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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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95.64 (+108) | 2531.64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8.51 (+0.9) | 23.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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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배우는 순서는 이렇습니다..
Q스킬, 피의 갈망.
큐스킬에는 공격력 증가가 있고, 잃은 체력 비례하여 공격력을 증가시켜줍니다.
이것은 정글링할때 매우 중요한 작용점인데, 피관리를 낮게 하면 공격력이 올라가고,
마체테의 생명력 흡수와 함께 시너지를 발휘하여 유지력을 높히는 동시에 빠른 정글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적 정글이 갱을 많이다니며 자신의 정글링에 위협이 될 것 같다 싶으면 체력을 70%이상으로 유지시키도록
큐스킬을 자주 사용하여 관리해줍니다.
그렇지 않고 모든 라인이 안정적이고 갱킹의 도움이 크게 필요하지 않으며 자신의 정글링에 큰 위협을 받지
않는다 생각하시면 체력을 30~40%으로 유지시켜서 공격력을 얻고 빠르게 정글을 도시면 정글링만으로도
매우 빠르게 성장하여 후반 운영에서 트린다미어가 엄청난 우위를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날부리나 돌멩이(?)를 먹을 때, 분노게이지를 다 채우고 작은 몹들이 모두 한방일때로 놔둔 후
큐스킬을 사용한 후 모두 한방으로 처리하거나, E스킬로 먹어주면 분노를 바로 다시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이런 분노게이지 센스를 활용하면 정글몹에게 최대한 많은 치명타를 넣을 수 있게 됩니다.
W스킬, 조롱의 외침.
적에게 공격력을 낮추고, 뒤를 보여준다면 이속도 낮추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을 추노에 사용하게 되면 쾌속 접근 룬이 발동하여 트린다미어의 이동속도를 대폭 올려주어
빠르게 추노가 가능해지게 만들어 줍니다. 쾌속 접근이 발동되어 거의 E스킬의 대쉬기와 맞먹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매우 좋습니다!! 쾌속 접근!!
E스킬, 회전 베기.
회전 베기는 트린다미어의 단 하나뿐인 피해스킬입니다.
그만큼 강력합니다!! 그래서 막타나 맞다이에 따라붙으면서 피해를 주는데 아주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큐스킬에서 말씀 드렸듯 한번에 여러몹을 제거하는데 특화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운영을 하게 될 때 트린다미어는 중반쯤에 원거리 미니언을 E스킬 하나로 모두 다 헤치울 수 있습니다.
근거리미니언을 두번씩 쳐주고 모든웨이브에 E스킬로 긁어주면 정리 끝! 그래서 아주 빠른 푸쉬가 가능하죠.
이 스킬은 원거리 딜러의 암살에 도움을 크게 줍니다. 무심히 들어간 E스킬을 바라보고 있는 원딜러는
순간 트린다미어의 점멸과함께 들어오는 E스킬 피해와 평타의 폭딜로 죽어버리게 됩니다.
나중에 자신이 딜이 어마어마 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E플이 알아서 원딜에게 써질겁니다..
R스킬, 불사의 분노.
이 스킬은 크게 말씀드릴 것이 없습니다. 죽기싫으면 쓰시는 스킬인데, 트린다미어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우 직관적인 스킬이라 크게 말씀드릴 것이 없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 스킬은 매우 숙련을 필요로 하며 자신에게 피해가 어떻게 들어올지를 잘 알아야 하는 스킬입니다.
자칫하면 못쓰고 죽기때문이죠..
시행착오를 많이 겪게되다보면 분명 절묘한 타이밍의 궁극기 활용이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트린 많이 하십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맞다이 하다가 제가 궁을 키면 이놈은 뒤로 빠졌다가
궁 끝났을때 보호막으로 돌아와서 스턴먹이고 궁으로 마무리넣습니다..
밴하겠습니다..
제가 궁쓰면 은신한담에 기다렸다가
궁으로 붙어서 마무리 넣습니다..
이친구 컸다면 웬만하면 도망가..ㅠ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위쪽 진영.
블루를 먹을때 평타 두대 치고 두꺼비쪽으로 한걸음, 두대치고 한걸음.. 어그로 안풀릴때까지 반복하여 먹은 후
2레벨 E스킬 배우고 두꺼비 먹고 아래로 내려간 다음 바위게를 강타로 먹고
늑대먹고 칼날부리먹고 레드먹고 돌거북 먹고 갱각 확인후 집.
추적자의 검과 단검을 사들고, 남은 돈으로 제어와드를 삽니다.
별 문제 없다 싶으면 다시 두꺼비에게 가면 두꺼비 나오고, 두꺼비 먹으면 분노게이지 다 차서 갱각 보시면서
이후 유동적으로 움직이시면 됩니다~
아래쪽 진영.
선블루라 채팅치고, 리쉬받지 않고 최대한 먼저 적 레드를 빼먹도록 해야합니다.
바론쪽 부쉬에서 동향을 살피고 1분쯤에 적 칼날부리 부쉬에 와드를 하여 적이 있는지 확인하고,
없으면 레드를 부쉬에 데려오면서 먹고 E스킬을 배운다음 바론쪽 벽을 넘어와서 바위게를 먹고,
블루, 두꺼비, 늑대 순으로 쭉 내려가면서 라인들의 갱각을 살피며 정글링을 하시면 됩니다.
돌거북까지 먹고나면 집에가서 추적자의 검과 단검, 남은돈으로 제어와드를 삽니다.
그리고 두꺼비쪽으로 가면 두꺼비가 나와서 정글링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시작할 때 적이 있어서 위치가 발각되면 블루먹고 바위게먹고 두꺼비먹고 쭉 내려가면서 정글링 하시면 됩니다.
바위게.
바위게는 여러모로 좋은 효과를 주고, 골드도 많이 줍니다.
라인에서 비유하자면 대포미니언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바위게는 적 정글에게도 필수적으로 다가옵니다.
그래서 이러한 점을 노려서 레드를 카정치고 바위게로 가면 바로 바위게가 나와서 먹을 수 있고,
블루를 먹고 두꺼비 먹은 후 바로 바위게를 가는 것 또한 이러한 이유입니다.
우리의 시야를 얻고 적의 시야를 차단하는 1석2조의 정글몹이죠.
항상 바위게의 리스폰 타이밍을 확인하시고, 나오는대로 바로바로 먹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협곡의 전령.
13분 부터는 틈이 나는 대로 핑와를 사시고 협곡의 전령을 혼자 먹을 기회를 계속 보셔야 합니다.
트린다미어가 그때 전령을 치게되면, 전령의 약점이 E스킬 쿨에 맞춰 생겨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휘두를때 전령의 뒤로 피해서 공격하시면 맞지 않습니다.
그렇게 솔전령 후 유리한 라인들이 형성되었을 때 아군팀에게 한곳에서 한타 어그로를 요청하고
자신은 다른라인에서 전령을 풀고 타워를 빠르게 미는 전략을 짤 수 있습니다.
운영에서 매우 중요한 스노우볼입니다. 최대한 전령을 취하도록 노력하세요.
중후반 운영.
제일 중요한 포인트로, 중후반에 운영이 가장 트린다미어의 힘을 발휘하는 때입니다.
트린다미어는 중후반에 무난히 성장하면 원거리미니언을 e스킬 한번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때가 트린다미어가 매우 강력해지는 타이밍이라 보시면 되는데,
1:1 맞다이에서 트린다미어의 슬로우씨씨기(W스킬, 몰왕검, 파란강타) 세개이며 대쉬기가 하나가있기 때문에
1:1로 붙어서 웬만해선 질 수가 없습니다.
뚜벅이가 둘이 온다면 둘다 잡고 포탑 밀기도 합니다.
이런 중후반의 트린의 운영은 미드대치를 시키고, 적을 바텀이나 탑으로 유인하여 3:4 한타구도를 만들게 됩니다.
3:4에서 한타를 지는 우리팀을 보신다면 절망스럽겠지만.. 원래는 이기는 한타가 맞습니다.
그래서 적이 둘이 자신에게 왔을 때 씨씨기가 없고 뚜벅이의 적이라면
강제로 미드한타 요청 하시고 맞서싸워 다 잡고 타워 밀면 되고,
바텀 2:1에서 질 것 같다 싶으면 미드 한타요청 하시고 자신은 어그로만 열심히 끌어주면 됩니다.
맞다이 법.
먼저 싸움을 걸 때 여러 상황이 주어집니다.
1. 상대가 거리유지하며 견제가 가능한 경우.
2. 상대가 먼저 들어와서 맞다이 신청을 해버리면 불리한 경우.
3. 상대가 그냥 ㅈ밥인경우.
1번의 경우는 대부분 칼날 베기를 사용하여 거리를 줄이고 몰왕검을 쓰게 됩니다.
그리고 거리를 좁히고 공격하며 조롱의 외침을 써서 슬로우를 한번 더 묻히며 달라 붙습니다.
거리를 좁히면 치명타로 인해 E스킬쿨이 돌아오기 때문에 질 수가 없습니다.
자신에게서 상대의 거리가 벌어지는것 같다면 마지막 강타를 써서 붙어 마무리를 짓습니다.
마무리가 되지 않을것 같다면 강타를 쓰고 빠져나오시고 다음 맞다이를 위한 쿨타임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2번의 경우는 도망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트린다미어와 맞다이로 이기는 적은 잘커야만 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그 적을 자신에게로 끌어들인 것 만으로도 우리팀의 한타의 유리함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만약 무리해서 들어와 준다면 역관광을 시켜 줍시다~
3번의 경우는 신나게 두드려 패주면 됩니다^^
이야기가 생각보다 길어졌지만, 이 공략에 대해 한번씩 읽어보시고,
여러분들이 이 공략을 통해 트린다미어를 하셔서 티어를 올리시게 된다면 정말 뿌듯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인이 이번 패치로 더 고인이 되어 관짝에서 헤어나올 수 없다고 하시는 등의 이야기들을 접하면서,
제가 이 공략을 써서 많은 사람들이 정글트린 오피라며 너도나도 하게 되길 바라는 뜻으로 적어 봤습니다.
여러분 건승사세욥! 이만 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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