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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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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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갈퀴 + 궁극기 패치로 날아오른 정글 카직스

- 리시타잼(2018-06-02, 조회수: 4875)

이번 패치에서


카직스의 궁극기 패치와 함께


각종 룬 패치 그리고 폭풍갈퀴가 업데이트 되었는데


이로 인해 바뀐 룬과 궁극기 이용 폭풍갈퀴로 인한 정글 카직스 공략 입니다.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주 특성은 당연히 지배입니다.



1.감전


특성은 카직스가 궁 > 패시브(평타) q 평으로 간단하게 터트릴 수 있고


그 외에도 e 평 q 만으로 간단하게 터트릴 수 있습니다.


2.돌발 일격


카직스의 궁극기가 풀린후 곧바로 평타를 때리거나


e 도약을 통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시야 수집


카직스의 추가 공격력 증가를 위해 갑니다.


4.궁극의 사냥꾼


궁극의 모자가 지배 특성으로 옮겨지면서 완전히 꿀 빨았습니다.


더 좋아진 점은 궁극의 모자는 다채우려면 궁극기를 총 5번 써야하지만


궁극의 사냥꾼은 어시만 제대로 먹어도 5회를 금방 채울 수 있다는 겁니다.


3레벨 쿨감 40% + 궁극의 사냥꾼 풀스택 기준 궁극기 쿨타임은 35초 입니다.



부 특성에서는 정밀을 들어주었습니다.


1. 최후의 일격


그냥 딸피 더 잘잡자는 용도로 들어주었습니다.


2. 침착


카직스가 킬 , 어시를 획득시 궁극기 쿨타임의 10%를 돌려받아 한타교전시 암살후 빠르게 궁극기 쿨을 돌릴 수 도있고


갱이후 다른라인 갱가는데에도 궁극기 쿨타임을 빠르게 돌릴 수 있습니다.



정글이니까


강타 플 이겠죠?



미드나 탑 라인전에서 선다면 점화 들어주시면 됩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70/95/120/145/17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궁극기 배우기 이전 혹 궁극기 쿨타임 시 , 특정 상황


 E(도약) (패시브)평타 Q + 감전


 궁극기 사용(은신)후 요우무키고 달려가서 , (패시브)+갈퀴+드락사르 평타 Q 평타

스킬 활용 팁

Q 시전모션이 끝나야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중간에 캔슬당하지 않게 주의


W 폭발 범위내에 카직스가 있으면 체력을 회복합니다. 정글링시에 도움이 됩니다.


E 도약스킬을 진화시 카직스가 킬이나 어시스트를 먹으면 E쿨타임이 초기화 됩니다.



카직스가 적을 암살하기 위해 진입을 했다면 암살후 E로 탈출하셔야 합니다.



카직스 진화 순서


제 기준에서 입니다.


6레벨 R 진화 12레벨 E 진화 16레벨 Q 진화


R 진화를 하는 이유


카직스가 이번패치 이후 궁극기 진화시 10초간 3번 은신이 가능한데다


은신 시간이 1.25초에서 2초로 증가합니다.


갱킹의 안정성을 더해주고 카직스의 생존성이나 암살력을 증가시킵니다.


E 진화를 하는 이유


E 진화시 카직스가 킬 어시를 먹었을때 E 쿨탕미이 초기화 되 탈출이 용이해지며 도약사거리가


200증가하여 진입 탈출이 쉬워집니다.


Q 진화를 하는 이유


Q 진화시 평타 + Q 사거리가 늘어나기 때문에 카직스의 암살력이 더욱 증가합니다.


W 진화를 안하는 이유


제 카직스 공략은 주로 평타와 Q를 주력으로 강화시켜 궁극기와 E 를 통해 적을 암살하는게 주 목적이기 때문에


W는 딸피잡기용도로 사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null


- 정글 기준 -


마체테 사고 정글 돌아서 추적자 용사를 뽑으시고


바로 폭풍갈퀴 올려주세요


그 이후 빠르게 장화를 올려주시고


이속을 위해서 요우무를 올린뒤


평타를 더 강화시키기 위해 드락사르를 올려주세요


그이후 막템으로 방관 35% 도미닉 OR 공격력 40 더 이득인 히드라나 피바라기 올려주시면 됩니다



- 라인전 기준 -


롱소드 사고 요우무 먼저 올려줍니다.


그이후 신발 사고 폭풍갈퀴 올려주세요


그리고 드락사르 올려주시고


여기서 적팀에 탱이 있다면 혹 딜러가 탱템을 두른다면 도미닉


그게 아니라면 밤의 끝자락 올려주세요


그리고 막템은 상황보고 방관필요하면 방관템


아니면 극딜 공격력 80짜리 히드라나 피바 올려주시면 됩니다.



- 아이템 설명 -


1. 폭풍갈퀴


이번 패치로 카직스가 날아오른 이유


3초간 공격을 안할시 다음 평타가 100% 확률로 160%의 치명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는 곧 카직스의 패시브 평타강화 + 드락사르 평타강화 + 폭풍갈퀴 확정 치명타 = 무시무시한 극딜


그이후 이어지는 엄청난 Q데미지


딜러들을 순식간에 없애버립니다.


게다가 갈퀴에 달린 공격속도 30%는 카직스가 공속이 후달려 평타를 못치고 죽는 개답없는 상황을 방지해줍니다.


2. 요우무


요우무 굳이 가는 이유가 뭐냐?


방관 이속때문 입니다.


암살자들에게 있어 방관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속또한 중요한데 카직스는 그게 더 중요합니다.


궁극기를 사용하고 진입한다고 하면


약 2초안에 적에게 근접해야 하는데


이속이 달리면 그 2초안에 근접을 못해서 은신이 풀려버립니다.


이를 방지하기위해 가는 아이템 입니다.


E로 진입하면 다보여서 적 암살이 힘들거든요


3. 드락사르


갈퀴에서도 설명했듯이 카직스 평타강화의 주류 아이템중 하나입니다.


방관은 덤이구요


4. 도미닉 경의 인사


이번패치에서 도미닉 방관이 추가방관에서 전체 방관으로 바뀌면서


다시 한번 암살자들이 날아올랐습니다.


방관템 2~3개에 도미닉하나 가주면 방템하나 두른 딜러들도 방어력0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탱들도 이제는 손쉽게 녹여버리구요


5. 밤의 끝자락


솔직히 방관하나때문에 가는 템이기도 하지만


어떻게 보면 카직스의 생존률을 높여줍니다.


밤의끝자락 사용 > 궁극기 사용 > 요우무 사용 진입후 암살과정에서 암살이 삑사리 날 확률을 없애줍니다.


그래도 요우무나 드락사르보단 효과가 별로라 상황에맞게 가시기 바랍니다.


특히 정글카직스의 경우 템창이 부족해지는데


극후반에 돈이 남아돌면 용사팔고 가는거 추천드려요


6. 히드라 OR 피바라기


오로지 공격력 80만보고 가는 극딜 아이템입니다.


적팀에 탱이없거나 딜러들이 탱템을 안두르면 방관템하나버리고 가줘도 좋습니다.



- 장화 -


암살자들이 뭐 장화를 신경썻나요


그냥 쿨감맞추려고 아이오니아 갑니다 전


쿨감 남아 돌면 상황에 맞춰 고려해서 다른거 가주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6레벨 이전 갱킹은 주로 삼가하시고


굳이 가신다면 e로 선 진입 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6레벨이 되면 궁극기를 배우고 궁극기 진화를 하신뒤


지속적으로 라인마다 궁과 e를 통해서 갱을 다니세요


빨용이라면 솔용도 충분히 가능할정도로 카직스 딜이 강하니


와드제거하고 와드만 잘박고 솔용하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부터는 카직스가 혼자따로 라인밀거나 좀 떨어져서 고립된 상대를 노려서 암살을 시도해서


무조건 적팀이 혼자 못다니게 그리고 한명이라도 짤려서 한타에서 손해를 보게끔 만드세요


후반 운영법

 중반 운영과 같은데 카직스의 존재감이 매우 커지면 이제 거의 똘똘뭉쳐다닙니다.


히드라 올려서 라인 밀어버리는것도 좋고 계속해서 암살만 하고 다니셔도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가 시작되면 카직스는 진입을 하지않고 숨어있다가


고립 상태가 된 적을 노려서 암살합니다. (당연히 딜러위주)


진입후 적 암살에 성공했다면 지속적으로 궁은신을 켜서 적들을 교란시키고


딸피인 적이나 딜러들을 계속해서 노려서 잡아주세요


카직스가 궁극기 사용후 1초가 지나면 드락사르 폭풍갈퀴 패시브 전부다 활성화되서


다음 대상 암살도 상당히 수월합니다.


때문에 한타에서 궁극기키고 돌아다니는 카직스는 적팀에게 공포 그 자체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대부분이 카직스가 궁극기쓰고 은신상태로 평타 q 박아버리면 죽어서 크게 문제는 없지만


밤의 끝자락을 갔다면 진입전 반드시 켜주셔야 하고


생존이 좋은 암살자류 제드 or 탈론 같은 은신챔들은 상대하지 말고 상대적으로 따기 쉬운애들부터 먼저땁시다.


마치며

이번패치 ㄹㅇ 개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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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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