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0
0
0
1/1
가볍게 보는 자크 공략

- Nagchou(2018-07-23, 조회수: 4505)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주 룬 - 결의
1. 여진
자크는 W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하드CC입니다. 그리고 한타페이즈에서 E스킬로 진입하여 상대 딜러의 딜을 버텨내며 궁을 사용하는 자크와 딱 맞는 룬이기도 합니다.
2.뼈 방패
철거룬은 개인적으로 잘 들지 않는 편이고, 생명의 샘과 뼈 방패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초반 바위게 싸움이 심한 요즘메타에는 뼈 방패정도만 들어주면 안전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3.사전 준비
번데기 룬은 딜을 넣지 않는 자크와 맞지 않고, 재생의 바람은 초반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고 후반에는 자크 스스로의 회복력이 좋기때문에 들지 않습니다.
4.소생
문도박사급의 어마어마한 체력 회복량을 가지는 자크에게 딱 맞는 룬입니다.
보조 룬 - 영감
1. 마법의 신발
300원 공짜
2.우주적 통찰력
지휘관 메타때는 꼭 미니언 해체분석기를 들었지만 현재는 자크가 라인클리어가 빨라야하는 운영챔도 아니기 때문에 들지 않고, 외상은 딱히 큰 이득을 보는 룬 같지는 않다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외에도 다른 룬들도 비교해봤을때 강타를 자주 사용하고 플레시를 이용한 변칙적인 플레이를 위해 이 룬을 선택해줍니다.

자크는 정글러입니다.
F점멸은 사랑입니다.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4~8%(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3%)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기본 갱킹 콤보

(E가 맞았을 때) E - 평타와 함께 W - Q - 최대한 아군과 가까운 곳에 있는 미니언에 평타

(E가 안맞았을 때) E - 적이 가까이 있으면 Q를 맞추고 아군과 가까운 곳에 있는 미니언에게 평타

(E가 안맞았을 때) E - 적과 멀리 있으면 가까운 미니언에 Q를 쓰고 플레쉬 평타

2. 풀콤보

이론상

E맞추고 - 평타와 동시에 W - Q - 근처 미니언 평타 - 차징하지 않고 바로 R - 젤리들 먹고 평W

현실

E 못맞추고 - Q - 근처 미니언 평타 - 평타와 동시에 W - 차징하지 않고 바로 R - 젤리를 먹고 평W - 젤리먹고 평 - 평W 하면서 지속딜

스킬 활용 팁

 자크의 Q는 어느정도 거리가 떨어져도 CC효과가 약간 약해질 뿐이지 사용이 됩니다. 때문에 Q를 못맞춰도 근처 미니언에 맞았다면 플레쉬를 사용하여 CC를 넣을 수 있습니다.

 Q를 사용하고 난 후에 평타는 타격 가능한 상대라면 뭐든지 가능합니다(식물, 정글몹, 소환된 오브젝트) 

시작 아이템
필수 코어템
상황별 아이템
신발은 상대 딜러중에 어느쪽 비율의 딜러가 더 잘 컸는지에 따라 바뀝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