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0
0
0
0/0
[8.11] 정글 아트록스

- 덤트록스(2018-06-09, 조회수: 19577)




부활+이동기+에어본+피흡+견제기+슬로우+광역딜+탱+딜 = 아트록스
이번시즌의 아트록스는 OP. 리메이크 전에 꿀 빱시다






아트록스 장점



피흡: 유지력이 매우 좋아 정글을 영원히 돌 수도 있고. 또한 맞다이에서 역전이 매우 쉽게됩니다.
오브젝트도 피의 샘 + 피흡의 조합으로 말도 안되는 타이밍에 매우 쉽고 빠르게 먹을 수 있어요.


인식이 낮다: 아트록스가 매우 안나와서 상대법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고 심지어 스킬도 잘 모르는 사람도 의외로 많습니다. 얕보다가 역전당하는 일도 많고요. 개꿀


피의 샘: 다이브를 매우 수월하게 할 수 있으며, 피의 샘이 활성화되기만 하면 정글링도 빠릅니다.


6렙 이후 강력함: 6렙이후 잘큰 미드라이너도 이길정도로 말도안되게 강해집니다.
원래 아트록스 궁이 매우 사기기도 하며, 피의 샘 수급 좋아져 이 둘이 곂치며 매우 강력해집니다.
보통 이 때 부터 아트의 전성기인데 특히 역갱 싸움에선 압도적인 면모를 보입니다.


엄청난 한타 존재감: Q의 1초 에어본 + 탱킹도 되면서 어느정도의 누킹과 지속딜이 가능합니다.
탑과 달리 정글 아트록스는 피갈퀴손이 이속이든 딜이든 너무 잘 맞아서
중반엔 압도적인 성능을 발휘하며 후반에도 원딜을 물기 매우 쉬워집니다.


탱커 한테 매우 강함 : 딜이 제대로 안되는 탱커는 그저 아트록스 피흡 보급처일 뿐 입니다.


스플릿: 철거가 매우 빠르고 1대1이 강한 아트록스 특성상 스플릿도 매우 좋습니다.





엥? 이거 완전 개사기 아니냐?

안녕하세요. 시즌 5부터 아트록스를 플레이하여 현재 플레 5를 찍은 유저입니다.
높은 티어는 아니나 정말 아트록스에 애정을 갖고 연구하며 여기까지 올라왔습니다.
부족하지만 부디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치명적 속도

계속 연구해본 결과 이게 최곱니다. 갱킹/정글 싸움에서도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공속과 매우 잘 어울리는 아트에게 매우 좋고, 후반 원딜 물 때도 너무 좋아요.
공격속도 최대 110%.. 사실 이거 말도 안되는 거에요.. 초반~후반 다 강력합니다.


승전보
승전보는 25원 보너스도 있고 한타에서 피회복도 상당히 꿀입니다.
솔직히 다른 룬이 너무 쓰레기에요.

전설: 민첩함
아트록스에게 공속이 정말 좋기도 하고, 유일하게 정글링에 도움을 주는 룬이라 듭니다.
하지만 강인함도 워낙 좋아서, 그냥 강인함 들어도 크게 지장은 없을 듯 합니다.

최후의 일격
원딜 짜를 때/갱킹갈 때 좋와서 듭니다. 체력차 극복은 아트록스도 체력을 많이 가기에 쓸모가 없고
최후의 저항은 아트록스와 잘 맞기는 하지만, 내가 상대를 압도할 때는 쓸모가 없어요.

빛의 망토
새로 추가된 룬인데 되게 쓸만한 것 같아요. 아트가 약간 이속이 부족한 경우가 있어서 강추합니다.

기민함
빛의 망토와 참 궁합이 좋죠. 아트가 이속이 2% 부족해서 들었습니다.

물위를 걷는 자
개인적으로 그렇게 좋은 특성 같지가 않아서 전 뺏습니다. 초반엔 공격력 올라도 4정도 오르던데..
들고 싶은 사람은 드세요 그렇게 큰 차이는 안날 것 같습니다.




다른 룬?

정복자: 4초를 기다려야 해 갱킹과 후반 원딜 물 때 약해진다.
정복자는 탱커에게 효율이 좋은데 어짜피 아트록스는 원래 탱커에게 강하다.

집중공격: 아트록스는 스탯 증가와 상당히 잘 맞는데 집중공격은 그런 게 없고,
원딜을 죽이고 나서도 어느정도 쿨타임이 있다. 차라리 정복자가 났다.

칼날비: 겨우 3번 공격만 공격속도 증가이고, 후반에 공격속도 증가율도 치명적 속도에게 딸린다.
 치속이 훨 났다. 솔직히 아트로 공격 3번만 하고 말거임?

어둠의 수확: 얘도 나쁘진 않긴 한데 초반에 치명적속도에 비해 매우 약하다.
그렇다고 후반 딜이 압도적으로 쎈 것도 아니다.

감전: 아까 말했듯이 스탯에 영향을 안주기도 하고, 그냥 딜 자체가 치속보다 딸린다.

포식자: 아트록스가 올라프 신지드처럼 달려가면서 이니쉬하는 챔피언은 절대 아니다.

난입/빙결강화/기민한 발놀림: 이동속도 케어룬 인데, 갱킹에서는 이런 것보다 차라리 강한 딜이 났고,
  추적자의 검이 어느정도 아트의 부족한 이속을 커버해주기 때문에 필요없다.
설명 안해도 되죠 ㅎㅎ?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위에 보시면 아시다시피 , 정글링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W마스터를 시작으로
증가폭이 Q보다 큰 E, 마지막으로 Q를 마스터 합니다.
W-E-R-Q


P- 피의 샘

개사기 스킬입니다. 패시브로 손 꼽힐 거에요.
얘 덕분에 다이브도 좋고, 활성화 되있을 때 정글링도 빨릅니다.
이게 아트록스의 핵심이고 가장 중요한 스킬이에요.
싸울 때 항상 피의 샘을 계산하시면서 하셔야 합니다.
공속 60% + 기본 공격력 25% + 부활 = 코어 템 하나 성능 나옵니다.
플레이 할 때 항상 가슴속에 새기고 플레이 하세요.
피의 샘이 활성화된 아트록스는 롤 챔피언 중 가장 강하고
피의 샘이 비활성화된 아트록스는 롤 챔피언 중 가장 약하다
(물론 상대가 피들, 무무같은 좆밥이거나 상황이 유리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허나 피의 샘이 없을 때 마이 그브 같은 애들한테 생각없이 Q쓰면 바로 집니다)


Q- 어둠 강림

아트록스의 유일한 돌진기이자 아트록스의 강력한 갱킹을 만들어주는 스킬.
0.5초의 긴 선딜과 사거리가 짧지만 1초 에어본이라는 보상을 쥐어줍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스킬이기 때문에 항상 주의해서 사용해주시고,
상대가 도주기가 빠지지 않았다면 함부로 사용하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 Q는 상대보다 조금 뒤에 조준하는 게 명중률이 높아요.


W- 피의 갈증/피의 대가

아트록스의 정글링과 후반을 책임져주는 스킬입니다.
정글링 할 때는 웬만한 경우면 활성화 시킨 채로 해주세요.
W 비활성화면 정글링이 너무 느려져요.
싸움을 할때도 괜히 W키지말고 진짜 죽기 일보 직전이다, 할 때만 키셔야 되요.
애초에 W는 잃은 체력 비례기 때문에 딸피일 때 쓰는게 좋고, 딜도 부족해요.


E- 고통의 검

v자 모양으로 검기를 날리고 슬로우를 주는 스킬입니다.
라인전에선 개사기 스킬이나 정글에선 슬로우 주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또한 정글 몹 사냥할 때 피의 샘 유지를 위해 다음 정글몹에게 사용합니다.

R- 대학살

이것도 개사기 스킬이죠?
잠깐의 선딜후에 광역딜 + 공속 증가 + 사거리 증가 + 피의 샘 보급 입니다.
사거리 증가가 상당하기 때문에 근접 챔 이랑 싸울 땐 카이팅 해줍시다.
이거 없으면 웬만해선 싸우면 안되요. 차이 엄청 큽니다.




콤보?

아트록스에게 알려드릴 콤보같은 건 별로 없습니다.
스킬연계가 어렵지않은 챔피언이라 여러분이 삘 가는대로 쓰시면 되요.
크게 차이는 없지만 굳이 적자면
Q의 정확성을 높인다: E-Q-R
E의 슬로우를 활용한다: Q-R-E
R의 선딜 동안 죽을 정도로 시간이 촉박하다: R-Q-E
상대가 도주기가 있다: R-E 후 도주기 빠지면 Q
기습 갱킹/이니쉬: 플-Q
딸피 놓칠 때: R-플 or E-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렌즈 1렙 때부터 구매할 수 있게 되면서 1렙부터 가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갓 템1
아트에게 2% 부족한 이속을 채워주고 공속/지속효과도 아트와 정말 잘맞아요.
이 템 이후로 아트록스가 매우 강력해져요.

갓 템2
아트록스의 장점을 극대화 시켜주는 아이템이고,
피갈퀴손과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딜링능력 정말 끝장 난다고 보면 되요. 이미 강력해진 아트록스를 압도적이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입니다.

갓 템3
액티브 스킬이 아트와 정말 잘 맞고, 스탯도 정말 좋아요.
하지만 피갈퀴-구인수 이후에 바로 올리면
약간 탱로스가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__

닌자의 신발<br />구인수의 격노검<br />

여기까진 고정으로 올려주시고

이후 탱이 부족할 경우 상황에 맞는 탱템
스테락의 도전<br />란두인의 예언<br />망자의 갑옷<br />가시 갑옷<br />정령의 형상<br />적응형 투구<br />가고일 돌갑옷<br />즈롯 차원문<br />지휘관의 깃발<br />

이후 딜이 부족할 경우
거대한 히드라<br />

가시면 됩니다.
__


쓸만? 애매?

헤르메스의 시미터<br />
아트록스 같이 cc가 약한 챔프에게 구세주 같은 아이템입니다.
말자하 같은 하드 cc 챔프 상대할 때 좋아요.

몰락한 왕의 검<br />
딜이 절실히 모자르다면 가세요. 탱이 매우 부족해 지지만
구인수이후 가장 좋은 딜템입니다.
근데 이거 가면 추적자보단 척후병이 나을 수도 있어요.

마법사의 최후<br />맬모셔스의 아귀<br />
쓸만하긴한데 비사지가 훨씬 났지 않나 싶습니다. 상대가 4 ap + 딜이 절실하면 가세요.

피바라기<br />굶주린 히드라<br />죽음의 무도<br /> 
피흡 3대장 템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몰락한테 좀 밀리는 거 같아요.

유령 무희<br />
 비싸진 이후로 좀.. 가기 꺼려지네요.
공속은 구인수로 커버하고 이속 또한 추적자로 커버해서 굳이 갈 필요는 없습니다.

얼어붙은 망치<br />
트록스로 카이팅 한다고 가시는 분들 있는데,
 아트는 상대 딜러 짜르면 카이팅 필요 없이 탱커 다 패고 다닙니다.
상대 원딜이 살아있으면 카이팅 의미 없이 녹아버리고요.
 또한 굳이 이런 템 없어도 충분히 추적자 정도로도 카이팅 가능해요.

안가는 아이템

삼위일체<br /> 
정글로 가시는 분은 없죠? 너무 비쌈

칠흑의 양날 도끼<br />
가지 마세요. 딜로스 탱로스 다 나옴.

폭풍갈퀴<br /> 
지마세요. 몰락 하위호환이에요.

정수 약탈자<br /> 
개꿀잼입니다 ㅋㅋ 즐겜용.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E로 평타를 막아요.. 평타챔피언의 지옥이죠
마스터 이
아트록스랑 비슷한 챔피언인데 워낙 딜이 강한 친구라.. 초반엔 상대할만 한데 후반엔 1대1 이기기 힘들어요
람머스
한타 때 약간 귀찮아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피들 W를 Q로 끊을 수도 있고 물몸입니다. 냠냠
아무무
정말 안나오는 아무무찡입니다. 사실 초식은 다 좆밥이에요
트위치
엄청난 물몸이죠. 요즘 나오긴 하나?
아트록스 정글루트의 핵심은 피의 샘 유지입니다.
항상 정글 몹 먹을 때 정글 루트를 생각하고
다음 먹을 정글 몹 쪽으로 몬스터를 빼내고 먹으세요.
이거 잘 이용하면 바위게-칼날부리 먹을 때도 최대한 땡기고
Q-E해서 피의샘 유지도 가능해요.

나쁜 예

좋은 예

** 빠른 3렙 갱 루트 **
장점: 피의 샘을 최대한 활용해 정글링을 해서, 레벨링이 매우 빠르다.
보통 3렙갱 할 당시에 상대 라이너/정글은 다 2렙이다.

정글루트 레드팀
블루 - 두꺼비 - 늑대 - 바위게(먹으며 적절히 피 회복+ 피의 샘 채우기) - 3랩갱 - (바위게) - 칼날부리 - 레드 - 돌거북


정글루트 블루팀
레드 - 돌거북 - 바위게(먹으며 적절히 피 회복+ 피의 샘 채우기) - 3랩갱 - (바위게) - 블루 - 두꺼비 - 늑대

* 3랩갱 이후로 갱이 필요한 라인이 더 있다면 정글몹 몇개 스킵하고 갱 가는 편입니다.

**정글 기본 운영**
항상 정글링보단 갱킹/역갱을 중시하셔야 되요!! 무조건 라이너가 위험하면 가줍시다.
못가는 상황이면 상대 정글 달려가서 카정칩시다.
항상 제어와드 하나씩 사서 적 정글에 박아주세요.
바위게는 훌륭한 골드/경험치/체력 보급소 입니다.
바위게 스폰되면 최대한 우선적으로 가세요.
정글 몹 먹으면서 미니맵 계속 보셔야 합니다. 어떤 라인이 밀고있고 댕기고 있는가.


**아트록스 복습**
피의 샘을 얻기 힘든 초반(1~5렙)에선 웬만해선 상대 정글과 싸우지 맙시다.
허나 피의 샘이 40%가 넘어있으면 (바위게를 먹고 있다든지) 다 발라버릴 수 있어요.


아트록스의 오브젝트 능력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피의 샘+피흡으로 말도 안되는 타이밍에 매우 편하게 먹을 수 있으니 오브젝트 관련해선 자신감을 가지세요. 아트록스가 있으면 못먹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피의 샘 덕분에 다이브가 매우 쉽습니다. 다이브 적극적으로 활용하새요.


아트록스의 스플릿 능력은 최상위권이나, 텔 없는 정글이 스플릿 잘못했다간
오브젝트 순식간에 나가니깐 상황 잘 보면서 합시다.


6렙/피갈퀴손 /구인수 이후, 아트록스가 급격히 쎄지는 타이밍입니다
이때 일어나는 싸움은 아트록스가 다 압살해버릴 수 있어요. 자신감을 가지세요.
또한 중반 한타까지는 피갈퀴손-구인수의 강력함을 바탕으로 다 씹어먹을 수 있습니다.


아트록스는 한타에서 보통 원딜을 무는 역할을 맡습니다.
아트록스가 프리딜하는 원딜에게 약하기도 하고,
우리 원딜을 그렇게 잘 지키는 것도 아니에요.
원딜 물고나서 혼자 남은 탱커들을 맛있게 먹어주면 됩니다.
- 물론 우리 원딜이 너무 잘컸을 땐 지켜준다든지, 적당히 상황 보면서 합시다.


선진입 후진입이 둘다 가능하지만, 전 후진입을 더 추천드립니다.
선진입할 때 쓰는 아트록스 Q가 선딜 0.5초에 사거리도 짧은 하이리스크 스킬이라 좀 부담되요.. 다른 이니쉬 챔프에 비해 약한 감도 있고..



피의 샘이 없는 아트는 붕신이다. 이거만 잘 명심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