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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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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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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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바람) 극한의 궁쿨감 말파 [부제 : 침착한 사냥꾼]

- 데이반(2018-06-03, 조회수: 12517)


이것을 공유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공유하기로 마음 먹었다

팀원의 손과 뇌가 문제가 없다면 
칼바람에서 절대 질 수 없는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침착한 사냥꾼 말파이트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회복 총명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4) 2433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룬 장르는 지배와 정밀로 드는데 메인과 보조는 본인 취향껏 하면된다.

중요한 룬은 바로 '궁극의 사냥꾼'과 '침착'룬이다.

궁극의 사냥꾼은 적 챔피언을 1회씩 처치관여만 해도 궁 쿨감이 최대 10% 감소한다.

기본적으로 5% 감소인 상태니까, 총 15% 감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침착' 

저 룬은 상대 챔피언을 처치관여만 해도 각각 10% 씩 감소한다.

운이 좋다면 최대 50%가 감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부가적으로 마나도 채워주기 때문에 패치 전 모렐로노미콘의 효과도 볼 수 있다.

스펠은 '회복' 과 '총명'을 사용한다.

점멸이 없어서 당황했다면 그 당황 잠시 넣어두도록.

왜 하필 회복과 총명인가

이유는 어시스트를 얻기 위해서다.

앞서 말했던 룬들은 '처치관여'만 해도 적용이된다.

회복과 총명은 한타 전 사용만 해도 5 처치관여가 가능하다.

한마디로 팀원이 애꾸가 아니라면 무조건 처치관여가 된다.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1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본인이 원하는대로 찍으면 된다.

단 궁극기 스킬은 실수로 못 찍는 경우가 없도록!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핵심 아이템은 슈렐리아 or 솔라리이다.

이 또한 궁극기로 들이받기 전 사용하고 이니쉬를 한다면

처치관여를 얻을 수 있다. 

나머지는 딜템으로 올려서 상대 원딜이나 누커를 녹여버리도록 한다.

궁극기 사용 후 온갖 스킬 다 사용한 다음 바로 존야를 사용한다면 

상대 챔피언들은 허우적 거리다가 팀원들에게 썰리게 될 것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킨드레드
킨드 궁을 먼저 빼놓고 들어갈 것.

킨드 궁보다 우리의 말파 궁쿨감이 더 빠르기 때문에

먼저 들이박고 그 다음을 기약한다.
타릭
타릭이 궁을 쓰기 전에 반드시 1~2명은 없애버려야 한다.
케일
그냥 케일한테 궁 박아서 케일 궁을 빼버리는게 최고다.

 

 

 

팀파이트시 역할

 

 말파이트는 그냥 이니쉬다.


상대가 숨을 못쉬게 계속 이니쉬를 걸어버리거나.


상대 챔피언 중 만만한 딜러 한명만 공략하면


100% 팀 내 분열이 생기기 시작한다는 것을 직감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칼바람에서 아이템을 이상하게 가는 딜러들이 간간히 보이는데


그런 애들을 노려보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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