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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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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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 간단하게 티어올리는법(극공속+딜탱)

- 카일리츠(2018-07-07, 조회수: 6071)

마이의 요즘 위치가 슬슬 벤도풀리는 추세고 너프도먹었지만 그래도 꾸준히 하시는분들을위해


공략을 한번써보겠습니다.

플레상위구간에서의 제전적입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룬의대한설명은 

제가마이의 모든 탬트리와 모든 이해도를 가진건아니지만 

75%정도는 이해한유저로써 

여러룬과 여러탬트리를 실험해봤는데 시너지맞는 룬은 이정도같습니다

정복자: 제 스타일 마스터이는 빠른공속을기반으로 딜탱캐리형 마스터이입니다 

하지만 정복자를간다면 4초동안 한타에서 죽을가능성이 매우크고 한사람을 순삭시키는데 

도움이 전혀안되는 룬이될수도있어서 안갑니다


치명적 속도: 최근에 이게 진리다 하고 많이썻는데 집공을 쓰게된후로 집공보다 좋은점이 공속 그거밖에없는거같습니다

근데 결론적으로보면 딜이 집공보다 약하고 한타때 금방 끝날가능성이 매우큰 룬중에 하나죠

1~2명까진 어캐 잡고나서 치속이끝나버리는반면에 집공은 쿨타임도없고 팀원이 추가데미지를 같이줄수있기때문에

한타에서 치속보다 엄청이득을볼수있죠 치속이 저랩구간에선 참 좋은데 마이랑 초반에 싸워줄챔프들은 육식챔프중에

서도 몆없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빼는게낫다고 판단됬구요.


메인룬 설명

외상-마이에게중요한것은 스노우볼이죠 근데 이룬은 그 스노우볼을 최대한 끌어올려주는데 한몫하는 룬중에 하나입니다.

자기가 말렸거나 혹은 흥했을떄 아이탬칸 1개를 더 채워주고 그로인해 말려도 비빌수있는 상황을 만들어주고

후반에 100원 200원이모잘라서 시간버릴일도 없는 사기룬입니다 


신비한 장화- 뚜벅이인 마이한태 이속10과 300원의 돈을 아끼게해주는 고마운룬이죠 그리고 영감특성으로인해 

공속최대로끌어올려서 시작하는 마스터이라서 공속에대한 부족함이없습니다 

ㅇㅇ

정밀룬은 집공말고는 제탬트리에서 시너지뽑는건 힘듭니다 치속을들으면 후반에 e꺼지는순간 너무약해져서

에메한상황이 자주옵니다 승전보는 마스터이의 킬능력을 극대화시켜주는 룬이구요 모든암살자,전사챔피언 필수룬

이라고 생각됩니다 2:1 2:3 한타 등등 소규모 대규모 시너지 엄청 증가시켜주는 룬이에요.

최후의 일격과 최후의 저항 두개를 써봤는데 결론적으로는 최후의 일격이 훨신낫네요 

내가꼭 딸피일 상황이아니더라도 킬이 자주낼수있고 집공과 시너지도 좋아서 마스터이의 필수룬이됩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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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q3개찍고 나머지 e마스터 이게 평범한상황에서 가는 마이고 


적이물몸이많다 싶으면 q선마 적이 탱이좀 많거나 잘컸다 싶으면 q1개찍고  e선마 갑니다

 

스킬 콤보

알파쓰는타이밍은 손에스스로익어야 잘써지는것인데 기본적으로 알파를 먼저쓰는경우는 적을 무조건 따라가야할때

혹은  잡을수있을떄 or 딜을넣다가 스킬을피할떄 등등 활용도는 스스로 경험으로 늘리는것입니다


저도 마이 2~3천판한거같은데 결론적으로 마이가 알파로얼마나 스킬을 피하고 어그로를 알파잠깐으로 씹어서 

한타에 기여를하는지가 제 마스터이의 핵심이기도합니다

스킬 활용 팁

 명상캔슬은 다른분들 설명에 자세히나와있는편이고 이것도 무조건쓴다고 좋은게아니고 


만약에 바위게싸움을하는데 탑미드가 관심이없다 그럴때 명캔으로 통수떄려주는 깜짝킬각도 나오고요


우리팀이 늦게올라오는데 적이먼저합류했다 그럴떄 명상으로 버티다가 한명정리하고 도망가는 용도로도 쓰입니다


설명할수없을정도로 상황이많으니 마이를 본격적으로 마스터하려면 경험이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순서
처음에 집가면 빨간강타부터 무조건가주시고 돈이안되면 단검 

피갈퀴올리신후에 천갑옷하나 사주고 빌지워터올리고 몰락올리는트리 타주시면서 

상황이 ad가 잘컸으면 닌자의신발 몰락보다 빠르게 올려주시고 몰락후에 적cc가 무조건 거슬리는게없을수가없는

마이라는챔피언이라 수은을 사주시고 그걸로 스노볼 굴리시면서 중간에핑와 조금씩 도와주고 

적이 딜이 몰락으로 버텨지는정도면 구인수 빠르게 올려주시고 딜이못버틸정도다 그럴떄 구인수보다 스테락을 먼저 

가주시면됩니다 그후에 헤르메스 시미터 올려주시고 모든 코어탬이 다 안뜨더라도 중요한 싸움이 난다 싶으면 

무조건 강철의 영약부터 먹어주시는게좋습니다 이놈이 스테락도 시너지있고 cc도 빨리풀려서 마이에겐

빨간영약보다 강철의영약이 2배는 좋다는걸 아실겁니다



적이 초반에 ad 쌘편이다 제드탈론같은애들 감당이안되시면 

피갈퀴>닌자신발>몰락>스테락>수은 혹은 구인수>헤르메스 시미터 업글
            (중간에 중요한한타 바론,불용 강철의영약 아낌없이 드시고)

ap 감당이안되면 피갈퀴>몰락>수은>스테락>구인수>헤르메스 업글>영약
적이 ad한명이라도있으면 그냥 닌자의신발올리시는게낫습니다 ap챔피언이 많다해도 ad치명타나 
딜탱애들딜이 감당이될려면 무조건 닌자신발 가야됩니다 

평범한 상황에서는 저위에있는 식으로 가시면됩니다 
다만 스테락이먼저가느냐 구인수를 먼저가느냐 그게 본인이 판단하셔야할 문제라고 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밀
요즘 많이 프로들사이에서도 나오고 부캐 대리할때 무조건 있는 카밀입니다

정글이나 탑이나 도주기 딜링 사기급으로 뽑아내서 벤하면 좋습니다

q 정확성 프로토콜 고정데미지가 잘컸을경우에 1100까지도 박힙니다 그냥 마이를 제외한 다

챔들도 개녹아서 1:1은 뭔짓을해도 이기기힘들어요 탬이 동급이면카밀이 유리합니다

이녀석이 진입각 잡는순간 cc기로 아군이 멈춰주면 그때 끊어야합니다
일라오이
일라오이나오면 탑이 잘크든 못크든 힘들어요 마이가 촉수를 피하려고해도 q로 한번피하면

2초내로 다른촉수가 내려찍어서 답이없습니다 딜탱이라고해도 녹는 어마어마한 op챔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그냥 안만나길 비시는게 좋아요 계속 자기혼자 라인미는 녀석이라 3명정도가면 여유롭게 잡구요 그렇게잡으면 우리포탑 밀려있어서 좀 힘들어요..

잭스도 카운터
피들스틱
피들서폿이든 정글이든 마이가 대치상황에서 공포맞으면 수은 풀어도 침묵걸려서 알파못긁고

다른애들이랑 딜 포커싱되서 녹아버리는경우도많고 요즘같은메타에 피들궁이 무조건 날라올수밖에없는 환경이라 힘들어요

서폿피들도 갱각자체를 무효화시키고 초시계를 가기때문에 킬각초반에 잡기가 엄청힘든편..

후반에 존야를가서 이놈먼저물려고해도 마이혼자선 어림도없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미스 포츈
기본이속이빠른애지만 전투시작되면 그런것도사리지죠




(뚜벅이탱커들도 앵간해서 잡기쉬운편)
이즈리얼
이즈같은경우엔 비전이동을 아껴뒀다가 딸피때 쓰는경우가많은데 그때알파로따라가는판정이 엄청 잘나오는편이라

기본기만된다면 매우쉽게잡을수있습니다


(딜탱가는애들도 진자잡기쉬워요 )
고속연사포를가서 후반에 진입하긴어렵지만 혼자있을떄 쉽게잡는편입니다




(cc기만 잘씹어주면마이는 끝나는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저는정글을돌떄 티어가낮았을때 제모습을보면 항상 정글만먹다가 싸우면 뒤늦게가서 겜이터지는경우가

많았다고보는데요 이런상황이 제가 골드쯤 플레하위구간에서 많이일어났엇고 


다이아쯤가게되니까 그떄부턴 자기정글도 정글인데 최소한의 레벨링정도만 신경쓰면서 돌다가 적의동선을 예측해서 

핑와로 갱킹방지와 역갱으로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여주는 플레이를 했구요 탑갱같은경우엔 cc기가 있어도 마이자체가


호응이 힘든챔피언이라서 플빼는 용도로 가거나 2:2상황 보려고 갑니다 그게안되면 그냥 탑에 빽핑직어주면서 와드박고 파밍하라는식으로 끌고갑니다 그런식으로 6랩 찍고나서 이제 미드 봇 위주로 운영하다가 솔용도할땐해주고

바텀을 다 짜르고나서 용먹고 집간다음에 혼자전령먹어두고 탑에 전령풀어서 유리하게 가져가기도 하구요


제플레이는 아무래도 피지컬적인부분이 많다고생각합니다 아직까지 판단에 미숙한점이많아요

초반 운영법

 레드먹고 칼날부리먹고밑에쪽 바위게먹으면서 조용히 파밍 >상대팀입장에서는 이미 반대편바위게 먹고나서 


카정을갈지 탑미드를 찌를지 혹은 파밍을할지 고민중인데 75%는 카정이나 갱을가기때문에 날카로운 관찰력이필요합


니다 어디쯤을가서 역갱을 할지 그게중요해요  그리고 마이2랩갱도 무시못합니다 2:2상황은 3랩이 무조건좋지만


2랩때도 역갱봐주면 좋아요

 

중반 운영법

 파밍은 레드 블루 미드한테 주면서 적당히 레벨 상대정글이랑 붙어주고


 적팀미드나 정글이 봇이나 탑 같은곳 많이가는상황을 역갱이나 빽핑으로 방지해주면서 소규모 이득을봅니다


 우리가 3 적이 4명일경우그냥 버리는게낫습니다 그런식으로 하다가 용먹으면서 바위게를 먹어주시는게 중요해요


 바위게 시야가 제일중요합니다 주도권없는경우 바위게 포기 부족한레벨링은 밀리는라인이나 갱끝난 라인에서


경험치 줏어먹으면서 크는게중요해요 탑갱성공하면 라인밀어주고 집가듯이 그런플레이가 중요

 

후반 운영법

 

 바론쪽 와드 혹은바론은 아직 이르다싶으면 용쪽시야 꽉잡아달라고 서폿에게 당부하고


우리팀이 안짤리게 핑찍어가면서 봇이나 탑 밀어줍니다 그러면 상대방이 라인과 마이를 막으려고 최소 2명이올건데


그상황에 미드가서 한타 빠르게 넣고 이득볼건지 아니면 바론시야먹고 페이크를 주던지 여러선택지가있죠


도중에 팀이짤리면 그냥 밀면됩니다 밀던라인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방조합이 극딜이아니면 앞라인 극딜로녹여서 뒤에 원딜애들 빠르게짤라주시는게좋아요


보통 원딜먼저 물어버리면 적팀모든애들이 포커싱이 확오기떄문에 버티기가 힘듭니다 


마이에게 위험한건 cc기에요 서폿이든 탑이든 먼저짤라서 궁지속시간을 늘려주는게 중요합니다 


구인수 몰락 피갈퀴마이는 탱커를 엄청잘잡아요 상대탱커가 잘커서 가갑이 아프면 죽음의무도 올려주세요


딸피들항상 주시하다가 죽이는게 좋습니다 앞라인도앞라인이지만 딸피들 보이면 과감하게 짤라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cc기를 알파로피하고 수은으로 풀고 탱을 스테락으로 하면서 강철영약으로 버틴다 


못이기는챔피언이 타릭궁받은 야스오랑 잭스 그리고 개잘큰 누킹딜러.. 이정도?


항상 자기가 못한다는 마인드로 자신잇게하시는게중요합니다 마이는 많이할수록 늘어요


자기손이 카운터인거같습니다 알파를 쓰면안되는거 머리속에 0.2초전에 떠올라도 들어가는게 


마스터이라서 그런부분을 보완하면 티어는 쑥쑥올라요

 

마치며

 정글이해도가 브론즈면 마이를잘해도 골드가 한계입니다 


정글에대한 이해도를 늘리는게 첫번째고 두번째는 마이사용법


마이장인들의 매드무비를 보면 항상 잘크고 킬많이먹고 살아가는데


이런부분은 버리고 간발의차이로 살아가는 실력을 기르는게 중요합니다 


정글이해도,한타 무는법,운영,바론오더,시야,상대챔피언cc회피 혹은 풀기,q 이해도,아이탬상황별로가는 이해력


등등 티어상승하려면 높은티어사람들한태 배워야합니다 그걸이해하면 본인도 그티어에있겠죠 


페이커동영상본다고 본인이 따라할수없는이유는 이해도가 페이커급으로 안되있어서그런것입니다 


건투를빕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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