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탱조이... 매우 강력...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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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6) | 2432 | 마나 | 425 (+25) | 850 |
공격력 | 58 (+3.3) | 114.1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7.5 (+0.6) | 17.7 | 5초당 마나회복 | 8 (+0.65) | 19.05 |
방어력 | 20.8 (+4.7) | 10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525 | 5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8/7.5/7/6.5초
재사용하면 별을 조이 근처의 새로운 목표 지점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통통별의 기본 피해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7/8/10/12/14/16/18/20/22/24/26/29/32/35/38/42/46/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사용 시: 주문 파편을 획득하면 해당 주문 또는 아이템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조이가 주문도둑 스킬 또는 소환사 주문을 사용하면 2/2.25/2.5/2.75/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하고 공격 대상에게 최대 3개의 미사일을 던져 총 75/105/135/165/195 (+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방울에 맞은 적은 1.5초 동안 졸음 상태에 있다가 2.2초 동안 잠들게 됩니다. 잠든 적이 공격당하면 두 배의 피해(최대 70/110/150/190/230 (+0.45 AP) 추가 고정 피해)를 입고 잠에서 깨어납니다.
수면 상태에 빠진 적은 마법 저항력이 30% 감소합니다.
졸음 상태 둔화 효과: 10/15/20/25/30% (사정거리: 800/800+벽)
재사용 대기시간: 11/8/5 초
순간이동한 동안에는 정상적으로 스킬을 사용하고 공격할 수 있으며 벽 너머를 볼 수 있지만 다른 곳으로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사정거리: 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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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딜조이와 차별화되는 점이라면 이 스킬 선마 순서인데
W-E-Q 순으로 선마한다
사실상 이 W선마가 탱조이의 알파이자 오메가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W를 마스터했을 시 얻을 수 있는 메리트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이다
W를 마스터할시 W를 한번 사용한 조이는 4초 동안 70%의 추가 이동속도를 얻으며 패시브(12~135+0.325AP)가 적용되는, 총 데미지 255(+0.75AP)의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는데
한타에서 W를 네번 사용한 조이는 단순 깡뎀으로만 계산시 1020(+3AP)+a의 데미지를 욱여넣을 수 있다
70%의 추가 이동속도로 적진을 날아다니며 솔라리나 구원, 소환사 주문 등등을 뺏어서 쓸 수 있는 조이는 한타에서 상대 딜러를 물고 늘어지거나 아군 딜러를 지키는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게 된다
탱조이의 라인전은 티모를 플레이하듯이 운영하면 되는데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패시브가 충전된다는 것을 숙지해두면 좋다
착취의 손아귀와 패시브가 동시에 묻은 평타는 도란검, 1레벨 기준
66(물리 데미지)+12(+0.325AP)+(최대 체력*0.024)로
1레벨에 E를 찍은 티모의 평타 딜량과 그리 차이나지 않는다(58+34(+0.7AP))
조이의 기본 스탯 또한 티모보다 우월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조이의 기본 스펙
티모의 기본 스펙
조이는 체력과 공격력, 이동 속도, 평타 사거리에서 티모를 능가하며
티모는 방어력과 공격 속도가 조이보다 높으나
그 차이라는 게 방어력 4, 공격 속도 0.065로
유의미한 차이는 아니다
특히 조이의 평타 사거리는 일반적인 원딜의 평타 사거리와 같은데
라인전이 악랄하기로 소문난 티모의 짤짤이 사거리가 500이라는 것을 볼때
조이의 평타 사거리 550이 탑 라인전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는 필히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라인전을 플레이할땐 W 방울을 달고 있는 미니언을 절대 놓치지 말고
평타 견제를 최대한 많이 해주면서 상대 탑의 성장을 최대한 저지시켜야 한다
앞서 말했듯이 탱조이의 한타는 W를 얼마나 많이 주워서 얼마나 많이 활용하느냐에 달려있는데
상대 원딜이나 들어오는 암살자에게 탈진을 걸고, 자신은 적진 안으로 들어가 각종 스펠을 주워서 사용하면 된다
W를 활용해 라칸과 그라가스를 잡아내는 장면
원딜을 끝까지 추격해 잡아내는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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