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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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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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AP 이즈리얼 - 연구 완료

- Bluewinter(2018-06-05, 조회수: 66578)

4 시즌째 AP 이즈리얼을 하고 있습니다.

AP 이즈리얼은 원거리 딜 지원과 빠르고 강력한 누킹 데미지를 장점으로 합니다.

다른 암살자와 달리 정말 딜이 순식간에 들어가므로 반응하기 어렵죠.

원래도 짧은 편은 아니지만 비전 때문에 실질적인 사거리는 엄청나고 말이죠.

단점은 투사체를 주 딜로 하는 이상 맞추고 못 맞추고의 딜량 차이가 큽니다.

후반에는 긴 사거리와 높은 계수를 활용해 게임을 지배할 수 있습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점멸은 고정이며 1코어 총검이라면 점화를 들어 강하게 압박하지만, 

그러지 않을 경우 중반을 도모하기에 방어막을 들어도 됩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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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초중반 한타시 중요한 것은 궁극기를 맞추는 것입니다. 템이 갖춰지기 전 이즈의 딜링은 궁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이죠.

벽 뒤에서 기습을 하든, 아군의 cc기에 호응하든 최대한 다수의 적, 특히 딜러진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AP 이즈의 큰 장점중 하나가 멀리서 상대 딜러진에게 강한 체력 압박을 넣을 수 있다는 것이죠.

잘 크지 못한 상황에서도 궁극기만 잘 맞추면 1인분 이상을 해낼 수 있습니다. 

잘 큰 이즈리얼의 궁극기는 한타를 시작도 하기 전에 끝낼 수 있구요.

궁만 잘 맞춰도 로밍이 늦는 대신 궁으로 지원하거나, 오브젝트를 스틸하는 등 게임을 쉽게 풀어갈 수 있습니다.

3코어 이후로는 EWQ만 박아도 딜러 한명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엔 그저 포킹하다 애매한 체력의 상대가 각을 내주면 앞비전으로 마무리하는 겁니다. 

상대를 따고 살아나올 수 있을지, 그런 위험을 감수할만한 목표물인지 판단하는 능력도 중요하죠.

상대가 들어오는 조합이고 아군 지속딜이 쌩쌩하다면 비전을 아껴두는 것이 좋겠죠.

딸피 상대가 멀리 있을 경우 E-점멸까지 활용해 굉장히 먼 거리를 타격할 수 있습니다.


Q의 레벨당 쿨감이나 데미지 증가가 빈약한데 비해 마나 소모량이 크게 증가하고,

E를 찍었을 때 쿨감, 데미지 증가가 월등하므로 E를 빠르게 올리는 게 낫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어차피 Q딜은 리치베인의 역할이 크고, 데미지를 넣을 상황이 제한적이기 때문이죠. 

도리어 낮은 마나 소모를 활용해 쿨마다 날릴 수 있습니다.

WE의 깡딜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강한 1:1과 더불어 높은 기동성을 보여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쉰은 AD 이즈도 빠르게 올릴 만큼 이즈에게 잘 맞는 아이템이죠. 쿨감과 마나까지 버릴 게 없습니다. 이후 양피지가 나온다면 빠르게 뽑아서 마나 관리에 힘써도 좋고, 돈이 부족하면 리치베인부터 완성합니다. 그 뒤 마관신을 올려줍니다.

2코어는 루덴으로. 루덴은 마나, 쿨감, 포킹까지 이즈에게 너무나 좋은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특히 궁극기 지원시의 실질적인 데미지가 늘어나는 것이 체감됩니다.

3코어는 말할 것도 없이 데스캡입니다. 데스캡까지 나오면 이즈는 물몸 챔피언을 EQW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4코어는 생존력과 누킹 강화를 위해 총검을 가줍니다. 본래 1코어로 고려했을 만큼 버릴 게 없는 아이템입니다. Q에 묻는 리치베인까지 피흡이 되기 때문에 체력 관리에 큰 도움을 줍니다.

5코어는 공허의 지팡이인데, 상대 딜러진이 마법 저항력을 올릴 경우 4코어로 올려주지만 Q딜이 하이브리드인 이즈에겐 우선권이 조금 밀립니다.


다만 가끔 원딜을 설 때가 있는데, 탑 미드에 지속딜형 AD가 있을 경우 AP 트리를 탈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라인 유지력을 보충하기 위해 선 총검 이후 리치베인 - 데캡 - 루덴 순서로 올립니다. W를 선마하고 총검이 나올 경우 상대 원딜을 원콤에 빈사 상태로 만들 수 있기에 라인전이 괜찮은 편입니다. 한타시에도 상대 원딜과 동귀어진 해버리면 되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확정 스턴으로 앞비전이 봉인되며 멀리서 라인클리어 후 로밍가버리는 하드 카운터 1
야스오
장막으로 궁만 막아도 스트레스가 폭증하는 하드 카운터 2
제라스
끝도 없이 라인을 밀어 넣고 포킹하는데 어설프게 앞비전 썼다 스턴 맞으면 사망하는 지옥같은 챔피언
이즈리얼은 라인 클리어가 애매한 챔피언들을 상대하기 좋습니다. 같이 컸을 때 이즈리얼의 캐리력이 무시무시 하니까요.

반면 라인클리어가 좋은 챔피언들 상대로는 타워에 갇혀있는 동안 위아래가 터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확정 공격보단 투사체 위주의 챔피언들을 상대할 때 비전 이동의 변수를 활용할 수 있죠.


이즈리얼은 cc기가 전무한 주제에 투사체 스킬을 사용하기에 상대를 속박시키는 챔피언이 꼭 있으면 좋습니다.

더불어 앞에서 비비며 진입각을 만들어줄 탱커도 있으면 좋죠. 어느 챔프든 그렇지 않겠습니까마는 

이즈리얼은 궁비전으로 몰살하는 것 외엔 이니시가 전무해서 앞에서 묶어줄 챔피언이 절실합니다.




라인 운영법
1렙 q짤이 성공적이면 2-3렙에 앞비전 킬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무리할 필요는 없고 그런 각도 있다는 것만 알아두세요.

그 뒤론 최대한 라인이 밀려오지 않게 평타를 쳐가며 라인을 적당히 유지합니다. 

어떻게든 6렙을 찍으면 숨어있다가 암살을 노릴 수도 있고 라인 클리어에 숨통을 튀울 수도 있습니다.

일단 궁만 맞추면 대부분의 싸움을 이길 수 있으니까요. 아군과 연계를 노려보세요.

상대의 블루 타이밍을 알아두고 스틸을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이즈리얼이 라인을 밀어 넣는 건 불가능에 가깝지만 로밍을 갔을 때 킬캐치 능력은 괜찮은 편이므로 늦게라도 따라가줍시다. 비전과 함께 딸피들을 마무리하면 타 라인의 원성을 잠재울 수 있습니다.

템이 갖춰지면 여기저기 매복해 암살을 노려보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궁극기를 맞춘 후 QW로 지원하며 상대 딜러를 노려 앞비전으로 마무리 해줍니다.
마치며
라인클리어가 딸리는 이즈리얼이 CS를 앞서나가기란 상대가 정상적인 플레이어라면 힘듭니다. 하지만 성장이 조금 뒤처져도 궁만 잘 맞추면 기여도는 밀리지 않고, 게임이 잘 풀려 성장을 앞서가면 압도적인 화력으로 눌러버릴 수 있습니다. 게임이 힘들어도 끝까지 붙잡고 매달려 보세요. 후반에 딜러진 자르고 역전하는 일이 드물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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