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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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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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 8.11 칼날비 or 치속 정수약탈자 구인수 마스터 이 템트리.

- 비넷(2018-06-06, 조회수: 6637)

2018 6 3 20:17 첫 작성.

2018 6 6 칼날비 룬트리 추가.

본론으로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간단함. AD 마법(보조룬) - 유틸AS 정밀(주류룬) - 치속,강인함 or AD 지배(주류룬)칼날비, 궁극의 사냥꾼

이번에 새로 추가된 빛의 망토로 궁키고 순간적으로 접근하는 속도가 더 빨라졌고, 궁키고 줄행랑치는 속도도 빨라져서, 생존력 증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졌습니다.

공속은 치속+정수약탈자+구인수면 최고조 시 2.7까지 올라가니깐 굳이 전설:민첩함 찍을 필요 없고, 오히려 마이는 강인함 스텟이 더욱 빛보기 쉬우니까 전설:강인함으로 가줍시다.
옛말에 이르기를, 페이커 왈, 마이는 안 죽는게 중요하다. 

전설:강인함에 대한 추가 설명을 덧붙이자면,
마이 특성상, 근접에 원거리 견제 스킬 따위는 1도 없으니 딜을 하려면 상대 챔피언과의 거리가 좁혀질 수 밖에 없고, 좁혀지는 과정에서 마이는 선알파를 긁을 수 있는 상황이나 초월급 무빙을 치는 실력이 아닌 이상 쳐맞을 수 밖에 없고, CC기 걸릴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강인함 30%에 방템으로 소량이나마 상쇄시키고 접근할 방편 밖엔 없죠. 그러므로 강인함입니다.

룬 추가 : 칼날비 (지배)HailOfBlades(칼날비)
능력: '적 챔프에 대한' 첫 공격 3회 동안 공속 50~100%증가. 1.5초 내에 다음 공격을 가하지 못하면 효과가 사라짐. 칼날비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최고 공격속도(2.5) 초과 가능. 
쿨타임: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5초
보조룬 1 : 돌발일격Sudden Impact(돌발 일격) 알파쓰고 5초동안 방관증가 (쿨타임 4초)
보조룬 2 : 시야 수집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 킬 관여, 와드 파괴 시 공격력 증가 (20스텟까지. 킬 2스텟, 어시 /와드 파괴 1스텟)
보조룬 3 : 궁극의 사냥꾼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킬 관여 시 궁 쿨 감소 (적 챔프 1명당 1스텟, 5스텟까지)

칼날비라는 룬은, 처음 3회 공격을 재빠르게 바꿔 주는 능력으로, 라인 마이의 경우에 더욱 빛을 발합니다. 초반 딜교에서 우위를 점할 수도 있고, 구인수가 나왔을 시 구인수 스택 예열도 기존보다 빠르게 되며, 칼날비 평타 이후 명상평캔으로 지속적인 폭딜넣는 플레이도 가능하게합니다. 이 때문에 무궁무진한 활용도가 생겨버려 앞으로도 주목할만한 룬입니다. 치속은 뻔하거든요. 1.5초 뒤에 발동되기 때문에, 그 충분한 시간에 상대가 대처할 구도 잡는게 훨신 빠릅니다. 그에 비해 칼날비는? 초반 딜교에 알파긋고 평평평 빠르게 3대 쳐주면 상대는 어라? 하다가 반피 넘게 까이고 반죽음 상태에 이르러 마이측에서 디나이를 할 수도 있고, 킬각을 잡을 수도 있기 때문에, 라인을 서는 마이에게는 이만한 룬이 없겠습니다. 예전부터 사용해오던 집공도 좋긴한데, 칼날비의 딜링 속도에 비하면 칼날비가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궁극의 사냥꾼은, 이전 마법의 궁극의 모자와 비슷한 보조룬으로써, 차이점은 킬을 하느냐 궁을 쓰느냐입니다. 이젠 궁극의 모자가 사라지고 이 보조룬이 추가 된 것이기 때문에, 안타깝게도 궁극의 모자를 선택할 기회는 없으나, 빛의 망토로 메꿔진 패치였잖아요? 궁극기 강화할 룬, 템이 늘어나면서 궁 키고 E키고 평타 그 자체인 마이에게는 간접상향을 먹었다고 저는 자신할 수 있습니다.


결의는 안갑니다. 결의가면 딜로스 진짜 노답이에요. 굳이 필요한 스텟이 있는 것도 아니니, 과감히 버려줍시다.
정글 스펠은 설명할게 없습니다.

미드탑은 기본으로 Ignite(점화)를 가되, 운영싸움이나 불리한 입지면Teleport(순간이동)들고 전략 플레이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트리 설명
라인 마이는 Q3번 찍고 E선마, 정글마이는 Q2번 찍고 E선마 하셔야됩니다.

Q3번 찍으면 원거리 미니언 한 방에 죽는거 다들 아실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정글마이
미드탑 마이
정수약탈자 설명.

공격력 70
쿨감 20%
마나 300
고유 효과 1 : 평타 칠 때마다 마나 1%회복
고유 효과 2 : 궁키고 10초 이내에 평타치면 30% 공속증가, 평타 칠 때마다 기본스킬 쿨타임 20%씩 감소.

정수약탈자가 왜 좋은가가 딱 감이 잡히시죠?
바로 2번 고유 효과 때문에 가는 겁니다.
쿨감 20%는 꽁으로 주는 거라, 위에 있는 템트리대로 풀템 갖추면 쿨감 40%, E Q 쿨타임 8.4초, 궁쿨51초 찍습니다.

이젠 궁 한번 키고 1명도 못 잡아도 E 쿨 계속 초기화 시키고 다닐 수 있는 거죠.
Q도 말할 것도 없습니다. 선 Q긁어도 2연타 명캔하면 Q쿨 거의 초기화라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선 Q를 긁는 걸 장려하는 말이 아니라, Q로 스킬을 씹거나 접근하는 '기회'가 더욱 늘어난다는 것이죠.
상대 하나 잡고 쿨초 해도 이 효과를 받으면, 평타 3대 쳐야 Q쿨 0초 될 걸 2대 치고 0초 될 수 있기 때문에, 기회 비용을 줄이는 것 만큼 이 템트리가 좋다고 할 수 밖에 없겠습니다.

+ 구인수 추가
유령무희 빼고 구인수 넣은게, 구인수 패시브에도 정수약탈자 패시브가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쓸 땐 간과하고 썼는데, 써보니깐 확실히 유령무희도 나쁘진 않긴한데 구인수가 DPS는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대신 맬모를 주류로 갔던 3코어를 2800골드짜리 가엔으로 대체함으로써 템트리 완성 속도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했습니다.

정수+구인수+치속 되니 궁 한번 썼을 때 (7초) 알파를 3번이나 돌릴 수 있게 되었고, 명상평캔 횟수가 1번 더 추가 됬습니다. 치속 예열은 한타 시 상대 앞라인 살짝만 건들어도 잠시 뒤에 금방 되니까 너무 염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치속 끝나도 충분히 딜은 나와요.

추가 템트리 설명.

3번째 올리는 코어 목록
Guardian Angel(수호 천사)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가엔을 주류로 하되, 특정 상황의 경우 셋 중 상황에 따라 맞는 거 갑시다.

마스터 이 국민 방템 목록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Adaptive Helm(적응형 투구)Thornmail(가시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상황에 맞는 거 골라서 입습니다.

이번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이게 거의 원딜 전용템에 가깝게 되면서, 더 이상 마이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걸로 효율 뽑아내긴 힘듭니다.
치명타 확률에 치명타 딜 올려주는 것도 없어졌고, 고정딜은 이미 있는데 쓸데 없는 15% 고정딜 변환에, 가격도 더럽게 비싸니 이젠 굿바이 인피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마이의 주 카운터를 정의하자면,
블라디미르
마이의 킬링 스피드를 저하시켜 쿨초기화를 차단하는 챔프와
탐 켄치
CC기를 걸거나 아군을 살리는데 용이한 챔프라 할 수 있겠습니다.

르블 블미 켄치 말고도 많습니다. 이래서 마이가 3티어 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마이의 먹잇감을 정의하자면,
제드
CC기가 없고, 스킬 난이도가 어려운 챔프와
야스오
물몸 챔프 같은 허약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놈들만 나오면 마이가 1티어 챔..
제 주관적으로 힘든 놈(어려움), 쉬운 놈(마이가 압도적), 어중간한 놈(손싸움) 분류하자면 이렇습니다.
여러분의 생각과는 다를 수 있으므로 주의하며 봅시다.

정글마이 (정글차이 기준)

힘든 놈
Rammus(람머스)Xin Zhao(신 짜오)Sejuani(세주아니)Zac(자크)Pantheon(판테온)Fiddlesticks(피들스틱)Jax(잭스)Kindred(킨드레드)
쉬운 놈
Nunu(누누)Dr. Mundo(문도 박사)Ivern(아이번)
어중간한 놈
Kayn(케인)Graves(그레이브즈)Nidalee(니달리)Rengar(렝가)Nocturne(녹턴)Gragas(그라가스)Lee Sin(리 신)Vi(바이)Volibear(볼리베어)Shaco(샤코)Shyvana(쉬바나)Amumu(아무무)Skarner(스카너)Wukong(오공)Elise(엘리스)Evelynn(이블린)Warwick(워윅)Olaf(올라프)Jarvan IV(자르반 4세)Khazix(카직스)Hecarim(헤카림)Trundle(트런들)Rek'Sai(렉사이)Master Yi(마스터 이)

라인마이 (미드 탑 차이 기준)

힘든 놈
Darius(다리우스)Ryze(라이즈)LeBlanc(르블랑)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Vladimir(블라디미르)Vel'Koz(벨코즈)Viktor(빅토르)Syndra(신드라)Ahri(아리)Azir(아지르)Anivia(애니비아)Jayce(제이스)Camille(카밀)Quinn(퀸)Kled(클레드)Tahm Kench(탐 켄치)Teemo(티모)Heimerdinger(하이머딩거)Pantheon(판테온)Illaoi(일라오이)Urgot(우르곳)Zilean(질리언)Lulu(룰루)
쉬운 놈
Galio(갈리오)Nasus(나서스)Maokai(마오카이)Mordekaiser(모데카이저)Dr. Mundo(문도 박사)Aatrox(아트록스)Yasuo(야스오)Irelia(이렐리아)Zed(제드)Ekko(에코)Kassadin(카사딘)Katarina(카타리나)Fizz(피즈)Yorick(요릭)
어중간한 놈
Garen(가렌)Gangplank(갱플랭크)Gnar(나르)Diana(다이애나)Lux(럭스)Rumble(럼블)Renekton(레넥톤)Rengar(렝가)Riven(리븐)Malphite(말파이트)Morgana(모르가나)Brand(브랜드)Veigar(베이가)Volibear(볼리베어)Poppy(뽀삐)Sion(사이온)Shen(쉔)Swain(스웨인)Singed(신지드)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Akali(아칼리)Wukong(오공)Ornn(오른)Jax(잭스)Olaf(올라프)Orianna(오리아나)Zoe(조이)Ziggs(직스)Cho'Gath(초가스)Karma(카르마)Karthus(카서스)Cassiopeia(카시오페아)Kennen(케넨)Kayle(케일)Talon(탈론)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Taliyah(탈리야)Trundle(트런들)Tryndamere(트린다미어)Fiora(피오라)Xerath(제라스)Master Yi(마스터 이)

빠진 챔 있을 수도 있습니다.

챔피언 개별 상대법도 추가할까 고민 중입니다.

마치며,


마타조합 뜨고부터 마이밴 자꾸 나오는 거 실화입니까..


피드백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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