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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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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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팔이 아닙니다. 정말 좋습니다.

- 야생의벌레(2018-06-02, 조회수: 5938)

지나가는 콩벌레입니다.

8.11 대격변 패치를 맞아 현재 실험중에 있는 베인을 소개시켜드리고자 합니다.

현 메타가 원딜오브레전드에서 점점 윗라인으로 올라가는 추세다. 라고 하지만,

라위의 귀환과 무한의 대검으로 인해 후반 캐리력은 더욱 상승했기에,

초중반을 언제나 벌레처럼 하찮게 버티던 베인에게 다시 왕귀챔의 위엄을 보여주는

메타가 찾아왔다 생각합니다.

약팔이일수 있다 생각하지만 정말 강력한

"정수약탈자"베인.

시작합니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집중공격은 쓰는 챔피언이 한정되어 있는 챔피언이고,

그에 따라 사용하기 용이한 챔프에게는 꿀룬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룬은 굉장히 취향을 타는 부분이기에, 기본적인 룬만 박아놨습니다.

룬은 저보다 다른 분들이 더 오래 연구하셨고 또한, 더 좋은 부가설명이 있기에

차근차근 정독하시면 룬에 대한 이해도가 상승할거라 생각합니다.
스펠역시 취향차이죠.

서포터에게 힐을 들라하고 텔을 들때도 간혹 있지만, 빠른 라인복귀용 이외에는 베인에게 이득되는 점이 없다 생각합니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스킬에 관하여...


q선마 w선마 모두 해 본 결과 저는 어느때든 q선마를 고집합니다.


베인이 꾸준한 맞딜로 이득을 볼 수 있는 챔프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멘탈잡고 걍 존버하는 챔프지...


구르기 1초라도 더 빨리 하는게 생존력, 맞다이 능력에 더 도움이 된다 생각합니다.

핵심 아이템
대망의 템트리입니다.


현재 정수약탈차가 리메이크됨에 따라 메타가 연구를 거듭하여 점점 바뀔것이고,

저는 이 일면에 베인도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첫째, 베인의 구르기 은신은 초중후반 교전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는 모두가 아실겁니다. 롤에서 0.25초가 현실의 1초가 맞먹는다는것을...
 또한 대부분의 원딜 챔피언들은 평타위주의 딜링이죠. 은신을 통해 상대방이
 치지 못한 평타 한대의 스노우볼은 절대로 무시할 수 없습니다.

둘째, 베인의 궁극기 성능 자체가 좋습니다.

 저는 베인의 궁극기 성능이 구리다고 단 한번도 생각해 본적이 없습니다.
 공격력강화, 조건부 이속증가, 조건부 은신
 순수 버프형 스킬임에도 필요한게 오목조목 붙어있죠. 더군다나 이 은신은
 자신에게 몰린 어그로를 순간적으로 풀어버릴 수 있는 아주 중요한 키죠.

셋째, 현 메타가 후반 원딜 캐리력에 의존하게 될 것이다.

 이건 본인의 뇌피셜입니다. 현재 모든 원딜들이 너프먹은 상태이고, 초반에 아이템, 성능
 자체로 가져갈 수 있는 이득을 어느정도 줄여놓은 상황이라 생각합니다. 그에 비례해서
 원딜들이 탱커를 더 쉽게 잡을 수 있도록 아이템들을 조정해 놓은 상황이구요.
 이는 필연적으로 초중반 캐리력을 낮출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정수약탈자와 무한의 대검이
 아주 좋은 예시죠. 




칼날 폭풍에 관해...

 베인의 맞딜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첫타라고 생각합니다. 이 첫타로 인해서 웃을수도, 울수도 있는게
 베인이죠. 연속적으로 패시브를 킬 수 있다면 아주 좋겠지만, 상대방에게 공포감을 주는데
 이만한 아이템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빌지워터가 쿨이 60초대를 넘어가는 반면에, 칼날폭풍은 후반에 가면
 1초대 쿨을 가지게 되니까요.

 그리고 구르기 평타에 치명타가 터지기 않게 되었는데 칼날 폭풍을 가면 구르기 평타에 치명타가 터집니다.


정수약탈자와 칼날 폭풍이 시너지가 좋은 아이템은 아니지만, 베인은 필연적으로 카이팅을 해야하는 챔피언이고,
이 아이템들은 직,간접적으로 카이팅하기에 굉장히 용이한 아이템들이 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는 초중반 강력한 원딜들의 손톱을 조금 둥글게 다듬어주고, 후반캐리형 원딜들의 망가진 손톱에 손톱 영양제를
뿌려준 패치라 생각됩니다.
 
마치며

 짧고 약소한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핵심만 오목조목 담으려 노력했으니 더 연구가 되면 공략을 천천히 다듬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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