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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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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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메타 라기도 하기에 부끄러운 AP이렐

- 시적감수성(2018-07-11, 조회수: 21048)

안녕하세요. 골드에서 놀고있는 버러지입니다.
8.13너프 이후 이렐리아 승률은 그리 좋지가 않습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극 AP이렐을 소개시켜 드리려 합니다.
솔직히 AP이렐은 많이 연구됬었던 빌드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쓰이지 않았다는건 제 생각엔
AD로 양성하는게 AP로 양성하는것보다 좋아서
라고 생각합니다.
AP가 안좋아서가 아니라요.

그리고 제 생각엔 지금 AD 브루저로 양성하는 이렐리아는 너프로 인해 경쟁력을 잃은지 오래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렐의 비정상적으로 높은 AP 계수에서 답을 다시 찾고자 했습니다.

이렐의 총 계수는
W: (총 충전시) 0.8, 피해감소 0.07
E: 0.8
R: (적중시) 0.7, (결계 통과시) 0.7

총 2.3AP 조건부 3.0AP

대표적인 AP누커인 애니의 AP계수 도 2.3AP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반박할 수 도 있습니다.
"애니는 패시브로 기절 먹이고 풀콤을 확정적으로 넣을 수 있잖아요."
이렐리아는 확실히 논타겟 비중이 많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딱히 높은 것 같지도 않지만(맞추지를 못하면 뭔 소용입니까) 제가 눈여겨 본 부분은 W의 피해감소입니다.
한타 때 적진 한가운데로 들어가서 W로 버티고 R,E,W로 광역누킹을 하는 근접 AP딜러,
심지어 존야도 쓸 수 있습니다.
대충 옛날 AP마이의 느낌을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이렐 잘하시는 분들 E 잘맞추잖아요;;
AP로 가면 W가 너무 개사기에요.
W선마하고 주문력 100만 되도 피해량 감소가 72펀데;;
AP이렐은 W하나만 믿고 간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요, 솔직히 다른 좋은 메이지들 놥두고 이렐을 AP로 돌릴 이유가 없습니다.
단점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먼저 라인클리어 E로해야됩니다.
라인전도 ㅈ빠지게 어려워요.
한타때 상대가 스킬 잘피하면 절대 딜 못넣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이렐을 AP로 쓰면
라이엇은 이렐의 AP계수를 엿맥이고
AD계수를 다시 올려줄것입니다!
그러니 모두 AP이렐을 합시다!
솔직하게 말해서 AP이렐 좋습니다.
정말 좋습니다.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5) 2585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3.5) 124.5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6 (+0.85) 20.4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룬은 핵심룬 지배, 보조룬 영감을 들어줍니다.
지배쪽은
감전, 돌발일격 빼면 자윱니다.
만약에 텔 안들면 포식자 들어주세요.
영감쪽은 고정인데요
이유는 후술하겠습니다.
이거는 자유긴 한데 전 텔이 좋아요.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이렐리아가 스킬로 적을 맞히면 6초 동안 중첩을 1 얻습니다. (최대 4중첩) 이렐리아가 중첩당 7.5~25%(레벨에 따라)의 공격 속도를 얻으며 최재 중첩 시 기본 공격으로 10~61(+0.2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1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 선마해줍시다.
왜 W를 선마 하냐면 앞에서도 말했듯이 AP이렐은 W와 스킬들의 높은계수 하나만 믿고 가는 챔픕니다.
그리고 W쿨 12초되는게 ㄹㅇ 개사깁니다.
쿨감 45% 맞추면 W쿨이 6.6초가 되는데
최대 1.5초동안 궁킨 알리급 탱킹력을 자랑하면서 스킬쿨을 돌릴 수 있습니다.
충전할동안 W쿨이 안돌아가는건 아쉽긴 합니다.
그리고 6.6초동안만 버티면 다시 쿨이 돌아옵니다.
중간에 존야도 섞어주면서요.
그리고 끝날땐 0.8AP의 데미지를 광역으로!
정말 좋은 스킬입니다.
스킬 콤보
마법공학 점멸을 들었기에 콤보는 꽤 다양합니다.
E - 마공학 점멸 - Q - E - W - R
이라던지요.
그냥 AD이렐이 그렇듣 콤보가 다양합니다.
상황에 따라 씁시다.
스킬 활용 팁
AP이렐에게 Q는 미니언 막타와 리치베인과 돌발일격 트리거에 지나지 않습니다.
W를 어떻게 쓰느냐가 가장 중요한데요.
데미지를 버텨야 할때는 1.5초동안 차징하고
누킹을 해야할때는 0.75초만 차징해서 쏜다던지
그냥 유동적으로 씁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핵심 템은 라일라이입니다.
라일라이는 Q와 W로 광역슬로우를 끼얹어 E와 R을 더 쉽게 맞출 수 있게 해줍니다.
체력도 많이 줘서 W의 탱킹력 강화와 시너지도 있죠.
리치베인의 경우는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공짜로 이속7%와 0.5AP의 계수를 주겠다는데 안받을 이유가 없더군요.
루덴의 메아리는 쿨감 20%와 적지않은 주문력덕에 선택했습니다.
존야는 이렐리아의 어그로핑퐁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줍니다.
라바돈은 뭐 말할 필요가 없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는 의외로 강합니다.
적응형 능력치로 공격력을 제공받는데다가
핵심룬으로 감전을 들었기 때문에
오히려 솔킬각은 더 잘나옵니다.
하지만 집에 한번 다녀오면 공격력은 사라지기 때문에 사려주세요.
라인전은 그렇게 강하지도 약하지도 않은것 같습니다.
초반 운영법
굳이 이득을 볼라고 날뛸필요 없습니다.
그냥 상대가 내려가거나 올라가면
같이 가주고
정글 싸움할때 놀러가주면
시간은 우리편입니다.
AP이렐은 왕귀챔에 가까운 챔프거든요.
템의존도가 높은대신 엄청 쎄기때문에
유통기한 오는 누구누구처럼
이득볼라고 방방뛸 필요 없습니다.
나중에 1초만에 터지는 누구누구와 달리
W쓰면 피해감소 조집니다.
절대 사고 나지 않습니다.

중반 운영법
그냥 한타때 광역스턴이나 설설 넣어주시고 본진에 붙어 계세요.
AD이렐과 달리 AP이렐은 1ㄷ1이 약하기 떄문에
스플릿은 웬만하면 자제하시고
그대신 한타에서의 광역 폭딜이 엄청나기 때문에
본진에 붙어있으면서 한타해주시면 됩니다.
스플릿은 안전할 때만 가주세요.
한마디로 '유동적으로' 움직이라는 소립니다.
후반 운영법
똑같습니다. 늘 유동적으로 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AP 이렐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니시에이팅도 할 수 있고 받아치는데도 좋습니다.
이니시에이팅을 하실거라면
마공학 점멸-Q-W-E-E-R
이 가장 기초적인 콤본데요.
그냥 Q로 들어가서
W로 탱킹하면 절대 안죽습니다.
라일라이만 나와도 딜감소가 72퍼 남짓입니다. 
마이와는 다르게 CC도 씹어요.
거기다 광역으로 0.7AP의 폭딜과 20%의 슬로우를 끼얹읍니다.
잘하시는 분들은 그냥도 잘맞추는데 20퍼 슬로우 있을때 E 못맞춘단건 말이 안됩니다.
들어오는 친구들은
그냥 개싸움 하면 됩니다.
워낙 스킬셋이 난전에 강하다 보니까 받아치는 것은 그냥 스킬 휙휙 던지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유동적으로 해줍시다.
솔직히 설명해도 쓸모 없을것 같습니다.
이렐 잘하시는 분들은 다 아실거 아시잖아요?



이것으로 AP이렐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잊지마세요.
AP이렐을 하면 AP계수가 너프먹고 AD계수가 버프먹을 겁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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