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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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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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약400판 해서 겨우 골드가며 느낀점

- 우멘(2018-06-30, 조회수: 6911)


시즌 6때부터 시즌 7까지 만년 실버인생으로 살다 시즌 8에 골드를 달게된 우 디 르 교 수 라고합니다.

30레벨(?) 달성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쭉 우디르 외길 인생으로 살아보며 

우디르할때 느꼈던 것들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 제작했습니다.

훈수 두셔도 되니 마음껏 두셔두되요!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현 호디르의 최고 룬!
     도합 4대를 때려야 딜이 쌔게 들어가는 우디르의 특성을 보태준다.
             3대 째에 1대 도트딜 + 집중공격 데미지 → 그 이후에 3타 도트딜과 
             추가딜은 무시할수 없을 정도로 강력하다.
Triumph(승전보)말이 필요한가...? 그저 갓전보..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OR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 둘다 우디르에게 잘 맞는다.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우디르는 항상 아슬아슬하게!
      우디르의 1대1 맞다이는 늘 항상 딸피로 이기거나 딸피남기고 지거나 둘중 하나더라...
              그 단점을 이것으로 보완 하는것입니다.


Celerity(기민함)갓갓 그저 갓민함
      바위게 싸움에 민감한 우디르는 ' 물 위를 걷는 자 ' 룬과 더불어 강물 위에서의 맞다이를
              보완해준다.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추노,합류 등 너무 좋은 룬
     강물 위에서 이동속도를 받는다는 것은 전라인을 활발하게 이동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해준다. 그와 기민함을 합치게되면 추가 공격력도 올라가니 같이 쓰는편이다.
어찌보면 너무나도 당연함Smite(강타)

두번째꺼에서 조금 갈리는 편임.

초반 운영은 유체화Ghost(유체화) ☆☆★★★
그 이후 변수 만들기Flash(점멸) ☆★★★★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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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E(평) - Q(평)×4대 - 피가 부족하면 W 아니라면 E로 스턴 한번 더.. (우디르는 상황판단센스가 요구되는거같음..)

스킬 활용 팁

호랑이 태세
(Tiger Stance)
마나 소모: 47/44/41/38/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속 효과: 우디르가 첫 번째와 매 세 번째 기본 공격으로 호랑이의 일격을 날려 2초에 걸쳐30/80/130/180/230 (+1.2/1.35/1.5/1.65/1.8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호랑이 태세에서 우디르는 매 세 번째 기본 공격에 호랑이의 일격이 적용됩니다. 호랑이의 일격은 2초에 걸쳐 30/60/90/120/150의 피해를 가합니다.

사용 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상승합니다.

동일한 대상에 호랑이의 일격을 적중시키면 이전에 적용된 효과의 나머지 모든 피해가 즉시 가해지고 새로운 효과가 적용됩니다

호랑이 태세같은 경우엔 일단 때릴 수 있다고 하면 무조건 4대 이상은 때려야 효율이 나옴..

1타 도트딜 + 3번째 도트딜 + 집중공격 추가딜 하면 데미지가 엄청나기 때문에 (호디르가 1대1 최강중 하나인 이유)


거북이 태세
(Turtle Stance)
마나 소모: 47/44/41/38/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속 효과: 우디르가 거북이 태세에 돌입한 후 첫 번째 공격과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 최대 체력의 2.5%가 회복됩니다. 회복되는 체력은 우디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5%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5초 동안 60/95/130/165/200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우디르가 생존력이 뛰어난 이유중 하나.jpg 

마스터 하면 200짜리 보호막을 주는 스킬인데.. 도망가거나 진입할때 써주고 E를 쓰면 보호막 효과를 받으면서

이속버프를 받을 수 있다..


W의 기본지속효과로 처음1타 / 3타 에서 체력을 회복하는데 피흡이 아닌 회복이기때문에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의 치유 효과 ↑ 을 받을 수 있다.

맞다이 도중 쓰는건 Master Yi(마스터 이),Xin Zhao(신 짜오),Jax(잭스)(등) 애들한텐 너무 위험하니 W대신 E를 쓰는게 더 좋더라..


곰 태세
(Bear Stance)
마나 소모: 47/44/41/38/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시 대상이 1초 동안 기절합니다. 이 효과는 5초 안에 같은 대상에게 다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용 시: 우디르의 이동 속도가 2/2.25/2.5/2.75/3초 동안 15/20/25/30/35% 증가하며, 이동 시 유닛을 통과합니다.

우디르의 유일한 이동기.jpg 

우디르가 아우디르 라는 별명을 가지게 된 존재..

이게 없으면 우디르는 갱,역갱,카정 등등 그 무엇도 할 수 없다..

쿨감 20%를 맞추면 Monkey's Agility(원숭이의 민첩성)패시브를 유지하면서 곰태세를 계속 쓸 수 있다.


불사조 태세
(Phoenix Stance)
마나 소모: 47/44/41/38/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속 효과: 최초 공격 이후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우디르가 정면에 있는 적을 불꽃으로 집어삼키며 40/80/120/16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우디르가 요동치는 불꽃으로 몸 주변을 공격하여 4초 동안 매 초마다 10/20/30/40/5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너무나도 애매한 닭 태세 불사조 태세

빠른 라인클리어와 정글링.. 탱을 가도 무시할 수 없는 딜..

하지만 현 메타와는 너무 어울리지 않는다..

AP를 가면 불주먹 에이스더라..


살짝 안정적인 플레이를 원한다면 스킬트리에서 Q대신 R을 찍으면 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그냥 너무 좋다.. 마체테 가지마요...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정글 돌고 1050원 모아 귀환하면 바로 티아멧 뽑을 수 있음.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피관리 용으로 구매..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로 업그레이드하면 RPG가 매우 수월해짐.

핵심 아이템

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강타는 취향대로 고르는게 좋다..
                갱,추노 등등에선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이 이득을 보기 편하고.. 맞다이나 역갱,카정 등 공격적인 플레이로는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이 좋다.
                원래는 피갈퀴를 들던 우디르였지만.. 호랑이 3타 패치 이후론 용사가 거의 정석이 되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사실상 우디르는 쿨감,마나,체력,공격력,공격속도,이동속도 등 많은걸 다 챙겨야 하는 챔프인데..
        트포 하나로 그 걱정을 다 해결할 수 있다. 다소 비싸긴 하지만.. 돈값은 하기 때문에 거의 필수로 사는편이다.
        가는 순서는 보통  Stinger(쐐기검)  → Sheen(광휘의 검)  → Phage(탐식의 망치) = 쿨감이 중요하기 때문..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신발은 솔직히 상황상황에 맞춰 가는게 가장 이상적이다..
        AD애들이 많거나 원딜이 잘컸다..Ninja Tabi(닌자의 신발) ( 기본 방어력 + 기본공격 12% 방어 )
        AP애들이 많거나 적에 CC기가 매우 빡세다.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기본 마저 + CC기 지속시간 감소 )
        상대 정글러가 갱킹을 활발하게 다닌다.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비전투시 빠른 이동속도 → 합류에서 이득을 봄 )
        조금 더 딜을 많이 뽑아야 할때.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공격속도 35% 증가 → 우디르에게 공속은 곧 공격력 )
        그 외 상황들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이속둔화(슬로우) 25% 저항 → 우디르에게 기절보다 싫은건 슬로우.. )

그외에는 적 상황을 보고 탱템을 두르는 편이 좋음.

우디르는 딜러도 탱커도 아닌 브루저의 역할을 해주는게 이상적이다.

추천 탱템은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Thornmail(가시 갑옷),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등등)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W의 체력계수 뽕 + 한타 후 체력회복으로 추가이득을 볼 수 있음.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W의 체력 회복 능력을 향상 + 마법저항으로 우디르가 가장 취약한 AP 방어가 가능.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원딜(이나 마스터이,잭스) 등의 카운터를 치기 좋음 ( 공속저하 )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유리한 상황일땐 선진입을 해서 한타를 여는 것도 좋음 ( 될 수 있으면 딜러진형을 흔들기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빠른 합류 및 한타때 버티는 용도 ( 후반갈수록 우디르의 합류는 늦어질 수 밖에없음 )
Thornmail(가시 갑옷) AD 평타기반 챔프들의 최대 카운터 ( 원딜이 잘큰 후반게임에선 반 필수로 들어주는게 좋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라인클리어가 중요한 상황이거나 딜러진에 뚜벅이가 있을 경우 빠르게 녹이는것도 가능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쉬바나
기본적으로 정글링이 너무 빠르다..

그러면 맞다이라도 이길 수 있을까 했는데 맞다이는 더 못이긴다..

우디르의 장점중 하나인 오브젝트 컨트롤도 쉬바나가 더 좋으며

개인적으론 만나서 이긴적은 한번도 없다.

필자는 항상 벤하는 성격임.
킨드레드
벽넘기가 일단 하드 카운터.

표식 신경쓰다보면 정글 동선도 꼬이기 시작함.

정글링도 빠른편임.

붙어서 싸워주지 않는 이상 이기기 매우 힘듬.
이블린
일단 눈에 안보임.

정글링이 빠른편이며.

갱또한 준수한 편임.

어디서 1~2킬만 먹어도 1대1은 이기기 힘들어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극 후반 마스터이가 개깡패가 되기 전까지는 우디르가 찢어버린다.

마이충의 선알파가 왜 문제인지 우디르를 만나면 알게된다. (궁켜도 기절은 들어감..)

초반에 만나면 알파각 한번 줬다가 후두려 패주면 거의 이긴다.

단 아무리 카운터여도 피가 마이보다 적으면 죽을 수 있다.

극후반엔 되도록 심기를 건들지 않는 편이 좋다.
리 신
진짜 잘하는 사람이면 솔직히 이기기 힘들다.

허나 실력이 비슷하다고 하면 이기기는 어렵지 않다.

그저 리신의 Q,E 중 하나라도 피하면 그 싸움은 이길 수 있다.

허나 리신이 잘크면 개아프니 잘큰 리신에겐 깝치지 말자..
아무무





아마 현시즌(메타)에서 얘한테 지는애가 있을까


라인 / 정글 운영법
바텀리쉬를 받고 탑쪽에 바위게를 먹는게 좋다.

이때 미드에게 탑쪽에서 정글을 만날 수 있으니 잘 봐달라고 부탁해두면 좋다.

우디르는 바위게를 잘먹어주는게 생명이다.

현제는 패치가 되서 바위게의 중요성이 더 커진 상태다.

초반 운영법
바위게를 잘먹어준다. 바위게 2마리 다먹으면 1킬정도 한 돈이 나온다..

초반에 진짜 갱을 자주다녀야한다. 전라인에게 조금만 라인을 당겨달라고 부탁하는게 좋다.

중반 운영법
중반엔 갱보단 정글링을 돌며 역갱을 봐주는 것이 좋다.

초반에 말리지 않았다면 역갱을 갔을 때의 우디르는 정말 강력한 존재가 된다.

후반 운영법
사리면서 아군 딜러를 지켜주거나

라인을 돌아다니며 포탑 압박을 하거나

적에게 달려들어 한타를 열거나

여러가지 운영법이 있다.

가장 좋은 우디르의 게임은 중반에서 게임을 끝내야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잘 컸을 경우엔 딜러를 지켜주는 방향이 좀 올바르다.
   └ 막 잘컸다고 달려 나가서 딜을 하는 것보단 달려드는 상대에게 차근차근 지속들을 박아주는게 좋다.

못 컷을 경우엔 상대 딜러에게 몸을 던지는게 도움이 될때가 많다.
   └ 어찌되든 우디르는 후반가면 갈수록 존재감이 떨어지게 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처음 써보는 공략입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이도 귀엽게 봐주세요

저도 참고 할수 있도록 피드백 많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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