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37.5% (3표)
0% (0표)
62.5% (5표)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Tristana, The Megling Gunner
0
0
0
5/8
★심심해서 써본 AP트타 서폿★ (즐겜용)

- 복실복실메이(2018-11-14, 조회수: 33730)

두둥★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

아 뭐야 배경 이미지에 뇽뇽이 트타할려고 했는데 트타 머가리만 나옴 윽

그나마 오른쪽에 얼굴이 없는 오메가 분대 트타로 해야징!아 내 용용이

핡 크로마 졸라 이쁘다

여튼 ㄱㄱ

이 글은 공략글보단 일반게임에서 노는목적 만든것이니
랭전에서 하다가 욕만 먹을 수 있으니 알아두세요.
스킬 읽는법
Draw a Bead(정조준) - 평, Rapid Fire(속사) - 큐, Rocket Jump(로켓 점프) - 더블유,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 이, Burster Shot(대구경 탄환) - 궁

먼저 AP트타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자.

장점1 암살자급 폭딜
우선 콤보는Rocket Jump(로켓 점프)로 날라가는 도중에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Burster Shot(대구경 탄환)을 쓰면 정신 집중 시간 때문에 Rocket Jump(로켓 점프) 대미지가 알맞게 들어가고 평타 한대 치면 풀스택! 이때 한번 더 치면
Rocket Jump(로켓 점프) 쿨타임이 초기화★ 상대가 딸피에서 안죽었다면 다시 Rocket Jump(로켓 점프)!
이러면 상대는 밀려남과 동시에 피가 쫙달아서 맨붕이 올꺼임!맨붕오기 전에 죽는다

아이탬과 스팰까지 쓰면 (Rapid Fire(속사))Rocket Jump(로켓 점프)Explosive Charge(폭발 화약)Burster Shot(대구경 탄환)(Ignite(점화))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Draw a Bead(정조준)(Draw a Bead(정조준)Rocket Jump(로켓 점프))

요게 가장 기본적인 ap트타의 콤보!

실전 1!이즈 노어쉬

실전 2!징키 노어쉬

실전 3!

실전 4!

실전 5!

ap트타가 아픈 이유
18랩, 스킬 풀랩, 주문력 400, 평타딜 무시로 가정!
Rocket Jump(로켓 점프) - 285 + 0.5 주문력
285 + 200 = 485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 220 + 1.1 주문력
220 + 440 = 660 (풀스택)
Burster Shot(대구경 탄환) - 500 + 1.0 주문력
500 + 400 = 900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100 + 0.1 주문력
100 +   40 = 140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150 + 0.25 주문력
150 + 100 = 250 (탄환 하나)
Ignite(점화) -      = 505
485 + 660 + 900 + 140 + 250 + 505 = 2940
대충 어림잡아서 구한거라 편차가 있겠지만(?) 일단 딜러같은 상대의 피가
반쯤 있는 상황이라면 대부분 잡을 수 있다는 소리!

괜히 부 역할군에 암살자가 붙은게 아님!

장점2 기분 째지는 점프
일단 Rocket Jump(로켓 점프)는 ㄱㅐ쓰래기 이동기중 하나임! Rocket Jump(로켓 점프)는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이거 처럼 바로 가는게
아니라 약간의 '멈칫' 을 한뒤에 움직여서 안그래도 판정도 안좋은데
Rocket Grab(로켓 손)같은거 보고 Rocket Jump(로켓 점프)를 썼다면 그냥 잡혔다고 보면 됨.

이렇게 정말 개쓰래기같은 스킬이지만 레벨비례로 이동거리가 늘어나고 킬이나
어쉬를 묵으면 쿨타임이 초기화되서 적쪽에 있는 딸피 잡고싶을때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er Shot(대구경 탄환)Rocket Jump(로켓 점프)
하면서 쨀 수 있음. 잘만하면 Rocket Jump(로켓 점프)Rocket Jump(로켓 점프)Rocket Jump(로켓 점프)Rocket Jump(로켓 점프)Rocket Jump(로켓 점프) 하면서 놀 수도 있지!
이녀석이 (스킬 5랩기준) 285 + 0.5 주문력 + 슬로우 라서 대미지가 은근 쌤.
그래서 앞점프하기 딱좋음! 후후
실제로 필자는 리쉬 할때쯤 원딜한테 2랩때 앞점프 할꺼라면서 준비하라고 하고 상대랑 동반자살

누구나 알겠지만 Rocket Jump(로켓 점프)는 날아가는 동안에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서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든 Burster Shot(대구경 탄환)이든 다 사용가능! 그래서 튈때 좋음!

Garen(가렌)Nasus(나서스)Udyr(우디르)Darius(다리우스)Tryndamere(트린다미어): 우어어어ㅓ엉 Decisive Strike(결정타)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Bear Stance(곰 태세)Flash(점멸)Spinning Slash(회전 베기)다리 안습
Tristana(트리스타나)Rocket Jump(로켓 점프)Burster Shot(대구경 탄환)
Garen(가렌)Nasus(나서스)Udyr(우디르)Darius(다리우스)Tryndamere(트린다미어): ㅅㅂ

이 영상엔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까지 썼지만 걍 안전적으로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er Shot(대구경 탄환) 이렇게만 ㄱㄱ

단점1 궁 없으면 고자
장점1 장점2를 보면 알겠지만 ap트타는 궁 의존도가 큼! Burster Shot(대구경 탄환)이 있는 상태로
Rocket Jump(로켓 점프)Explosive Charge(폭발 화약)Burster Shot(대구경 탄환)Rapid Fire(속사)Draw a Bead(정조준) 하면 상대는 나랑 거리가 약간 멀어지고 슬로우까 묻은
상태로  특히 근접 캐릭터들은 트타한테 갈려고 ㅂㄷㅂㄷ 하면서 오는데,
Burster Shot(대구경 탄환)이 없으면 상대 바로 앞에 떨어지고 대미지도 상대적으로 조금밖에
안들어가서 쓲싺쓲싺 하면서 썰림.
심지어 Burster Shot(대구경 탄환)은 쿨타임도 120 / 110 / 100 으로 더럽게 긴편이라 신중하게 써야함.

단점2 높은 콤보 난이도
ap트타 콤보는 Rocket Jump(로켓 점프)로 날라가는 중에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Burster Shot(대구경 탄환)Ignite(점화)를 모두 써야함!
(트타가 공중으로 뜰때부터 착지할때 까지가 약 0.7초 정도인데 상대쪽으로 가고나서 스킬을 써야하니 상황에 따라얼추 0.4초안에)
롤에는 어려운 콤보라고 해봤자 머리 쓰면서 해야하는(Zed(제드)Jayce(제이스)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등)
그런 콤보밖에 없고 이런녀석들은 상황보면 대충 머리가 돌아가서 될 텐데
ap트타는 그런거 읎이 Powder Keg(화약통)이거 쓰는 것 처럼 손이 졸라 빨라야함★

나같은 노스마트키 + 화면고정 유저는 스킬이 안날라가거나 순서가 틀리거나
하는 경우가 있어서 연습장에서 연습이 필수임!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250 (+32.0) 794
공격력 59 (+3.7) 121.9 공격 속도 0.679 (+1.5%) 0.852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28 (+1.3) 50.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7) 669
암살자의 특성 지ㅡ배

Electrocute(감전):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er Shot(대구경 탄환)Draw a Bead(정조준) 하면 바로 발동이라 개좋!

Sudden Impact(돌발 일격) : 돌진한 뒤에 대미지가 그나마 증가하니까 ㄱ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 궁에 디펜던트 하는 우리 트타에겐 딱 좋은 특ㅡ성크 나 영어 개 잘하는듯

남은거 하나는 알아서★

나머지 쬐끄만 특성도 자기가 끌리는대로 하셈 개인적으론 정밀
아군의 부족한 딜을 채우기위해 점화를 든다!

필자가 쫄보라서 위 영상의 대부분 콤보에 점화가 들어갈 만큼 많이 쓰는편임!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7 x (레벨-1) 상승합니다.
속사 (Rapid Fire)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트리스타나의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65/80/95/110/125% 증가시킵니다.
로켓 점프 (Rocket Jump)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리스타나가 땅에 로켓을 쏴서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착륙 시 95/145/185/245/2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5/2/2.5/3초 동안 적의 속도를 60% 늦춥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공격에 쓰러진 적은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70/80/90/100/110(+0.5/0.75/1.0/1.25/1.5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할 때마다 E - 폭발 화약의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트리스타나가 적에게 거대한 대포를 발사하여 300/400/5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600/800/1000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 콤보)

(Rapid Fire(속사))Rocket Jump(로켓 점프)Explosive Charge(폭발 화약)Burster Shot(대구경 탄환)(Ignite(점화))!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Draw a Bead(정조준)! (Draw a Bead(정조준)Rocket Jump(로켓 점프)!)

(상대가 들어올려 할때 or 상대랑 너무 가까이에 있을때)

Burster Shot(대구경 탄환)!Rocket Jump(로켓 점프)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 !

스킬 활용 팁
단점2에서 말했듯이 콤보를 빨리 쓰는게 중요해서 연습 필수!
시작 아이템
갈만한거
거의 필수탬
아이템 빌드
Frostfang(얼음 송곳니)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트타가 은근 마나가 많이 부족함!
Rocket Jump(로켓 점프) - 60,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 90, Burster Shot(대구경 탄환) - 100  (스킬 5랩기준)
중반쯤에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가 5랩이라 90이 다는데 풀콤 한번만 써도
60 + 90 + 100 = 250
이따위로 마나가 많이듬! 18랩 최대마나가 791이라서
Rocket Jump(로켓 점프)Rocket Jump(로켓 점프)Rocket Jump(로켓 점프) 하다보면 금방 깎임.
그래서 Frostfang(얼음 송곳니)이걸 바로 사고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이걸 산뒤에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이걸 사도
되지만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걸 사는것도 나쁘지 않음!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둘다 필수필수!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핡 체력 + 주문력 짱좋.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트타가 물몸이라 상대보고 가는거 추천!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 : 나 이거 한번도 안써봤는데 이제보니까 주문력 높고
고유 사용 효과도 좋아보여서 개꿀일듯! 
는 사놓고 쓰는거 까먹으니까 난 안살꺼임! 맘대로 ㄱㄱ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Lich Bane(리치베인) : 이녀석이 콤보에 평타가 들어가서  가는것도
나쁘지 않을꺼 같아서 나중에 가보고 평가해주겠음!
걍 취향따라서 ㄱㄱ (난 안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이 쉬불놈은 w로 스킬 다막아서 답이 없음. 어후
블리츠크랭크
트타w 판정이 더러워서 날라가는도중에 q맞으면 ㅈ됨. 밴 ㄱㄱ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나
피적은녀석들은 피가 3분의 2쯤 남아있을때 콤보넣으면 죽음!
가렌
뚜벅이들은 대부분 탱커라서 못잡는데 그냥 wr 하면서 도망치는게 쉬움
Tristana(트리스타나) : Rocket Jump(로켓 점프)Explosive Charge(폭발 화약)Burster Shot(대구경 탄환)!
Yasuo(야스오) : ㅈ까 Wind Wall(바람 장막)
Tristana(트리스타나) : ㅅㅂ
Yasuo(야스오) : ㅋ 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
Tristana(트리스타나) : 으엑

야스오한텐 들어가지 말자. 자살행위다
초반
(2랩)Rocket Jump(로켓 점프)Explosive Charge(폭발 화약)Ignite(점화)Draw a Bead(정조준)Draw a Bead(정조준)Draw a Bead(정조준)! (동반자살)
중반
(Rapid Fire(속사))Rocket Jump(로켓 점프)Explosive Charge(폭발 화약)Burster Shot(대구경 탄환)Ignite(점화)!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Draw a Bead(정조준)(Draw a Bead(정조준)Rocket Jump(로켓 점프))복붙
후반
Rocket Jump(로켓 점프)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Burster Shot(대구경 탄환).. 아악 스킬 잘못썼ㄷ (사망)
마치며
엥? Rocket Jump(로켓 점프)이거 완전 정크랫 로켓 자폭 아니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37.5% (3표)
0% (0표)
62.5% (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