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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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리메이크 아트록스
필자는 그냥 실버5의 롤 유저다.
당연하겠지만 이 공략 이외의 더 좋은 공략이 훠어어어어어어어어어얼신 더 많으며
실제 아트록스 판수도 많지 않음
그저 출시전부터 뇌피셜로 연구해보고 그대로 하면서 알게된 사소한팁이나 개인적인 생각을 써놓은 글임
뭐 많이들 관심을 주진 않겠지만 피드백,다른의견,공감하는 부분 등 댓글을 적어주면
아주아주 감사하게 받아들일것 같음.
우선 리메이크 아트록스는 전보다 확실히 쓰레기임
그치만 완전 못쓸정도의 쓰레기는 아니라서 나름 가치가 있다고 판단함.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0 (+114) | 2588 | 마나 | 105.6 (+45.0) | 870.6 |
공격력 | 60 (+5) | 145 | 공격 속도 | 0.651 (+2.5%) | 0.928 |
5초당 체력회복 | 3 (+0.5) | 11.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최적화된 룬임.
로 인한 강한 라인전,
+
+
(패시브)로 인한 높은 회복력
로 증가한 평타사거리로 손쉽게
발동 가능.
가 더 좋지 않냐는 말이 있는데






그리고 추가로
나
는 취향것 선택.



물론 데미지자체는
보다 훨신강함

허나 데미지가 고정데미지로 바뀌면서
아트록스의
패시브에는 가한 '물리피해'의 일부를 회복하는 옵션이 있는데

이 회복량을 바뀐 고정데미지만큼 줄어든다고 생각하면 됨.
그럼
은 어떠냐 라인전이나 한타대치때 견제력이 상당히 강해짐

또한
로 추노와 도주도 가능해지며 정복자마냥 회복량을 반감시키지도 않음

하지만 결의쪽에 있는
과 지배쪽에 있는
과
를 버리고 견제와 추노 도주를 선택하는건 별로라고 판단함 물론 뚜벅이라서
가 필요하다 라고들 할텐데




있어도 크게 달라질건 없고 견제나 데미지는 는 유성딜 없어도 어차피
끝에 맞으면 강함.

결론:회복량과 데미지 증가를 버리고 이속,견제,데미지를 선택할 필요는 없어보이며
의 견제나
의 추가딜 자체는
의 추가딜로도 충분함.



추가로 마법+지배를 가면 회복량부분은 해결될것 같아 보이지만 이런룬을 들다가는 몸이 못버티고 금방 녹아버림 그렇기 때문에 결의는 선택이 아닌 거의필수로 해야하는것.
점멸은 활용도가 높기애 거의 필수로 들어준다.
:
쓰면서 걷는게 불가능하고 그냥 궁쓰고 사용해서 위화감주는게 전부.

:강한 라인전을 위해서 들고싶으면 들어도 괜찮음
:정글아트만 들어주면 될테고(이건 탑아트 공략)


:역관광이나 생존을 위해 들어주는 스펠이지만
는
가 있으니 상관 전혀필요없는 스펠(
는 조금 예외)
:라인복귀 합류 말려도 라인먹기 가능 등 유용한 스펠.
(예:
,
,

)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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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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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라인전에서
는
를 위해서만이 아닌
의 데미지를 입히기 위해 사용하기도 함








그리고 다이브때는 그냥 먼저 키고 들어가는게 좋고
라인전 킬각때도
를 켜서 공격력을 높이고 킬각보는것도 가능함.

라인전때 주로 쓰는 콤보는
1(
)

2(
)
(끌려옴)
3 평타가 많은 딜을 넣고 실제로도 많이 사용되는 콤보임.








그리고
가 쿨타임이고
을 사용했다면 그냥 끝까지 다 써서
의 쿨타임을 줄이는것도 중요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순서
저 템을 보면 알겠지만 아트록스는 쿨감이 매우 중요함 그래서 코어템 사이에
을 가서 최대한 빠르게 쿨감40%를 맞춘것


모두 시너지가 좋음 한타때
몇번 긁다보면 피가 쑥쑥참.
은 액티브효과로 
적중에 도움을 주고 상당한 체력 방어력과 치명타데미지 감소 옵션+때린대상 공속감소 버릴옵션 하나 없는 좋은 아이템임
과
는 취향차이라고 생각하는데
말이 필요없는 브루저필수템

은 둘중 취향따라.












개인적으로는
을 선호하며
는 득이되는 기능만큼 버릴 기능도 많음


반면에
은 버릴옵션이 없으며 한타때 아군AD딜러의 딜량을 높여주는 기능도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그랩과 에어본은 그닥 상관없지만 궁극기의 침묵으로 인해 상당히 한타가 힘들어진다

루시안
정수를 구매한 루시안에게 스킬을 꼴아박고 뭘해보려는것 조차가 안된다.

베인
마찬가지로 궁극기 구르기 선고 등으로 절대로 잡을 수 없으며 데미지 또한 강해서 많이 까다롭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E로 스킬피해서 어려울것 같다 생각하는데 기본능력치가 그리 좋지않아서 Q의 어느부분이 맞던간에 아파함 E로 피하는거 E로 똑같이 따라가서 패면 그냥 꽥하고 쓰러짐.

다리우스
Q와 평타 착취로 개에에에속 견제하다 보면 알아서 자지러지고 맞딜한다고 해서 지는것 같지도 않고 그냥 쉽다.

가렌
다리우스와 마찬가지 맞딜한다고 지지도 않고 견제하다보면 알아서 자지러짐.
많이 안해봐서 만나본 챔피언도 별로 없지만 이건 나중에 추가하겠음.
를 든 이유가 하나 더 여기서 나타나는데 라인주도권을 확실하게 쟁취하기 위해서 드는것.
얘도 만나봤는데 그냥 스킬딜로 찍어눌러서 아무리 쟤가 견제해도
우선 라인전에서 밀리는 챔피언이 없음 어떤챔피언이 와도 무난하게 반반은 갈 수 있음


우린 한방만 맞추면 비슷하게 딜교됨 1레벨만 지나면 무난하게 바름 즉 원거리챔피언이 나와도 스킬사거리,데미지로 압도한다 라는 의미.
즉 라인전은 질 상대가 거의 없음 한타때가 문제일뿐
라인 / 정글 운영법
1레벨때 Q를 찍어 견제,선2레벨을 가져가고 EQ로 딜교에서 최대한 이득보기
초반 운영법
QEW평EQQ콤보로 라인전 킬각,갱승내기
중반 운영법
라인전을 압도한 후 다른라인 풀어주기,지원
후반 운영법
몸으로 이니시를 걸고 피흡과 궁만 믿고 게속 싸움
팀파이트시 역할
위와 마찬가지
챔피언별 대응법
근거리 챔피언에게는 많은 착취딜교 원거리는 Q로 견제
마치며
부족한 글 읽었주셨다면 감사하고 피드백은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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