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75% (12표)
6.3% (1표)
18.8% (3표)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Zyra, Rise of the Thor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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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6
Code One 서폿 감전너프? 자이라에겐 버프!!

- 아베이드(2018-09-25, 조회수: 72551)


















최근에 랭겜하면서 많이들 닉네임 알아주시면서 공략 잘봤다는 말한마디에 정말 고맙다는 말씀 전해드립니다!!!!




-----2018-09-07 -----

아이템 수정 :  존야의 모래시계 필수템!!! (하단 설명 부여)

시작템 수정 : 주문도둑의 검 스타트 가격 너프로 인한 시작템 변경 !!

룬 감전 : 쿨짧아졌지만 딜감소 하지만 라인전중에는 지속적으로 감전을 넣을수 있게 되었기에 버프라고 생각합니다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3) 2155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4 (+3.2) 107.8 공격 속도 0.681 (+2.11%) 0.925
5초당 체력회복 5.69 (+0.5) 14.19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75.0 575.0
올시즌 룬패치를 거쳐가면서 유성,콩콩이,감전 모두 들어보았습니다.

자이라같은경우는 템이나오면 식물을 이용해서 짤견제를 통해 딜교를 하는타입이지만 

1. 감전
저렙까지는 폭딜을 넣고 산화하거나 죽이거나 하는 캐릭터에 장점을 맞춰서
감전으로 폭딜을 넣고자 선택하게되었습니다.

2. 피의맛
짤견제를 하면서 콤보 qw평타로 감전을 터트리는 경우이기도하고 애초에 물몸인 자이라에게 비열한한방으로 15~60딜 더 넣는것보다 피흡하면서 견제를 더 하면서 상대 원딜에게 고통을 주는게 포인트같아서 선택하게 되었고 이 선택을 하시게되면 정말 지속적으로 견제를 하면서 피관리도 되기때문에 상대 원딜입장에선 멘탈 나가는 수가 많습니다.

3. 좀비와드
몇몇분들은 시야수집을 통해서 주문력을 더 올리겠다 싶어하시는데 자이라챔프는 부쉬플레이가 제일 중요하고 물몸이기에 시야적인 부분에서 암살당하기 좋은 챔프입니다. 시야를 좀더 먹어서 자이라가 풀콤보를 넣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게 더 좋은 선택같아서 좀비와드를 선택합니다.

4. 끈질긴사냥꾼
서포터입니다. 로밍이나 시야먹을때 라인복귀등을 위한 룬입니다.

5. 마나순환팔찌
지금 ap챔프중에 마나재생률 1위가 모르가나와 자이라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마나순환팔찌까지 가게된다면 지속적으로 견제하는데도 불구하고 마나관리가 계속 되는 상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상대 원딜입장에선 고통이죠
피의맛이랑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견제 및 피흡

6. 기민함
이속적인 부분이 중요하기에.. 아까 말씀드린 끈질긴사냥꾼과 동일한 내용입니다.


점멸은 필수!!

점화 무조건 듭니다. 킬각 재야하잖아여 ㅎ
가시 정원 (Garden of Thorns)
자이라가 주변에 30초간 유지되는 씨앗을 13.5~9.25초(레벨에 따라)마다 생성합니다. 씨앗은 한 번에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은 씨앗은 죽습니다. 자이라가 수풀에 숨은 동안에는 씨앗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5~75(레벨에 따라)(+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5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적인 가시 (Deadly Spines)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가시가 지면을 뚫고 나와 해당 지역 안에 있는 적에게 60/100/140/180/22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맹렬한 성장 (Rampant Growth)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60초 동안 유지되는 씨앗을 심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으면 씨앗은 죽습니다. 맹렬한 성장으로 생성된 씨앗은 작은 지역의 시야를 보여주며, 적 챔피언이 씨앗을 밟으면 2초간 해당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휘감는 뿌리 (Grasping Roots)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가시 덩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올가미 덩굴 (Stranglethorn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자연의 분노를 모아 목표 위치에 뒤틀린 덩굴손을 소환합니다. 덩굴손을 뻗어나가며 적에게 180/265/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2초 후 덩굴손이 위로 수축하며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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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라인전 초반 단계에서는 QW평 으로 감전 터트리고 평타를 치는 이유는 감전과 식물타겟설정을 위해서 하는거구요

  이렇게 평타를 치게되면 식물타겟설정으로 상대는 계속해서 식물딜을 맞는 상태이고 평타를 치게되면 저 또한 상대방에   게 딜교를 당할테지만 피의맛으로 피흡이 되기에 피관리가 적절히 됩니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QW평으로 진행해주시다가 속박 타이밍(상대가 저를 치러올때 혹은 점멸+E 또는 이건 무조건 속박   걸린다) 보시고 EWQWR 정도겠네요

스킬 활용 팁

  저 같은경우는 다른 자이라 유저와 달리 E선마이고 그이후 W 마지막으로 Q를 찍는 타입인데 

  이렇게 찍는 이유가 자이라는 스킬딜 반 식물딜 반 입니다 속박을 길게해서 식물딜을 유도하고 궁극기와 시너지를 맞추   기 위해서 찍는 이유중 하나구요 이렇게 스킬셋을 하게된다면 ER콤보는 무조건 에어본 뜬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렇게 Q를 하나만 찍고 딜교가 되냐? 하시는데 직접 QW평타 해보시면 1렙Q로도 강하다구 느끼실거구요 

  최근에 E딜버프랑 속박지속시간 버프 먹었기에 E선마를 좀더 선호합니다


  E선마 이후 W선마를 하는 이유는 지속적으로 QW 견제를 통해서 제 아이템(모렐로,라일라이,리안드리등) 식물스킬샷으   로 묻히기 위해서 가는 겁니다 이렇게 되면 한타때 12~13렙때만 해도 W 식물이 2개가 금방쌓이게 되서 계속 식물생성     을 시킬 수 있고 혹은 대치구도에서도 QW를 자주 써도 금방 차기에 전 이점에 대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Frost Queen's Claim(수호자의 유물) ( 수호자유물 ) 필수입니다. 한식물이 챔피언을 때렸을때 돈수급되구요 애초에 자이라에게 있어서 qw평을 한다면
        동시에 3번 돈이 수급됩니다. 그냥 필수입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모렐로노미콘 ) 물몸인 자이라에게 체력부여 + 마관이 붙습니다. 또한 스킬샷 및 식물이 쳤을때 부여되는 고통스         러운상처가 발생 되다보니 식물이때리거나 자이라스킬에 치감효과를 지속적으로 발생시킬 수 있고 특히 스킬셋 자         체가 광역인 자이라에게 있어서 최고의 선택 아이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 무조건 두번째로 올립니다. 점화를           안써도 치감이 끊이질 않습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라일라이 ) 광역스킬 및 식물딜로 슬로우를 줄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ew 혹은 r은 cc기가 있지만 qw에           cc가 없는 자이라에게 모든 스킬자체에 cc를 만들어주는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 또한 물몸 자이라에있어         서 체력부여까지 붙어 있기에 저는 무조건 갑니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 리안드리 ) 라일라이와 함께라면 최고의 시너지를 자랑하던 아이템이죠 지금은 필수가 아닌 선택인것같습니다.
        qw로 상대에게 +딜을 넣고 싶으신분들을 위한 아이템 같습니다. 필수는 아닙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공허의지팡이 ) 딜포터에 있어서 특히 식물딜까지 최상의 딜을 꽂아 넣고 싶다면 마관에 최종템인 공허의지팡이           를 가는 선택도 나쁘진 않습니다. 다만 2,3코어때 뽑는다면 그렇게 효율을 발휘하진 못할 것 같네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라바돈의죽음모자 ) 이름에 걸 맞게 이 템 나오는 순간 그냥 폭딜포터 완성입니다. 딜그자체고 서포터가 미드라           너 같은 딜을 뿜어냅니다. 너무 잘 커버렸다면 이 아이템을 2코어때 가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잘 컸을 때 얘기           입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기동력의장화 ) 대부분이 마법사의 신발(마관신)을 가는경우가 많은데 이건 취향같습니다. 미리 예정된 길을 가           있는 상태에서 합류보다는 라인전을 신경쓰겠다 싶으면 마관신 같구요. 발빠르게 움직이면서 시야장악하고 부쉬플         레이로 대박을 노리며 빠른 합류를 하겠다 싶으시면 기동신이 좋은것같습니다.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 ( 쌍둥이그림자 ) 이속증가도 있고 상대에게 슬로우를 주며 근처 주변 적챔피어은 찾아내기에 잠복한 상태도 찾아           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이아이템은 취향에 따라 갈 수 있겠네요. 게임이 유리할땐 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 ( 지휘관의깃발 ) 다음패치 아이템 삭제랍니다. (_ _)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 ( 슈렐리아의몽상 ) 대쉬기, 도주기가 없는 자이라에게 있어서 빠른 이속합류 및 도망치기엔 좋아보이나 자이라에
        게 어울리는 템 같지는 않습니다. 필수가아닌 선택 아이템 같습니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 ) 미드자이라가 가는 경우도 보긴 했지만 서폿이 이아이템을 굳이 선택할 필요는 없어보이         네요


----------------2018-09-07 수정!!!!!!!!!!!!!---------------- (존야의 모래시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존야의 모래시계 ) 상대 암살자가 잘컸거나 암살자가 물 사람이 나뿐이다. 혹은 모든딜 다 쏟아넣고 어그로핑퐁
        끌어보겠다. 요런 플레이라면 필수인것같습니다. 평상시엔 필수아닌 선택 아이템



무조건 필수로 가셔야합니다. 요즘 선텝으로 가고있습니다. 저도 아무래도 이니시가 강력한 챔프들이 많이 나오고
암살자도 은근 쏠쏠하게 많이 나오기에 모든스킬 쏟아붓고 존야로 어그로핑퐁 한번 끄는 역할 정말 상대에게
멘붕오는 타임을 땡길수 있는 템이 아닌가 싶습니다. 무조건 가셔야합니다.


Control Ward(제어 와드) ( 제어와드 ) 무조건 필수 입니다. 부쉬플레이에 능한 자이라에게 있어서 혹은 암살당하기 딱좋은 자이라에게 있어         서 시야적인 부분은 무조건이며 이건 무조건 구매합시다. 물약이 없어도 이것만큼은 챙깁시다 제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못하는 르블랑은 w 들어오다가 자이라에게 ewqwr 점화 맞고 죽는 모습을 보실 수도 있지만
애초에 그냥 w로 들어와서 qr만해도 반피 까입니다. 중후반에 wqre원콤에 죽이고 사라집니다. 그냥 싫습니다..
블리츠크랭크
끌리면 죽습니다. 잘하는 자이라분들은 ew를 하면서 w(식물)를 그 순간 본인 챔프앞에 깔면서 그랩을 막는 플레이를 보여줍니다만
대부분이 끌려가서 죽는 모습을 많이 보이네요
루시안
상대 원딜로 나왔을 때 루시안만큼 힘든 원딜은 아직 못본것같습니다. 재빠르며 자이라를 농락시키에 탁월한 능력을 가진 원딜러입니다. 저는 요즘 솔랭할 때 그냥 벤합니다. 요즘 다시 1티어로 올라왔더라구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너무 쉽습니다. 그냥 패세요 잘하는 쓰레쉬분들은 점멸->e->r->q 콤보 넣으시는데
맞점멸 빼시고 풀콤보 넣으시면 됩니다. 그냥 패세요 사형선고 스킬도 블츠보다 사용시간딜레이가 있어서 막기도 쉽습니다. 상대 쓰레쉬 나왔다 싶으면 저는 자이라 칼픽박습니다.
룰루
앞에서 자이라에게 쉴드쓰고 평타 q 할려고 하는 모습이 보이시면 ewqw 해주고 속박 걸렸다 싶으면 평타로 딜넣으면서 식물타겟설정 도와주세요 그냥 패세요 진짜 너무 쉽습니다 룰루
징크스
트위치, 징크스, 바루스, 진, 카이사 뚜벅이 나오면 그냥 자이라 칼픽박습니다.

ewqwr 점화 콤보 넣으시면 본인입가에 미소가 띄워진걸 보실 수 있을겁니다.

다만 저중에 제일 쉬운게 징크스 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리쉬는 1분부터 리쉬대상 근처에 가서 씨앗패시브 발동시킵니다. (씨앗패시브는 30초동안 유지됩니다.)

 

 

레오나 서폿 상대법

 Leona(레오나)자이라 카운터로 많이 알려져있죠. 레오나! 한때 여진 op시절때 레오나때매 고통 너무 받았습니다. 다만 지금은 상대가능합니다.

1렙 ㅡ 상대 서폿이 레오나일때 1렙때 그냥 계속 패면서 돈벌고 마나순환팔찌 스택쌓고 피까세요 당당하게 하셔도됩니다.

        특히! 선2렙 중요합니다. 레오나한테 선2렙 뺏기는순간 라인전 꽤 힘들어집니다. 그냥 계속 패셔야되요 

2렙 ㅡ 2때부터는 자이라가 qw로 거리조절 잘하면서 원딜이나 레오나를 계속 이기적인 딜교시전합니다. 바텀부쉬는 

        위에든 아래든 어느쪽이라도 뺏기시면 안됩니다.

3렙 ㅡ 레오나가 슬슬 화나서 킬각잴겁니다. 절대 레오나에게 물리지마세요. 그렇다고 무조건 원딜 뒤에만 있으라는건 아         닙니다. 여기서 왠만한 레오나는 원딜러를 바로 물거에요. 그때 레오나 보지마시고 바로 상대방 호응하려는 원딜러         에게 ewqw점화 다 쓰세요 평타 계속 치시구요 그럼 원딜 바로 도망갈거고 레오나 혼자 방황하는 플레이가 나올겁         니다. 

3렙 ㅡ 만약 본인이 물렸다면 레오나에게 스킬꽂지마시고 호응하러 오는 상대방 원딜러에게 스킬꼽고 점멸로 빠지세요

        그럼 우리팀 원딜이 어떤 호응하냐에 따라 상대 원딜이 죽거나 서로가 스펠만 빠지는 상황이 일어날겁니다.


저렇게만 풀어도 이미 레오나 서폿은 초반에 이득 볼 타이밍 다 사라졌다고 봐도 무방하시구요.

저게 꼭 맞는 100% 해답은 아니지만 제가 시즌2부터 시즌8까지 자이라 모스트1~2를 해오면서 얻은 팁입니다.

의견 제시 해주실 분들은 제시해주셔도 됩니다!


 

갱이 왔을 때

 서로 풀피상태에서 갱이왔으면 시야적인 부분을 못먹은 본인탓으로 인해 죽으셔야 됩니다.

다만 서로가 반피정도이고 갱이 왔을경우는 상대 원딜이나 정글러피를 보세요. 그리고 스펠,스킬 아끼지말고 

다수면 좋겠지만 한명이라도 다 쏟아 붓고 산화하세요. 딜포터이다보니간 킬따고 죽는 그림 많이 나왔었습니다.

그렇다고 살아 갈 수 있는 각인데 괜히 킬따겟다고 무리하게 들어가서 죽지는 마세요.. 아예 뺄 수 없는 상태일 때를 

말씀드리는겁니다

 

 

 

마치며

 공략을 처음 써보다 보니깐 잘 적었는지 모르겠네요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댓글이나 친추로 귓말 날려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상 Code One 이였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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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1표)
18.8%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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