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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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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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아트록스 룬 추천 - 빙결강화에 관한 고찰

- 니뒤에벽있어(2018-06-29, 조회수: 7323)

아트록스가 리메이크 된 이후

착취도 들어보고
여진도 들어보고
정복자도 들어보고

별별걸 다 들어봤지만 빙결강화만한 룬이 없습니다.
물론 정글로 기용하면 감전같은 순간폭딜 룬이 가능하지만..

이 공략은 아트록스를 탑으로 쓸 경우 어떤 룬이 좋나 연구하다가
빙결강화의 가능성을 알리고자 적습니다.

그리고 주관적인 아이템과 룬 소감이 어느정도 들어간점 양해바랍니다.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빙결강화에 대한 설명을 시작하기 이전에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기용하는 정복자나 착취를 왜 안쓰는지 말하자면


1. 정복자

리메이크 전 아트록스는 공속이 필수불가결이라서 정밀을 필수로 기용했으나
리메이크 이후 아트록스는 공속 효율이 심히 안좋습니다.

아트록스는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패시브를 통한 강력한 한방을 넣고
그리고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Infernal Chains(지옥사슬)Umbral Dash(파멸의 돌진)스킬을 적중시켜서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패시브 쿨타임을 빠르게 줄이는게 가장
이상적인 딜교고,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칼끝에 맞으면 쿨타임이 무려 2배나 빨리 감소하기 때문에 칼끝을 최대한 맞추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어?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패시브를 맞춰서 정복자를 키고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맞추면 되자너~
이렇게 볼 수 있는데

간단하게 사진으로 보면


이 평타 사거리와 칼끝 사이의 거리가 매우 길고,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제외하면 CC기도 부족한 아트록스라
평타 칠려고 무리하게 발동시키면 상대가 앞무빙만 쳐도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칼끝을 절대 못맞춥니다.


그리고 능력치도 문제인게 아트록스는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가 주딜이고, Riven(리븐)마냥 중간에 평타를 못 우겨넣습니다.
상단에서 말했듯이 공속 효율이 엄청 별롭니다.


물론 공속을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3타를 넣은 이후에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가 쿨타임일때 써먹을수 있지만
아트록스의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는 1타 시전과 동시에 쿨타임이 돌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쿨타임 갭이 짧고


무엇보다 라이엇에서 아트록스를 소폭 상향시켜준다는 내용중에



평캔까지 생겨서 공속은 더더욱 필요가 없을듯합니다.



2. 착취의 손아귀

솔직히 이게 가장 이상적인 룬은 맞습니다.
다만 이걸 안쓰는 이유는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칼끝 맞추기가 너무 어려워요..
한타 영향력 차이도 착취를 안쓰는거에 한몫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움짤로 보는 빙결 강화를 드는 이유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
뭐 당연한거라 할말이 없습니다.




Infernal Chains(지옥사슬)
가장 큰 이유중 하나입니다.
아트록스는 Infernal Chains(지옥사슬)를 마지막에 선마하는데
1렙 W의 슬로우는 15%, 거의 슬로우조무사 수준입니다.


정적으로 상대방의 딜교를 끊거나







딜교를 이어나갈수 있습니다.





Umbral Dash(파멸의 돌진)
빠르게 거리벌리기도 가능





빙결강화의 쿨타임은 7~4초
딜교에 충분히 두번씩 발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아트록스에게 가장 필요한 이속을 쾌속접근이라는 하위룬을 통해 100% 활용 가능합니다.
이 룬을 이용해서 적보다 압도적인 이속으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칼끝을 원할하게 맞출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조룬으로 결의를 드는 이유는
아트록스가 라인전이 쌘 챔프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영감을 주력룬으로 갈 경우
보조룬은 능력치가 굉장히 극단적으로 갈리는데
지배랑 마법은 온리 공격력
정밀은 온리 공속
결의는 온리 체력

간단하게 예시를 들자면, 영감+마법이나 지배를 드는 대표적인 친구들이 딱 두명 있는데

첫번째가 Gangplank(갱플랭크) 귤쟁이고
두번째가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입니다.

이 두 친구들의 특징은 회복수단이 매우좋고 견제력이 매우 길고
라인전 강캐에 속합니다.

아트록스는 라인전 약캐에다가
회복수단도 어느정도 공템이 나와야 되고, 사거리가 짧습니다.
뭐.. 들만한게 있나요?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별한 콤보는 없으나 


가장 안정적으로 3타를 넣을수 있는게

거리 잰후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 1타 에어본 넣은다음


Infernal Chains(지옥사슬)를 맞추고 평(빙결강화)를 넣으면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2타 3타를 거의 반 확정으로 가능합니다.



Umbral Dash(파멸의 돌진)는 이제 눈치껏 중간에 섞어주면 되는데

보통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1타를 넣으면서 한번


Infernal Chains(지옥사슬)평 후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2타를 넣으면서 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 뒤로 씁니다.








스킬 활용 팁

1.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플 Infernal Chains(지옥사슬)플 Umbral Dash(파멸의 돌진)플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플 심지어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플 도 됩니다.








2. 아트록스는 평타가 짧고 스킬 사거리가 상대적으로 긴 만큼

스킬로 선빵을 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패시브는 미니언한테도 빠지기 때문에

쿨타임에 유의해주시고, 적이 미니언 칠려고 할때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칼찌! 한번 해주고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와 Umbral Dash(파멸의 돌진)뒷무빙을 쳐주세요.



현시점에서 계획 의도랑 달리


근접에서 아트록스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1타 뒷Umbral Dash(파멸의 돌진)로 에어본이 안먹힙니다.

상대방이 앞무빙 치는걸 계산에 안넣엇나봐요.. 라이엇이..


이제 빙결강화를 들면 어느정도 보정이 가능하지만

라이엇도 이걸 인지했는지 이미 핫픽스 내용에 E 사거리증가를 해줬습니다.

아마도 패치되면 굳이 빙결강화를 안들더라도 무난하게 에어본을 맞출듯 하네요.










3. 아트록스의 궁극기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 세계의 종결자는

거창한 이름과 달리, 엄청나게 강해지진 않습니다.


이 스킬의 가장 큰 강점은 추노력과 첫 시전시 이속증가인데

이 첫 시전시 이속증가를 이용해서




일반적으론 못 맞출 에어본을 맞출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에 대한 푸념하나 하자면



이거 피의 샘이 15~50%까지 서서히 차는데

 궁킨 시간 비례해서 올라갑니다.


근데 유머는 피의샘 50%차면 궁이 거의 끝나요.. 무엇?

아니 적어도 샘 차는 속도좀 올려주던가


이론상 궁을 빨리키고 맞다이하는게 좋은데

너무 빨리키면 궁이 끝나가면서 딸피의 아트록스가 남고

늦게키면 피의 샘이 많이 안찹니다...ㅋㅋㅋㅋ


눈치가 좀 필요한듯 해요.



4. 중요: Infernal Chains(지옥사슬)는 채널링 스킬이 아닙니다.

이게 뭔소리냐면 Infernal Chains(지옥사슬)를 맞춘 Vladimir(블라디미르)같은게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쓰면


범위 안에 있어도 안끌려가요.


..왜지?

시작 아이템
핵심 공템
핵심 방템
아이템 빌드
아트록스와 몇가지 시너지템을 말하자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은 아트록스 부활중에 광역 마뎀이 가능하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은 이속증가를 이용해서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가 가능합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은 당연하지만 Umbral Dash(파멸의 돌진) 패시브인 피회복과의 시너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의 광역 슬로우는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를 맞추기 더 좋게 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스킬을 맞추면 이속이 증가 =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칼끝 맞추기 좋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 거의 필수템인데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의 "총" 공격력 20%증가와 무시무시한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는 이제 2번 부활하는거 말곤 큰 시너지가 없는데, 공템에 방어력 붙은게 가성비가 좋습니다.


신발은 언제나 눈치껏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방에 치명타가 없으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단일 스킬로 인한 지속마딜이 정말 강하면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아트록스로 탱템을 가는거에 대한 제 의견은 상당히 부정적입니다.
저도 처음에 착취들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이리 가는 탱트록스를 썻고
강력한 딜을 가진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가 계수가 없는점을 눈여겨보고 최대한 버티는 식으로 했으나

탱트록스를 안하게 된 이유는 다른 탱챔프보다 탱킹력이 월등히 뒤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아트록스의 스킬구성을 보면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Infernal Chains(지옥사슬)나 CC기는 CC기지만 매우 짧은 하드CC기라 어그로핑퐁에도 어렵고
실제로 라이엇도 그런 만큼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에 최상위 어그로 핑퐁인 부활을 붙이고,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에 높은 공격력 계수를 붙여줬습니다.

흡혈도 Umbral Dash(파멸의 돌진) 이제 넣은 물리피해 기반이라 딜을 많이 넣을수록 탱킹력이 올라가는
Hecarim(헤카림)의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와 같은 공격이 곧 최선의 방어인 챔프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아트록스는 특정 방템이나 마방템과 시너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격력과 체력이 붙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기용하는 템트리가 좋다고 봐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거리를 잰다 = 다리가 이긴다
붙는다 = 다리가 이긴다

머리가 쪼개지고 다시 부활한다 = 다리 5중첩 패시브 Q맞고 바로 뒤진다
클레드
붙으면 집니다.

근데 클레드 접근이 워낙 좋아서..
스칼에서 내리게 해도 모션이 큰 아트록스라
순간딜로 한번에 잡는게 어렵습니다.

특히 스칼에서 내린 클레드는 적챔피언에게 돌격시 이속증가를 받아서 거리조절하기도
까다롭고요.
피오라
응수 기절 셔틀 아트록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대부분의 퓨어탱커 상대로 우세한 라인전을 가져갈수 있습니다
럼블
아트록스랑 공격 사거리가 비슷하면 상대적으로 할만합니다.


다리우스 그 새..ㄲ 제외하고요
스웨인
특별한 이동기가 없어서 빙결강화 W에 무조건 끌려가고

맞다이가 아트록스보다 약한 챔프들
무엇보다 빙결강화를 들면 최고 장점이 이속이 아주 높은 챔프들

Singed(신지드)Teemo(티모)이런 챔프들은 아트록스로 상대하기 매~~~우 힘드나
빙결강화를 들면 상대적으로 할만해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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