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24 대회에서 폭갈 카이사 나왔습니다!
데프트 선수가 사용하심
1.5코에서 QE 진화를 모두 마치는 폭풍갈퀴 카이사!
AP카이사가 아닌 폭풍갈퀴 카이사를 추천하는 이유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2) | 2374 | 마나 | 345 (+40) | 1025 |
공격력 | 59 (+2.6) | 103.2 | 공격 속도 | 0.644 (+1.8%) | 0.841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8.2 (+0.7) | 20.1 |
방어력 | 25 (+4.2) | 96.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525 | 5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카이사의 피부가 능력치에 따라 기본 스킬을 진화시킵니다.
이케시아아 폭우: 추가 공격력 100 필요
공허 추적자: 주문력 100필요
고속 충전: 추가 공격 속도 100% 필요
플라즈마를 소모하면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레벨이 올라서 상승한 공격력도 이케시아 폭우의 진화에 영향을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추가 공격력 100 - 이케시아 폭우가 미사일을 12개 발사합니다.
체력이 35%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주문력 100 - 공허추적자가 플라즈마 중첩을 3만큼 적용하며 적 챔피언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250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공격 속도 100% - 0.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0/100/7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E W 순으로 마스터 합니다
2렙에 라인에 미니언이 애매하게 위치해 딜교해야 할 상황인데 W를 맞추기 힘들다면 E를 찍는것도 괜찮습니다.
카이사의 패시브는 4타가 아니라 5타에 터지는 패시브입니다.
카이사의 패시브는 아군 CC에 스택이 차지만, 자체적으로 패시브가 터지지는 않습니다.
EQ는 안되지만 QE는 됩니다.
E사용중 R을 눌러두면 E가 끝나고 자동적으로 사용됩니다. 주의. 마우스 클릭으로 명령 취소 가능합니다.
초반 봇라인전 패시브 + W딜은 상상초월 패시브 3타 상태에서 W맞추면 피 200정도는 우습게 날아갑니다.
궁은 추노가 목적이면 상대의 퇴로를 막는 방식으로 상대 뒷편에 사용.
교전중 실드가 목적이면 바로 옆으로 빠르게 이동하거나, 아군 미니언 사이에 숨어서 실수를 유도하거나, 부시로 씁시다.
궁으로 상대의 주요 CC를 씹으려고 노력해봅시다.
궁 썻을때 CC에 걸리면 실드만 생기고 이동이 취소됩니다. 주의
1.폭풍갈퀴 AP카이사
이 세부류로 나뉩니다.
선구인수 AD카이사 있긴한데 2번보다 좋은점이 1도 없으니까 거르고
일단 솔랭에서 추천하는 템트리는 1번,2번 선폭갈 카이사임
솔랭 특성상 초반부터 힘을 못쓰면 잦은 딜교, 소규모 교전에서 이득을 취하기 힘듬
그래서 BF, 롱소드 같은 깡AD 올려주고 값싸고 스탯깡패인 폭갈이 가장 좋은것
진화타이밍 빨라지고 스킬딜도 쎄지니까. 쌈에서 이길 확률이 늘어나겠지
반면에 3번 선 구인수 AP트리는 폭갈을 스킵하는 만큼 데캡 타이밍이 빨라지지만, 라인전이 정말 포탑 박혀서 cs수급만 해야 할 정도로 약해짐
사실 말이 좋아서 포탑 박혀서 반반가는거지 cs10개 20개 벌어지다 빅웹에 4인다이브 당하고 게임터지면 구인수 갈생각이 안듬
구인수 깡스탯이 너프와 변경 이후로 정말 구림 심지어 가격도 3300원으로 폭갈보다 500원 더 비쌈
단순 골드 비교 해봤을때 차이가 더 명확 해짐
폭갈트리 qe진화 총 골드가 2800+875+300+300+1100 = 5375 인데
AP트리는 구인수의 격노검(3300)+광전사의 군화(1100)+쐐기검(1100) = 5500
더 비싼데 진화는 더 느리고 e진화 한개밖에 못함
뭐 그래도 본인이 잘 사리고 cs만 수급한다! 하면 AP를 가면 포텐있고 좋겠지만 위에서 말했듯 솔랭에선 쌈이 어떻게 어디서 일어날지 예측 불가능하기 때문에...
예를들어 팀랭에선 용앞 바위게 간보는 우리정글러 좀 꺼지라고 할 수 있지만 솔랭에선 정글러가 대가리 들이밀고 보거든.
뭐 어쨋든 이런 이유로 1~2코까지 딜로스가 거의 없는 1코 폭갈 트리가 현재로썬 가장 나은게 보통임
BF장만만 하면 이후론 값싼 하위템들에 조합비도 싸고
이후에 곡괭이 + 하면 q진화 광전사 투단검 + 하면 e진화도 가능해서 이른 타이밍에 주도적으로 게임 만들기 편함
q진화 깡딜이 엄청세서 이때부터 구인수까지가 가장 전성기인데 보통 솔랭게임이 극초반 넘기고 이 타이밍에 결정 되는 경우가 많음
이런 장점들로 선폭갈 카이사를 추천 하는 바.
그리고 이후로 3코부터 어떤템을 가야 하는가! 에 대해 고민이 많은것 같은데
이후에 보통 1번트리는 내셔-데캡~ 같은 기존 AP 카이사 템을 올리고
2번트리는 루난-인피~ 같은 폭갈과 시너지를 내는 크리류 아이템을 올림
중간에 생존템으로 존야,밴시나 가엔을 섞어주는 정도.
둘중에 어떤게 좋냐는 질문이 많던데
그냥 상황 따라 다른거임
다른분이 실험해주셨는데 두 템트리의 DPS는 별 차이가 없음
AP는 쿨감과 주문력을 챙길수 있고 w로 순간 폭딜 가능
AD는 루난과 크리를 챙길수 있는 그 정도 차이
그렇기 때문에
아군이 올AD 조합이다! 이러면 1번 AP 트리를 타면 되겠고
아군에 AP가 충분히 있고 루난 광역딜 각이 나온다! 이러면 2번 AD트리를 타는거고
3코 내셔는 딜로스가 심하지 않나요? 하시던데 루난가도 똑같음ㅇㅇ
(저는 1번트리를 선호하는게 내셔에 붙은 쿨감 20%가 스킬 돌리는 횟수 차가 되게 큼. 특히 e가
w로 순간 폭딜 넣는것도 강력하고
근데 우리팀 2AP에 상대 탱커 있으면 AD로 가는게 좋습니다
적응형 투구에 약해서)
아무튼 위에 이 긴 글 요약하자면
1. 1코는 폭갈 고정
2. AP AD는 상황따라
3. 루시안 밴
글고 AP 카이사 상대 탱커 있으면 공허 필수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6이후 궁으로 멀리서도 붙을 수 있는것을 이용해서 갱콜로 라인전 풀어나가야함
서폿이 몰가가 오면 봇 타워는 지킬 수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서폿간 상성이랑 실력에 겜 갈림
카이사vs루시안,미포 이런 매치업도
아군 서폿이 몰가,피들이런거고 상대가 브라움, 파이크, 라칸 뭐 이런 경우면 꽝붙으면 지더라도
반반 파밍 충분히 가능하고 오히려 상대 무리하는거 갱콜해서 역으로 이길때도 많음
울팀 소라카 적팀 브라움 미포 이런구도면 역으로 라인전 끝날때까지 팸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