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0
0
0
1/1
가렌은 시즌 8 에도 통한다. (정성 공략)

- 절대자이다(2018-06-29, 조회수: 7735)

통하는 가렌 공략을 적겠다.

해보고 판단하셔도 늦지 않겠습니다.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첨부된 이미지 모바일 배려 아닙니다. 2 순위 룬 입니다.

결의 마지막 룬은 Overgrowth(과잉성장) (과잉성장) 혹은 Unflinching(불굴의 의지) (불굴의 의지)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1 순위 기본 룬에서 

Cheap Shot(비열한 한 방) Taste of Blood(피의 맛) Sudden Impact(돌발 일격) 가렌이 세개 다 가도 되지만 

제 생각에는 Cheap Shot(비열한 한 방) ≥ Taste of Blood(피의 맛) Sudden Impact(돌발 일격) 입니다.

추가 :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갈 때에는 착취가 생기면 Decisive Strike(결정타) 로 때리길 반복하셔야 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 도 좋지만 역시 Ignite(점화) 입니다. (주도권 갖기.)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Decisive Strike(결정타) Judgment(심판) 평타 평타 평타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Q E R 로 죽일 수 있다 싶으면 안 섞어도 됨.)


 하지만 가능한 평타는 섞는 게 좋다.


스킬 활용팁
 급하게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사용 금지.

 곧바로 Courage(용기) 사용 금지.


 추가 : 저렙 때 1:1 로 싸우지 마세요. 1 레벨의 Judgment(심판) 은 강하지 않습니다. (1~3 구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Ninja Tabi(닌자의 신발) 가도 됩니다. 다만 탑이 원거리 AD 일 때 가세요. Gangplank(갱플랭크) Graves(그레이브즈) Gnar(나르) Vayne(베인) Lucian(루시안) Aatrox(아트록스) Yasuo(야스오) Pantheon(판테온)

 그외에 누가 오던지간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추천합니다.

 추가 : 두번째 착취룬을 든 경우엔 아이템의 순서가 다릅니다.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핵심은 안 바뀝니다.

 상대 ADC 가 세다. Thornmail(가시 갑옷) 또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상대 Mid 와 Top 이 AP 이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이지만 개인적으로 마지막 템여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3 AP 이상이거나.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을 빨리 뽑으면 가렌이 비효율적인 가렌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약간 비추천 합니다. 체력과 공격이 달린 이유로 가기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이 더 좋습니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비추천 합니다. 상당히 튼튼해지긴 하나 많이 맞으면 죽는 건 똑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절대적 1 순위 다리우스.

가렌을 한다면 반드시 밴 하는 게 좋겠습니다.
티모
2 순위 티모.

티모가 오면 CS 챙기는 것에 문제가 생기긴 하나 다리우스의 밴이 우선 되어야 합니다.
나르
3 순위 나르. 공동 3 순위 케넨.

얘들을 만나면 닌자의 신발을 가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1 순위 리븐.

도란검으로 상대를 해도 좋지만 가렌은 역시 도란 방패입니다.
야스오
2 순위 야스오.

공격속도도 빠르고 치명타 터지면 참 아픕니다. 하지만 워낙 고난이도의 챔프라

이기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3 순위 쉔. 공동 3 순위 나서스.

같이 클 경우 가렌이 불리해 집니다. 쉔이 텔에다 궁을 든다면 타 라인에서 클 것 입니다.

나서스와 같이 크면 한타가 시작될 시점에 나서스 캐리가 나올 수 있다 생각합니다.

 상대가 어려운 챔피언 공동 3 순위. Gnar(나르) Kennen(케넨) 4 순위 Heimerdinger(하이머딩거)

 상대가 쉬운 챔피언 공동 3 순위. Shen(쉔) Nasus(나서스)

 쉔의 도발로 갱에 당하기 쉬움(고로 3 순위), 나서스 R 로 사실상 가렌의 R 이 먹히기 힘듬(고로 3 순위)

 가렌 역 카운터(상대가 쉬운 챔피언)으로 Jax(잭스) Renekton(레넥톤) 가 뜨는데 개인적으로 반대 입니다.

 기절은 정말 가렌이 힘이 듭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CS 20 개 이상 벌어질 경우 그 게임을 이기는 확률이 확 줄어듭니다.


 2 레벨을 먼저 못 찍을 것 같으면 미리 떨어져 계세요. 초반에 많은 체력을 잃으면 Perseverance(인내심) 가 있어도 어렵습니다.


 가렌은 Flash(점멸) 쓰고도 죽을 확률이 높은 챔프입니다. 조심하세요.

 

초반 운영법

 역시 초반이 가장 중요합니다. 상대 정글이 탑에서 킬을 얻어갈 경우 질 확률이 대폭 늡니다. 


 가렌이 탑일 경우 정글이 탑을 찾을 확률은 매우 높습니다. 


 Nocturne(녹턴) Shaco(샤코) Evelynn(이블린) Xin Zhao(신 짜오) Jarvan IV(자르반 4세) Kayn(케인) Hecarim(헤카림) Lee Sin(리 신) Master Yi(마스터 이) 특히 조심.


 가렌이 강한 때를 잘 이용하셔야 합니다. (4, 6~7, 11)

 

후반 운영법

 후반은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로 확실히 1 명을 죽여내느냐 달렸습니다. 누가 되었든 한타시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로 못 죽인다면


 계속 기울게 되어 질 것 입니다. 당연한 겁니다. Judgment(심판) 로 나름의 광역 딜링이 되지만 


 가렌은 Judgment(심판) 로 진영 파괴의 개념입니다. Judgment(심판) Courage(용기) 동시에 써야합니다.


 Decisive Strike(결정타) 로 우리 ADC 에 오는 상대 MID 나 Jug 을 침묵 시켜야 하며, 


 아니면 가렌이 반대로 Decisive Strike(결정타) Judgment(심판) Courage(용기)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로 상대 ADC 나 Jug 을 죽여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을 쓴 가렌은 고기 방패가 됩니다. 물론 고기 방패 치곤 너무 세요. (그래서 가렌을 해야합니다.) 


마치며

 Garen(가렌) 가렌은 450 원 입니다. 그리고 가장 기본적 챔프입니다. 그만큼 숙련도 따라서 차이 큽니다.


 어떤 룬을 드냐에 따라 차이가 엄청납니다. 


 개인적으로 가지 말아야 할 룬에는 Electrocute(감전)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 Summon Aery(콩콩이 소환)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Phase Rush(난입) (마법 전체) Kleptomancy(도벽) 입니다.


 천둥군주와 비슷한 Electrocute(감전) 은 더이상 가렌의 것이 아닙니다.


 추천 룬에는 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 Conqueror(정복자)Glacial Augment(빙결 강화) Unsealed 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 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