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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상대법
가렌 난이도 ★2
라인전 초반에서 이득을 보면 볼 수록 아트록스는 강해집니다.
초반에 와 를 이용하여 딜교 이득을 본뒤 킬을 내봅시다. 킬을 많이 낼 수록 쉬워집니다.
갈리오 난이도 ★1
매우 쉽습니다. 갈리오는 AP챔피언 한테 나름 강한데
아트록스한테는 한없이 약해집니다. 끝을 이용하여 강한딜을 넣어주면 매우매우 쉽게 잡습니다.
갱플랭크 난이도★3
유성 딱 적당하다고 봅니다. 연습상대로도 정말 알맞은 상대이며,
쓸때 이걸써주면 킬각이 보입니다.
또한 선를 맞춰 뺏다면 를 통하여 쾌속 접근을 발동시켜 추노하면서 잡아냅시다.
나르
난이도★4
처음에는 조금 어렵습니다. 초반에 많이 맞아주지 마시고,
나르가 던지는거 맞지만 말아줍시다. 안맞은 뒤 로 진입하거나 나르의 를 뺀다면 로 때려줍시다. 역시나 나르는 분노로 변했을때가 더 상대하기 쉽습니다.
나서스
난이도★3
유성 견제를 통하여 스텍을 못 쌓게 해줍시다!
그리고 계속해서 때려줍시다.
다리우스
난이도★3
라인전이 힘들다! 유성 스킬을 잘알고 라인전 리드할 수 있다! 감전 난이도는 하늘과 땅의 차이만큼 막 올라갔다가 내려갔다합니다.
아트록스가 빠졌을때 다리우스가 키고 따라오면 그냥 망설임 없이 키고 도망가세요!! 다리우스 상대 결과 감전을 터뜨리려고 할때 다리우스에게
스텍을 내주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후 라인전을 진행해본 결과 유성룬을 통한 라인 견제가 라인전에서는 좋은거 같습니다.
좀더 자세하게 글을 써달라는 요청이있어 추가합니다!
아트록스는 태생 다리우스를 맞딜로 이기진 못합니다.
하지만 아트록스에게는 "충분한 견제를 통하여 피를 뺄 수 있다."
라는 강점이 존재합니다. 우선 저는 라인전에서 다리우스가 힘들다
하면 유성을 들라고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유는 아트록스의 스킬을 통한 지속적인 견제로 다리우스의 피를 빼고 체력이 30~40%
일때 킬각을 보는 방식으로 진행을합니다.
하지만 다리우스의 상대법을 잘 알고있다면 감전을 딜교로 사용합니다. 즉 다리우스의 와 사거리를 잘 알고있어야 저 딜교방식이 성립하기 때문에 다리우스에 대해 잘 알고있으면
감전을 사용하라! 한 것입니다. 만일 다리우스의 거리를 정확하게 모를경우는 유성을 100% 추천드립니다. -라인전이 힘드시다면 유성을 라인전을 리드 할 수 있다!면 감전을 들어주세요-
럼블
난이도★3
여진(취향) 여진을 통하여 이득을 보는 딜교만 하고, 뼈방패 대신 재생의 바람으로 라인 유지력을 올려줍시다. 나름 쉬운거 같습니다. 럼블은 마땅한 도주기도 없으며 아트록스가
만 맞춰주도 우리의 메인 룬 쾌속 접근으로 바로 추노가 가능합니다.
레넥톤
난이도★4
여진 레넥톤은 스킬로 스킬을 피합니다. 그렇기에 신중하게 를 써줄 필요가 있습니다. 할려고 들어올때마다 +로 빠집시다. 분노가 빠지면 확실하게 할만합니다. 또한 저렇게 들어올 경우,
를 맞춰논다면 쾌속 접근을 이용하여 바로 추노가 가능합니다.
레넥톤이 빠질때 +로 따라가면서 를 3번 검끝을 맞춥시다. 할려고 할껍니다. 만약 빠르게 +를 못한다면 를 이용하여 빠르게 평타 1대라도 쳐줍시다.
여진룬 추가 여진을 들어주시면 레넥톤의 강력한 스킬 연계딜을 어느정도 받아내고 맞딜을 이길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여진타이밍 마다 견제나 딜교를 해주시고, 라인을 당겨주시면 레넥톤은 힘이 많이 빠집니다.
렝가
난이도★3.5
여진 역시 들어오는 챔프 렝가입니다.
초반의 경우 수풀에 있는 렝가를 의식하면서 가능하면
cs를 먹지 않는 형식으로 라인을 버티시다가 로 수풀에서 뛰어 들어오면 로 한턴 빠집시다. 맞딜해서 검끝일 맞출 수 있는 것이 아니면, 딜교 못이깁니다!
로 빠졋다가 렝가가 로 미니언을 칠때 잠깐 멈추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그때마다 로 때려줍니다. 상대가 착취 탱렝가면 템중에 을 올려줘도 좋습니다. 렝가의 스킬도 회복이기에 반감이 됩니다. 물론 아트록스의 로도 반감이 되구요. -렝가 4스텍일 경우 빠집시다.-
르블랑
난이도★4.5
유성 미드 아트록스의 경우로 설명드립니다.
스펠은 탈진을 추천드립니다. 르블랑은 아트록스로 상대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르블랑의 는 로 피할수는 있지만, 자칫 잘못하면 그대로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탈진을 들어 를 맞더라도 최대한 킬을 안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르블랑의 는 돌아오는 자리가 명확하게 보입니다.
그렇게 서로 눈치를 보며 스킬샷을 정확하게 맞춰야합니다.
스킬로 2렙때 정확하게 킬각이 나옵니다.
르블랑이 1렙때 를 찍었으면 로 라인을 최대한 빠르게 정리하고, 를 찍었으면, 르블랑을 위주로 를 써줍니다. 또한 르블랑의 는 아트록스의 표식으로 분신 구별이 가능합니다.
리븐
난이도★3
여진 들어오는걸 막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리븐은 진입기가 총 4가지 정도 됩니다. 4가지를 통하여
아트록스의 검끝을 피하는 경우가 종종 나옵니다.
그러니 여진을 들어 뼈방패의 효율로 맞딜에서 밀리지 않고, 의 지속효과를 통한 라인 유지력으로 압살 할 수 있습니다.
여진과 뼈방패를 들어 딜이 조금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점은 항상 유의 하셔야 합니다.
마오카이
난이도★3.5
초반에 정말 쉽고 후반가서 마오카이가 하드캐리 궁만 쓰지 않는 이상
아트록스로 불리한적이 없는거 같습니다!
말파이트
난이도★4
유성 저는 정말 힘든거 같습니다. 딜 파이트는 상대할만 하지만
탱 파이트는 그냥 너무 단단해서 한타 가장 마지막에 잡거나
여러명에서 짤르고 시작합니다. 하지만 역시 6렙전 솔킬 3번정도 내시면
정말 편하게 겜흘러갑니다.
모데카이저
난이도★2~3
첫 귀환전 가능하시면 솔킬내시고, 라인전에서 점화 들어주시고 로 피흡을 하기때문에 귀환 후, 꼭 구매하세요! 피흡과 상당합니다. 하지만 초반킬을 1번 내시고
이거 사오시면 이후 라인전은 무난하게 계속 솔킬 내십니다.
문도 박사
난이도★4.5
네 힘들어요 하지만 이 친구 앞만 바라보는 정직한 친구에요.
도주기 없습니다. 그저 역시 초반에 와를 이용하여 조금씩 피를 빼주고 킬각때 을 이용하여 잡아내면 이 친구도 정말 편합니다. 대신 갱당하거나 그래서
역으로 솔킬을 내 줄 경우 재미 진짜 없는 게임 하셔야 합니다.
점화 드세요!
볼리베어
난이도★3.5
조금 어렵기도 하고 쉽기도 합니다. 볼리베어 가 있을 경우, 싸우지말고 멀리서 로 견제 해줍니다. 가까이 다가오면 걸고 빠져주시고 거리좀 되면 로 피빼고 패시브 발동되면 +해주고 나오거나 킬각봅시다. 점화들어도 좋아요!
블라디미르
난이도★2
저는 블라디미르가 리븐을 힘들어 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쉬운데 몇몇분은 블라디가 카운터다!
이런 이야기들을 하십니다. 그렇지만 제 기준에서 쓰겠습니다.
우선 블라디는 아트록스의 중 1개를 확실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개는 맞는다는 소리입니다. 이게 쾌속 접근을 이용하면 걸고 를 사용하면 블라디가 끌려 올 때쯤 를 사용하는데, 이걸로 도망가도 이미 아트록스는 쾌속 접근을
통하여 추노가 가능합니다.
빅토르
난이도★4
유성 빅토르는 라인전에서 지속적인 를 통하여 견제를 시작하고, 이후 으로 이득을 챙기는 아주 더러운 플레이를 보여줍니다. 빅토르의 는 이동속도 증가까지 있어, 후반부에 가면 갈 수록 매우 잡기 힘들어지며 불리한 상황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즉, 승부처는 초반에 "라인전에서 이득을 가져간다."입니다.
우선 아트록스의 갱호응은 최상급입니다. 빅토르의 갱 회피는 하 정도이구요.
라인전은 항상 관리를 통하여 자신의 포탑주변으로 당겨줍니다.
어디 라인이든 현 시점에서 아트록스는 당겨서 제드같이
짤짤이 견제로 피를 빼고 여차하면 킬각을 재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 마법사 미니언을 3마리정도 남기고 다음 웨이브가 도착하여
천천히 막타만 치면 라인이 유지가 될것입니다. 대포웨이브가 다음일
경우, 근접 2마리까지 함께 남겨줍시다. 라인을 당기며 를 통한 지속적인 견제 그리고 상대의 피가 적당히 빠지면 ++를 통한 한방딜 이후 다시 라인관리 이점을 반복하면 상대 빅토르와의
CS격차가 벌어지기 시작하면서 상대 빅토르는 갱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빅토르의 스킬로 라인을 빨리 밀지 않나? 이러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아트록스도 스킬을 통해 빅웨이브를 다시 라인관리 할정도의 적은 CS로 만들 수 있으며 라인
유지력에서 빅토르는 저절로 아트록스에게 밀리게 됩니다.
즉 아트록스가 빅토르를 상대하는 것은 상대 빅토르와 맞딜을 해서 + 을 주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유성을 통하여 피를 빼고 빅토르에게 갱 압박을 주어 CS격차를 벌려 이후 킬각을 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하지만 라인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지속적 견제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과 등으로 차이가 심하게 벌어져 매우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뽀삐
난이도★4
유성, 여진 아트록스가 너무 단순한게 초반 라인전에서 킬을 따내면 카운터라도
대부분 중~후반까지는 무난하게 이겨냅니다. 뽀삐+를 가능하면 벽에 맞지 마시고 벽에 맞더라고 바로 쓰지마세요. 뽀비의 경우도 추가 하겠습니다.
아트록스가 너프를 먹고난후 수정을 안한 챔피언중 1명이네요..
(죄송합니다)
우선 뽀삐를 상대로 감전은 상대 라이너들이 근접이고 뒤가 없을 경우, 들어줍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는 솔킬각을 보기 매우 어려워진다.
라는 단점이 생기죠... 그 것을 매꾸는 것이 입니다. 즉 감전은 뽀삐를 상대하는 것이 아닌 다른 상대 라이너들을 상대하는 목적으로 들어준다! 이런 마인드를 가지시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나 상대 조합에따라 유성도 좋은 활약을 보여줍니다. 다리우스와 마찬가지로 를 이용하여 주문 작열과 함께 딜교를 해주시면 충분히 피를 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뽀삐의 +를 이용한 딜교에서 당황하여 의 검끝을 맞추지 못하며, 뽀삐의 순간적인 딜에 놀라 를 쓰고있지만 를 배는 경우가 나올 수 있습니다. 즉, 다리우스처럼 충분한 견제 이후, 체력을 빼고 안전하게 을 사용하여 잡아주는게 필요합니다. 항상 주의할 점은 가 빠졋을 경우 상대의 갱킹에 조심합시다. 뽀삐를 상대 할때는 더욱 가 잘빠지기 때문에 상대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하고 충분한 견제이후 들어가줍시다.
사이온
난이도★3
사이온은 그냥 무난하게 라인전만 가셔도 충분합니다.
무리하게 들어가셔서 킬만 안주면 후반에도
충분하게 이길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역시 1~2렙 구간에서 솔킬 내시면
후반까지 편안하게 이기실 겁니다.
신지드
난이도★3
유성 빠른 이동속도와 넘기기로 도주가 용하지만 를 맞추면 킬각이라고 봅니다. 아무리 도주를 해도 쾌속 접근을 통하여 상대는 에어본 자신은 이동속도 증가로 도망가는 신지드를 따라 를 맞추실 수 있을겁니다. 그렇게 해서 피를 쭉 빼고, 만약 신지드한테
를 못 맞췄고 를 맞췄다 싶으면 +로 딜을 좀더 넣고
남은 로 빠져줍시다.
아칼리
난이도★3.5~4
여진 아트록스가 초반 1렙에서 스킬로 라인을 빠르게 밀면 아칼리가 다가와서 를 위주로 딜교를 할려고 합니다. 이때, 가능하면 거리를 최대한 벌려 스킬로 딜교를 하거나 라인을 빠르게 정리를 하여 선 2렙을 찍고 스킬을 이용하여 빠르게 킬각을 잡아줍니다. 초반에 킬을 내면 낼수록
아트록스는 아칼리에게 우위를 점하고,
역으로 아칼리에게 킬을 주면 대부분의 아칼리는
점화를 들기 때문에 살짝 불리한 감이 생기기도 합니다. 여기서 아칼리 6렙 딜이 총합 400가까이 나옵니다. 이거 주의하면서 반피때 바로 키시고 싸우면 안집니다.
야스오
난이도 초반★1~2 후반★5
역시 초반에는 밥입니다.를 이용하여 빼주고 쓰면 쓰겠지만 만약 맞춘다면 바로
로 딜을 더 넣어줍시다. 또한 야스오가 를 타고
아트록스를 넘어간다 그러면 아트록스 챔피언 트레일러처럼
뒤에다 2타 또는 3타 쓰시면 검끝에 맞습니다.
오른
난이도★4.5
어려워요.. 하지만 역시 탱커에 뚜벅이 위에랑 공통점 입니다.
최대한 초반킬 내주고, 오른의 마지막 퉤!를 맞지만 않으면 추가 데미지는 받지 않습니다. 그래서 조금 수월해 집니다.
또한 오른이 쓸때 의 검끝을 이용하여 에어본 걸어줍시다.
올라프
난이도★4~5
유성 붙어도 으로 를 무시하고 달려오는 괴물같습니다. 초반에 견제를 할려고 해도 를 맞으면 밀릴때가 있습니다. 올라프가 잘하면 잘할수록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는 가능하면 안맞는게 좋고, 도끼를 잡으러 갈때
스킬로 견제만 해주고 빠집시다.
극후반에서 아트록스로 딜러진을 물며 올라프보다 많은 존재감을 보여줍시다.
요릭
난이도★3.5~4
유성 요릭의 구울들은 아트록스의 스킬 3타를 전부 맞아도 죽지 않고, 요릭의 스킬로 함께 돌진합니다. 요릭의 구울들이 나왔을 경우 가능하면 는 로 피해주시고 평타를 이용하여 요릭의 을 먼저
정리해줍니다. 이후 유성을 이용하여 견제를 하며 최대한 요릭의 피를 빼줍니다. 여기서 위에서 말했듯 아트록스가 유성을 드는 이유는 맞딜에서 밀리기 때문에 상대의 체력을 뺀다
라고 말씀드렸었습니다. 즉 아트록스는 요릭을 맞딜로는 이길 수
없다가 정답이며 최대한 맞딜은 피하고 견제위주로 플레이를 합시다.
우르곳
난이도★3
유성, 여진 난이도는 크게 관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맞딜에서는 우르곳의 를 맞다보면 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유성을 들어주시고, 아트록스와 우르곳의 공통점은 강제이니쉬가 가능하지만
라인전 단계에서 지속적인 갱킹에 약하다는 것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아트록스는 우르곳에 비해 생존기가 많고, 우르곳보다 CC기가
많습니다. 즉 우르곳은 갱킹에 취약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데
아트록스는 강력한 CC로 갱킹을 확실하게 호응할 수 있습니다.
이점을 이용하여 초반에 갱킹을 이용하여 킬을 따내거나 ++유성 을 통한 지속적인 견제로 피를 빼고 반반라인전 형식을 간다면
아트록스에게 있어 불리한점은 별로 없다고 느낍니다.
우르곳과의 맞딜단계에서 만약 우르곳에게 맞딜이 밀렸다면 체력이
50%가 되자마자 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우르곳의 는 , 로 제압상태에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이점을 활용하여 상대 정글러와 미드라이너 또는 서폿이 하드 CC기를
가진 챔피언일 경우, 빠르게 +이정도의 템이 나왔을때 를 다음템으로 가줍시다. 확실한건 라인전 단계에서
우르곳에게 아트록스가 밀릴경우 점점 아트록스가 우르곳에게
밀린다는 것입니다. 이점은 kt와 IG경기에서 이런 모습이 보여졌는데요.
라인전 단계에서 주의할 점은 우르곳의 +를 통한 일방적인 딜교를 당하지 않는 것, 또한 지속적인 ++유성을 통한 적절한 견제를 통한 유리한 싸움구도를 만들어 내는 것, 또는 강력한 CC기들을
통한 갱킹을 이용하여 지속적인 킬을 따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렐리아
난이도★2.5
잘잡습니다. 이렐리아가 1렙때 를 통하여 3~4스텍을 쌓기전에 아트록스가 로 견제를 넣어주다가 직접 들어오면 로 강하게 찔러주세요. 하지만 역시 6레벨 타이밍 강합니다 이렐리아
6렙을 찍은 바로는 조금만 사립시다!
일라오이
난이도★2
유성★1.5 정말 쉽습니다. 뚜벅이이고, 본인이 직접 진입하는 챔프입니다.
뒤도 없으며, 아트록스가 의 검끝만 잘 맞추고, 만 맞지 않고 싸운다면 그냥 이깁니다.
잭스 난이도★3.5
유성 이것도 역시나 초반은 킬내기 싸움입니다.
빠지고 로 견제 넣어줍니다. 만약 잭스랑 거리가 가깝고, 잭스가 를 돌리고 있으면 침착하게 만 걸어주고 기절 맞고난후 로 빠지면서 의 검끝을 맞춰줍니다. 이후는 다시 추노하면서 의 검끝을 맞춰주면 잡습니다. 후반에는 이기기 진짜 힘들어요!
카밀
난이도★4
카밀이 아트록스의 거리를 알고 있을 경우 아트록스와 챔피언의 상성차가 매우 심해지고 또한 단일 챔프 딜링에서도
아트록스가 밀립니다. 카밀의 스킬을 맞지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맞은 후에도 공격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맞딜을
피하는게 정답입니다.
카밀은 제가 하고 상대가 아트록스일때만 해봤습니다.
제가 아트록스 일때도 해봤는데 만 끊어주면 매우 쉽습니다. 카밀이 아트록스 상대할때는 로 견제 넣을텐데 그때 맞춰서 써서 에어본 걸어줍시다. 카밀이 쓸때 카밀한테서 한 2미터 거리에 쓰면 검끝에 맞으면서 끊깁니다.
클레드
난이도★4.5~5
유성 정말 난감합니다.. 클레드의 스킬은 아트록스의 를 2번이나 피할 수 있으며 완벽하게 진입하는 챔프한테
약한 아트록스의 특성상 완벽하게 진입한 클레드를 로 막기에는 힘듭니다. 그러니 클레드의 는 무조건 피해주시고 로 들어오면 1대씩 때려줍시다.
트린다미어
난이도★4~5
유성 6렙 이후부터 고통의 시작입니다.
초반에 어찌어찌 딜교를 잘해 와로 킬을 따내도 6렙 이후로는 솔킬각이 잘 안보입니다.
아트록스가 을 켜도 트린다미어는 스킬로 쭉빠지고 심지어 를 맞춰도 도주가 가능한 챔프입니다. 그렇다고 맞딜을 이기는 것도 아닙니다.
그래도 역시 초반에 갱을 불러서 몇번 잡아주시면
어느정도 할만 합니다.
판테온
난이도★3
유성 모든 들어오는 챔피언들은 1번의 콤보 이후에는 무조건
위 챔프들의 공통점은 진입기는 쿨이 길거나 또는 조건이 있고,
강력한 CC도 쿨이 길거나 조건이 존재합니다.
이점을 보면 초반 상대의 견제 또는 한번에 들어오는 스킬콤보를
로 피해주고 또는 를 걸어 슬로우를 붙힌 후 상대의 CC스킬이 빠질경우 다시 로 따라가는 형식의 딜교를 해줍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판테온의 견제를 당하다 보면 언젠가 킬각이 잡힐때도 있는데, 초반만 조심하면 오히려 궁으로인해
충분한 역킬각이 만들어집니다.
아트록스가 예상 외로 완전히 붙는 근접 챔프한테 나름 약한모습을 보여줍니다.
그점을 조심하면서 플레이하면 충분히 잡을 수 있습니다.
피오라
난이도★5~?
유성 피오라가 자신보다 못한다는 가정하에 공략을 수정합니다.
피오라의 는 아트록스의 를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전 아트록스와는 다르게 스킬에 크게 의존하는 형식의
챔피언이 되어 피오라는 정말 힘든 상대가 되었죠.
하지만 피오라를 상대로 800원으로 을 올려준 후 피오라가 를 터트리려 스킬을 통해 들어올 때 로 견제를 해주나 피오라가 눈치 싸움을 통해 +
를 사용하면서 들어오면 로 바로 빠질 수 있어야 합니다. 사실상 반응은 어렵고 자신이 언제 죽을지를 알고
눈치 껏 를 사용해주면 충분히 킬각을 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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