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33.3% (1표)
33.3% (1표)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Sejuani, Fury of the North
0
0
0
1/3
[8.12버전]세주아니 공략을 찾으세요?

- 올림푸스(2018-06-26, 조회수: 9670)

8.12버전

세주아니 공략이 없어서 써봅니다.


잘나가던 세주아니의 현황

얼마전까지 프로대회에서도 상당한 활약을 하던 
세주아니는 이제 없습니다.

각종 육식정글러 및 새로 정글러로 전향한 탈리야와 같은
1티어 챔프들에게 상당히 밀려내려와 현재는



5티어라는 최하위 티어를 자랑하며, 승률은 46.71% 픽률은 2.89%의 최하위권입니다.

하지만 이번 8.12패치에서 호흡기를 찾을 수 있었으며 그 방법을 써보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바로 E를 터뜨렸을때의 데미지 하향과 반대로 E의 챔피언 제외 스택 쿨타임이 없어짐으로
인한 정글몹 사냥시 지속딜링의 증가입니다.

세주아니의 초반 정글링 체력관리가 더욱 힘들어졌다는 점이 육식 정글러들이 판치는 현황에서
세주가 5티어까지 내려오게된 가장 큰 단점으로 뽑힐 수 있겠는데요.

다른 사람들이 안보던 맹점을 보게되면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400 (+40.0) 108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7 (+3.5%) 1.069
5초당 체력회복 8.68 (+1) 25.6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4 (+5.45) 126.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빛좋은 개살구로 유명한 빙결트리.
상당히 좋을 줄 알았으나 생각보다 효율은 애매한편. 

*전라인 108갱

Q-평(빙결강화 슬로우+쾌속접근으로 이속증가+비열한 한방)-W-평-E-평
이 무난한 콤보.

같은편 4인중 2인 이상이 근접공격 챔프라면 추천.
(정밀대신 지배를 가서 부족한 공속을 채워주기 때문에) 

그렇다면 그냥 정밀-민첩함을 가면 되지 않느냐고 하지만 빙결강화를 든 이상 무한 108갱을 가는게 가장 효율이 좋기때문에 어딜가든 부족한 딜량을 채우기 위한 비열한 한방이 상당히 좋음.

돌발일격도 상당히 좋은 특성이지만 빙결강화라는 메인룬이 있는이상 비열한 한방이 2:2 or 3:3싸움에서 좀 더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비열한 한방을 듭니다.





1.여진 <결의/정밀> 
*무난함/전라인

이 특성이 현재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되며 사용되어 왔던 세주아니의 특성입니다.

<결의 3티어> 재생의 바람 vs 사전 준비
상대정글러와 초반에 교전할 확률이 높은 경우 재생의 바람
상대정글러와 초반에 교전할 확률이 낮은 경우 사전준비

이 위의 이론이 대세였으나 현재 메타상 정글러가 초반 교전을 피할경우 게임이 망하므로
재생의 바람을 들 수 밖에 없기에 고민없이 재생의 바람을 선택했습니다.

<정밀 1티어> 승전보 vs 침착
개인적으로 이전 모든 공략을 둘러보아도 모두들 갓전보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여기서 침착이라는 예능으로만 치부되던 특성을 선택한 이유는 

세주아니란 챔프는 갱킹시 궁의 유무에 따른 성공률의 극명한 차이를 느꼈기 때문입니다.

궁이 있고, 궁을 맞추는데 성공했다는 가정하에 킬 확률은 70%이상으로 생각합니다.
궁의존도가 상당히 높은 챔피언에게 궁쿨줄이는 침착이란 특성은 생각외로 개꿀입니다.

승전보덕에 살았다 < 침착으로 조금이라도 빨리 1킬을 더 만들겠다.

2.칼날비 <지배/정밀> 
*상대초식정글/바텀갱


아군 탑/미드/서폿등이 원거리 챔프일 경우 혼자서 4스택을 다 쌓아야한다는 상황이 온다면
칼날비같은 개꿀특성도 없습니다. 조금 더 공격적인 특성입니다.
바텀갱 및 상대가 같은 초식정글러일때 상당히 강력한 칼날비 특성입니다.

<지배 4티어> 끈질긴 사냥꾼 vs 궁극의 사냥꾼
잦은 로밍으로 상황을 만드는것과 모든 라인에 관여할 수 있는 정글러라는 포지션에게 
현상금 사냥꾼 관련 특성은 초중반에 완성시킬 확률이 높은 꿀특성에 속합니다.

이속증가인 끈질길 사냥꾼만한 꿀특성이 없으나 

16렙 기준 80초의 쿨타임 / 40%쿨감+15%궁극의 사냥꾼은 개꿀입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이니시에 대한 부담이 높아지는 
롤의 특성상 1티어급 이니시에이팅인 세주아니 궁에 
높은 점수를 주어 궁극기 관련 특성에 힘을 실었습니다.


3.기민한 발놀림 <정밀/마법>
*적정글이 카정 올 확률이 높을 때/미드갱



초반 정글링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기민함과 바위게 싸움에서 힘을 더 실어주는 물위를 걷는자.
그리고 Q->R->뚜벅뚜벅W 를 가능하게 해주는 빛의 망토까지 선택한 특성입니다.
갱회피에 특화된 미드라이너들에게 좀더 효과적인 특성이라 생각됩니다.
   2:2싸움에서 미친존재감을 보이는 최강 스펠입니다. 
4스택을 꽁으로 쌓게 도와줍니다.



 점화를 걸어도 샤코처럼 킬을 만들지 못합니다.
혹한의 분노 (Fury of the North)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서리 갑옷: 12~6초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둔화에 면역이 되고 10(+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방어력 및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75%) 추가 마법 저항력 만큼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추가합니다. 서리 갑옷은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세주아니가 돌진해 적들에게 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에게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사정거리: 650)
혹한의 서릿발 (Winter's Wrath)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5/15/25/35/45 (+최대 체력의 4%)(+0.2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뒤로 밀려납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5/25/45/65/85 (+최대 체력의 8%)(+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만년 서리 (Permafrost)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근처 아군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에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25/150/17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세주에게 스킬콤보란 없습니다. 

궁만 잘 맞추면 다 해결됩니다.


Q-평-W2스택-평-E-평

Q-R-W

플-R-Q


스킬 활용 팁

1렙-E 2렙-W 3렙-Q



밑진형일 경우 무난한 리쉬를 받아 레드를 먹은 직후 바위게를 달리면 잠시뒤 바위게가 젠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1렙 E 고정에 2렙에 W를 찍지 않고 바위게를 갑니다.


W없이 바위게를 잡는데는 보통 10초 내외이며 W가 있다 하더라도 2초이상 시간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다만 상대 미드 및 상대 서포터가 먼저 바위게 견제를 올경우에 생존을 위한 Q가 필요하므로

절대 2렙 스킬을 먼저 찍지 않습니다. 바위게를 무난하게 먹었다면 W를 찍고 그렇지 못했다면 Q를 찍고 도주합니다.


그외에는 RWQE가 무난한 마스터리 순서입니다.


참고로 세주아니의 Q는 벽/미니언/몬스터를 전부 관통하나 적 챔피언에게 부딪힐 경우 그자리에 멈춥니다. 

도주시 주의하도록 합시다. 

대로 상대를 공중에 살짝 띄우는 에어본 판정이 있으므로 적의 이동기 및 채널링 스킬을 끊을 수도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은 마체테 갑니다.
핑와는 육식정글러들의 카정을 막아주기에 사는것이 좋습니다.
리쉬만 잘 받았다면 포션 1개로도 캠프돌기에 큰 부담은 없습니다.


밑 사진은 지크의 전령 활용입니다.

이와 같이 궁으로 이니시를 걸었으나 옆에서 아군 딜러를 노린 암살자에게서 아군 딜러를 지켜주는 플레이 입니다.
같은편 원딜및 누커를 이런식으로 서포팅 해줄 수 있습니다. 아군 브루저가 잘 커서 충분히 비빌 수 있는 상황에서
굳히기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잿불거인 이후 바로 워모그를 올려도 워모그 패시브를 만족시키는 3000체력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바로 워모그를 가는 선택은 좋지 않다고 봅니다.

차라리 망자의 갑옷or심연의 갑옷 이후 워모그를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카정오면 못도망침.
음파 맞은순간 플없으면 도주불가.
Q쓰면 따라서 날라오고
Q맞고 Q쓰면 부딫혀서 못도망침

궁맞추고 들어가면 다시 돌아가라고 차버림
심지어 이번에 버프먹어서 더 잘나옴
이렐리아
스택도 못쌓고 E를 터뜨리는데 Q 타고 절로 가버리면 E를 못터뜨림.
비벼야되는데 스턴을 안맞을수가 없음
야스오
세주궁->야스오장막
세주궁=세주아니의 전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타워근처에서 2:2할때 알파타면 그대로 Q써서 타워 안쪽에 모셔다드리면 알아서 죽음
퀸이 E쓸때 Q써주면 알아서 죽음
렝가
궁키고 순간 폭딜 넣는게 무서운 친구인데 패시브때문에 대부분 다 흡수해버림.
그냥 아군한테 점프뛸때 Q->면상궁 해주면 알아서 죽음
세주아니는 초반 리쉬때 리쉬해주는 
아군 바텀 2명이 둘다 원거리인게 10하드 카운터.


라인 / 정글 운영법

정버프 = 리쉬 후 바위게 -> 2렙 Q라면 두꺼비 W라면 늑대 -> 버프 -> 나머지


초반 운영법

 미드-바텀 바위게 확보가 중요합니다.

그 이후 탑-미드 갱 선택은 아무래도 아군이 근접 챔프인 쪽을 우선적으로 가는게 성공률이 높습니다.

둘다 근접챔프라면 아군이 대쉬기로 붙어줄 수 있는 쪽을 선호하면 됩니다. 스택>

중반 운영법
잘맞는 근접 챔프가 아군일경우 해당라인 108갱

후반 운영법

아군 암살자가 잘컸다면 적의 딜러를 우선적으로 타게팅 합니다.


아군 원딜이 잘컸는데 아군중에 원딜러를 지켜줄 챔프가 없다면 들어오는 적의 암살자 및 브루저를 타게팅합니다.

세주아니는 후반 승률이 상당히 높아지는 챔프입니다.
궁니시가 탑티어이므로 궁을 잘쓰도록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궁을 누구에게 맞춰야 하는지 판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못맞췄다면 해당 한타에서 세주의 활약도는 100기준 20 이상 되기 힘듭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리신이 가장 힘듭니다.


마치며
세주아니에게 참 좋은 룬도 템도 많은데 태생이 초식이라 살아남지 못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33.3% (1표)
33.3%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