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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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날비 마스터 이! [8.12패치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이번 8.11패치로 새로 생긴 특성인 칼날비와 마이의 궁합이 나쁘지 않은 것 같아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시즌8 이후 치명타마이를 가본 적 없기 때문에 치명타마이 공략은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제가 쓴 공략의 어떤 부분이든 간에 태클 환영합니다.
이제 서론은 집어치우고 본론으로 들어가죠.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8) | 112.6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2) | 10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중요* 룬은 어디까지나 취향따라, 조합따라서 결정합니다. 반드시 이 룬을 쓰라고 강요하는 것이 절대 아니며, 이것 저것 써보고 자신에게 가장 맞는 룬을 써주시면 됩니다.
우선 현재 연구 중인 핵심 룬은
칼날비입니다.


1. 구인수와의 궁합 - 구인수를 갔을 때 구인수의 격노 효과가 생기기 전에 생기는 딜로스를 최소화할 수 있다.
구인수는 현재 마이에게 있어서 거의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인수의 유일한 단점은 구인수의 격노 효과가 터지기 전에 생기는 딜로스라고 할 수 있는데, 칼날비 특성은 구인수 스택을 쌓기 위한 3번의 공격 시간을 대폭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2. 짧은 쿨타임(전투에서 벗어난 뒤 5초) - 스플릿을 하는 마스터이에게 최적
마스터이는 스플릿 운영이 필수입니다. 스플릿을 하면 당연히 상대방이 한 명 이상은 올텐데, 이 때 포탑 다이브를 해서 상대방을 잡아야 하는 경우가 필연적으로 나올겁니다. 마이는 스플릿 하는 동안 미니언과 포탑을 지속적으로 치기 때문에 구인수 스택은 상대가 오기 전부터 완성이 되어 있는 상태이고, 이 때 칼날비 특성을 이용하여 빠른 속도로 상대를 녹이고 포탑을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3. 집중 공격, 치명적 속도와는 차별화된 장점 - 딜로스가 없다
위의 첫번째 장점과 같은 맥락으로, 집중 공격은 3대를 때려야 발동되고, 치명적 속도는 1.5초의 대기시간 후에 발동된다는 점에서 딜로스가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혹여나 마스터 이가 cc기를 집중적으로 맞는 일이 생기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상황이 심심찮게 벌어지죠. 또한 마스터 이는 중반만 넘어가도 딜러에게 평타만 3대 치면 상대방이 거의 빈사상태가 되기 때문에 집중 공격과 치명적 속도의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칼날비 버프 먹었네요. 개이득! 위의 장점들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다른 룬들을 살펴보죠.



다른 특성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피의 맛을 고려해보셔도 좋지만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저는 가지 않습니다.



보조 특성은
승전보와 강인함을 올려줄 수 있는
전설: 강인함을 포기할 수 없었기 때문에 정밀을 선택했습니다. 상대 cc기가 위협적이지 않다면 전설: 강인함 대신에
전설: 민첩함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만약 탱키함을 높이고 싶으시다면 보조 특성을 결의 -
뼈 방패,
번데기로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칼날비 특성을 사용하지 않으실거라면 위 사진처럼 정밀-결의 특성으로
정밀
집중 공격(또는 상대에 탱탱한 애들이 많을 경우 치명적 속도)
승전보
전설: 강인함 or 전설: 민첩함
최후의 일격
결의
뼈 방패, 번데기
이렇게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5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 순서는
-
-
순서,
-
-
순서 중 취향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칼날비 특성과 초반 갱킹을 자주 가서 평타로 딜링을 뽐내고 싶다면
선마, 정글링 안정성과 라인 백업과 라인 클리어를 중점을 두거나 치명타 마이를 간다면
선마를 하면 됩니다.











스킬 콤보
마이에게 스킬 콤보라고 할 것은 딱히 없습니다.
-
-평타-(상대 도주기 쓴 후)-
정도?



스킬 활용 팁
선
는 절대 금지! 선
는 패망의 지름길입니다.
는 상대방의 cc기 등 스킬을 피할 때, 추노 등을 할 때 사용하세요.






포탑에는
의 고정피해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괜히
를 쓰고 포탑을 때리면
의 공격력 10%증가 패시브가 없어져 오히려 타워 철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쿨타임도 길기 때문에 적이 오면 맞다이가 힘들어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고정입니다.

장신구는
로 시작하고 나중에 중반 넘어가면
로 바꿔주면 좋습니다. 상대방 와드 없애면서
중첩도 소소하게 쌓을 수 있습니다(물론 이 때쯤 되면 이미 중첩은 보통 다 쌓입니다). 은신 챔프 감지할때도 쓸만하고요.
초반에 팽팽하거나 밀리는 상태면 보통 




1티어 신발은
가 나온 후 아무 때나, 2티어 신발
은 보통
를 올리고 나서 갑니다. 신발 올리는 타이밍은 유동적이라 본인 판단에 맞춰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상대방에 하드 cc기가 많고 ap딜러 위주거나 ap딜러가 잘 컸다면
대신
를 가주세요.
은 일반 즐겜 아니면 가지 맙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이리저리 와리가리 치는 르블랑은 우리팀 미드가 하드 cc기가 없다면 갱킹이 상당히 힘듭니다. 후반가서도 굉장히 성가신 놈이죠. 만약 탱템을 부실하게 간다면 죽이려다 역으로 암살당할 수도 있습니다.

잭스
마이의 대표적인 하드 카운터.
잭스는 마이가 압도적으로 성장하지 않거나 e를 피하지 못하는 이상 절대 이길 수가 없습니다. 괜히 e피하겠다는 이상한 생각으로 선시비 털지 맙시다. 싸운다면 잭스가 트포가 나오기 전에, 혹은 후반가서나 싸우세요.
잭스는 마이가 압도적으로 성장하지 않거나 e를 피하지 못하는 이상 절대 이길 수가 없습니다. 괜히 e피하겠다는 이상한 생각으로 선시비 털지 맙시다. 싸운다면 잭스가 트포가 나오기 전에, 혹은 후반가서나 싸우세요.

람머스
모든 ad에게 카운터라고 할 수 있죠. 람머스가 마저 템을 1개도 안가고 방어력만 가면 당연히 이길 수 없고 그렇지 않으면 마이가 '구인수 스택이 쌓인 상태+궁+e+강타사용'인 상태면 1대1을 여차여차 이길순 있겠지만 마이에겐 그럴 시간이 없습니다. 그 시간이면 딜러 2~3명은 딸 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에 이 녀석을 상대하는 것은 꺼려야 겠지만 문제는 이 녀석에게는 돌진기 및 도주기와 도발이 있어서 마음대로 피하기도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이사
cc기가 부실한 대부분 원딜들은 1코어나 그 이상정도 차이가 나도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베인 같은 애들은 은신과 벽꿍이 있기 때문에 함부로 맞다이는 자제해주세요.

렝가
순간폭딜형 챔피언은 명상으로 받는 피해량을 최소화 할 수 있는데, 렝가는 명상을 끊을 수단 없기 때문에 마이가 대부분 씹어먹습니다. 다만 부쉬플 하는 렝가는 주의!
라인 / 정글 운영법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저는 팀 상관없이 첫 버프-늑대-2번째 버프 이후 유동적으로 움직이는 편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레드 버프가 있을 때 갱킹을 열심히 가줍시다. 또한 바위게는 뺏기지 말고 꾸준히 먹어주세요.
중반 운영법
용 역시 꾸준히 챙겨주시고 템 사고 남는 돈으로
구입해서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줍시다.

후반 운영법
상황에 따라 내가 잘 컸으면 스플릿, 못컸거나 내가 한타에 꼭 필요한 존재다 하면 한타참여 하시면 됩니다. 스플릿을 하다가 아군이 한타를 졌는데 억제기 이상까지 밀릴 상황이 아니면 쭉 미시고, 상대의 공격을 나 혼자 방어할 수 있을 정도로 상대방의 전력이 많이 소모되었거나 여기서 집을 안가면 게임이 터진다 싶으면 집을 막아주세요. 드문 경우지만 엘리전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이의 중후반 포탑 철거력은 엄청나기 때문에 어차피 막을 가망도 없고 답이 이거 뿐이다 할 때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를 하게 된다면 상대방의 하드 cc기를 맞지 말고 웬만하면 후진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조건 미드나 원딜 같은 물몸 딜러들을 물고 무는 데 성공했다면 최소 2명은 골로 보낼 수 있을 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처음 써보는 공략인데 상당히 생각을 많이 하게 되네요. 다른 분들처럼 많은 정성을 들이진 못했지만 여기까지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공략에서 뭔가 부족한 점이 있거나 보완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하나 없이 닥배드 보다는 배드를 박더라도 댓글로 피드백이나 태클이라도 걸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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