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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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273.8 (+35.0) | 868.8 |
공격력 | 63 (+3.3) | 119.1 | 공격 속도 | 0.645 (+3.5%) | 1.029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5 (+5) | 120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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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은 대부분 e q 중간 w를 하여 확실하게 cc기를 연계하는 방식을 채용하지만
서폿 짜오는 이 콤보 뿐만 아니라 다른 정글의 개입이 있을 수 있으니
최대한 쿨감을 빠르게 돌려주는게 핵심입니다.
초반에는 스킬의 쿨 1초 가량으로 살고 죽는게 나타나며 스킬 콤보를 그렇게 넣더라도
점멸로 살아갈 수 있고 회복으로 살아갈 수 있으니 딜과 쿨감을 먼저 생각을 해야합니다.
그러니 e - w - 킬각 시 점화 - q입니다.
어떻게 운영을 하느냐에 따라 w인지 e인지 나뉘게 됩니다.
초반에 들어가면서 싸우는게 여의치 않은 서폿 (레오나, 알리스타,잔나,소라카,브라움)
생존기가 강하고 카이팅이 강점인 원딜 (루시안,이즈리얼,칼리스타,트리스타나,코르키)
일 경우에는 w를 선으로 찍습니다.
그 이외의 챔피언들은 e를 찍어도 무방하지만 w를 찍었을 경우에는 2랩 때 무조건 e를
찍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물렸을 경우나 상대방이 비전 이동이나 균열 이동이 아닐 경우에는
q 3타 r 넉백을 무조건 써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하시는게 정글러와 서폿의 멘탈 관리에 좋습니다.
즉 짜오가 초반에 못이기는 챔피언 중 하나이며 메커니즘이 짜오의 상위호환이기 때문이며
잔나는 물몸이기 때문에 w질을 한다면 그나마 킬각을 볼 수 있지만 이 친구는 절대로
킬각을 볼 수가 없고 피가 30% 정도 깎여도 이길 가능성이 많이 낮은 친구입니다.
필자도 브라움 7랩에 브론즈에서 플레티넘까지 간 챔프이기에 그 무서움을 더 잘 알고
있습니다.
초반에 원딜에게 we를 걸었다면 그냥 빼면서 정글러를 콜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없습니다, 왜냐하면 트위치의 궁은 신짜오의 궁에 막히기 때문입니다.
노려도 되지만 요즘 블리츠들이 결의를 들고 있기 때문에 탱킹력이 브라움과 알리스타
타릭보다 약간 상회를 하거나 비등비등하기 때문에 원딜을 무조건 노려주세요.
물론 원딜이 주도권이 없다면 힘들겁니다...
나가며 나미의 w 쿨보다 신짜오의 ewq의 쿨타임이 더 짧기 때문에 타워에 들어가는 것을
제외하면 무조건 싸움을 걸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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