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20% (1표)
0% (0표)
80% (4표)
티모, 날쌘 정찰병
Teemo, The Swift Sc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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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쿨감티모] 내가 티모원딜 뜬다했지ㅋㅋㅋㅋㅋㅋ

- 티모가좋같아(2018-08-01, 조회수: 29949)

나는 티모에 대한 애착을 가진 사람으로서

예전부터 티모로 안가본라인이 없었다.

티모원딜, 현메타에 좋으면 좋아졌지 

나빠지진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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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티모원딜 나온다했지 쉬발럼들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앙기머띄~~~~ 
티모, 날쌘 정찰병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04) 2366 마나 267.2 (+25) 692.2
공격력 54 (+2.41) 95 공격 속도 0.687 (+3.38%) 1.082
5초당 체력회복 5.74 (+0.65) 16.79 5초당 마나회복 9.6 (+0.45) 17.25
방어력 24 (+4.95) 108.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룬은 이렇게 들어라.

공속티모라해서 집공을 든다? 말이 안된다.

티모는 평타에 독이묻어 평타한대에 콩콩이 두대가 날라가는 챔피언이다. 이러한 이점을 포기하면서까지

집중공격을 들 이유가 없다. 심지어 초반에 집공은 터뜨리기도 힘들다.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80/125/170/215/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25/2.5/2.75/3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2/16/20/24/28%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4/25/36/47/58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량: 125%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55/3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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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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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1레벨일때 cs먹기힘든데 Q선마하는이유


탑티모를 예로 들어 생각해보자. 


Garen(가렌)티모는 가붕이가 CS를 먹으러 올떄마다 평타를 치면서 고통을 준다. 화가 난 가붕이가 Q를 쓰고 달려올 때 실명을 박아 침묵을 씹어준다. 실명의 지속시간이 길 필요는 없다. 어차피 가렌 Q씹는용도니까. 또 평타칠일이 많으니까 E선마해서 평타를 많이박아주는거다.


그럼 원딜티모는 어떨까?


극단적인 예로 Caitlyn(케이틀린) 이새끼를 예로 들어보자. 티모의 사거리는 500이고, 케틀의 사거리는 650이다. 이런 상황에서 평타견제를 한다? 말도안된다. 티모의 Q는 케틀의 평타보다 사거리가 길다. 또 원딜은 싸울때 평타를 지속적으로 친다. 그니까 Q선마를 해서 상대의 평타를 하나라도 더씹자는거다. 




스킬 콤보

 맞다이뜰때 원딜한테 실명박아라

시작 아이템
1,2코어
3코어(방템)
4,5코어
룬과 함께 이 템트리가면 쿨감 45% 3코어에 나온다.

3코어에 AP가많으면 밴시, AD가 많으면 존야

Q견제할거기때문에 루덴먼저올려준다. 쿨감 20% 붙어있어서 버섯쿨줄이기도 좋고, Q선마했을때 마나소모가 크다는 단점도 보완해준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요즘 봇에서나오는 블라디이다. 탑에서 만났을때는 그럭저럭 할만한데 서폿이랑 같이있으니까 라인유지력이 말도안된다. 티모로 밀릴수밖에없다.
미스 포츈
실명쓰면 q가 씹히긴 하는데 그게되냐? 존나힘들다.
야스오
걍노답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할때는 원딜한테 Q견제해줘라. 평Q평하지말고 Q만박아라. 평타때리러갈때 서폿이 니물면 아무고토못하고 터진다.

 

초반 운영법

 6렙찍으면 봇 삼각부쉬랑 강가쪽 일자부쉬, 용캠프 앞에 버섯박아라.

 

중반 운영법

 버섯으로 주요 오브젝트랑 정글쪽 시야먹어줘라. 적정글 길목에 버섯깔아라.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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