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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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라, 결투의 대가
Fiora, The Grand Due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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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온 착취,난입,빙결강화(...) 나무위키도 울고갈 완벽한 피오라 개념~~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 향리미(2018-07-05, 조회수: 8669)

잘도 이런 미치광이 같은 짓을!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피오라, 결투의 대가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6 (+3.3) 122.1 공격 속도 0.672 (+3.2%) 1.038
5초당 체력회복 8.25 (+0.55) 17.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결의는 이렇다.

소생이 많이 저평가 당하는데

실제로 해보면 라인전단계에선 이미 재생의 바람과 효율이 비슷함. 한타 페이즈로 가면 그 이상이고.

대체 소생 매커니즘이 어떤식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암튼 저기 써진 5%는 사실 걍 사기임. 소생 아트록스 해봤는데 총 회복량이 2만도 안됐는데 소생 회복량이 2000넘김. 증거짤은 나중에 가져옴 ㅇㅇ



※ 착취피오라 매커니즘
1. 일단 찌른다
2. 급소가 이쪽에 안떠도 찌른다
3. 또 찌른다
4. 암튼 찌른다

라인전 단계에서 효율이 800/500/500/500 막 이런식으로 나옴. 유지력이 어마어마 하다.

착취는 스플릿 운영 단계로 들어가면 별로 좋은 룬이 아니긴 하지만

사실상 세미 도벽으로 이해해도 좋음. 라인전에서 격차를 안정적으로 벌려놓은 후 그 격차로 스플릿에서 이기는거임

착취를 아무때나 들면 골룸곤란하고. 이걸 드는 조건이 있음
1. 대가의 검술 딜교를 하면 이득을 볼 자신이 없거나 오히려 분리불리하다
2. 상대가 그냥 쿨하게 라인 밀고 집가버린다면 들면 안됨. 착취는 라인전을 이기려고 드는 룬인데 상대가 라인전을 피하면 답이 없음. 신지드 : 그래 견제 계속해봐. 저 석양이 저무는 그믐날 난 다시 돌아오마. 아 씨바 할말을 잃었습니다(...)
3. 유지력 좋은 상대면 들지마셈. 탱커면 도벽을 들고 딜러면 정복자

 또 있었던거 같은데 기억나는건 이거 두개. 한번 츄라이 츄라이 해보셈

착취는 특히 운영 그딴거 없이 라인전만 이긴다는 마인드로 하는 천하의 개쌍놈 다리우스 상대로 개좋음. 난 정복자 들땐 맨날 털렸는데 착취들고나서 져본적이 없음. 이새끼 특) 착취 쳐맞고 빡쳐서 E딜교 하려다 킬각잡힘




착취 소개는 여기까지


님들아 근데 프로넌트 심포니라고 앎?

ㄹㅇ 띵작임 브금이 그 겜에서 나온 ost인데 진짜 장난 아닙니다. 제가 보기엔 언더테일 ㅈ바릅니다. 와 샌즈! 파피루스!

https://youtu.be/A5UhZ2uMAoQ

한번씩들 보삼
이거 다 보고나면 브금 들을때마다 후유증 미.칩.니.다.(...)



다음은 난입임.


난입에서 가능성을 난 찾았는데 난입이 정복자에 가지는 장점들 소개해봄

1. 4초 조건이 없음. 암살자처럼 템세팅을 하는 피오라는 빨리뒤지거나 죽이니까 4초 조건이 크게 다가옴.
2. 하나부터 열까지 쓸모없는 룬이 없음. 가뜩이나 고뎀 비율이 어마어마해서 쓰레기가 되는 정밀 하위 3티어, 한타 될 탱이 갖춰져야 의미가 생기는 승전보를 들 필요가 없단거.
3. 딜도 결코 약하지 않음. 난입 님부스 패시브 터지면 기민함 공격력이 30이상 올라감. 뿐만아니라 급소를 빨리 터뜨릴 수 있으니까 급소딜을 많이 넣을 수 있고 그게 딜량상승으로 연결되는것임.
잘도 이런 미치광이같은 발상을!

때문에 라인전에서 어떻게 상대해야 하는지 모르는 적이 나오면 그냥 난입듬. 난입은 주도권이 없으면 쓰레기가 되는 정복자와는 달리 언제든 활약할 수 있음.

특히 문도 공략법을 난 난입에서 찾았는데 귀찮으니 걍 여기 씀

아 이거 비법 풀긴 좀 아까운데


에라모르겟다 PPAP

피오라가 첫템을 수확의 낫 + 포션을 들고 오면 문도는 마음이 왠지 급해져서 딜교 적극적으로 하려고 함.
근데 문도는 지 체력을 스킬코스트로 하는 특성상 초반 맞딜하면 굉장히 약함.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도는 피오라가 정복자가 아닌 난입을 들었다는걸 보고 적극적으로 나대기 시작
근데 정신차려보면 기민함 딜때문에 존나 쌤. Q로 둔화시키고 튀려해도 난입한텐 안통해서 딜교 쳐발리거나 솔킬따임
이게 난입피오라와 문도의 전형적 라인전 양상임
문도가 사리면? 그대로 티아맷 사서 딜교각 안주고 수확 100스택 꺼억하면 됨.
스플릿 구도로 가면 난입이 정복자와 비교도 안되게 좋음.
문도 이새끼 Q랑 궁이속으로 그냥 빽무빙치면 잡기 어려운데 난입은 그딴거 없음. 처형인 안사도 4 급소 터지고 문도풍선행 가능

문도 뿐만이 아니라 거의 모든 피오라 카운터가 난입으로 극복됨

사실상 피오라 스플릿을 막을 수 있냐 없냐는 힐장판이 터지냐 안터지냐 이므로.

대표적으로 퀸같은 경우 정복자 들면 라인에서 극복못할 시 겜 내내 휘둘림.
그런데 난입은? 라인전에선 사리다가 퀸 보이면 Q평W로 3타 터지고, 그럼 이제 퀸이 응수 피해서 절묘하게 Q 박아봐야 난입으로 E, 몰왕검 둔화 씹고 달려오는 피오라를 막을 수 없음.


난입 소개는 여기까지

님들아 프로넌트 심포니 브금 재생목록도 만들어놨으니 한번씩들 들으러오삼. 유튜브에 pronant symphony ost치면 나올거

광고하지 말고 공략을 쓰라고! 퍽




마지막으로 빙결강화

부 룬 봤을때 촉이 왔을텐데 이건 그냥 존버용 룬임.

초반 도란방패+50포션 들면 점화들고 피오라 말리려 하는 티모 판테온 퀸 상대로 1킬도 안주고 라인전 마칠 수 있음.

빙결강화는 갱호응도 올려줌.

보통 판테온이나 티모같이 평타 막는 스킬들은 효과도 막는데
빙결강화는 적용됨.


사실 빙결강화는 어제 삘이 와서 판테온 상대로 한번 들어봤는데 괜찮아서 올려본거임 검증은 안됨 ;컹S

암튼 답이 없는것 같아보이면 빙결강화 추천


피린이 : 센세! 기발은 안드나요?

아니 기발이 의외로 버티기용으로도 별로라니깐? 아니 이게 왜그러냐면은 영감결의는 그냥 안전하게 피를 채울 수 있는데 정밀은 미니언을 쳐야 하기 때문에 실수 한번 하면 바로 집 가버려야 되는거져. 그리고 라인전 끝난 뒤엔 기발보다 차라리 빙강이 더 좋아여. 왜 와이. 히드라를 사서 유지력은 이미 충분하고. 그렇다고 이동속도가 도움이 되냐 하면 그건 또 아니거든.




지금 피오라 솔직히 무상성임. 개념이 너무 올라버리닌깐 무서운게 없엉;. 뽀삐 퀸은 좀 무섭더라
뽀삐퀸밴 ㄱ
스펠 이거 일베같지 않음? 어디 짤에서 많이 본거 같은데

가만보면 라이엇 이놈들 좀 수상함

라이엇 재그(재기)도 그렇고

질리언이 시계 던지는거 딱 그 사이트 논두렁드립 연상시키지 않음?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스킬 콤보

 ㅇㄴ고

스킬 활용 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갈리오
룰루
그라가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렉사이
갈리오
사실 공략 지운 이유가

나만 꿀빨아야되성 ㅇㅇ;; 님들은 알아서 극복하삼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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