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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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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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ggedftw2'의 8.11패치 트린다미어

- Kyojin(2018-06-03, 조회수: 3699)

북미 유명 트린다미어 스트리머 foggedftw2의 6월 3일자 트린다미어 룬 및 빌드입니다.


방송링크 : https://www.twitch.tv/foggedftw2


영어 되시는 분은 방송 켜져있을 때 궁금한 사항 질문해보세요.


저는 공략 작성하는게 익숙치가 않아서 foggedftw2가 추천하는 빌드 그대로 올려드릴게요.


직접 써보니까 되게 좋더라구요. 본인과 안 맞는 빌드여도 한번 써보시는 게 좋은 경험이 될 듯 합니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룬 잘림 방지용)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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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Spinning Slash(회전 베기)를 쓰면서 누르고 곧바로 '웃음' 감정표현 (기본키 : Ctrl+4)를 써주시면 회전베기 모션이 캔슬되면서 회전하는 모션이 아니라 빨리 걷는 모션처럼 보이게 된다고 합니다. 설정에서 단축키를 지정해주고 E를 쓸때마다 눌러주면 편하다네요. 전투에 도움은 안되고 그저 재미삼아 쓰라고 합디다. 저도 신기해서 쓰고 있어요 ㅋㅋ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쿨감 아이템으로 양날도끼 안가고 삼위일체 가는 이유는 이미 정복자와 무한의 대검의 고정피해 전환이 있어서 방관을 갈 이유가 없기 때문이라네요.

쿨감신은 풀템 이후 상대가 도주기가 많을 시 한타상황에서 추노가 용이하도록 가주면 좋다고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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