도 가능합니다.
2) [탱노틸] 한타시 적 가운데서 적탱커를 비롯 원딜 등 다수 띄우기
, >
그렇다해도 를 적중당한게 적 원딜이나 미드챔이라면(보통 그렇게 사용하죠.) 그 챔프가
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궁딜(에어본)까지 들어가고 킬은 못하더라도 전장이탈은 시킬 수 있죠.
거기에 후속타로 아군을 물고있는 탱브루저 등이 폭발을 맞기때문에
물린 아군이 딸피가 아니라면 역킬을 노릴 수도 있죠.
상황별 케이스는 3가지정도 드렸지만 이걸 활용하면 정말 많은 변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실전에서 궁각잰다고 기다리다가 다 죽이지말고, 적 딜러가 아니라도 누가 됫든
[위협이 되는 적 1명]에게 사용하는게 바람직합니다. *****
가장 많이 사용하는 최종 딜 싸이클은 이렇습니다.
선Q : -----평평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만, 아무리 죽어도 후반 성장력이 워낙 사기인 챔프일 뿐더러...............
그냥 꼴보기 싫어서 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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