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50% (3표)
16.7% (1표)
33.3% (2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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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장인 유튜브 로시아 진의 모든것 100% 공개합니다!!

- 너안에나(2018-10-18, 조회수: 28517)

안녕하세요!!

진을 정말정말 좋아하는 로시아 입니다.

지금 제 공략 보시고 하루빨리 티어상승 하시길 바라며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생방송도 시작했으니 많이많이 놀러오셔요~~

밤 10시 ~ 새벽 1시까지!!



추천 & 구독 부탁드려요!!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룬입니다.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신비로운 유성

- 이게 정말 꿀입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아주 진을 강력하게 만들고, 진의 부족한 딜을 채워주는데 아주 좋습니다!!

#한 끝이 모자라서 놓친적이 많다고요??? 유성 드세요!!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마나순환 팔찌

- 스킬의존도가 높은 진의 부족한 마나를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효율 짱짱 룬입니다

#진을 하면서 마나가 많이 부족하시다고요???  마나순환 팔찌 드세요!!

Absolute Focus(절대 집중)절대 집중

- 기민함 너프로 인해 이제 절대 집중을 찍습니다!! 라인전 견제 및 한 방 딜교 쇼부볼 때 아주 좋습니다!!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폭풍의 결집

- 주문작열 너프로 인해 이제 폭풍의 결집을 찍어줍니다!! 이제 후반도 강력한 진으로 가즈아!!


Legend: Bloodline(전설: 핏빛 길)전설: 핏빛 길

- 라인전 단계에서 약간의 라인 유지력 및 중간중간 피관리가 아주 좋진 않지만 쓸만합니다!!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최후의 일격

- 진의 장점을 더욱더 극대화 시켜주는 특성!! 체력 40% 이하인 적에게 주는 피해량 7% 증가!!! 완전 개꿀이죠!!
무조건 들어줍시다!! 진의 궁극기!! 진의 4타!!! 진의 w막타!!! 아주 효과 효율 가성비 짱짱!!

#내진은 내가 알고 봤던 진이랑 좀 다르게 약한 것 같다고요??? 이거 안찍으셔서 그래요!! 최후의 일격!! 찍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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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으로 HailOfBlades(칼날비)칼날비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기민한 발놀림 이 3가지 룬을 많이들 물어보십니다!!

딱 쉽게 말씀드릴게요!!

HailOfBlades(칼날비)1. 칼날비

- 이 룬은 평타를 좀 더 쌔게 만들어줍니다!! 4타를 치실 때 순간적으로 공격속도를 올려줌으로 진의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칼날비 버그 패치 전에는 첫 타부터 칼날비가 적용되면서 딜이 뻥튀기 되었었지만 이젠 패치로 인해...첫 타 적용이 안 됩니다ㅠ


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2. 기민한 발놀림

- 확실히 유성과, 칼날비에 비해 딜이 안 나옵니다. 이 룬 같은 경우는 우리팀 딜이 충분할 경우 효율 좋습니다!! 생존력 + 유지력 + 유틸 하지만...딜이 약하다는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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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점멸 + 회복 스펠을 사용하고있습니다. 
              Flash(점멸)Heal(회복)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0%(+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35/0.425/0.5/0.575/0.6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찍는 순서

 기본적으로 q선마 → w선마 → e찍어주시면 되고, r궁은 6렙 11렙 16렙때 찍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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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isper(속삭임)속삭임

진의 패시브입니다.

가장 기초적인 것이기 때문에 진을 하기전 필히 아셔야합니다!!

'속삭임' 이라고 불리는 진의 총은 우월한 살상력을 위해 설계된 정밀 기계입니다.
발사 속도는 고정되어 있으며 총탄은 네 발만 장전 됩니다. 네 발째 총탄은 진의 어두운 마법에 물들어 항상 치명타를
입히며 잃은 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속삭임으로
치명타를 발동시키면, 진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크게 상승합니다!!

좀 더 이해를 돕기위해 영상 보시죠!!↓


보시는 것 처럼 진은 4타를 장전이 되어있습니다. 그 4타를 다 쓰게 되면 일시적으로 이동속도가 335 → 375로 증가되는 것이 보입니다!! 그리고 4타를 치고나서 바로 평타를 칠수있는 것이 아니라 장전되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거 모르시고 진 하시면 안됩니다!! 무조건 아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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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춤추는 유탄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0.475/0.55/0.625/0.7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쉽게 말해 부메랑 처럼 팅기는 총알입니다. 총 3번 팅겨서 4명을 맞출수 있습니다!!
또한 팅겨서 가는 과정에서 팅기는 적을 처치하면서 팅기게되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좀 더 이해를 돕기위해 영상 보시죠↓

보시는 것처럼 라인전 단계에서 q를 미니언에 튕겨서 혹은 상대에게 직접적으로 계속 맞춰줍니다
이게 정말 중요합니다!! 진이 라인전에서 이득을 볼 수 있느냐 없느냐 완전 큽니다!!
q를 맞추게 되면 우리가 찍은 유성룬의 유성 + 주문작열로 추가딜이 들어가 상대입장에서 너무 아픕니다
꼭 라인전 하실 때 생각하시면서 기회될 때 마다 맞춰줍시다!!

그리고 이번 영상은 팅겨서 잡는 영상 준비해봤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상대가 예측하기 힘들게 미니언 막타에 q를 팅겨서 녹턴을 팅겨서 모르가나를 잡는 그림입니다.
이렇게 팅겨서 갈경우 상대가 생각을 못했다면 저런식으로 킬을 내실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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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adly Flourish(살상연희)살상연희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50/85/120/155/19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과 몬스터는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0.75/1/1.25/1.5/1.7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번엔 진을 잘하고 못하고를 결정해주는 진의 핵심스킬입니다.
솔직히 타겟팅 스킬은 다 맞추기 때문에 잘하고 못하고 차이가 심하게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논타겟팅 스킬은 맞추고 못맞추고 차이가 큽니다.
그중에서도 이 살상연희 스킬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 스킬이 중요한게 스킬 사거리가 매우 깁니다. 
상대가 예측할수 없는 각도에서 상대를 공격할수 있고, 또 우리팀을 호응해줄수 있습니다!
영상 한 번 보시죠!!↓

처음 장면은 라인전을 하다가 위에서 우리팀이 싸움이 난 것을 보고 바로 가서 w로 호응을 해주는 장면입니다.
상대 바텀보다 빠르게 먼저 합류가 가능합니다 진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두번째 장면은 상대팀이 도망가는 것을 w로 속박을 걸어 우리팀이 잡을 수 있게 도와주는 장면입니다
이런식으로 w스킬을 잘 활용하시면 엄청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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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ptive Audience(강제 관람)강제 관람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2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과 몬스터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8/27/26/25/2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E스킬 강제관람은 정말 효율이 짱짱인 스킬입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상대가 압박을 해올 때 라인클리어로 아주 좋습니다.
또한 상대 갱킹이나 로밍을 방지하기위해 부쉬쪽에 박아주시면 좀 더 갱면역이 올라갑니다.
한타때 상대가 나를 물러 들어올경우 내 밑에다가 e를 까시고 뒤로 빼면서 딜을 하시면 더욱더 슬로우까지 들어가면서
카이팅하시기에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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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tain Call(커튼 콜)커튼콜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50/125/200(+0.2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끝으로 군필과 미필을 나누는 바로 그 커튼콜 
진의 꽃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이건 뭐 따로 설명이 필요가 없고, 같이 영상 보시죠!!

진의 궁 활용도 및 스킬 활용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총 5가지로 나눌수 있는에요

1. Long Sword(롱소드)롱소드 + 3포션    →  다음 코어를 빠르게 뽑을수 있고, 3포션 시작으로 좀 더 초반 라인전을 편하게 할 수 있다!!

2.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의검 + 1포션    →  좀 더 공격적으로 라인전을 쌔게 갈 수 있습니다!!

3.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 + 1포션    →  상대바텀이 견제가 좋거나 유지력이 좋을 때 수비적으로 가야할 때 좋습니다!!

4.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의 반지 + 2포션    →  초반 라인전에서 부족한 마나를 조금이나마 채워주고, 2포션이라는게 좋습니다!!

5.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신발 + 4포션  →  제가 가장 선호하는 템트리 입니다. 가장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안정적인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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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아이템
가장 핵심은 Stormrazor(폭풍갈퀴)폭풍갈퀴 입니다!!

이 때부터 '아 이제 할 맛 난다' 생각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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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코어
2코어는 무난하게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고속연사포 가주시면 됩니다!!

Stormrazor(폭풍갈퀴)폭풍갈퀴와 더불어 시너지 효과 짱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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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코어

3코어부터 이제 상대를 보면서 갑니다!!
1. 우리팀 딜이 없어서 내가 딜을 더 올려야 한다!! 그러면 무조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
2. 상대 ad 암살자 ex)탈론, 제드, 카밀 등 잘 컸다면 바로 (초시계)초시계 →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 까지!!
3. 상대 ap 암살자 ex)르블랑, 카사딘, 피즈 등 잘 컸다면 바로 Hexdrinker(주문포식자)주문 포식자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맬모셔스 까지!!
4. 상대 탱커들이 너무 잘커서 피가 달지 않고, 우리팀이 올ad라면 바로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도미닉 or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필멸자 가주시면 됩니다!!
5. 상대 cc가 너무 강력하다 ex)레오나, 리산드라, 말자하 등 바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수은장식띠 →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 시미터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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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코어

1.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을 올렸지만 그래도 딜이 부족하다 하지만 상대 탱커들은 없다!! 그러면 바로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의 단검 올려주시면 됩니다!!
2. 상대 암살자 잘 커서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를 갔다면 여기서 이제 딜을 더 올려주시면 됩니다!!

4코어부터는 딱 뭐 이렇다 정답이 없습니다.

간략하게 쉽게 설명 드리자면 팀 상황을 보고 적팀 상황을 보고

내가 3코어로 방어템을 올렸는데 그걸로 버틸만 하다 그러면 딜템 더 올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내가 3코어로 딜템을 올렸는데 순간적으로 죽는다 그러면 방어템 4코어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템트리엔 정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2코어 까지는 어느 정도 고정적으로 가지만 3코어 부터는 항상 유동적이게 상대에 따라 우리팀 조합에 따라 가시는 걸 연습하시길 바래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파이크
이 자식... 진짜 골치 아픕니다... 그랩 당하면 거의 죽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그랩류 챔피언들은 그랩을 실패하면 리스크가 있는데
이 자식은 그랩 실패해도 일방적입니다....
루시안
이녀석 잘하는 사람 만나면 라인전 정말 힘듭니다
루시안이 몰락한왕의검 나오기전 타이밍엔 진이 할만합니다.
근데 1코어 나오는순간 좀 힘듭니다.
근데 후반갈수록 진이 더 좋은거 같아서 나쁘진 않습니다.
이녀석 상대할땐 닌자의신발 꼭 가줍시다!!
레오나
레오나....cccc....정말 짜증...
이녀석 상대론 무조건 헤르메스신발!!! 필수입니다!!
헤르메스 가는 순간 이녀석 별 다섯개 난이도에서 별 2,5 로 50% 감소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워낙 라인전 자체로 봤을 땐 진한테는 상대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녀석상대로는 무조건 미니언 뒤에서 평타 같이 맞다이 해주면 질수가 없습니다!!
또 몸이 약해서 킬각도 잘나옵니다!!
자야
자야는 상대가 라칸이랑 같이 오지 않는 이상 진으로 상대하기 편합니다
자야 깃털만 주의해주시면 진이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베인
베인....음 미니언 하나 먹으러 올때마다 평타 날려주시면 아마...고통 그자체로 생각할겁니다!! 앞구르기로 날 때리러 왔따 그럼 4타까지 쳐줍시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 ★★

블리츠 잘하는 사람 만나면 음 모랄까 라인전에서 이득보기가 매우 힘듭니다

그랩을 계속 아껴서 가지고있는 것만으로 진이 압박할수가 없어서 골치아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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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rus(바루스)바루스 ★

바루스 워낙 라인전자체가 쌔서 6렙이후 cc궁극기도 아주 좋아 살짝 조심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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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rthus(카서스)Zed(제드)Talon(탈론)Camille(카밀)Kayn(케인)

이녀석들 잘크고 잘하는사람 만나면 수호천사 방템 다 소용없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 <<좀 더 이해를 돕기위해 ↓↓영상 한 번 보시죠!!



● 진 유성과 주문작열을 이용해 킬내는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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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끝으로 더 궁금하신 내용이나 이해안되시는 내용 있으신분들은 댓글로 물어봐주시거나, 유튜브 채널오셔서 물어봐주시면 항상 답변 해드리니 언제든지 물어보셔요!!

https://www.youtube.com/c/Losia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50% (3표)
16.7% (1표)
33.3%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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