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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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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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치도리딜렝가냐 어그로탱렝가냐(상대법 공사중)

- 적군강제캐리(2018-06-20, 조회수: 11006)

원래부터 화려한 플레이를 좋아해서 타챔피언을 하다 렝가의 부쉬플레이에 반해서 시작해 1달 좀 넘게해서 렝가 200판을 하면서 알게 된 팁 같은걸 알려주고 싶어서 올리게됐어.

티어는 그리 높진 않은데 탑렝가 유저가 워낙 적고 다른공략들도 잘 업뎃이 안돼서..그래도 최대한 자세히 알려주고 싶고 그래서 아마 길어질거야.. 

잘 봐주고 개선방안이나 태클 같은거 환영이야! 


그리고 이걸 며칠동안 여러번 수정해서 만든거라서(글이 꽤 길어.) 말투가 오락가락해.. 

이해 좀 해줘..  


보고 싶은 챔피언이나 내용은 ctrl+f로 검색해서 보면 될거 같아!



부쉬에서 어흥~!하면서 도약하는 Rengar(렝가)Rengar(렝가)Rengar(렝가)

 우리 귀여운 냥코의 장점은?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부쉬만 있다면 언제나 돌진이 가능한 돌진쿨이 없는!

 평Savagery(포악함)로 순간딜!

Battle Roar(전투의 포효) 회복으로 이기적인 딜교!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롤에 거의 있지 않는 군중제어효과제거까지!

금상첨화로 속박 Bola Strike(올가미 투척)까지?


이 모든것을 단돈! 4800파란정수

     판매하고 있습니다.


               많이 해주세요...Rengar(렝가)Rengar(렝가)Rengar(렝가)Rengar(렝가)


6/1- 첫 댓글! 감사합니다.

6/14-탱렝가 템트리 업데이트.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다른 공략들은 모두 감전을 들지만 난 조금 달라.

상대 탑챔피언을 보고 특성을 골라.

상대가 ex)Garen(가렌)Renekton(레넥톤)Trundle(트런들) 이런챔피언처럼(더러운 챔피언) 자체피흡이 편하고 몸이 튼튼한상대론 Electrocute(감전)을 들지 않아.

초반 감전은 쿨이 50초에 깡딜이 50인데 이게 맞다이 할 경우는 상당히 쌘데 딜교할때는 상대가 잠깐 빠져서 Perseverance(인내심)Cull the Meek(양떼 도륙)King's Tribute(헌납)이걸로 피 채우고 난 노특성으로 50초 라인전인데.. 무엇보다 저놈들은 Courage(용기)Dominus(강신)Subjugate(진압)몸이 딴딴해서 감전딜이 그닥 잘 박히는 체감이 안들어.. 물론 라인전 끝나고 딜러 암살할땐 좋겟지만 라인전이 힘든데 과연 원딜들을 쓱싹 꽥? 난 힘들다고 생각해 오히려 라인전이긴 그 돈으로 템을 더 사서 암살하는게 더 편하다고 생각해.

보통 저런 상대가 나오면Conqueror(정복자)or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인데 이건 취향차이라고 생각해..

Conqueror(정복자)요거는 맞다이할때 계속 사용가능하니까 다이다이 좋아하는 사람에게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요거는 4초마다니까 압박하면서 서서히 목을 죄어갈때 쓰면 좋을거 같아.

단 체력을 회복해도 원래 몸이 물몸이거나 마나소모가 심각한Gangplank(갱플랭크)Vladimir(블라디미르)이런놈들은 나는 감전을 들어.


그리고 외국 렝가장인 dekar이라고 있는데 이분은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이걸 쓰시더라고.

쓰는 사용법은 기민함 100과 야성3스택을 채우고 상대에게 돌진후 Savagery(포악함)이후 평타 Savagery(포악함)이후 평타 즉 스킬 사이사이에 스킬을 넣고 기민함 이속으로 따라가다 강화스킬 사용 이속증가로 계속 따라가는 형식이더라고.

(근데 난이도가 허벌나서...) 연구해보면 좋을거 같기도해 애초에 탑렝가는 계속 날라다녀서 그게 다 이동한걸로 쳐져서 충전도 되게 빠르게 되더라고.


보조룬은 보통 Electrocute(감전)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를 들 경우  (Triumph(승전보)Legend: Bloodline(전설: 핏빛 길)Coup de Grace(최후의 일격)택2) Conqueror(정복자)일경우 (Bone Plating(뼈 방패)Chrysalis(번데기)Unflinching(불굴의 의지)택2)or(Sudden Impact(돌발 일격)Taste of Blood(피의 맛)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택2)를 하고 있어.


아마도 Unflinching(불굴의 의지) "이거 왜 듬?"이라는 말이 나올수 있는데 이건 스킬 설명에 이야기 해줄게.







말이 필요한가 싶긴 한데...
일단 Rengar(렝가)능숙해지면 굳이Ignite(점화)없이도 딸건 다 따..유일하게 점화의 고정시야 때문에 부쉬안에 있으면 와드 없어도 부쉬플레이하기 편하긴 한데..2렙구간 때 Ignite(점화)로 따더라도 나는 집다녀오는데 상대는 Teleport(순간이동)타고 오면 렙차가 나더라고.. 시간 지날수록 Teleport(순간이동)가 좋기도 하고..무엇보다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활용하기 좋은 Teleport(순간이동)이 난 편하더라고.
Flash(점멸) 은 고정!

Darius(다리우스):한정으로는 Exhaust(탈진)도 좋은거 같아.. 무서운 놈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스킬 콤보
4스택 후 콤보 

가장 강려크한 콤보


Savagery(포악함)장전-도약-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



(빠르게 보고싶으면 15초~17초부터)
야성 0스택일때 도약을 하면 1스택을 주는데 모든 스킬 쿨이 다 돌고 4스택일때 Savagery(포악함)장전하고 뛰면 시작부터 Savagery(포악함)쓰며 1스택으로 시작가능하다.자신의 피도 상대에게 킬각이라고 생각될경우 중간에 있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잘써서 받는 피해를 최대한으로 회복시켜 잡아버리자.(아닐경우 그냥 야성쌓기용으로)

비겁한 콤보 

도약(평타) Battle Roar(전투의 포효)하며 부쉬-도약-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
여기서 주의할점은 Savagery(포악함)콤보와는 달리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빠르게 써서 Savagery(포악함)쓴다는 개념과 달리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상황에 맞게 천천히 써가며(상대가 cc기가 없다는 가정하에)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이 w 3개로 최대의 피회복을 하며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강화 이속증가로 버틴다는것이 핵심이야. 주로 세일러문처럼 변신하는 Renekton(레넥톤)Nasus(나서스)Aatrox(아트록스)에게 주로 쓰여.





나만 때리는 콤보(조건)

Bola Strike(올가미 투척)-도약-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

이건 아직 영상을 찍지 못했어.돌진기를 주로 삼는Riven(리븐)에겐 최고의 콤보야.(속박맞으면 Ki Shout(기 폭발)말고 할게 없음 쳐맞고만 있어야함 ㅋ)Fiora(피오라)Irelia(이렐리아)등에게도 효과는 좋지만 Riposte(응수)Defiant Dance(저항의 춤)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







렝가 스킬에 대해서

Savagery(포악함):렝가의 ad의 주딜
평캔 가능해.빠르게 딜을 넣고 빠지고 싶거나 상대 반응을 못하게 딜을 넣고 싶으면 q장전 도약을 하시고 (ex.Jax(잭스)Fiora(피오라)처럼 Counter Strike(반격)Riposte(응수))최대한 딜을 우겨넣고 싶으면 도약후 Savagery(포악함)부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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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tle Roar(전투의 포효):렝가의 핵심!(궁서체다)
1.5초간의 딜을 50%회복함.흔히 매드무비에서 나오는것처럼 야성쌓기용으로 쓰고 원콤내려고 하면..(Dr. Mundo(문도 박사):?)그런 생각하면 뚜까 맞고 뒤져..(Dr. Mundo(문도 박사):렝가 개약하네 개꿀~^^)그럼 드는 생각이 

아 렝가 개쓰레기네
왤캐 노딜이지...?   (사실 맞아.. 강한자에겐 약하고 약한자에겐 강해..)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상대가 선마스터한 스킬을 맞으면 그걸 회복해준다고 생각해야해.
그리고 유일하게 마법피해!라서 상대가 방어력만 올리는 템트리일 경우 이걸 선마해서 탱로스를 만들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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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la Strike(올가미 투척):렝가의 거리조절
몇판 하다 보면 느끼는게 때리고 부쉬로 들어가려 할때 쳐맞기만 싫어서 뛰어오는 얘Garen(가렌) 걸어오는 얘Nasus(나서스) 빨려고오는? 얘Vladimir(블라디미르) 별 잡놈들이 다 있는데 부쉬안으로 들어가면서 날리거나 도약하면서 맞추고 빠르게 다시 들어가게 슬로우를 거는 스킬이야.만약 상대가 돌진스킬이 있는(exRenekton(레넥톤))놈이면 그냥 빨리 쓰고 야성 쌓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orSavagery(포악함)나 준비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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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빤스런or도약or마무리or시야 스킬
렝가가 워낙 한타가 조건부(부쉬 많거나 Ivern(아이번)있을때)로만 좋지 스킬구성자체가 한타에는 그닥임...
그래서 보통 스플릿을 자주하는데 (Teleport(순간이동)드는 이유)상대가 안보이면 뒤로 빼는데 상대가 여러명이 자신에게 투자해서 올 경우 빤스런 할때 쓰거나, 흔히 한타때 원딜 잡으러 가거나 한타때 도약하기 위해 쓰는경우,라인전때 상대가 딸피일때 도주기나 스펠사용으로 도망갔을때 마무리용, 상대가 오브젝트를 먹는지 모르거나 후반 위치가 확실치 않을때 시야용 등등으로 쓰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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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vagery(포악함):1~4렙구간 땐 딜이 상당히 쌘 체감이 나는데 점점 갈수록 딜보단 공속증가용으로 쓰는 느낌이 커.(특히 탱커일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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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tle Roar(전투의 포효):군중제어효과제거(중요!)
몇번을 강조했는지 모르겠다. 
탑렝가는 초반 궁 배우기전 구간은 Savagery(포악함)

날 때려? 넌 뚝배기닷!

라는 마인드였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Battle Roar(전투의 포효)

나만 때리고 너의 딜은 회복

라는 마인드가 커져. 그리고 상대정글러나 미드,서폿이 갱이나 로밍을 와도 
Thresh(쓰레쉬):Death Sentence(사형 선고)
Malzahar(말자하):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Pick a Card(카드 뽑기)
Warwick(워윅):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

Rengar(렝가):Battle Roar(전투의 포효)어흥?
그리고 Nocturne(녹턴)의 Paranoia(피해망상)시야 반경 줄이는 효과나 Urgot(우르곳)의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마지막 끌고가서 처형하는것도 다 풀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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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la Strike(올가미 투척):갱회피용이나 갱호응용으로 주로 쓰이고 자신이 체력이 없을때,
Rengar(렝가):아군들아 부탁한다~
하고 빤s 런 할수 있어.
또 이게 Bola Strike(올가미 투척)orBola Strike(올가미 투척) Flash(점멸)이 가능해.(Ahri(아리)의 Charm(매혹)Flash(점멸)처럼)

이걸 심화하면 도약 Bola Strike(올가미 투척)Flash(점멸)이 가능해!

비교 영상 보여줄게 
 일단 (Flash(점멸)쓰고 나서 Bola Strike(올가미 투척))





만약 상대가 Flash(점멸)있으면 앵간한 반응속도로 도망가겠지만!

(Bola Strike(올가미 투척) 후에 Flash(점멸)쓰는것)




같은 Flash(점멸)쓰는 콤보라면 밑 콤보가 훨씬 반응하기 힘들거야!

괜히 Ahri(아리)Cassiopeia(카시오페아)Shen(쉔)잘하는 사람들이 Charm(매혹)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Shadow Dash(그림자 돌진) 후에 Flash(점멸)쓰진 않자너? 같은 이유야.


그리고 Unflinching(불굴의 의지)이걸 쓰는 이유는 상당히 간단한데 렝가는 1.5초에 받은 피해를 100% 회복시켜주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있는데 문제는 선 cc기를 받았을때야 탑렝가는 보통 닌탑을 주로 가거든? 상대 정글러나 탑이 보통 거의 ad니까..이때 만약 0.1~0.5초라도 빨리 cc기가 풀리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비벼보고 나올 껀덕지가 나오는데 너무 아깝게 죽을때가 은근 많아..그래서 Unflinching(불굴의 의지)이걸로 강인함을 올려서 어그로 다 끈다음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나오는 한타역할도 가능해.(고로 라인전특성보단 한타나 소규모 싸움 특화 룬)

4렙부터는 너가 상대롤 보고 Savagery(포악함)선마스터 할지 Battle Roar(전투의 포효)선마스터할지 정하는건데 보통 상대가 Savagery(포악함)선마해도 안아플 Malphite(말파이트)이런 탱커류면 난 Battle Roar(전투의 포효)선마해. 
참고로 Savagery(포악함)나 Battle Roar(전투의 포효) 찍을수록 데미지증가는 30거의 똑같지만(q는 ad계수가 0.05늘긴 해..)Battle Roar(전투의 포효) 요건 쿨이 1.5초씩 줄고 마법피해이고 Savagery(포악함)는 모든 스킬중 가장 쿨이 짧은 6초인걸 생각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본격적인템트리만 보고싶으면 눌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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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고민 많이하고 여러템트리도 해보고.. 그런 끝에 난 치명타빌드가 가장 좋다고 생각해서 치명타를 쓰고 있어.
처음에는 
"음...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계수도 좋고 평타 스킬인데 Fiora(피오라)처럼 피흡템 덕지덕지 해볼까?"
해보니 핵. 노. 딜.
Fiora(피오라)얘는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라는 체력%딜을 주는 개사기 스킬이 있지만 렝가는.... 그래서 다른 템트리, 고정방관!을 가보니까 확실히 원딜은 잘잡는데.. 문제는..

(exJax(잭스)Irelia(이렐리아)):엇..? 렝가다
Rengar(렝가):ㅋ 내가 6렙전 쯤에 솔킬 2번은 딴 놈아님? 커몬
           -(Irelia(이렐리아)Jax(잭스))님이 Rengar(렝가)님을 처치했습니다!-
아군Azir(아지르):어이구 ㅉㅉ 스플릿도 못하는 고양이네;
아군Lee Sin(리 신):탑렝가 안하는 이유가 있다니까.. 한타도 쓰레기인게 스플릿 하나 제대로 못해요.

이런 소리 듣는다?(실제로 들어도 봤음..)
고정방관템트리는 상대가 방어력을 안올렸을때 효과를 최대화 되는것이지 상대가 방템 올릴수록 효율이 떨어져...방템을 올릴수록 효율을 발휘하는 %방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이런 템이야.

그런데 상대탑라이너가 과연 방템을 하나도 안둘렀을까???

렝가는 한타<스플릿마저 수행하지 못하면 할 수 있는게 너무 없어..
그래서 결국 눈을 돌려 생각한 템트리가 치명타 템트리!
확실히 솔킬을 따면 스노우볼 굴리기 편하고 맞딜해도 밀리지 않는 치명타가 좋아서 가보니 좋더라고.


본격적인 템트리 

           
           


이 템트리는 보통 Conqueror(정복자),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이걸 들어.
Conqueror(정복자)은 칠흑이후 바로 치명타트리를 타서 ad가 부족한것을 채워주고 칠흑의 애매한 ad수치를 상쇄시켜주고,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는 Conqueror(정복자)보다 라인전이 훨씬 편해.

그리고 스태틱과 유령무희 선택은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새끼는 원콤은 안나고 나와 ㅈㄴ 붙어서 지속적으로 평타로 다이다이다!(Renekton(레넥톤)Trundle(트런들)등등...)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순 ㅋ 삭 ㅋ(Gangplank(갱플랭크)orVarus(바루스)같은 원딜등등..)

단 이 템트리의 단점은 원거리딜러가 생각보다 쉽게 순삭은 안돼 특히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간 Ezreal(이즈리얼)놈..
왜냐하면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Electrocute(감전)이게 없어서인데 상대 원딜을 죽이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되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후에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을 올려도 좋더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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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물몸이거나 유지력없는 챔피언(ex.Riven(리븐)Vladimir(블라디미르)Gangplank(갱플랭크))에게는 보통 Electrocute(감전)들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마음대로)

흔히 푹 꽥!하게 만드는 렝가 템트리야 상대 탑라이너가 방템 가봐야 고작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거 하나+체력관련템x+방마저올리는스킬이나 체력뻥튀기 스킬이 없다면 이런 룬,템트리를 타도 상당히 괜찮아.


단점은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의 초반 물관을 포기해야한다는 점과 자체한방딜로 보면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보다 낮은딜임에도 불구하고 300원이나 더 비싸다는점이야.


탱렝가 아이템트리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택1)-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or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자유

탱렝가는 보통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를 들고 시작하는 편이야.
선템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로 올리는 이유는 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처럼 어느정도의 딜도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무엇보다 Rengar(렝가)는 스킬 의존도가 상당히 커서 쿨감이 제일 중요한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은 쿨감이 20%에 체력과 공격력 이속 3박자 모두 가지고 있어 선템으로 가는 편이야.
신발은 못해도 칠흑 완성후엔 완성템으로 되어있어야해.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든.
보통 이렇게 신발 칠흑이 나오면 상대가 잘큰 딜러가 무엇인지 보일텐데, 이때 상대 ap가 아프다 싶으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아니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가는 편이야. 이때,
다른분들은 보통 태불망 가시던데 왜 태불망 안가시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감?
이럴 수 있는게 개인적으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은 지속적으로 상대에게 붙어서 힐을하며 버티거나 보호막을 동반한 cc기,피해감소같은 스킬이 있는 Maokai(마오카이),Poppy(뽀삐)등은 계속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딜을 넣어서 좋겠지만
Rengar(렝가)의 탱은 그런 탱과는 좀 멀어.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확실히 1.5초간의 피해를 100% 회복시켜주는
Ekko(에코)의 Chronobreak(시공간 붕괴)를 빰치는 성능이지만 문제는 1.5초 회복 후 탱시너지 효과를 낼만한 스킬같은게 없어;; (Ekko(에코)얘는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보호막에 광역스턴에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광역슬로우까지...여차하면 Chronobreak(시공간 붕괴)도망가능)
결국 들어가면 Rengar(렝가)는 버텨서 나오거나 거기서 싸움을 끝내야하는게 최선인데,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지속딜을 넣을 수 있을까?
그러기에 난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진입하면서 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터트려서 광역 슬로우를 걸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후 나에게 어그로가 다 끌렷을때 Battle Roar(전투의 포효)후 한번 빼주는게 중요해. 다음 템으론 보통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을 가는데,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는 왜 감? 물체력템 아님?
라고 물을 수 있는데 그 이유는 Garen(가렌)Maokai(마오카이)처럼 자체피흡Perseverance(인내심)나 Sap Magic(마법 흡수)가 없고 Nautilus(노틸러스)Poppy(뽀삐)처럼 보호막인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나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가 없어서 자체적으로 체력이 없으면 탱커효능이 상당히 떨어져..
그렇기에 체력이 빠졌을때 빠르게 체력을 채울수 있는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도 좋다고 생각하는데, 만약 자신이 들어가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슬로우만 묻히고 어찌하면 한턴에 한타를 끝낼수 있다면 다른템이 더 좋을수 있어. 어디까지나 한번 싸움 끝나고 나서야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체젠효과를 받을 수 있는거니까.(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로 도약해서 한타를 시작하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후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궁으로 도망간후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체력 채우고 다시 싸움 가능)
그리고 이후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의 밸런스가 맞지 않다면 하위템(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나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orChain Vest(쇠사슬 조끼))로 맞춘후 나는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이나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는데 
아니 무슨 Rengar(렝가)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임?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은 어디까지나 피해감소 50%지, 무적이 아니야;;
그래서 나와함께 진입(Galio(갈리오)orVi(바이)등등)이 가능하거나 호응 cc기(Nami(나미)Tidal Wave(해일)등)가 있으면 상당히 좋지만 아니면 일점사로 바로 죽을수도 있어..
만약 탱이 아무도 없고 나혼자 탱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이니쉬 후 탱만 하면 나머지 우리팀4명이 딜넣어 이길수 있다! 싶으면 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후 어그로가 나에게 다 끌린다 싶으면 (스킬 쿨타임일때 쓰면 효과 증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쓰면 상당히 효과가 좋더라고 주문력도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에 0.8ap붙어 있어서 잉여능력치도 아니고. 하지만 보통상황에서는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가는 편이야.

그 이후엔 탱이 충분하다 싶으면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로 딜을 추가해도 되고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로 좀더 버틸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도 좋아(이번 패치로 기본공격력이->추가공격력으로 바뀌어서 이젠 뼈목걸이효과 받음)






















그리고 보통 Rengar(렝가)가 1대1로 상대 탑과 싸울땐 부쉬에서 기다려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도약이 더 많은 만큼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효과를 못 받는다는것도 별로인거 같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요릭
도약한 후에 1초내로 딜을 넣고 무빙을 치게 만들어주는 상남자 요릭.
e를 맞으면 딜교에서 밀리게 되고 w까지 맞게되면 최소 집or플래쉬or킬
거기다 점화까지 들고오면 걍 하기 싫어.
가렌
w 회복 1.5초안에 받은 피해회복인데 가렌 q침묵시간이 1.5초 ^^
더군다나 탱탱하고 q이후엔 한방딜보단 e로 지속딜을 줘서 일반 w로는 체력회복하기 힘들어.
q를 맞고 강화w로 바로 침묵 풀면서 회복해주고 맞딜해야 할만해.
뽀삐
뽀삐가 w를 키면 공중에서 탱탱볼처럼 튀기는 렝가를 볼수 있다..
부쉬안에 들어가기 직전에 돌진 박으면 벽에 부딪혀 정신못차리는 고양이도 볼수 있고..
피도 잘 안달뿐더러 한타에서 렝가궁으로 들어가자 뽀비궁으로 산구경 물구경하고 끝나져있는 한타를 보며 빽도라도 하러가는 고양이를 볼수 있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렝간데 갱플이면 10원 갱플 개꿀 ^^
부쉬 안에 있다 화약통 1칸 일때 마음 내킬때 도약해서 10원 먹으면 돼.
그런데 잘하는 갱플은 도약하는 렝가보자마자 화약통 부수면서 딜주고 패시브 묻히고 빼는 갱플이 있는데 이럴땐 화약통과 같은 방향이지만 다른곳인 미니언에게 뛰어주면 쫄아서 혼자 화약통부수고 빠지는 갱플을 볼수 있어 ㅋ.
라인전을 무난하게 보내면 한타에서 미친존재감이 보일수 있으니 그 전에 소규모 싸움을 만들어서 이득을 봐야해.
리븐
정말 쉬운 리븐과 어려운 리븐 이렇게 나뉜다고 생각되는데 아직 어려운 리븐은 못만나봐서.. 내가 티어가 좀....
애는 말이 길어질거 같으니 밑에 자세히 써줄게.
일단 이것만 기억해 못하는 리븐은 짧은시간에 폭딜만 넣으려 하지만(지 몸은 생각안함)
렝가는 그걸 ww로회복하며 딜을 넣는다.
스웨인
초반에 물몸에다가 도주기도 없어서 6렙구간전이 상당히 편해.
특성도 매번 마법+영감 쪽이라서 결의를 들지 않아 뼈방패를 미리뺀다거나 이런 플레이를 강요하지 않아서 제일 좋아 세상 좋아. 얼마나 편하냐면 상대 멘탈나가서 탈주시킨적도 있음.

(근데 킬줘서 6렙 후 주도권 뺏기면 딜교가 안되는걸 볼수 있음.)
일단 내가 상대를 많이 해봣거나 기억에 남는걸 먼저 상대법으로 남길거야.
원하는 챔피언 상대법이 있다면 말해줘. 그 챔피언을 상대했던 기억을 어떻게든 꺼집어 내볼게...



Garen(가렌):가렌(중상~최상)
일단 Rengar(렝가)얘는 딜교에서 가장 중요한부분이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1.5초간 입은 피해를 회복한다는건데 저 개객기 Decisive Strike(결정타)침묵이 딱! 1.5초야...ㅆㅂ 실로 빡칠수가 없어.
고로 상대가 Decisive Strike(결정타)를 미니언 뺏을때는 무조건 들어가서 피를 빼놔야한다.
단, Decisive Strike(결정타)가 있을때는 2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1.Decisive Strike(결정타)먹이기전에 내가 딜 다 쳐 넣는다 쓔벌 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는 도약하며 Savagery(포악함)는 미리 장전하면 가능해.

2.미리 3스택일땐 Savagery(포악함)도약, 4스택일땐 평타로 도약해서 Decisive Strike(결정타)맞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을 쓰는 방법이 있어.

필자는 개인적으로 2번을 추천해. 
이유는 1번을 해서 피 빼놔도 뒤로 잠깐 빼고 Perseverance(인내심)이짓거리 하고 있어.
난 피 빠져서 회복할 방법이 없는데..
렝가는 스킬쿨이 빠졌을때 상당히 취약한데 한텀 딜교하고 뒤에서 저짓거리하고 있으면 상당히 빡쳐... 진짜 명존쎄...
상대가 Decisive Strike(결정타)를 써서 회복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부쉬로 쫓아오면 부쉬까지 들간후 평타(1스택)-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재량껏 잘 쓰자.. 위에 써놧자너..)-Bola Strike(올가미 투척)orSavagery(포악함) 상대가 Decisive Strike(결정타)뺏는데 굳이 안아픈딜 더 안아프게 어흥Battle Roar(전투의 포효) 하지말고 Bola Strike(올가미 투척)속박걸고 sm플레이를 즐기거나 Savagery(포악함)로 킬각을 재보자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추천

Galio(갈리오):갈리오
난이도:하~중(합류땜시 중)
ㅋ. ap상대로 특화+궁도 사실상 1vs1에는 쓸모가 없음(고작해서 빤스런용도)
렝가로는 개인적으로 편한편에 속해.초반에 얘가 방템이 둘둘 말려있는것도 아니라서 편하게 들어가 도약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푹! 찍고 부쉬 들가거나 저놈이 화나서 우씌!Winds of War(전장의 돌풍)Jusrice Punch(정의의 주먹)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하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도발풀면서)부쉬들가서 평타 1대 더 쳐주거나 킬각이 나와. 단! 갱호응이랑 합류가 상당히 좋으니 이 점은 생각하면서 플레이 해야해! Control Ward(제어 와드)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잘 박자!

초반에 이득을 본후 중반부터 이놈이랑 안놀고 원딜과 미드 먹으러 다닐거면Electrocute(감전)
끝까지 괴롭혀주마  흐흐흐...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or Conqueror(정복자)

Gangplank(갱플랭크):갱플
난이도:최하~중
부캐로 비록 실골구간이지만 150판+@ kda4.5 승률 65%까지도 찍어봤을정도로 되게 열심히 해서 어느정도 인지도는 있다고 생각하니 얜 좀 자세하게..
일단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놈든 놈이랑 Kleptomancy(도벽)든 놈 이렇게 2가지로 분류되는데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얘는 솔킬따기가 살~짝 쉽지만은 않지만 Kleptomancy(도벽)얜 노특성^^ 
극초반에 라인 중간쯤  부쉬 들어가는 Rengar(렝가)에게 Parrrley(혀어어어업상)짓거리 하려다 
(물론 갱플 주변 cs먹으려다 맞는건 맞기전에 cs먹자마자 선빵때리자..)


Gangplank(갱플랭크):Parrrley(혀어어어업상)
Rengar(렝가):도약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
Gangplank(갱플랭크):Flash(점멸)
이 짓거리 남.
그리고 부쉬 도약 사거리 안에 있는 Powder Keg(화약통)도 모두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로 1칸일때 자신이 10원짜리 미니언으로 만들어버릴수 있지.
하.지.만.! 도약속도가 너프먹으면서
잘하는 Gangplank(갱플랭크)은 도약보자마자 Powder Keg(화약통)터트리고 Trial By Fire(불의 심판)입히고 뒤로 뺀후 Parrrley(혀어어어업상)날리게 되는데 (ㅈㄴ 아프니까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둘다 쓰도록 노력하자.)이때는 방향만 같지만 위치는 다른 미니언에게 탈경우 혼자 화약통 터트리고 뻘쭘해하는 Gangplank(갱플랭크)볼 수 있어.

말로 설명하니 먼 개솔이지? 할수 있는데 그림판으로 설명해줄게
그림판으로 그리니... 영...
잘하는 갱플은 1번으로 도약하면 바로 터트리고 위에 써논 콤보를 넣지만
그걸 훼이크치는 법이야.
2번으로 도약할경우 상대는 1번으로 도약한줄 알고 화약통을 부수고
어? 머야 화약통 아니네... (뻘쭘)하는거지.
그런데 솔직히 말하면 풀피에서 Powder Keg(화약통)하나 맞는다고 딜교를 심하게 손해보는것도 아니야. (Trinity Force(삼위일체)나오면 달라진다) 
솔직히 맞으면서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막 박아도 초반에는 이겨.
참고로 1렙 때 1~2대 씩만 때리면서 Electrocute(감전)을 아끼면서 힝 너무 약해.. 인척하다가  3스택 이고 상대 피가 60%~40%일때(결의 안들고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든놈이면 60%도 가능)도약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Electrocute(감전)푹찍으로 원콤 가능해!

추천 룬:Electrocute(감전)













Gnar(나르):나르
Nasus(나서스):나서스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Nidalee(니달리):니달리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Ryze(라이즈):라이즈
Rumble(럼블):럼블
Renekton(레넥톤):레넥톤
난이도:중~최상(손 차이,주도권차이)
주도권을 가지게 되면 편해지지만 주도권이 뺏기면 hell급 챔피언이야.
상대가 주도권을 갖게되면 cs를 프리하게 치면서 분노를 수월하게 가져가거든.
그래서 1~3렙구간이 상당히 중요해. 분노 쌓아도 그나마 중요성이 떨어지는 렙이거든.
일단 Renekton(레넥톤)의 주력딜이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인건 알지? 딜교를 수월하게 이기고 싶다면 무조건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풀어주는게 좋아.(강화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라면 더더욱).
다행히 기절시간이 1초도 안돼서 (체감은 3초 슈벌) 기절 풀리고도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지만 ...딜교가 비슷해서는 Cull the Meek(양떼 도륙)의 피흡으로 라인유지력에서 지게 되어있어.
6렙전까진 무난히 렝가가 라인 주도권을 갖고 있는데 (만약 이때도 Renekton(레넥톤)가 주도권을 갖고 있다면 진짜 암울해진다.. 로밍으로 풀어보자)
6렙후가 되면 달라져.. 들어가자마자 씨@발 Dominus(강신)하고 맞다이 신청하거든...
이때 만약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가 빠져있다면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쓰고, 안빠졌으면 기절걸자마자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풀고 바로 부쉬플레이로 시간 끌거나 빤스런..다 안될거 같으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를 쓰고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스킬이 돌아오고 상대 궁이 꺼지고 들어가면 딜교를 수월하게 이길수 있을꺼야.
Renekton(레넥톤)처럼 세일러문 변신,모드스킬이 있는 Jax(잭스)Aatrox(아트록스)Nasus(나서스)등등은 간단해.
변신때 싸워주면 안돼.Savagery(포악함)가 상대 브루져 궁보다 가치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야. 특히 변신스킬은 체력+방어력 or 공속증가 or 일정시간 스킬강화인데 Savagery(포악함)의 깡딜과 공속만 믿기엔...우리 Rengar(렝가)의 체력이 받쳐주질 못할거야.

Riven(리븐):리븐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Mordekaiser(모데카이저):모데카이저
Dr. Mundo(문도 박사):문도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Poppy(뽀삐):뽀삐
난이도:상~최상
Swain(스웨인):스웨인
난이도:최하~중하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
Yasuo(야스오):야스오
Ornn(오른):오른
난이도:중하~중상
Olaf(올라프):올라프
Yorick(요릭):요릭
난이도:중상~최상
일단 이놈의 주딜은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이후 돌진하는 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구울들인데 얘네들이 지속적으로 달라붙어서 딜주는 타입이라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체력회복하기 좀 까다로운편이야.
하지만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는 Ezreal(이즈리얼)의 Mystic Shot(신비한 화살)와 달리 일직선으로 나간다는 개념보단 Cassiopeia(카시오페아)의 Noxious Blast(맹독 폭발)처럼 한지역에 뿌리는 느낌이 더 강해서 좌우무빙뿐 아니라 상하무빙도 필수적으로 필요한 챔프야.
아니 그렇다고 우리가 이거Mourning Mist(애도의 안개) 다 피함? 우리가 프로도 아니고 어캐 다 피함?!
처음에 이걸 맞으면 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얘네들이 돌진을 하는데 이땐 그냥 맞으면서 부쉬로 빼다 1초 쯤 지날때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와 피해회복하면서 부쉬로 들어가면, 구울들 어그로가 풀리는데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도약으로 하나씩 구울을 처리하면 돼.
Dark Procession(망자의 진)도 갇히면 Rengar(렝가)는 도주기 없지만 부쉬안에 있으면 주변 미니언으로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도약 가능하니 요릭은 부쉬로 유인한다는점이 중요해!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 맞고 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 돌진도 맞자마자 처음만 돌진하지 그 이후론 이속20%증가해서 따라 댕기는데(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맞으면 표식남아져서 요릭이나 구울이 빨라져...)  Battle Roar(전투의 포효)사용해서 이속증가하면 Rengar(렝가)가 더 빨라져서 부쉬로 들어가기 더 수월한데 문제는 이때 Dark Procession(망자의 진)맞으면.. 반피이상 빠질걸 각오해야해.. 단, 저렙일 경우 평Savagery(포악함)로 빠르게 부술수 있으니 명심! 
그리고 요릭은 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3개 이상 없으면 구울소환이 불가능해서 이때 몰아붙여야해!!그런데 만약 6렙이상일때 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3개이상 없다고 들어가다 Dark Procession(망자의 진)갇히면 바로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소환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뚝배기야..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3개로 딜교자체는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맞으면 대체로 딜교 손해가 되지만 다시 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가 3개모일때까진 상당히 취약한편이므로 그때 이득을 많이 봐야해.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로 어느정도 라인유지력도 있기 때문에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피하냐 마냐에 따라 라인전 난이도가 크게 달라지니 언제나 상하좌우! 무빙무빙!





Urgot(우르곳):우르곳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
난이도:중하
개꿀잼 ㅋ
얘 만날때마다 너무 재밌어.
일단 이녀석 패시브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부터 너무 맘에들어.
탑 부쉬안에 설치되는데 부쉬안에 안들어가도 촉수가 보여서 촉수로 도약을 할수 있어서 일부로 일라오이와 거리를 둔 후에 촉수에 도약(평타)-일라에게 Savagery(포악함)를 시전하면 평Savagery(포악함)가 평캔이 되듯이 상당히 빠르게 상대에게 도달할수 있어.
그리고 6렙전 Illaoi(일라오이)는 맞다이가 Rengar(렝가)에 비해 약한편이야.
그냥 생각해도 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orBola Strike(올가미 투척)가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Tentacle smash(촉수 강타)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보다 훨 쌔지 않겠어?
6렙전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맞아도 그냥 들어가서 개패줘도 돼.(갱오면 ㅈㅈ..)
그럼 6렙후는 어렵냐고? 아니...
애초에 일라는 뚜벅이 맞다이 상대로 강하지.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Leap of faith(믿음의 도약)이후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딜이 무서운거지.
그런데 문제는 도약 이후 Savagery(포악함)orBattle Roar(전투의 포효)orBola Strike(올가미 투척)쓰면 이속증가야...
그전에 일라가 슬로우를 묻힐수 있어..?
???:아니 그러면! 일라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맞으면 부쉬로 가도 개아프자나요!!!
일라오이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와 Leap of faith(믿음의 도약)은 속박을 맞으면 사용불가능해.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이후 Bola Strike(올가미 투척)쓰면 1.75초간 평타만 치고 있는 Illaoi(일라오이)를 볼 수있는데 이때 들어가서 평타 1대 섞어주면 의외로 딜 얼마 받지 않고 금방 풀리는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를 볼수 있어.(근데 난 걍 Savagery(포악함)찍어버린다.뚝배기)
아니면 일부로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를 맞은후 재빠르게 사거리 밖으로 나온후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슬로우를 푼후 탑 3개의 부쉬쪽을 다가가서 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를 만든후 도약의 발판으로 삼을수 있지... 크크킄
그렇다고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맞았는데 맞다이 신청하면 Leap of faith(믿음의 도약)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
이건 변함없다. 서서히 죽여야해. 문어를 천천히 삶아먹듯...
Jax(잭스):잭스
Jayce(제이스):제이스


라인 / 정글 운영법
참고로 도약거리는 이동속도와 비례함.
밑 실험영상이에여.


그런데 일반신발사도 저기까진 닿더라고요..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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