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75% (3표)

25% (1표)

0% (0표)
정글 여진 아트록스
정글로 전향합니다 .
개사깁니다 꿀빠세요
스킬콤보나, 운영방법등은 같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정글 아트록스의 장점
정글러 1:1 질수없는 압도적인 딜링


광역스킬
로 인한 빠른 정글링

타워다이브, 어그로 등 다양한 궁극기의 활용
웬만한 벽 다 넘을수 있는
를 이용한 기동력

정글 아트록스의 단점
높은
스킬의 의존도

높은
패시브의 숙련도

하드CC에 취약한 모습을 보임
초반 말렷을시 복구하기가 힘듬
최근 들어 타잔 선수가 '여진'아트록스를 사용 하셨습니다.

승률 ㅎㄷㄷ
생각보다 괜찮은 픽이라고 생각됩니다.
--------------------------------------------------------------------------
부계 승률

기존에 했었던 탑아트록스 전적을 제외하면

약 81%정도 나오는거 같습니다.

10.17 플레 달성했습니다.


11/08일자 다이아 달성

본계는 탑아트록스 사용했습니다.
공략 시작합니다 .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0 (+114) | 2588 | 마나 | 105.6 (+45.0) | 870.6 |
공격력 | 60 (+5) | 145 | 공격 속도 | 0.651 (+2.5%) | 0.928 |
5초당 체력회복 | 3 (+0.5) | 11.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정글 아트록스
11/4 일자

최근 사용하고 있는 여진 룬입니다.
리산드라가 요즘
들고 라인을 서듯,

아트록스의 
스킬에도
이 쉽게 발동이 됩니다.



3코어 전까지 아트록스는 AD/AP 방어템을 올리지 않기때문에


정말 좋은 옵션입니다.
따라서 필자는 여진을 듭니다.
돌발일격

유령포로
시야를 도와주며, 적정글 리젠속도와 적정글 동선을 알아낼수 있습니다.
굶주린 사냥꾼
피흡템을 가지 않기때문에, 조금더 생존력을 높일수 있습니다.
궁극의 사냥꾼
궁극기 쿨타임을 감소시켜 조금더 이득을 볼수 있습니다.
---참고----
타잔선수 정글 아트록스 룬

'감전 룬'

===============================================================================
탑 아트록스
필자는 '감전' 아트록스를 주로 사용합니다.
1) 감전 아트록스 특성

아트록스의
스킬의 범위는 상당히 넓기 때문에 터트리기 용이하고,








정말 좋은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궁극기 쿨타임을 줄여 초중후반 이득을 챙기기 용이합니다 .
2) 유성 아트록스 특성

마찬가지로 Q
스킬의 범위가 괴랄하기때문에 유성 터트리기가 정말 쉽습니다.


다음은 보조 특성 선택지 입니다.
정밀 특성


초반 맞다이시 활용도가 높으며 무난무난한 특성입니다

헤르메스를 가지못할것같다 / 적 CC가 많아 버티기 힘들다 할때 들어줍니다
적 누커가 많아서 내가 끔살당한다 할떈
(최후의 저항) 도 좋습니다

이도저도 아닐땐
최후의 일격 으로 킬각을 봅시다 .

마법 특성




초반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는 특성입니다.
결의 특성

상대가 견제가 너무 빡셀거 같다 할때 듭니다
EX)

등등



대표적인 특성으로는 

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이 아트록스
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


영감 특성







자세한 '영감 특성' 공략
>> 증조할아버지 님의 [시즌 8) 감전 쾌속 접근 아트록스]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42004
정글 아트록스
정글은 
고정입니다.


탑 아트록스

이번패치로
이 360초로 너프를 먹었습니다.

따라서
이나
도 고려해 볼만 할것 같습니다.



모든
스텍 구간에서 
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들어줍니다.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선마 순서





정글
정글은 빠른 기동성과 붙어싸울때 용이하게 싸우기 위해
선마보다는 중간에
를 먼저 마스터해줍니다.




딜량이 부족하지 않느냐? 하실수 있는데, 아트록스 모든 데미지는
스킬의 깡데미지가 아닌 추가계수이고,

부족한 공격력은
의 공격력 증가로 커버할수 있으며

덤으로 교전시
도 자주 사용할수 있습니다.

5레벨 40% 기준 5초
칼날부리가
Q 스킬에 원콤난다면
선마 하시면 됩니다. 그전까지는
찍어주세요





보다 쉽게 캠프를 도실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정글링 방법
레드



블루
마찬가지로



칼날부리
작은 몹들은
범위에 다 녹기때문에,
칼끝과
를 큰 칼날부리한테 몽땅 써주시면 됩니다 .



늑대



두꺼비와 바위게는 그냥 두드려 패주시면 됩니다 .
첫캠프 돌때는
스킬의 쿨타임이 매우 길어서 조금 느릴수 있습니다.

최대한
칼끝과
패시브를 자주 터트려 주는게 중요합니다.





그후부터는 갱킹에 초점을 맞추시면 됩니다.
효율적인 갱킹 방법
기본적으로는 정글 갱킹 기본콤보는
E>
W>
입니다 .



기본콤보 2번 영상 참고 )
궁극기사용한 다이브
궁극기 사용후 체력회복을 위해 죽어주는것이 좋습니다.
궁이속활용
스킬 콤보


















사거리 계산은 
첫타 사거리로 계산 하시면 됩니다.


가장 자주쓰는 콤보입니다.
3)









가장 빠르고 강한 콤보이며
카운팅이 되어야 합니다

4)동영상 준비중..
스킬 설명
아트록스의 모든스킬은 논타겟입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쓰는것이 중요합니다 .

처음 라인전에서 CS2개 놓치고 한대 치면 개이득일정도로 괴랄한 데미지를 가지고있습니다.
덤으로 치감/보호막 감소 효과도 있어요
튤팁에 설명되있듯이 스킬을 쓰거나 검끝으로 챔피언을 맞추면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따라서
의 싸이클을 잘 활용해야겠습니다

)보통 10초/12초 내외로 유지하시면 됩니다.
데미지 영상 >>>
-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세 번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각 공격을 검 끝의 좁은 범위로 적중시킬 경우, 적을 공중에 잠시 띄우고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공격 : 20/35/50/65/80 (+0.64/0.68/0.72/0.76/0.8 총 공격력)
두 번째 공격 : 18.75/37.5/ 56.25/75/93.75 (+0.8/0.85/0.9/0.95/1.0 총 공격력)
세 번째 공격 : 22.5/45/67.5/90/112.5 (+0.96/1.02/1.08/1.14/1.2 총 공격력)
모든 딜이
에서 나오는만큼 아트록스의 핵심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칼끝부분에 맞출수록 괴랄한 딜을 보여줍니다.

=평타를 섞어가며 사이클을 돌리면 딜로스를 방지할수 있습니다 .
-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물리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15/20/25/30/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논타겟스킬이라
와의 연계가 좋습니다. 끌려오는 타이밍에
2타 3타 맞추시면 됩니다.


#팁
미니언에 두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CS먹을때 개꿀 )
-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 재사용 대기시간: 3/2.5/2/1.5/1초
- 기본 지속 효과 : 아트록스가 가한 물리 피해의 20/21.25/22.5/23.75/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 아트록스가 돌진하며 잠시 공격력이 15/25/35/45/55 증가합니다. 파멸의 돌진은 최대 2회까지 충전되며 20/18/16/14/12의 충전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지속 효과로 피흡이 생깁니다.
1레벨에는 보통
를 찍지 않기때문에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팁
가까이 붙어서 사용하면 평
평 평타캔슬이 가능합니다

영상 >>

-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 재사용 대기시간: 140/130/120초
- 아트록스가 12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내어 근처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다음 효과를 얻습니다.
첫 1초와 챔피언 및 포탑을 상대로 전투 중이 아닐 때 이동 속도가 120/180/240 증가합니다.
총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피의 샘이 발동하여 최대 체력의 15%부터 50%까지 서서히 체력을 비축합니다. 아트록스는 치명적인 피해를 받으면 3.25초에 걸쳐 이동 속도가 감소한 상태로 부활합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입니다.

요약하자면. 강해지고 빨라지고 12초 동안에 죽으면 부활합니다.
잃은체력비례 부활이아니라, 궁극기 사용시간비례 체력부활입니다. (최소 15%~최대 50%)
부활시 3.25 초의 무적시간이 주어집니다.
라인전에서는 추노할때 , 역관광 노릴때, 포탑다이브 할때 주로 사용됩니다.
한타때는 적 뒷라인 딜러들 어그로를 담당합니다 .
궁극기 역관광 >>
궁극기 추노 >>>>
궁극기 다이브 >>
등등 활용도가 다양합니다




부활시 15%~50%의 체력부활이 체력회복으로 적용이되어, 보다 많은체력으로 부활할수 있습니다.

궁극기 사용후 사용시 최대체력이 증가하여, 증가한 최대체력의 15%~50%로 부활할수 있습니다.

부활시, 궁극기 부활먼저 적용되기때문에, 아트록스 생존력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주의
궁극기 부활 못하고 죽을 상황이 생길수 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표준
극딜
정글 아트록스
시작은 



캠프 다 돌때까지 3/2가량의 체력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광역스킬인
덕분에
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그외 무난한 정글러들 >>






무난하다면>>>
먼저 올리시면 되고

너무 잘컷다 >>
가시면 됩니다.

그후 템트리가 나뉘는데,
적 AD챔피언이 '너무' 잘컷다 



적 AP챔피언이 '너무' 잘컷다 





딜넣을 상황이 잘 나오거나, 아트록스가 이니시 걸어야 할상황이 나온다면 

적 하드cc가 많아 버티기 힘들다면 



필자는 요즘 케인처럼
>
>
템트리를 가는데, 정말 괴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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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와 잘맞는 아이템 설명

칠흑의 양날 도끼
공격력 체력 쿨감까지 뺄것하나 없는 준수한 스텟을 가지고있고
하위아이템이 가격이 싼편이라 무난하게 뽑기 좋습니다.




아트록스의 극한의 생존과 극한의 어그로를담당합니다 .
3;1 4:1 하는것 아닌이상은 
두개가 동시에 빠질일이 거의 없습니다 .


돈이 된다면,
를 먼저, 돈이 안된다면
먼저 가줍시다.



그후로는 템트리가 유동적인데, 추천을 하자면

스테락의 도전
추가공격력과 생명선 효과가 아트록스의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


궁극기 사용후 사용시 최대체력이 증가하여, 증가한 최대체력의 15%~50%로 부활할수 있습니다.

상대편에 AP가 있을때 아쉬운척하면서 가는 사기 아이템입니다.
아트록스 피흡패시브와 연계가 좋고,
되살아날 때에도 적용이 되어 보다 많은 체력으로 부활합니다 .

추가)

헤르메스의 시미터
최근 필수로 가는 아이템입니다.
궁극기 시전후, 딜로스를 줄여줍니다. 또 , 생명력 흡수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피흡템 대신
를 갑니다.


아트록스의 2% 부족한 방관을 채워줌과 동시에,
이속 버프와 시너지가 잘맞아서

최근 상위티어 아트록스의 2코어가 되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판테온입니다.
W스킬로 들러붙을때 아트록스Q맞추기가 힘들고,
방패 패시브가 켜져있으면 아트록스 평타 패시브도 막히기때문에
정글부쉬에서 만나면 이기기 힘듭니다.
하지만 둘다 궁이있는 상태라면 아트록스가 우위를 점하기 때문에, 역갱이나 2:2싸움에서는
아트록스가 7;3정도로 유리합니다.
W스킬로 들러붙을때 아트록스Q맞추기가 힘들고,
방패 패시브가 켜져있으면 아트록스 평타 패시브도 막히기때문에
정글부쉬에서 만나면 이기기 힘듭니다.
하지만 둘다 궁이있는 상태라면 아트록스가 우위를 점하기 때문에, 역갱이나 2:2싸움에서는
아트록스가 7;3정도로 유리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공
아트록스의 장점은

리 신
1~5레벨에서도 준수한 1:1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것 뿐만아니라

신 짜오
6이후에 궁극기를 장점으로삼는 정글들에게도 밀리지않는
개.사.기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같은 성장이라고 가정했을때 선궁키고 싸우면
단언컨대 1:1 이길수 있는 상대정글이 없습니다 .
개.사.기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같은 성장이라고 가정했을때 선궁키고 싸우면
단언컨대 1:1 이길수 있는 상대정글이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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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아트록스 챔피언별 공략
쉬움 : 어떻게 맞딜하든 쉽게 이김 / 한타에서도우위를 점함
보통 : 라인전에서 아트록스 스킬을 무력화시킬 수단이있음
어려움: 라인전에서 아트록스 스킬을 다쓰더라도 이기기 힘듬
하드카운터: 답이 없음

가렌
쉬움
초반에
맞더라도
써서 딜교하시면 딜교이득을봅니다


3렢이후
하러오면
로 대응하신후 뒤로
쓰시면서
천천히 맞춰주심 되겠습니다





갱플랭크
보통
아트록스는
나
로 거리를 좁혀야 하는데,
로 커버칠수 있어서, 조금 까다로운면이 있습니다.



우위를 점하는 라인유지력으로 승부를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빠지면 킬각도 자주 나옵니다.


나서스










한타에서도 우위를 점합니다.

나르
보통
초반은 사리셔야합니다







다리우스
쉬움
1레벨
견제 해주시고, cs먹으러올때마다
치시면 됩니다


가끔
들고 1레벨
찍고 달려오는 친구들 있는데, 점멸아끼시면 안됩니다. (무조건짐 )


6레벨 이후에는
각을볼텐데
로 간단하게 씹어주심 됩니다.








뽀삐
보통


초반
때문에 딜교 밀릴수 있습니다. 벽꿍각 조심하시고 4레벨부터 무난히 라인전 이기십니다.


사이온
보통






트런들
쉬움
마찬가지로 cs먹으러 올때마다 

갈겨줍니다.




피오라
하드카운터급


초반승부를 보지못한다면 모든레벨구간 이길수 없습니다.
후반에가서도
는 충분히 치명적이고, 한타 기여도도 비등비등하기때문에, 벤 추천드립니다.


케넨
보통







빠른타이밍에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퀸
쉬움


착지 지접도
2타의 범위에 포함되기때문에,
각때마다
맞추고 패시면 되겠습니다.








티모
쉬움/보통
딜가는 티모는 쉬움/ 탱가는 티모는 보통입니다.
둘다 전략은 같습니다.
에
씹히지 않도록
빠졋을때 딜교하심 됩니다.






대신 특성은 마법에 
추천드립니다.



오른
어려움
생각보다 정말힙듭니다.
에
한대라도 씹히면 딜교를 손해를봅니다


갱불러서 초반에 따시고, 운영해야할듯싶습니다
한타 영향력도
덕에 밀리는 추세입니다.

댓글로 챔피언 달아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주 타겟팅은 적 AD/ 미드라이너 입니다.

죽을거같으면 확실히 죽고,
로 살아나시면 되겠습니다.




한타영상 #1
잘못 물렷음에도 최대한 오래버티며 지원을 받는 모습입니다.


#한타영상 2
탑미드가 
여서
대신
을 먼저 갔습니다.






#한타영상 3
주구장창 버티는 아트록스
#참고
아트록스 정글은 다른 육식정글처럼 운영하시면 되겠습니다.
따로 적진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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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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