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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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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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

- 하귀찮아(2018-06-04, 조회수: 4950)

탑캐리형 챔프 갱플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착취+결의 착취+마법

도벽+결의 도벽+마법


이 4가지가 거의 고정이다


단 도벽+마법같은 경우는 상대가 정말 상대하기 쉬운챔 상대로만 간다.

돌진형 지속딜 챔프상대로 탈진을 들기도 하는데 그냥 텔잡고 반반간다는 느낌으로 가준다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40/50/60/70/80%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스킬 콤보

 qew순으로 마스터한다. 7렙전 갱플 화약통은 라인전시 상대가 들어오기 껄끄럽게 하는용도.

7-12렙은 라인전을 넘어서 약간의 교전시 쓸만한 정도. 13렙이후부터는 자기주변에 화약통을 깔지않고 먼거리에 깔고 딜을 넣을수 있을 정도로 쓸만하다.


스킬 활용 팁


1. eqe는 순간적이라 상대가 반응을 못하는경우도 있으나 12렙까지는 되도록 안쓰는게 낫다. 실패할시 리스크가 크며 화약통 낭비다.

13렙 이후부터는 상황에 따라 eqe로 딜을 넣으면 효과적인 상황이 간혹 생기며 그때쯤이면 쿨감 20-30프로이며 화약통 최소 4개 마스터를 했기때문에 쿨감이 빨라서 화약통을 비교적 여유롭게 쓸수 있다.


2. 3단화약통 역시 교전이나 한타때 부쉬나 안보이는 코너쪽과 연결하여 사용하면 좋긴한데 역시 실패할시 리스크가 크며 화약통 부족으로 딜을 못넣는 경우가 생긴다. 13렙이라면 화약통 1개가지고 어떻게든 즉시 딜을 넣을순 있으나 12렙 이전에는 화약통 1개가지고 딜을 넣긴 어렵다. 그러므로 12렙전에 교전시 화약통을 다 써버리면 곤란하다.


3. 12렙전 가장 무난한 공격은  (1) e 평타 e 평 + q

                                         (2) e e q

                                            이 두가지가 가장 무난하다.  상대가 주시하고 있는경우 깨지기도 하나 이게 가장좋다.

   13렙 이후에는                    (1) e e 평 => 추가로 eq

                                          (2) e q e 

                                          (3) e e q e

                                          12렙전 콤보와 더불어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화약통 활용도가 높아지는 렙이다.


어차피 갱플 많이 해본분들은 굳이 안적어도 다 아실것이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갱플랭크가 적 유닛에게 총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혀어어어업상으로 최후의 일격을 가한 경우, 3/4/5/6/7의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획득하는 1골드당 바다뱀 은화를 한 닢씩 획득하며, 상점에서 포탄 세례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근접 기본 공격처럼 치명타 효과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화약통이나 아이템 효과로 다수의 적을 동시에 처치할 경우 얻는 마나와 골드, 바다뱀 은화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625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템은 상황에 방패+1포. 루비+충전물약. 부패물약 위 3가지로 나뉜다.


상대보고 할만하다 싶으면 보통 가는것이 루비+충전물약이다.


최종아이템으로 위 4가지는 항상 가주는것이 좋다.


갱플에게 스테락은 생존율을 높여주며 요우무는 쿨감+위급상황시 이속+폭풍갈퀴는 e터뜨리는 패시브와 더불어 순간딜을 넣고 치고 빠지는 갱플특성상 상당히 좋으며 트포는 말할것도 없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뽀삐
나서스

갱플에게 있어서 손만 되면 크게 카운터는 없다.

다만 한번 죽고 웨이브 한번이라고 꼬라박으면 크게 힘들어진다.

절대 죽으면 안된다.


제이스나 블라디같은 부류가 좀 빡세긴한데 제이스같은 경우는 특성과 템으로 라인전을 버티며 블라디같은 경우는 4렙까지는 갱플이 할만한 편이다. 어차피 탑은 정글 싸움이다.

카밀같은 경우는 갱호응이 워낙 좋기때문에 한방에 훅간다.

그리고 항상 다이브 조심하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갱플은 하면 할수록 고질적인 문제가 종종 발생하곤하는데 그것을 커버치기위해 항상 멘탈이 좋고 컨디션이 괜찮은 상태에서 플레이하길 바란다.


그 고질적인 문제란 크게 3가지이다.


1. 라인전시 화약통 눈치싸움에서 갱플특성상 화약통을 평타로 치고 이속증가로 살짝 뒤로 빠졌다가 q를 날리거나 하는 간보는 챔피언특성상 화약통을 평타로 치고 빠지려는 습성에 의해 평캔이 워낙 자주난다. 별거아닌거같지만


화약통을 못쳐서 당황에서 다음수를 다시 생각해야됨 => 엎친데 덮친격으로 갱플의 이속증가와 패시브도 사라짐 => 이런 연쇄작용에 의해 딜교손해or 다이 


2. 화약통을 미니언 주변에 깔고 라인전하는데 화약통을 q로 공격하려고 하면 미니언을 떄리고 미니언을 q로 먹으려고하면 화약통을 때리는 경우가 종종생긴다.


대포미니언 먹으려고 했는데 화약통을 날려버림 => 라인밀림 => 라인손해 or 상대챔프가 깡패인경우 디나이


3. 위와 마찬가지고 화약통 깔고 라인전하는데 맵보면서 라인전 하는도중 우클릭으로 원치않게 화약통 뽀개버리는 경우가 있다.


6렙전 라인전시 갱플의 화약통쿨은 좀 길며 화약통 쓸데없이 날려먹으면 상대가 부담없이 들어온다.



* 이밖에도 갱플의 예상밖의 행동에 당황을 하기도 한다. 숙련도가 높을수록 위 실수를 안하려고 하지만 멘탈이나 컨디션 앞에는 장사없다. 안그래도 열받는데 갱플의 뻘짓때문에 빡치는 상황도 생긴다.

갱플은 수염난 아저씨지만 항상 다룰때는 애같이 조심히 다뤄야한다.

상대방에 의해 빡치는게 아니라 자신의 갱플땜에 빡치는 경우도 종종생긴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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