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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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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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짝에서 나오게된 트린다미어, 정글에서 눈을 떳습니다!

- 핸드케넌(2018-06-28, 조회수: 33809)

얼마전까지 저는 트린다미어를 쓰레기, 고인! 이라 외쳐대며

다시는 쓰지 않겠다 다짐하며 청약철회를 일삼았던 유저였습니다.

그런데 그 트린다미어가 저를 놔주지 않고 챔피언 재조합을 통해 튀어나와서는(이놈이?!) 제게 혼란을 주었죠..ㅠ

그런 트린은 제게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건네며 유혹을 했습니다.

"나는 정글이 답이야!"
"정글하면 고인이 아닌 오피가 될 수 있어! 어때, 해볼테야?"

뭐지.. 한번 그 유혹에 넘어가 줬습니다.

그리고 저는 엄청나게 놀라운 사실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트린다미어의 정글링은 운영에서 질 수 없게 만드는 구나!
트린정글은 이기는 게임을 만들어 내는 구나!

또한 트린다미어의 정글링 센스와 피관리가 경험으로 숙련되었을 때 트린다미어는 정말 왕의 귀환이었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제 트린다미어는 이제 어느정도 공략을 쓸 수 있을 정도의 경지가 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여러분들이 제 공략을 보고서 트린다미어에 대해 완전히 이해하실 수는 없겠지만,

저는 이 트린다미어가 분명 게임을 지배할 수 있을 날이 제 공략을 통해서 올것이라 믿습니다!

길지않고 간결하게 요점만 설명하도록 노력하겠으니 잘 봐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이렇게 들게 되는데요,


정복자.

트린다미어의 치명타공격과 정복자의 딜은 정말 순간딜에서 어마무시합니다..

탱커와 싸워도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의 고정데미지는 트린다미어에게 고전이라는 말을 무색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정복자룬은 중후반에 원딜에게 붙어서 평타 세번정도로 킬을 내버리도록 하는 매우 좋은 룬입니다.

다른 룬을 들어서 딜로스를 만들지 맙시다.

또한 공격속도를 올려야 정글링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정밀룬은 필수입니다.


최후의 일격.

저는 일단 트린다미어를 하시는 모든분들이라면 왜 최후의 저항 안드냐고 물어볼거라 생각합니다.

그에 저는 트린다미어가 피가없을때 최후의 저항이 없어도 강하기때문에 들지 않는다 말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트린다미어가 피가 낮아졌을때 궁극기와 큐패시브로 어느 누구도 다가가기 싫은 상태이기 때문에

상대에게 주는 피해의 분배가 너무 자신의 낮은 체력인 상황에만 몰아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체력이 많은 상태여도 (나중에 아이템에서 설명하겠지만 핵심아이템인) 몰락검으로 적에게 현재 최대 체력을 빠르게 감소시키어

낮은 체력을 만든 적에게 마무리 딜을 올려주는 최후의 일격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한타상황에서 킬어시를 내면 추가 공격력을 주는 룬이기 때문에 더 높은 캐리력을 보일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승전보와 민첩함.

승전보는 6레벨에 타워다이브를 하고 킬을 내면 체력회복을 하게되는데,

포탑의 마지막 한방을 맞기전에 궁시간이 끝나고 큐회복을 하면 아주 가까스로 죽지 않게됩니다.

그래서 꼭 승전보를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민첩함은 타워링, 정글링, 붙었을때 딜링에 도움을 크게 줍니다. 다른 룬에비해 효율이 뛰어나게 좋습니다.


마법의 신발.

이 신발은 10분후에 알아서 생겨나 얻게 되는 마법의 신발입니다.

이 마법의 신발은 이동속도를 10이나 더 증가시켜서 트린다미어의 추노능력을 월등히 높혀줍니다.

10이 얼마나 높냐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사실 이 10이동속도는 트린다미어의 이속증가 퍼센트에

적용되어지는 수치라서, 일반신발을 신은 것보다 눈에 띄게 큰 차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마법의 신발 룬이 아닌 신속의 장화를 신은 속도와 마법의 신발 룬인 광전사의 신발같은 속도)

또한 정글러로서 갱에 성공하면 할수록 빠르게 얻어지기 때문에 스노우볼링에도 크게 관여할 수 있는 룬입니다.


쾌속 접근.

이 룬은 트린다미어에게 날개를 달게 해주는 매우 갓갓 룬입니다.

어떠한 이동기라도 따라잡게하며, 어떠한 씨씨기라도 풀고나서 따라붙을 수 있게 만드는 룬입니다.

아이템에서 설명드리겠지만 트린다미어에게 이속저하를 걸게 해주는 아이템과, W스킬을 활용하여

이동속도를 15%나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냥 수치로 읽으면 별로 체감이 안될 수 있겠지만, 적챔프에게 이속저하를 걸면..

적어도 15%저하된 적이 느끼는 트린다미어는 30%이속 증가로 달려오는 것처럼 느끼게 될 것입니다.

아이템과 소환사주문, 스킬에서 모두 다루게 될 룬이니 매우 중요하게 봐주시기를 바랍니다.

점멸과 강타입니다.

트린다미어를 정글로 가려면 강타가 필요하겠죠..?

점멸은 E플이 가능한 트린과 E플이 불가능한 트린의 차이가 고인과 씹고인의 차이기 때문에 꼭 들어야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정글트린이 오피 정글트린이 될 수 있도록 만드는 스펠입니다~

강타는 파란강타를 가주어야 합니다.

추노능력을 올리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되기때문이죠.

파란강타가 어떤 강타인지는 생략하겠지만, 쾌속접근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엄청나게 빨라진다는 것을 알아주시면 되겠습니다.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75/105/135/165/195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배우는 순서는 이렇습니다..



Q스킬, 피의 갈망.


큐스킬에는 공격력 증가가 있고, 잃은 체력 비례하여 공격력을 증가시켜줍니다.


이것은 정글링할때 매우 중요한 작용점인데, 피관리를 낮게 하면 공격력이 올라가고,


마체테의 생명력 흡수와 함께 시너지를 발휘하여 유지력을 높히는 동시에 빠른 정글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적 정글이 갱을 많이다니며 자신의 정글링에 위협이 될 것 같다 싶으면 체력을 70%이상으로 유지시키도록


큐스킬을 자주 사용하여 관리해줍니다.


그렇지 않고 모든 라인이 안정적이고 갱킹의 도움이 크게 필요하지 않으며 자신의 정글링에 큰 위협을 받지


않는다 생각하시면 체력을 30~40%으로 유지시켜서 공격력을 얻고 빠르게 정글을 도시면 정글링만으로도


매우 빠르게 성장하여 후반 운영에서 트린다미어가 엄청난 우위를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날부리나 돌멩이(?)를 먹을 때, 분노게이지를 다 채우고 작은 몹들이 모두 한방일때로 놔둔 후


큐스킬을 사용한 후 모두 한방으로 처리하거나, E스킬로 먹어주면 분노를 바로 다시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이런 분노게이지 센스를 활용하면 정글몹에게 최대한 많은 치명타를 넣을 수 있게 됩니다.



W스킬, 조롱의 외침.


적에게 공격력을 낮추고, 뒤를 보여준다면 이속도 낮추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을 추노에 사용하게 되면 쾌속 접근 룬이 발동하여 트린다미어의 이동속도를 대폭 올려주어


빠르게 추노가 가능해지게 만들어 줍니다. 쾌속 접근이 발동되어 거의 E스킬의 대쉬기와 맞먹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매우 좋습니다!! 쾌속 접근!!



E스킬, 회전 베기.


회전 베기는 트린다미어의 단 하나뿐인 피해스킬입니다.


그만큼 강력합니다!! 그래서 막타나 맞다이에 따라붙으면서 피해를 주는데 아주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큐스킬에서 말씀 드렸듯 한번에 여러몹을 제거하는데 특화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운영을 하게 될 때 트린다미어는 중반쯤에 원거리 미니언을 E스킬 하나로 모두 다 헤치울 수 있습니다.


근거리미니언을 두번씩 쳐주고 모든웨이브에 E스킬로 긁어주면 정리 끝! 그래서 아주 빠른 푸쉬가 가능하죠.


이 스킬은 원거리 딜러의 암살에 도움을 크게 줍니다. 무심히 들어간 E스킬을 바라보고 있는 원딜러는


순간 트린다미어의 점멸과함께 들어오는 E스킬 피해와 평타의 폭딜로 죽어버리게 됩니다.


나중에 자신이 딜이 어마어마 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E플이 알아서 원딜에게 써질겁니다..



R스킬, 불사의 분노.


이 스킬은 크게 말씀드릴 것이 없습니다. 죽기싫으면 쓰시는 스킬인데, 트린다미어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우 직관적인 스킬이라 크게 말씀드릴 것이 없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 스킬은 매우 숙련을 필요로 하며 자신에게 피해가 어떻게 들어올지를 잘 알아야 하는 스킬입니다.


자칫하면 못쓰고 죽기때문이죠..


시행착오를 많이 겪게되다보면 분명 절묘한 타이밍의 궁극기 활용이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트린 많이 하십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먼저 공속이 높은 트린다미어에게 기본 공격 적중시 추가 35피해는 아주 메리트 있는 능력입니다.

마체테를 먼저 꼭 가주시고, 체력이 낮을때 공격력이 높아지는 트린다미어는

그 공격력으로 정글몹을 상대로 생명력을 흡수하기 때문에 매우 시너지가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 구인수를 가주게 되면 트린다미어의 정글링 속도와 적과의 맞다이능력이 아주 크게 오릅니다.

트린다미어는 공격시 분노게이지를 채우는데, 구인수가 터진 시점에서 공격속도는 물론

분노게이지를 빠르게 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후반 아이템과 시너지가 아주 크게 오릅니다.(공격력의 퍼센트 증가, 몰왕능력 향상등)
>>아쉽게도 구인수의 공격력 퍼센트 너프가 있었지만 여전히 구인수는 강합니다~

그리고 추적자의 검은 빠르게 올려서 갱킹 능력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글몹을 처리할때도 크게 도움을 주지만 라인을 풀어줄 때, 조롱의 외침이후 또는 이전에 파란강타를 사용하는 것이

갱의 성공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은근 킬딸 잘됨)

그 후 몰왕은 원딜러를 잡을 때 아주아주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원딜중에 잡기 힘들다는 이즈리얼도 점멸이있어도 딸 수있는 아이템입니다.

바로 몰왕을 쓰고, 쾌속 접근이 활성화되면 이즈가 플비전을 써도 조롱의외침과 칼날 베기면 이즈는 죽어있습니다~

얼마나 좋은 아이템인가요!

다음은 추적자의검을 용사로 올립니다.

용사로 올리게되면 1625골드60공격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로써 공격력은 공격력대로 높고 공속은 공속대로 높은 트린다미어가 되는데,

이때 솔바론도 가능한 능력치입니다. 기회가 되면 시야 장악 후 솔바론을 하거나,

아군 한명과 시야를 확인하며 바론먹는것도 추천합니다~

그 후 더 많은 추노가 필요하게되면 총검을 가시면 됩니다. 딜로스는 생기지 않으니 걱정 마시길 바랍니다.

중후반 1:2~1:3을 할 때 다잡을 수 있도록 하는 추노가 더 필요한 상황이 올 때가 있습니다.

슬로우 사용을 몰왕, 조롱의 외침, 푸른강타, 총검 순으로 사용하면 최대한 많은 적을 잡을 수 있습니다.

조롱의 외침은 그와중에 다시 쿨이 돌아오죠.

또한 궁극기가 끝난 후 Q스킬을 사용하면 한틱을 버티는게 아니라 그냥 버텨질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총검과 몰왕의 피흡이 Q스킬 회복 이후 마무리 싸움에서 계속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트린다미어가 적팀들보다 먼저 빠르게 크게 되면 총검으로 스노우볼을 굴리기 좋습니다.

총검을 가면 오히려 명백하게 강해진다는 사실...

총검과의 순서는 달라져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먼저 더욱 강력해지고 싶고 탱커도 빠르게 녹여버리고 싶다면 무한의 대검을 먼저 가시는것도 좋습니다.

총검으로 인한 딜로스가 크게 나지는 않지만 더욱 빠른 절삭력을 가지고 싶다면 가세요~

이번 패치로 치명타 두배 옵션과 고정데미지는 트린의 엄청난 공격력을 뼈저리게 느끼게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템빌드는 초반 정글 운영법에서 부가 설명이있으니, 잘 참고해 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븐이 크면 맞다이에서 집니다..

맞다이 하다가 제가 궁을 키면 이놈은 뒤로 빠졌다가

궁 끝났을때 보호막으로 돌아와서 스턴먹이고 궁으로 마무리넣습니다..

밴하겠습니다..
아칼리
아칼리는 잘 안나오는데 저보다 먼저 크면 폭딜 넣고

제가 궁쓰면 은신한담에 기다렸다가

궁으로 붙어서 마무리 넣습니다..

이친구 컸다면 웬만하면 도망가..ㅠ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뚜벅이라면 다 쉽게 잡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위쪽 진영.

 

블루를 먹을때 평타 두대 치고 두꺼비쪽으로 한걸음, 두대치고 한걸음.. 어그로 안풀릴때까지 반복하여 먹은 후


2레벨 E스킬 배우고 두꺼비 먹고 아래로 내려간 다음 바위게를 강타로 먹고


늑대먹고 칼날부리먹고 레드먹고 돌거북 먹고 갱각 확인후 집.


추적자의 검과 단검을 사들고, 남은 돈으로 제어와드를 삽니다.


별 문제 없다 싶으면 다시 두꺼비에게 가면 두꺼비 나오고, 두꺼비 먹으면 분노게이지 다 차서 갱각 보시면서


이후 유동적으로 움직이시면 됩니다~



 아래쪽 진영.


선블루라 채팅치고, 리쉬받지 않고 최대한 먼저 적 레드를 빼먹도록 해야합니다.


바론쪽 부쉬에서 동향을 살피고 1분쯤에 적 칼날부리 부쉬에 와드를 하여 적이 있는지 확인하고,


없으면 레드를 부쉬에 데려오면서 먹고 E스킬을 배운다음 바론쪽 벽을 넘어와서 바위게를 먹고,


블루, 두꺼비, 늑대 순으로 쭉 내려가면서 라인들의 갱각을 살피며 정글링을 하시면 됩니다.


돌거북까지 먹고나면 집에가서 추적자의 검과 단검, 남은돈으로 제어와드를 삽니다.


그리고 두꺼비쪽으로 가면 두꺼비가 나와서 정글링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시작할 때 적이 있어서 위치가 발각되면 블루먹고 바위게먹고 두꺼비먹고 쭉 내려가면서 정글링 하시면 됩니다.



바위게.


바위게는 여러모로 좋은 효과를 주고, 골드도 많이 줍니다.


라인에서 비유하자면 대포미니언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바위게는 적 정글에게도 필수적으로 다가옵니다.


그래서 이러한 점을 노려서 레드를 카정치고 바위게로 가면 바로 바위게가 나와서 먹을 수 있고,


블루를 먹고 두꺼비 먹은 후 바로 바위게를 가는 것 또한 이러한 이유입니다.


우리의 시야를 얻고 적의 시야를 차단하는 1석2조의 정글몹이죠.


항상 바위게의 리스폰 타이밍을 확인하시고, 나오는대로 바로바로 먹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협곡의 전령.


13분 부터는 틈이 나는 대로 핑와를 사시고 협곡의 전령을 혼자 먹을 기회를 계속 보셔야 합니다.


트린다미어가 그때 전령을 치게되면, 전령의 약점이 E스킬 쿨에 맞춰 생겨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휘두를때 전령의 뒤로 피해서 공격하시면 맞지 않습니다.


그렇게 솔전령 후 유리한 라인들이 형성되었을 때 아군팀에게 한곳에서 한타 어그로를 요청하고


자신은 다른라인에서 전령을 풀고 타워를 빠르게 미는 전략을 짤 수 있습니다.


운영에서 매우 중요한 스노우볼입니다. 최대한 전령을 취하도록 노력하세요.



중후반 운영.


제일 중요한 포인트로, 중후반에 운영이 가장 트린다미어의 힘을 발휘하는 때입니다.


트린다미어는 중후반에 무난히 성장하면 원거리미니언을 e스킬 한번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때가 트린다미어가 매우 강력해지는 타이밍이라 보시면 되는데,


1:1 맞다이에서 트린다미어의 슬로우씨씨기(W스킬, 몰왕검, 파란강타) 세개이며 대쉬기가 하나가있기 때문에


1:1로 붙어서 웬만해선 질 수가 없습니다.


뚜벅이가 둘이 온다면 둘다 잡고 포탑 밀기도 합니다.


이런 중후반의 트린의 운영은 미드대치를 시키고, 적을 바텀이나 탑으로 유인하여 3:4 한타구도를 만들게 됩니다.


3:4에서 한타를 지는 우리팀을 보신다면 절망스럽겠지만.. 원래는 이기는 한타가 맞습니다.


그래서 적이 둘이 자신에게 왔을 때 씨씨기가 없고 뚜벅이의 적이라면


강제로 미드한타 요청 하시고 맞서싸워 다 잡고 타워 밀면 되고,


바텀 2:1에서 질 것 같다 싶으면 미드 한타요청 하시고 자신은 어그로만 열심히 끌어주면 됩니다.



맞다이 법.


먼저 싸움을 걸 때 여러 상황이 주어집니다.


1. 상대가 거리유지하며 견제가 가능한 경우.


2. 상대가 먼저 들어와서 맞다이 신청을 해버리면 불리한 경우.


3. 상대가 그냥 ㅈ밥인경우.



1번의 경우는 대부분 칼날 베기를 사용하여 거리를 줄이고 몰왕검을 쓰게 됩니다.


그리고 거리를 좁히고 공격하며 조롱의 외침을 써서 슬로우를 한번 더 묻히며 달라 붙습니다.


거리를 좁히면 치명타로 인해 E스킬쿨이 돌아오기 때문에 질 수가 없습니다.


자신에게서 상대의 거리가 벌어지는것 같다면 마지막 강타를 써서 붙어 마무리를 짓습니다.


마무리가 되지 않을것 같다면 강타를 쓰고 빠져나오시고 다음 맞다이를 위한 쿨타임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2번의 경우는 도망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트린다미어와 맞다이로 이기는 적은 잘커야만 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그 적을 자신에게로 끌어들인 것 만으로도 우리팀의 한타의 유리함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만약 무리해서 들어와 준다면 역관광을 시켜 줍시다~



3번의 경우는 신나게 두드려 패주면 됩니다^^



마치며

 이야기가 생각보다 길어졌지만, 이 공략에 대해 한번씩 읽어보시고,


여러분들이 이 공략을 통해 트린다미어를 하셔서 티어를 올리시게 된다면 정말 뿌듯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인이 이번 패치로 더 고인이 되어 관짝에서 헤어나올 수 없다고 하시는 등의 이야기들을 접하면서,


제가 이 공략을 써서 많은 사람들이 정글트린 오피라며 너도나도 하게 되길 바라는 뜻으로 적어 봤습니다.


여러분 건승사세욥! 이만 줄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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