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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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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4) | 2368 | 마나 | 340 (+45) | 1105 |
공격력 | 60 (+2.5) | 102.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3.25 (+0.55) | 12.6 | 5초당 마나회복 | 5.5 (+0.8) | 19.1 |
방어력 | 30 (+4.45) | 105.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1. 대부분의 게임에서 기민한 발놀림을 핵심룬으로 선택함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십자날 검이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는 초기화됩니다.
부메랑 피해량은 공격력 및 치명타에 따라 증가합니다. (치명타 100%에서 최대 50% 추가 피해)
시전 시간은 추가 공격 속오데 따라 감소합니다. (0.25~0초)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공격이 치명타라면 튕긴 공격도 치명타를 가합니다.
새로운 대상을 우선 공격한 후 이미 공격한 대상에게 돌아갑니다. 각 대상에게 최대 두 번까지만 적중합니다.
미니언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히고, 남은 체력이 15미만인 경우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450)

이 보호막을 챔피언과 아이템 스킬을 모두 방어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사냥 개시 활성화 중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시비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최근 피해를 입힌 적 처치에 관여하면 사냥 개시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범위: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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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메랑 검
(Boomerang Blade)
- 마나 소모: 70/80/90/100/110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시비르가 십자날 검을 부메랑처럼 던져 첫 번째 대상에게 35/55/75/95/115 (+0.7/0.8/0.9/1/1.1 AD)(+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다음 적들에게 순차적으로 15%씩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최소 40%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1075
- 튕기는 부메랑
(Ricochet)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 시비르의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은 주변 대상에게 튕기며 첫 번째 대상에게는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그 다음 대상에게는 각각 (+0.5/0.55/0.6/0.65/0.7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대상에게 치명타로 적중시, 튕긴 대상에게도 치명타로 적중됩니다.
첫 번째 대상에만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튕기는 부메랑 스킬로는 각 대상마다 1번씩만 맞힙니다.
- 사정거리: 450
- 주문 방어막
(Spell Shield)
-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 시비르가 1.5초간 주문 방어막을 만들어 적의 스킬을 막아냅니다.
적의 스킬을 방어하는 데 성공하면 시비르의 마나가 80/95/110/125/140 회복됩니다.















- 사냥 개시
(On The Hunt)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기본 지속 효과: 튕기는 부메랑이 활성화된 동안 시비르의 공격 속도가 30/45/60% 상승합니다.
사용 시: 시비르가 8초 동안 아군을 규합하여, 주변 모든 아군의 이동 속도가 40/50/60% 상승했다가 2/3/4초 후에는 20%로 감소합니다.
- 범위: 1000


























첫코어 정수를 선택하고 2코어에 공속템을 선택하는데 상황에 따른 추천아이템이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의 가장강력한 스킬콤보 wq쿵쾅콤보는 시비르의 스펠쉴드로 막는것이 불가능함
평타사거리가 wq의 사거리보다 150이나 짧기때문에 거리유지또한 쉽지않음
wq이후 들어오는e평타를 쉴드로 막는플레이를 추천

그렇기 때문에 속박각에서 시비르또한 다른원딜과 마찬가지로 자유롭지못하고
딜교환도 'w죽음의 깃' 활성화동안은 상대가 안됨
그리고 한타때 시비르의 궁극기를 통한 이니시도 자야는 궁극기로 받아넘길수 있고 잘못빨려간 아군이 깃털각에 노출되어 역으로 당하는 경우도 자주 일어남
자야라칸으로 나올경우 라칸의 이니시또한 매혹을 쉴드로 막는다해도 에어본을 벋어날 이동기가 없는 시비르에게 부담스러움

이동기가 없는시비르에게 궁극기를 탈출할방법은 점멸밖에없기에 위협적
자르반뿐만 아니라 트런들기둥등 지형을 생성하는 스킬이나
갱플궁 미포슬로우 아지르병사등 이동속도로 극복하기 힘든 장판류 스킬들을 가진 챔피언들은 전부 위협적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지만 블리츠는 그랩선마스터고 시비르는 쉴드선마가 아니기때문에 벌어지는 쿨차이를 조심해야함
끌리고 난 이후에는 도망갈 스킬이 없기때문에 궁그랩거리는 숙지하고 조심해야함

탱커를 잘잡는 구성의원딜은 아니지만 앞라인탱커들끼리 힘싸움으로 한타가 일어날시
튕기는 부메랑을 통해 광역딜을 쉽게 뽑아낼 수 있음
우리팀에 탱커가 없어서 앞라인싸움이 안될경우 적팀의 탱커가 들어오는것은 잡기도 힘들고
부담스럽기 때문에 오히려 카운터당함

르블랑뿐만 아니라 피즈 제드등 스킬딜러들의 스킬을 하나 확정적으로 막을 수 있기때문에 시비르는 암살자들의 암살로부터 좀더 안전하게 살 수 있음
하지만 이동기가 없는 시비르의 특성상 적이 스킬쿨을 두번돌리거나 쉴드가 허무하게 빠진다면 위험한것은 시비르도 마찬가지





시비르가 라인전을 풀어가는 방법은 '푸쉬로 주도권을 잡는것' 인데
푸쉬주도권은 단순히 원딜간의 상성뿐 아니라 서포터의 상성도 크게 중요하다
시비르가 블리츠의 카운터라 불리는 이유는 단순히 블리츠의 그랩
을
쉴드로 무력화 시키기 때문만 아니라 블리츠
가 라인푸쉬에 평타이외에 도움을
전혀 줄 수 없는 근접서포터라는 점도 크게작용한다
서폿상성이 크게 밀리지만 않는다면 억지로 푸쉬하면서 라인전회피가 가능하지만
상성이 극단적으로 불리하다면 트위치같은 라인전약캐를 상대로도 선푸쉬당하면서
불리하게 갈 수있다
그렇기 때문에 푸쉬를하며 이득을 보는 원거리 견제형 서포터(등)와의 궁합은 대체적으로 잘 맞는 편이지만
라인을 당겨서 킬각을 보는챔피언(등)과는 시너지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만약 게임이 한타단계로 흘러간다면 시비르는 등의 챔피언의 진입을 궁극기로 도와줄 수 있기때문에 라인전에서는 버티겠다는 생각으로 이니시서포터와의 조합도 충분히 해볼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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