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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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번, 자연의 아버지
Ivern, The Green Fat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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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기려면 이겨야한다. 이기고자 하는 나무줄기

- Poie(2018-07-30, 조회수: 2339)

2018 - 07 - 30 업데이트


아이번 공략


-소개

2시즌부터 롤 즐겨왔고, 4~6시즌 전성기 찍고

이제는 남들이 덜 이용하는 챔프로 이기고 즐기는 마음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챔프 픽

모데, 갈리오, 딩거 거쳐서 아이번이었더랬지요.

모데(구) 다2

갈리오(구) 다3

딩거 다4

아이번은 현재 100게임(승75%)이며 다2입니다.


-지향점

혼자 잘 크고 팀이 못해서 졌다 마인드는 별로 안좋아합니다.

해당 챔피언으로 게임을 이기는 플레이를 하는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1인분 / 2인분 / 3인분의 스타일은 어떤 게 있는지,

조합별 플레이는 어떤게 나은지 고민을 해보자구요.

아이번, 자연의 아버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450 (+60.0) 1470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6.9 (+0.85) 21.35 5초당 마나회복 6.2 (+0.75) 18.95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75 475

-핵심룬


이런 저런 챔피언을 다양하게 즐기다보니

유리할 때보다, 불리할 때 여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스타일이

경기를 가져오는 최적의 스타일이라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다양한 룬으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집공 / 3타 약점노출

기민한발놀림 / 평타이속증가

감전

여진 / cc기 적중시 방마저증가 후 근접딜

수호자 / 근처아군실드이속

빙결강화 / 평타슬로우


집공)

갱 갈 때 평타3대 치는 게 어렵진 않습니다만.. 100%보장도 없고, 한타 때 평타3대 치느니

포지션 더 잘 잡고 어글 먹으며 cc기 실드 넣는게 더 중요하더군요.


기민한발놀림) 감전)

좋은 편 입니다만

보조 룬들이 아쉽습니다.


여진)

탱킹+딜링을 했을 때 굉장히 효율적인 룬인데,

여진딜을 위해 진입까지 했을 때, 너무 낮은 체력으로 역관광이 생각보다 쉽게 뜹니다.

여진딜까지 넣으며 아이번이 진입하면 아군이 힘껏 같이 들어와주는데, 무리한 진입으로 인한...

매우 효율적으로 쓰기엔 모자랍니다.


수호자)

보통 서폿들이 많이 들지요. 자주 발동이 가능한데, 정글의 경우

수호자는 갱을 갈 때 제외하고는 룬이 발동할 일이 없습니다.

갱을 가도 띄우고자 팀한테 접근하는게 오히려 손해일 때가 많네요.

수비적으로 갱이 되나, 공격적으로는 많이 모자라집니다.

특히 능력치 좋은 육식정글러가 넘치는 세상에서는 영양가 없는 룬을 선택하는 것은

평소보다 더 힘들지요.


빙결강화)

좋은편입니다. 유틸쪽으로 좀 수월해집니다.

이것으로 인해서 스킬을 더 잘맞추거나 그렇진 않아요.

슬로우가 묻어서 어쩌다 스펠을 하나 아낄 수 있다거나 정도 입니다.



*콩콩이)

딜링과 실딩에 도움이 100% 됩니다.

실드는 방대한 양은 아닙니다만, 딜링의 경우 아이번은 조건부 갱킹상황에 따라

정글러 중 (단시간폭딜x) 중시간폭딜을 넣을 수 있는 상황이 옵니다.


슬로우/접근, 실드/딜링, 데이지(추노) 스킬의 연속이며, 초반 코어로 맞춰가는 템들이 쿨감이

많기 때문에 상황만 따라준다면 장거리 추노에도 우위를 보이는데

이럴 때 다른 룬에 비하여 우수한 능력을 보입니다.


그리고 특히 봇 2:0으로 아군이 전멸하고 상대가 아슬아슬한 딸피일 때

스킬 운용을 잘못하면 풀피 아이번도 혼자 하나도 마무리 못하고 죽는 경우가 있죠.

피통이 적고, 다 논타겟이라 아무것도 못하고 자멸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 콩콩이가 있고 없고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납니다.

일부러 실드 아껴놓고 맞아주다가 실드, 평타강화 등으로 역관광내거나

대놓고 달라 붙어서 콩콩이 딜로 필수 마무리하고 다음행동을 정할 수 있지요.


감전처럼 스킬과 기본평타를 한방에 다 퍼부어야 하는 딜보다,

상황 따라 필요한 상황에 스킬을 써야하는게 중요한 아이번에게는 안성맞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기타룬 & 아이번의 플레이


빛의망토)

아이번 궁은 분명히 조건부로 강력합니다. 미리 꺼내고 플레이 하는 것이 좋을 때도 있지만

상대의 공격을 반격 또는 회피시 궁을 켜서 이속증가효과를 봅니다.

데이지는 도망가는 적을 추노할 때보다는 들어오는 적에게 붙여놓고 도망갈 때 큰 영향을 끼치게됩니다.

데이지와 적의 거리가 좁혀져 있을 수록, 꾸준히 그 상태가 유지될수록 좋겠지요.


기민함)

유틸 서폿팅을 담당한 챔피언에게 이속은, 체력 공격력 방어력보다 그 이상의 능력치라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마을 복귀했을 때 전장에 합류하는 속도에서도 조금씩 이득이라고 합시다.


물위를걷는자)

대게 전투의 경우 라인에서 발생합니다. 유독 아이번의 경우 마치 더 그런 것 같습니다.

강위에서 전투를 한다기보다는, 라인 합류를 빠르게 하고,

강으로 회피한 적을 추노하거나 팀을 서폿팅할 때 분명한 도움이 됩니다.


쾌속접근)

좋습니다.


마법공학점멸기)

적응안됬을 경우에 플래시 삑을 많이 내서 고생을 좀 합니다만,

마법공학점멸기로 예측못한 턱을 넘나들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명확하지만 진부하쥬?)


Q와E를 맞출 수 있는 거리에 있다고 하더라도,

박은 부쉬에서 픽 쓰고 튀어나와도 그 거리 덕을 생각보다 자주 봅니다.


체감상 6개 착용 룬 중에서 1~2위로 도움되는 룬 이라고 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강타 점화


강타 탈진

강타 힐

강타 정화






시도는 무시무시했으나,

탈진은 아무리 잘써도 킬을 만들어내거나, 탈진으로 역전하는 상황은 적게 연출되더군요.


차라리 탈진


였어요 개인적으로는...


아이번이라는 챔피언은

체력,공격력,방어력이 수치로도 성능이 보장되는 챔피언과는 다릅니다.


이속, 실드, 접근, 부쉬 등의 기술로는 그들에게 어떠한 피해를 입힐 순 없겠지요.

그것만으로는 불편함만 끼칠뿐..

유틸성, 플레이스타일로만 위 형태의 챔피언을 상회하거나 하회하게 된다고 봅니다.


이런 스킬들이 주류인 챔피언들은 데스가 적은게 상당히 주요합니다.

당연하게 데스가 적어야 상대방과 동등한 입장에서 전투가 가능하다고 보셔야 되요.

물론 폭망한다해도 유틸성에 큰 제재는 없지만,

팀 버스를 받는 게 아니라 본인 스스로 승리를 위한 영향을 끼치려면

상대적으로 데스가 적어야 맞 능력교환이 가능하다라고 의식하시는 게 좋습니다.

숲의 친구 (Friend of the Forest)
아이번은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대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몬스터를 누르면 98~0 (레벨에 따라)의 체력과 90~0 (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소모하여 자라나는 수풀을 만듭니다.

수풀:
- 40~1 (레벨에 따라)초에 걸쳐 성장합니다.
- 아이번은 완전히 성장한 수풀을 수확해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아이번은 강타를 수풀에 사용해 즉시 성장시켜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덩굴뿌리 (Rootcalle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아이번이 덩굴뿌리를 던져 80/125/170/215/260(+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적중한 적을 1.2/1.4/1.6/1.8/2초 동안 속박합니다. 속박된 적을 공격한 아군은 공격 사거리 안으로 돌진합니다.

재사용 시: 아이번이 속박된 적에게 바로 돌진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덩굴뿌리 재사용 대기시간이 50%감소합니다.
수풀 가꾸기 (Brushmak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기본 지속 효과: 아이번이 수풀 속에 있거나 수풀을 떠난 후 3초 안에 기본 공격 시 20/27.5/35/42.5/5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주변의 아군이 1.5초 동안 이 효과를 얻고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아이번이 8초 동안 유지되는 수풀을 심습니다. 수풀은 아이번의 팀이 수풀 내에서 시야를 잃을 때까지 또는 최대 45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000)
보호의 씨앗 (Triggerseed)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아이번이 아군이나 데이지에게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2초 후 폭발하며 적에게 85/125/165/205/24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5/50/55/60/65% 둔화시킵니다.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보호의 씨앗이 폭발했지만 적중한 적이 없으면 해당 아군이 2초 동안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650)
데이지! (Dais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30/120초
아이번이 파수꾼 친구 데이지를 소환해 45초 동안 함께 전투합니다.

재사용 시: 데이지에게 공격 또는 이동을 지시합니다.

데이지, 후려쳐!: 데이지가 같은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를 연속으로 세 번 공격하면 충격파를 일으켜 적중한 모든 적에게 20/4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효과는 3초에 한 번씩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지 능력치: 체력 1,000~4,400 + 0.5AP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30~90 공격력 70 + 0.15AP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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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아이번은 첫 스킬 Q를 통해서 정글링 동선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래팀의 경우)

1분28초 늑대, 블루, 골렘, Q쓰고 상대 레드(강타)에 써도 패시브 소모에

체력과 마나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윗 팀의 경우)

1분28초 유령, Q쓰고 레드, Q쓰고 상대블루(강타) 동선이 됩니다.


스킬 콤보

 베스트 스킬 콤보는 

1. 걸어 들어가서 상대와 자신 사이에 부쉬깔고 평타(이후 근접되는대로 평타)

2. 상대 도주기 빠질 떄 까지 1번 반복

3. 도주기 빠지면 Q

4. 바로 E키고 Q접근하면서 E폭발

5. 1번 반복


이 스킬콤보로 인하여 콩콩이가 가장 좋은 효율을 보이게 됩니다.


스킬 활용 팁

Q쓰고 바로 Q진입하는 건 상당히 신중해야 됩니다.

직선이동이기 때문에 상대 스킬을 맞는 건 너무 쉬운 일이며 들어갔다가

역갱 마주친 경우에 회피하기가 참 힘듭니다.


적 동선 확실히 확인 된 경우에만 적극적인 플레이에 임합니다.

타 챔피언처럼 정글은 무조건 킬을 딴다 생각마시고,

데스가 적게 유틸성 챔피언 플레이를 하시면 점멸 쭉 빼주는 것만으로도 만족하는 스타일로 갑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E스킬은 역대 최강의 스킬입니다. 아군의 보호막과 딜을 동시에 하지요.

상대적으로 계산하면 보호막과 딜, 하나의 스킬로 두개의 효율을 발휘합니다.

상대 다이브일 경우 최강의 스킬로 거듭나게 되죠.(가장 아이번이 사기인 경우)

그리고 아테네성배가 나오면 보호막+힐+딜이 되기 때문에 실로 무적의 스킬입니다.


E스킬이 대상이 난해해지는 경우를 유의해야되는데,

본인이 물렸을 경우에, 신중하게 e를 쓰기가 어렵습니다.

그냥 죽기 싫어 쿨 있는대로 본인에게 E를 쓰게 됩니다.

좋은 효율을 보기 어렵겠지요.

적당한 어그로를 먹되 아군에게 실드를 줄 수 있는 상황 연출이 필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헤카림
그라가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나서스
르블랑

 

 차후 업데이트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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