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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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108) | 2416 | 마나 | 490 (+26.0) | 932 |
공격력 | 52 (+2.7) | 97.9 | 공격 속도 | 0.625 (+2.24%)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 | 86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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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은 위와 같이 찍어줍니다.
상황에 따라서 3렙때 W를 찍고 4렙때 Q를 찍어주셔도 됩니다. (아군이 갱을 왔다든지 하는 추가적인 딜링이 필요한 경우.)
상대에게 Q를 맞출 수 있는 상황이라면 무조건 상대 챔피언에게 Q를 던지시고, 그렇지 않다면 무리해서 Q를 맞추려고 하기 보다는 적 미니언들의 체력을 균형있게 잘 조절해서 Q 한번에 지속적으로 2스택씩 확보 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E를 1레벨만 찍고 마지막까지 더 안찍는 이유는 위에도 말했지만 적이 맞아주지를 않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E가 몇렙이든 적은 E를 맞아줄 생각이 없으므로 가두면 안에서 뱅글뱅글 맴돌것이고 길을 막으면 들어오지 않을것이기 때문에 굳이 E에 스킬포인트를 투자할 필요는 없습니다.
E는 그냥 애니비아 벽세우는거랑 비슷하게 생각하세요.
라인전에서 가능하면 적에게 EQW 콤로는 시도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마나소모가 너무 커서 빚맞출경우 곧바로 역습을 당하는것은 물론이고 이후 마나부족으로 인해서 아군의 갱이나 파밍에 큰 지장이 생기는데다가 상대의 실력이 뛰어나다면, 상대는 E 안에서 베이가의 Q W를 피하면서 자신의 스킬을 꽂아넣는게 가능하기 때문에 EQW 콤보로 상대를 견제하는건 베이가에게 절대적으로 불리한 싸움이 됩니다.
E는 아군이 갱을 왔거나 내가 킬각을 내는게 가능하거나 적이 갱을 왔을때만 쓰시고 W는 라인 관리하는데만 가끔씩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최대한 사리면서 로밍으로 이득을 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초반 1렙때 제드 표창을 피하면서 Q를 2대 이상 맞춰주셨다면 이후 집에 갔다오기 전까지는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지만 거기까지가 한계입니다.
W때문에 갱이 와도 잡는게 불가능하니 최대한 타워를 끼고 계시고 제드가 궁을 사용했다면 E 써놓고 경계에서 계속 비비적 거리세요.
정확하게 말하면 카타는 베이가를 잡을 수 있는데 베이가는 카타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없어요.
그냥 사리면서 파밍하고 같이 로밍으로 크는 수밖에 없습니다.
카타가 로밍다는게 꼴보기 싫으시다면 W 2레벨 빠르게 올리셔서 라인만 계속 밀어주세요.
W 사거리가 길기때문에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 둘 외에도 리산드라, 에코, 르블랑, 스웨인, 블라디미르, 모르가나, 이즈리얼 등등 미드를 오는 대부분의 챔프가 상대하기가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는 E가 있기는 하지만 적에게만 사용이 되기떄문에 생각보다 E로 가두기가 쉽습니다.
E 외에는 걸어다니는것밖에 못하는 뚜벅이 이므로 E로 가둬주기만 하면 정글러와 함께 후드려 패는게 가능하기 때문에 무리하다가 킬만 내주지 않는다면 상대하기가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상대하기 쉬운 상대는 있죠.
상대방이 베이가의 스킬샷을 잘 피하지 못한다면 어느챔프가 와도 충분히 상대할만 합니다만, 스킬샷 한방도 안맞아줄 정도로 컨트롤이 좋은 상대가 온다면.. 라인전은 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라인전은 갱이 오거나, 내가 안전한 상황에서 확실한 킬각이 나오는게 아니라면 무조건 사립니다.
상대 챔피언에게 Q를 맞출수 있다면 던져서 맞춰주시고, 파밍으로 쓸경우에는 가능한 Q 한번에 2마리씩 잡을수 있도록 상황을 만들어 주세요.
E는 적 혹은 아군이 갱을 오거나 확실한 킬각이 잡혔을때가 아니면 쓰지마시고, W는 상황에 맞게 라인을 미는데 쓰시면 됩니다.
최대한 사리면서 텔포를 이용해 로밍각을 봅니다.
첫 템이 2티어 신발이기 떄문에 집에갔다가 바텀이나 탑으로 바로 로밍가도 좋습니다.
최대한 적에게 킬을 주지 않으면서 다른 아군이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한타를 할때 상대편에 말파이트나 블리츠크랭크같은 E로 대응하기 힘든 챔피언이 있을경우 뒤쪽에서 대기하다가 싸움이 붙었을때, 적당히 E 깔고 딜을 해주시면 되고 그런 챔피언이 없다면 앞에서 깔짝대면서 탱커라도 좋으니 E로 적 하나 이상을 가두고 스킬 던져주시면 충분합니다.
이쯤되면 극딜 베이가 이므로 너도한방 나도한방의 죽창겜생이 시작되는데 총검의 슬로우와 리치베인의 강력한 딜을 이용해서 베이가를 잡기위해 달라붙는 적을 역으로 관광시켜주고, 안전이 확보되었을때 폭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E를 이용해 한명 이상의 상대를 가두는것을 목표로 하시면 좋습니다.
보통 앞쪽에는 상대 탱커가 나와있을것이고 탱커 대부분은 근접챔프이기 때문에 호라이즌으로 가두면 아군 원거리 딜러들이 상대의 견제 걱정없이 E 끌날때까지 상대 탱커를 후드려 팰수 있기때문에 이후 바로 한타가 열리더라도 충분히 유리한 상황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재량껏.
이거 다 입롤같아 보여도 실제로 베이가 해보면 저렇게 플레이하게 됩니다.
솔직하게 E로 진형붕괴 시킨다고 적 진영 한가운데 가따 꼬나박는게 더 입롤이에요.
그냥 평범하게 맨 앞에 돌아댕기는애들 한두명이나 가두면 성공한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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