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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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복자 탑 딜탱 파이크 (작성중)
안녕하세요. 저는 파이크 애용하는 유저중하나입니다..
서폿 여진이 유행중인데 서폿 유저가아니라 탑으로 사용해보았는데요.
장단점이 명확한 파이크이기때문에 숙련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장점 *CC기스킬이 두개이기때문에 한타,소규모에서 유리
*일정체력으로 떨어지면
의 사용으로 즉시처형 1대1 유리

*
로 시야확보 딜러진영 붕괴시키기 유리

단점 *
을 구매하기 이전에 라인클리어 매우느림

*
때문에 체력이 올라가지않아 버티기가 힘듦

*
의 의존도가 탑에서는 더욱 크기때문에 맞추지못하면 역으로 당함

*매우 긴 스킬 쿨타임으로 스킬 하나 하나 신중하게 사용해야함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70 (+110) | 2540 | 마나 | 415 (+50) | 1265 |
공격력 | 62 (+2) | 96 | 공격 속도 | 0.667 (+2.5%) | 0.95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43 (+4.7) | 122.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150 | 1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기본 룬 입니다. 여진이나 감전을 들지 않나 하시겠지만 제목을 보시면 정복자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네 물론 여진을 들고 한 번 버티고
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그 한번을 버티기 위해 굳이 여진을 들 필요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감전은 딜탱이기 때문에 확실하 암살이 불가능합니다.






보조 룬
정밀

















결의


취향에 맞게 드시길 바랍니다






지배










마








영감






※룬은 취향,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탑으로 가는 파이크이므로 대부분 고정으로 텔레포트 점멸을 이용합니다.
특별한 상황일 때만 사용합니다. EX)


음.. 한번도 사용 해보지 않아서 좋을지 모르겠군요



WARNING! 사용금지

칼바람 꿀잼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Gift of the Drowned Ones)
파이크는 적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의 9 (+0.2 방어구 관통력)%, 주변에 적이 둘 이상 있을 때는 최대 40 (+0.4 방어구 관통력)%만큼을 체력으로 비축합니다. 최대 80 (+8.0 추가AD)까지 비축되며 적에게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되면 비축한 만큼 체력을 빠르게 회복합니다.
또한 파이크가 최대 체력을 모두 공격력으로 전환합니다. 전환 비율은 체력 14당 공격력 1입니다.
회색 체력 상한은 최대 체력의 55%
또한 파이크가 최대 체력을 모두 공격력으로 전환합니다. 전환 비율은 체력 14당 공격력 1입니다.
회색 체력 상한은 최대 체력의 55%

뼈 작살 (Bone Skewe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짧게 누를 때: 파이크가 지정 방향을 공격해 가장 가까운 적에게 100/150/200/250/30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우선)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길게 누를 때: 파이크가 작살을 던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00/150/200/250/300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자신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정신 집중이 성공적으로 끝나지 않거나 스킬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소모한 마나의 75%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400)
길게 누를 때: 파이크가 작살을 던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00/150/200/250/300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자신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정신 집중이 성공적으로 끝나지 않거나 스킬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소모한 마나의 75%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400)

유령 잠수 (Ghostwater Div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파이크가 위장 상태에 돌입합니다. 이때 이동 속도가 45% (+물리 관통력 1당 2%)증가했다가 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은신-위장: 파이크는 적 챔피언이 감지 가능한 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 한 시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이 해제됩니다.
은신-위장: 파이크는 적 챔피언이 감지 가능한 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 한 시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이 해제됩니다.

망자의 물살 (Phantom Underto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파이크가 돌진하며, 돌진을 시작했던 지점에 유령이 생성됩니다. 잠시후 유령은 파이크에게 돌아오면서 맞닥뜨리는 적 챔피언을 공격하며 100/150/200/250/3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물리 관통력 10당 0.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50)

깊은 바다의 처형 (Death from Bel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파이크가 X 모양의 영역 내에 있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며, 체력이 250~550 (+0.8 AD)(+방어구 관통력 150%) 미만인 적에게 순간이동하여 처형합니다. 체력이 기준 이상인 챔피언과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해당 수치의 5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X 구역 안에서 처치되면 20초 안에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챔피언을 파이크가 처치했다면 마지막으로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도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파이크가 아니라 아군이 처치했어도 파이크에게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사정거리: 750)
적 챔피언이 X 구역 안에서 처치되면 20초 안에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챔피언을 파이크가 처치했다면 마지막으로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도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파이크가 아니라 아군이 처치했어도 파이크에게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 콤보 평타는

-차징









-짧게









돌진 (갱 올때 호응하기 좋습니다.)
-











!지속적인 딜교를 해야 파이크는 킬각이 나옵니다!
상대 피가 50%정도일 때 뒤로 빠진 후 




하면 보통 잡습니다.






※스킬을 신중하게 쓰세요 스킬 하나 하나에 킬과 데스를 맞바꿀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모든 공략을 보면 아시겠지만 템트리는 유동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올AP인데
나
을 갈 수는 없지 않습니까.
이 나오면 라인클리어가 어느정도 편해집니다. 두 번째 귀환때 
가 나온다면 BEST입니다.


저는 대부분 


OR
과 
를 주로갑니다.







위에 말씀드렸던 단점 중 하나가 라인클리어가 부족하다고 말씀드렸죠? 그 약점을 이용해서 타워에서 파밍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라인을 당기기 위해 버텨야 하는데요 
과
를 이용하여 포탑과 함께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로 끌고 콤보를 넣는 것이지요.







다음에는
를 사는데요. 탑에서는 딜탱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체력과 동시에 방어력을 깎는 아이템인
를 가기 위해서입니다.
로 인해 체력이 공격력으로 올라가기는 하지만요.



다음 템은 이 파이크의 거의 핵심이라고 할정도의 아이템입니다. 바로
이것입니다 파이크의 패시브를 이용해서 데미지를 대폭 상승 시키는 건데요.

처음 능력치 난입+정밀 18렙기준 (티아멧+칠흑+가고일)
공 방 마저
199 153 93
가고일 쓴 후
404 153 93 놀랍지 않나요? 물론 적 챔피언 3명 이상(바위 피부)
나머지는 탱을 올려줍니다
상대방이 올AD이다 









상대방이 올AP이다 





AD이고 평타기반 챔프 

AP이고 CC기가 많다 

후반에는 딜이 나오지 않는다 생각이들면 신발을 팔고
를 가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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