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0
0
0
0/0
럭스만해도 플레는 갈 수 있다!!

- 타르다(2018-06-18, 조회수: 8804)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마나관리가 그렇게 쉽지는 않아 마나순환 팔찌를 드는게 좋습니다.
럭스의 핵심은 스킬을 얼마나 빨리 돌리는가인데 그래서 쿨감을 45%를 맞추기 위해 깨달음을 갑니다.
완벽한 타이밍은 존야가 나오기전 6랩이 찍힐때쯤 플을 안빼면 무조건 죽는 각이 나오는데(선픽하면 암살자가 많이나옴) 그 순간을 위해 찍었습니다 저는.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E+평 or q맞추고 E던지고 평 e터트리고 평
               

스킬 활용 팁 : 기본적으로 궁극기와 쉴드 빼고는 모두 예측샷을 해야만합니다. 원거리에 견제하는 것은 쉽지만 중요한것은 근접 상황일때 어떻게 하느냐인데. 암살자 챔피언이 붙으면 속박을 처음부터 날리지말고 침착하게 w부터 던진다음 e 평 q r 평으로 오히려 역관광보낼때가 꽤 자주 있습니다. 한타때 e와w쿨 같이 돌아오더라도 w먼저 쓰는게 한타에 훨씬 도움이 됩니다. 궁극기는 라인전에서 e는 근접미니언에 던지고 r 을쓰면 한방에 정리가 되니 상황을보고 아끼지말고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가 나에게 빠르게 접근해 암살할 수 있는경우에는 선존야.
와딩과 거리유지에 신경쓰면 괜찮은경우에는 선루덴.

밴시의 경우에는 이악물고 나만보는 친구들이 있다면 가는게 좋고 아니라면 그냥 다른 딜템하나 올리는게 더 좋습니다( 보통 주문매듭  구슬을 가 거리유지를 하는게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피즈 상대법은 첫라인에 라인을 밀기보단 미니언 사이에 들어가 디나이를 시켜 최대한 성장을 늦추는게 좋습니다. 속박은 재간둥이 빠지기 전까지 아끼는게 좋고. 라인 클리어 속도와 로밍으로 차이를 벌려 이기는게 핵심입니다.
탈리야
미드 탈리아는 상대하기 쉬우나, 정글탈리아를 만난경우에는 너무 빠른 이동속도로 갱을오기때문에 탈리아가 벽을타고오니 미드라이너가아닌 탈리아에게 속박을 던지는게 유일한 방어방법.
빅토르
패시브 터트릴 생각은 안하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많이들 카운터라고 생각하시지만 막상 제가 럭스하면서 탈론에게 진적은 아예 없는정도로 럭스가 팹니다. 대처방법은 적절한 w와 거리유지, 거리유지를 실패하여 붙었을경우 그순간 w를 던지고 콤보를 넣고 도망가는 탈론을 q로 맞춘후(근접했기때문에 맞추기 굉장히 쉬움) 앞무빙을 치면서(상대평타거리보다 조금더 멀리) 평 e 평하면서 쫓아가면 딜교에서 무조건 이깁니다. 진짜 꿀팁은 라인전중에 디나이를 시키는 것인데 e를 상대를 맞춘다기보단 근접미니언에 던져놓고 못먹게하는게 중요합니다.
에코
베이가
상대해보면 알겠지만 솔킬각이 엄청나게 자주나옵니다. 가까이가서 깝치면서 플레이해도 무조건 이기는정도.



라인 / 정글 운영법

럭스에 익숙치 않은사람이라면 궁을 많이 아낄텐데 별로 안아껴도 됩니다. 라인전 상대가 우연히 속박을 맞으면 거기다 주저하지말고 er 던지는게 보통 좋습니다. 참고로 후반에 qer던지면 강타보다도 훨씬 딜이 잘나오니 오브잭트 스틸하는 경우도 많이 나옵니다


초반 운영법

 모두가 그렇겠지만 라인전은 e 사거리가 매우좋아 쉽습니다/

그러니 맵리를 열심히해서 갱을 조심합시다 (참고로 5랩때 e를 원거리 미니언에 터트리면 패시브 평타 한방에 정리가 됩니다)


중반 운영법

 아끼지말고 상대가 미드를 비우면 궁으로 라인클리어를 해주세요!

그리고 미아핑은 적어도 3번이상은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시야를 먹은공간중 안전하지만 긴사거리로 qer로 상대가 시야먹으로 오는 곳에 닿는 위치에 잠복해 있다가 콤보를 날려 피해를 입히는게 좋습니다. 자리 이동하면서 부쉬플레이 계속하면 상대중 한명이 무조건 걸리게 되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절대 상대 원딜에게 속박을 맞춰 콤보로 죽여버리겠다는 생각은 하지말고 아군이 비비고있는 아군에게 w를주고 속박을 앞라인 탱커들에게 맞춰 앞무빙각을 만들어 e를 상대 딜러가 싸우는 곳에 던져 맞추는 각을 만드는게 좋습니다. 개싸움이 이작되는 그 순간에 대충 속박맞은적에게 qer콤보를 날리고 시작하면 한타중 궁을 한번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럭스 선픽하면 땡잡았다는 듯이 카운터라고 알려진 픽을 고르는데 겁먹지 말고 침착하게 플레이하면 카운터고 뭐고 없는 챔피언입니다!  (피즈는 솔직히 어려워요!!)

그리고 스킨이 이쁘잖아요..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