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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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 8.11 칼날비 or 치속 정수약탈자 구인수 마스터 이 템트리.
2018 6 3 20:17 첫 작성.
2018 6 6 칼날비 룬트리 추가.
본론으로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8) | 112.6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2) | 10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은 간단함. AD 마법(보조룬) - 유틸, AS 정밀(주류룬) - 치속,강인함 or AD 지배(주류룬)칼날비, 궁극의 사냥꾼
이번에 새로 추가된 빛의 망토로 궁키고 순간적으로 접근하는 속도가 더 빨라졌고, 궁키고 줄행랑치는 속도도 빨라져서, 생존력 증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졌습니다.
공속은 치속+정수약탈자+구인수면 최고조 시 2.7까지 올라가니깐 굳이 전설:민첩함 찍을 필요 없고, 오히려 마이는 강인함 스텟이 더욱 빛보기 쉬우니까 전설:강인함으로 가줍시다.
옛말에 이르기를, 페이커 왈, 마이는 안 죽는게 중요하다.
전설:강인함에 대한 추가 설명을 덧붙이자면,
마이 특성상, 근접에 원거리 견제 스킬 따위는 1도 없으니 딜을 하려면 상대 챔피언과의 거리가 좁혀질 수 밖에 없고, 좁혀지는 과정에서 마이는 선알파를 긁을 수 있는 상황이나 초월급 무빙을 치는 실력이 아닌 이상 쳐맞을 수 밖에 없고, CC기 걸릴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강인함 30%에 방템으로 소량이나마 상쇄시키고 접근할 방편 밖엔 없죠. 그러므로 강인함입니다.
룬 추가 : 칼날비 (지배)

능력: '적 챔프에 대한' 첫 공격 3회 동안 공속 50~100%증가. 1.5초 내에 다음 공격을 가하지 못하면 효과가 사라짐. 칼날비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최고 공격속도(2.5) 초과 가능.
쿨타임: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5초
보조룬 1 : 돌발일격
알파쓰고 5초동안 방관증가 (쿨타임 4초)

보조룬 2 : 시야 수집
킬 관여, 와드 파괴 시 공격력 증가 (20스텟까지. 킬 2스텟, 어시 /와드 파괴 1스텟)

보조룬 3 : 궁극의 사냥꾼
킬 관여 시 궁 쿨 감소 (적 챔프 1명당 1스텟, 5스텟까지)

칼날비라는 룬은, 처음 3회 공격을 재빠르게 바꿔 주는 능력으로, 라인 마이의 경우에 더욱 빛을 발합니다. 초반 딜교에서 우위를 점할 수도 있고, 구인수가 나왔을 시 구인수 스택 예열도 기존보다 빠르게 되며, 칼날비 평타 이후 명상평캔으로 지속적인 폭딜넣는 플레이도 가능하게합니다. 이 때문에 무궁무진한 활용도가 생겨버려 앞으로도 주목할만한 룬입니다. 치속은 뻔하거든요. 1.5초 뒤에 발동되기 때문에, 그 충분한 시간에 상대가 대처할 구도 잡는게 훨신 빠릅니다. 그에 비해 칼날비는? 초반 딜교에 알파긋고 평평평 빠르게 3대 쳐주면 상대는 어라? 하다가 반피 넘게 까이고 반죽음 상태에 이르러 마이측에서 디나이를 할 수도 있고, 킬각을 잡을 수도 있기 때문에, 라인을 서는 마이에게는 이만한 룬이 없겠습니다. 예전부터 사용해오던 집공도 좋긴한데, 칼날비의 딜링 속도에 비하면 칼날비가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궁극의 사냥꾼은, 이전 마법의 궁극의 모자와 비슷한 보조룬으로써, 차이점은 킬을 하느냐 궁을 쓰느냐입니다. 이젠 궁극의 모자가 사라지고 이 보조룬이 추가 된 것이기 때문에, 안타깝게도 궁극의 모자를 선택할 기회는 없으나, 빛의 망토로 메꿔진 패치였잖아요? 궁극기 강화할 룬, 템이 늘어나면서 궁 키고 E키고 평타 그 자체인 마이에게는 간접상향을 먹었다고 저는 자신할 수 있습니다.
결의는 안갑니다. 결의가면 딜로스 진짜 노답이에요. 굳이 필요한 스텟이 있는 것도 아니니, 과감히 버려줍시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5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트리 설명
라인 마이는 Q3번 찍고 E선마, 정글마이는 Q2번 찍고 E선마 하셔야됩니다.
Q3번 찍으면 원거리 미니언 한 방에 죽는거 다들 아실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정글마이
미드탑 마이
정수약탈자 설명.


가엔을 주류로 하되, 특정 상황의 경우 셋 중 상황에 따라 맞는 거 갑시다.




상황에 맞는 거 골라서 입습니다.
공격력 70
쿨감 20%
마나 300
고유 효과 1 : 평타 칠 때마다 마나 1%회복
고유 효과 2 : 궁키고 10초 이내에 평타치면 30% 공속증가, 평타 칠 때마다 기본스킬 쿨타임 20%씩 감소.
정수약탈자가 왜 좋은가가 딱 감이 잡히시죠?
바로 2번 고유 효과 때문에 가는 겁니다.
쿨감 20%는 꽁으로 주는 거라, 위에 있는 템트리대로 풀템 갖추면 쿨감 40%, E Q 쿨타임 8.4초, 궁쿨51초 찍습니다.
이젠 궁 한번 키고 1명도 못 잡아도 E 쿨 계속 초기화 시키고 다닐 수 있는 거죠.
Q도 말할 것도 없습니다. 선 Q긁어도 2연타 명캔하면 Q쿨 거의 초기화라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선 Q를 긁는 걸 장려하는 말이 아니라, Q로 스킬을 씹거나 접근하는 '기회'가 더욱 늘어난다는 것이죠.
상대 하나 잡고 쿨초 해도 이 효과를 받으면, 평타 3대 쳐야 Q쿨 0초 될 걸 2대 치고 0초 될 수 있기 때문에, 기회 비용을 줄이는 것 만큼 이 템트리가 좋다고 할 수 밖에 없겠습니다.
+ 구인수 추가
유령무희 빼고 구인수 넣은게, 구인수 패시브에도 정수약탈자 패시브가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쓸 땐 간과하고 썼는데, 써보니깐 확실히 유령무희도 나쁘진 않긴한데 구인수가 DPS는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대신 맬모를 주류로 갔던 3코어를 2800골드짜리 가엔으로 대체함으로써 템트리 완성 속도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했습니다.
정수+구인수+치속 되니 궁 한번 썼을 때 (7초) 알파를 3번이나 돌릴 수 있게 되었고, 명상평캔 횟수가 1번 더 추가 됬습니다. 치속 예열은 한타 시 상대 앞라인 살짝만 건들어도 잠시 뒤에 금방 되니까 너무 염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치속 끝나도 충분히 딜은 나와요.
추가 템트리 설명.
3번째 올리는 코어 목록



마스터 이 국민 방템 목록





이번에
이게 거의 원딜 전용템에 가깝게 되면서, 더 이상 마이가
이걸로 효율 뽑아내긴 힘듭니다.


치명타 확률에 치명타 딜 올려주는 것도 없어졌고, 고정딜은 이미 있는데 쓸데 없는 15% 고정딜 변환에, 가격도 더럽게 비싸니 이젠 굿바이 인피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마이의 주 카운터를 정의하자면,

블라디미르
마이의 킬링 스피드를 저하시켜 쿨초기화를 차단하는 챔프와

탐 켄치
CC기를 걸거나 아군을 살리는데 용이한 챔프라 할 수 있겠습니다.
르블 블미 켄치 말고도 많습니다. 이래서 마이가 3티어 챔..
르블 블미 켄치 말고도 많습니다. 이래서 마이가 3티어 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마이의 먹잇감을 정의하자면,

제드
CC기가 없고, 스킬 난이도가 어려운 챔프와

야스오
물몸 챔프 같은 허약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놈들만 나오면 마이가 1티어 챔..
이런놈들만 나오면 마이가 1티어 챔..
제 주관적으로 힘든 놈(어려움), 쉬운 놈(마이가 압도적), 어중간한 놈(손싸움) 분류하자면 이렇습니다.



















































































































여러분의 생각과는 다를 수 있으므로 주의하며 봅시다.
정글마이 (정글차이 기준)
힘든 놈








쉬운 놈



어중간한 놈
























라인마이 (미드 탑 차이 기준)
힘든 놈
























쉬운 놈














어중간한 놈










































빠진 챔 있을 수도 있습니다.
챔피언 개별 상대법도 추가할까 고민 중입니다.
마치며,
마타조합 뜨고부터 마이밴 자꾸 나오는 거 실화입니까..
피드백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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