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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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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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쿨 1초미만] 무한 E URF급 방관 트린다미어?

- 렌플(2018-07-31, 조회수: 5652)

티어 인증, 트린 플레이 영상은 나중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부캐로 트린으로 티어를 올리는 중이라, 아직 티어가 높지 않아 인증을 못하겠네요.

시즌4~5 트린 원챔이였고, 트린을 접고 시즌6~7 녹턴을 해서 시즌7 다이아 찍고 시즌8 현재 고티어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무한 E 트린다미어의 공식]
1. 쿨타임 45%, E 5레벨 기준 쿨타임 4.2초
2. 적 챔피언에게 치명타 입힐 시 쿨타임 2초 감소
3. 구인수의 격노검 6스택으로 적 챔피언에게 치명타 입힐 시 평타 당 쿨타임 4초 감소

그로 인해 OP.GG 8.14 패치노트 기준으로 AP 템트리가 픽률 1위가 됨.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Lich Bane(리치베인)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로 인한 쿨감 40퍼와 추가 마법 데미지,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로 무한 Spinning Slash(회전 베기)가 가능함.

하지만 한계가 있다.

[AP 트린의 단점]
1. Spinning Slash(회전 베기)는 물리 피해이기 때문에 마법 관통력을 전혀 이용할 수 없다.
2. AP 계수가 1.0으로 높은 편이지만 AD 계수도 추가1.3으로 큰 차이가 없는 편이다.
3. AP는 Spinning Slash(회전 베기)의 1.0 계수 말고는 이득 볼 피해가 없다.
4. 치명타 아이템을 올리지 않기 때문에 분노 100이라도 치명타 확률이 35% 밖에 안된다.
Spinning Slash(회전 베기) 쿨타임이 짧아도 치명타가 자주 안터지면 무한 Spinning Slash(회전 베기)가 힘들다.


AP를 가는 이유는 Spinning Slash(회전 베기)를 자주 돌리기 위함인데, AD로 쿨감 40%를 맞추면 더 강력하다.

[쿨감 40% AD]
1. Spinning Slash(회전 베기)의 데미지가 물리 피해 이기 때문에 방어구 관통력이 적용 된다.
2. Spinning Slash(회전 베기)의 계수가 추가1.3AD로 높은 편이고 무한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3. 치명타 아이템을 동시에 올릴 수 있기 때문에 평타도 강력하고 Spinning Slash(회전 베기)의 쿨타임을 자주 줄일 수 있다.
Spinning Slash(회전 베기)Spinning Slash(회전 베기)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 이 가능하다.
4. 평타도 물리 피해이고 치명타 한 방이 강력하기 때문에 방관을 가면 평타 한 방 한 방이 더 강력하다.


방관 트린을 할 바에야 극 치명타 트린을 하는 게 더 낫지 않을까?

1. DPS는 당연히 극딜 치명타가 더 잘 나올 것이다.
- 순간 딜, 폭딜, 추노는 방관 트린이 더 좋다.

2. 하지만 DPS가 그리 좋은 편도 아니다.
- 트린과 동일 템이라면 트린보다 더 쌘 챔피언이 훨씬 많다.

마스터 이, 잭스, 신짜오에 비하면 트린다미어는 고정 공격력 증가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템빨을 못받는 챔피언이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이런건 무식한 템트리다.

트린이 탱커를 못 녹이는 이유중 하나다. 템빨을 전혀 못받는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정복자가 최고다.
사실은, 정복자 말고는 들 게 없다.

상대가 Teemo(티모)Quinn(퀸)Vayne(베인) 이면 지배 대신 결의의 뼈방패Bone Plating(뼈 방패) 들어주면 된다.

트린은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의 5초 동안 모든 걸 해야한다.
딜 , 상대 스킬 어그로

추노를 위해서 가장 완벽한 스펠 Ghost(유체화)Flash(점멸) (드는 사람은 별로 없지만 난 이게 가장 좋더라)
스플릿 운영과 E플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가장 무난한 탑 스펠)
스플릿 운영과 한타와 추노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 (트린 1위가 드는 스펠)
강력한 라인전과 추노 Ignite(점화)Ghost(유체화) (딱히 쓰는 사람은 없는거 같음)

[트린이 드는 스펠 4가지]

Teleport(순간이동)(★☆☆☆☆) 원래도 별로였지만 너프먹고 더더욱 필요성이 떨어졌다.
하지만, 후반 스플릿 운영 > 한타참여를 위해서라면 후반보고 들어도 된다.

Flash(점멸)(★★★★☆) Spinning Slash(회전 베기) 때문에 필요 없을 것 같지만, 어떻게 보면 Spinning Slash(회전 베기)때문에 필요하다. 
E플이 가능하기 때문. E>플>평

Ignite(점화)(★★★☆☆) 라인전만 보고 든다. 상대가 뚜벅이에 물몸이라면 유체화 대신 들어주자.

Ghost(유체화)(★★★★☆) 라인전보다는 중후반 한타때 보고 든다. 라인전때도 도주기를 보유한 상대로는 다이브 칠 때 괜찮다. 쿨타임이 짧기 때문에 점멸이라는 다르게 애매한 상황에서도 과감하게 사용할 수 있다.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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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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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초반 평타 치고 빠지기 Spinning Slash(회전 베기)(E 데미지를 맞춰주는게 핵심)

중후반 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 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 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 

궁 끝나고 빠지고 회복Undying Rage(불사의 분노) --- 5초 ---> Spinning Slash(회전 베기)Bloodlust(피의 갈망)

회복하고 늦게 궁 쓰기 Bloodlust(피의 갈망) --- 개피 ---> Undying Rage(불사의 분노)


스킬 활용 팁

상대가 딜교하기 좋은 챔피언이다 Bloodlust(피의 갈망) 3레벨 -> Spinning Slash(회전 베기)선마

사실, Q는 3개만 찍어도 라인 유지력은 충분히 좋고, 공격력도 적당히 증가함.

E가 쿨타임이 버프를 먹었고, 데미지도 생각보다 쌔기 때문에 E를 빠르게 선마하는 트리.

상대가 견제가 빡세다 Bloodlust(피의 갈망) 선마


[스킬 팁] 


Battle Fury(격노) 트린의 존재 이유이자 초반 라인전이 좋은 이유.

분노 100기준 치명타 확률이 35% 증가하는데, 사실상 치명타 피해 증가도 아니고 치명타 확률은 아이템으로도 충분히 올릴 수 있는지라 후반을 갈 수록 분노가 의미가 없긴 함.



하지만, 1레벨 부터 치명타 확률 35%는 매우 강력하다.

그걸 활용해서 선템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 치명타 45%를 활용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임.


트린다미어는 견제가 강력한 원거리 상대가 아니라면, 1레벨부터 미니언에게 평타를 쳐서 분노를 빠르게 쌓아주자.

분노가 100이 됬다면 1레벨 또는 선 2레벨을 찍어서 

1. 들어가서 평타치기 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 

2. 평타치고 빠지기 Spinning Slash(회전 베기) (E를 맞추는게 핵심)

둘 중 하나를 해주자


치명타가 터진다면, 1레벨 기준으로 어떤 챔피언이 와도 무조건 이득봄. (Teemo(티모): 응 실명 -> 티모는 밴이 답)

그래서 1레벨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가 좋다는거다. 45퍼기 때문에 평타 2대치면 1대는 터짐.


사실 35퍼는 3대쳐야 1대 뜰까말까지만, 45퍼는 2대중 1대가 터지고 2대 연속 터질 때도 많다.

35퍼는 2대 연속 터지는 것만으로도 운 개좋아야 가능한거임.


Bloodlust(피의 갈망) 라인 유지력이 좋은 이유.


라인전에서 스킬 활용법은 2가지가 있다.


상대가 근접 챔피언이라 딜교를 해서 이득 볼 수 있을거 같을 때  딜교 -> Q 체력회복

근접 챔피언 기준으로 초반에 치명타 터지면 무조건 이득을 볼 수 있다.

상대한테 딜교를 하고 빠지면서 체력을 회복해주는 방법.


상대가 견제가 심한 챔피언이라 딜교를 하지 않고 성장만 하고 싶을 때 분노 100 될 때 마다 → Q 체력회복 

어차피 상대한테 딜교를 하지 않는다면 분노는 의미가 없다.

상대한테 어느정도 맞아도 라인 유지력이 좋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체력을 회복해주는 방법.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 5레벨 기준 광범위 80AD 확정 감소, 뒷통수 추가 둔화


킬각일때 바로 쓰지말고 상대가 도망칠 때 사용하여 둔화를 걸어준다.


상대가 원거리 견제가 심할 때 상대가 나를 치려고 할 때 지속적으로 써준다.


최대 5명에게 80AD 감소면 사실 엄청 큰 수치임.


근데 사실 그렇게 크게 체감은 안들더라.


Spinning Slash(회전 베기) 이동기, 생존기, 추노용, 돌진기, 딜링기


뚜벅이지만 뚜벅이가 아닌 이유.


치명타 발생 시 쿨타임 2초 감소 -> 구인수의 격노검 발동시 4초 감소 

5레벨 쿨감 40% 기준 쿨타임 4.2초


상대가 도주기가 없다 Spinning Slash(회전 베기) 평Spinning Slash(회전 베기) 평Spinning Slash(회전 베기)

상대가 도주기가 있다 평평평 --- (상대가 도주기를 쓴다) --- > Spinning Slash(회전 베기) 평 ---


Undying Rage(불사의 분노) 트린의 존재 이유. 5초 무적


5초 무적? 트린보다 DPS가 높은 챔피언들을 1대1로 이길 수 있는 이유.

CC기에 상관 없이 무조건 확정적으로 사용이 가능.


괜희 최대한 늦게 쓰려고 하다가 못 쓰고 죽어서 갑분싸 당하는 것 보다는 적당하다 싶을 때 써주자.


시작 아이템
쿨감&방관 (40퍼)
치명타 (1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초반부터 뚝배기로 킬각을 보겠다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
분노 100기준 크리가 45퍼다. 사실 크리가 0퍼랑 10퍼는 크게 차이가 없다. 어쩌다가 한번 씩 터지는 수준임.
하지만, 35퍼와 45퍼는 체감이 크다. 35퍼는 평타 3번치면 1번터지는 꼴이고, 45퍼는 2번치면 1번터지는 꼴임.
거의 50퍼이기 때문에 초반에 분노 100찍고 딜교에서 이득보기 수월하다.
45퍼는 치명타가 2~3번 연속 터질 때도 종종 있지만, 35퍼는 2번 터지는 것도 운이 겁나 좋은거임.

무난하게 가겠다 Doran's Blade(도란의 검)
상대가 탱커거나 잡기 힘든 챔피언이라 초반에 딜교 하기도 애매하면서 그렇다고 견제도 안좋아서 내가 파밍하는 데에도 무리가 없는 챔피언들 상대로 좋다. 

견제가 빡세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Cloth Armor(천 갑옷)

[방관+쿨감] 
좋아서 간다기 보다는 갈 만한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밖에없다.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는 쿨감이 없어서 거른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AD 템중 쿨감 20% 증가하는 거중 제일 무난한 템이다.
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 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 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 물리 피해를 자주 입히기 때문에 탱커 상대로도 괜찮고,
이속 증가로 추노 하는 데에도 괜찮다.

트린다미어 1위의 추천 템트리중 Trinity Force(삼위일체)도 있더라. 칠흑 대체용으로 가도 괜찮을 거 같다.

[치명타] 

사실 치명타 템은 하나만 가도 분노 100기준 치명타 확률은 50퍼 이상을 넘게 된다.
사실 치명타 확률은 50퍼와 100퍼는 차이가 있겠지만, 65퍼,70퍼,100퍼는 큰 차이가 없다.

어차피 트린은 평타를 오래치는 원딜도 아니고 3~4대에 끝나기 때문에, 치명타 아이템만 두루 두루 두르는 것 보다야,
적당한 치명타 확률에 방관템을 둘러 평타를 뻥튀기 시켜주는게 더 좋을거임.

어차피 트린은 고정 공격력 증가 하나 밖에 없기 때문에 템빨도 전혀 못받는 챔피언이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중 하나만 가주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는 현 메타 스탯은 너무 구리구리 해졌고 가격은 너무 비싸졌다.

[이 공략의 핵심]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적 챔피언에게 치명타시 E쿨 2초 감소 -> 구인수 6스택시 4초 감소 (무한 사용 가능)
구인수는 현 트린 1위 챌린저도 가끔 사용하는 템트리다.
북미섭 1위 트린 장인도 사용중.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는 웬만한 상황에서는 위에 추천해둔 빌드가 제일 좋을거임

초반에 치명타 확률을 챙겨 크리률 45퍼 -> 요우무를 가서 이속,방관,쿨감을 챙긴다 -> 열정의 검으로 업그레이드 시킨다 -> 칠흑을 가서 이속,높은 쿨감,방관,체력을 챙긴다 -> 구인수를 간다 -> 열정의 검 상위 치명타템 사준다 -> 드락사르를 간다

[기타 템들 평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피흡, 퍼뎀, 추노, 공속
많은 트린 유저들이 첫 코어로 가는 템이다. 
안 좋은 이유를 간단하게 꼽는다.

둔화는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 이속은 Ghost(유체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로 커버가 가능하다.
공력력이 낮다 → 치명타 뻥튀기 안됨
퍼뎀 -> 치명타 뻥튀기 안됨

어차피 몰락을 가도 Dr. Mundo(문도 박사)Maokai(마오카이)Garen(가렌) 이런 애들 2코어 나오면 못 녹이는건 마찬가지임.
사실 1코어만 나와도 템빨 못받는 트린은 딜이 간지러운 수준으로 못녹임.

갈거면 첫코어보단 차라리 3코어 뒤로 가는게 낫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괜찮다.
트린은 궁 5초동안 모든걸 다 해야하는데, 그때 하드 CC 걸리면 답도없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트린한테 분명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지만, 성능은 구려졌고 가격은 비싸졌다.
거르는게 낫다. 차라리 방관과 쿨감을 올려주자.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트린 1위도 가는 템이다. 피흡도 괜찮고 전체적으로 괜찮다.
초반 라인 클리어, 스플릿 운영에도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도방, 결의를 찍어서 미친 듯이 사리려고 해도 아프다.
초반 미니언은 다 포기해야함.

도방에 선 닌탑사면 티모 보다는 낫다.
선 E 쓰지말고 퀸이 밀쳐냈을 때 E로 진입하자.
케넨
견제가 빡치고, 기절도 있고, 트린이 들어가면 번개로 빠져버린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크리템 고자됬는데, 아직도 야스오는 크리 감소가 있다.
1레벨 때 장갑사고 분노 100 찍으면 야스오는 크리 0퍼고 트린은 45퍼다.

초반부터 과감하게 뚝! 배기 찍어주자.

1ㄷ1 맞딜은 무조건 이기겠지만, 야스오는 E로 게속 미니언을 타기 때문에 좀 까다로운 면은 있다.
리븐
넣을 게 없어서 넣음.
초반부터 이기기 때문에 뚝배기 찍어주자.

평타로 딜교 하다가 리븐이 Q 3타 찍기 전에 트린이 E로 빠져주는 식으로 하면 된다.
이렐리아
애초에 트린은 이런 놈들 상대하라고 드는 챔피언이다.

이렐이 지금 강력하지만 트린한테는 안됨.

6레벨 강력한 트린이지만 그전에도 사실 이김.


라인 / 정글 운영법

 트린 잡으려면 최소 2~3명은 와야하는데, 

하드 cc 없으면 와도 못잡음.


존나 잘 컸을 때는 궁키고 다 잡을 수도 있는데,

아무리 잘 커도 하드 CC 있으면 평타 1대도 못치고 죽는 경우도 있다.


초반부터 평타 치면서 분노 쌓아주면서 뚝배기 딜교, 적당하게 딜교 본 후 체력회복 하면됨.


라인은 상대가 만만할 수록 게속 밀어주면 된다. 시야 장악은 필수


초반 운영법

 라인전을 지지만 않으면 중후반 스플릿이 괜찮은 챔프다.

못이길거 같으면 이기려 하지말고 CS 수급만 하면 됨.


2~3킬 따면 게속 무한 다이브로 솔킬 가능.


중반 운영법

 탑신병자 마냥 게속 탑가서 포탑이나 깨주면 된다.

2명 오면 궁키고 다잡으면 됨. 


근데, 상대가 하드 CC다 -> 무조건 뺀다


후반 운영법

 1. 스플릿 운영

 2. 한타 참여


방관 트린은 한타도 괜찮다.


게임 상황이 이기고 있는 상황에 팀이 이니쉬를 걸었다 ->Ghost(유체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키고 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 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 Spinning Slash(회전 베기) 

팀파이트시 역할

 Undying Rage(불사의 분노) 동안 딜 / 스킬 어그로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가렌은 기본 체력이 존나 높다.

트린같은 템빨 못받는 무식한 치명타 챔프로는 따기가 힘듬.


극딜 가렌이면 따기가 쉽겠지만, 사실 그런 경우는 잘 안나온다.

칠흑+닌탑만가도 극탱 간거마냥 트린의 딜이 간지럽다...


하지만 라인전에서 꼭 킬을 따내려고 할 필요는 없다.

죽지만 않으면 된다.


가렌에게 딜교 하지말고 cs만 먹으면서 동 성장만 해주자.


Galio(갈리오)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

사실 갈리오는 탑으로 거의 안나오지만, 라인전에서 AD 상대로는 약한 모습을 보임.

초반 노귀환 1레벨~3레벨 때 뚝배기 깨면 된다.


1코어 나올 때부터는 탱탱해서 못잡는다.


Gangplank(갱플랭크)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

손 싸움이다. 초반에 딱콩 견제로 빡칠거 같지만 그렇지만은 않다.

갱플은 1렙 때 체력템을 거의 안사서, 1레벨 때 크리 한 방만 터트려 놔도 주도권 잡고 라인전 가능함.

잘 하는 갱플일수록 시간 지나면 힘들어짐.


Gnar(나르)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견제가 다른 챔피언에 비하면 쌘 편은 아니다.

하지만, 3타를 오래 맞으면 위험하다.


들어가도 점프로 빼버려서 조금 빡치지만, 트린 Q로 충분히 버티면서 파밍이 가능함.


Nasus(나서스)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트린으로는 절때 나서스 스택 못막는다.

나서스가 방템이나 체력템 하나만 나와도 트린 때리는거 하나도 안아픔.

애초에 트린 카운터가 체,방템이라서 나서스는 트린 딜 간지러울거임.

나서스가 스택 대충 쌓고 6렙만 되도 트린 딜교 성립 불가...


애초에 트린 보고 후픽으로 스택 쌓기 위해 나서스 픽 박는 애들도 많음.


Darius(다리우스)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손싸움이다. 힘든거 같지도 않고 쉬운거 같지도 않음.

다만, 1레벨 때 분노 100 찍고 싸움 걸어서 크리 터지면 무조건 이김.


다리우스랑 딜교를 할 때는 킬각 나온거 아닌 이상 다리 패시브 5스택 쌓기 전에는 무조건 딜교 끝내야함.


Rumble(럼블)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럼블은 1렙 최약캐다. 분노 100찍고 뚝배기 깨주자.

6레벨에 주문력 50만 찍어도 강화 Q에 트린은 반피가 나갈 수도 있다.


럼블은 극초반 최약캐기 때문에 초반에 따줘야 하고,

시간 지나면 지날수록 힘들다.


럼블이 닌탑, 도방, 존야 등등 방어 위주로 살수록 힘들어짐.


Renekton(레넥톤)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레넥도 탑 깡패라서 생각보다 힘들지만,

1레벨 때 분노 100찍고 쇼부보자.

1레벨 때는 웬만하면 크리터지면 딜교 무조건 이득보기 때문.

레넥은 3레벨 부터 사기기 때문에, 그전에 딜교에서 주도권을 잡아놓자.

레넥도 딜탱을 두를수록 시간지나면 지날수록 트린으로 힘들어짐.


Rengar(렝가) 안만나봄


Riven(리븐)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손싸움이지만, 초반에 분노 100찍고 크리 딜교로 이득보자.

잘하는 리븐은 만나면 더럽게 힘듬.


Lissandra(리산드라)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힘듬.


Maokai(마오카이)★☆☆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

힘들진 않음. 템 나올수록 탱탱해서 잡기 힘들지만

아프지도 않아서 무시하고 성장가능.


템 나오기 전엔 크리 터지면 뚝배기 가능하니깐, 초반에 딜교 이득 많이 봐놓고 킬각 까지 봐주자.


Malphite(말파이트)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

공속 둔화 맞으면 딜교 성립 불가. 개 후달림.

웬만하면 공속 둔화 없을 때 싸워주자.


탱템 뽑을수록 트린으로는 말파 못이김.


말파도 초반에 크리 뚝배기 쇼뷰 보자.


Mordekaiser(모데카이저) 안만나봄.


Dr. Mundo(문도 박사)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쉽다. 다른 챔피언들 처럼 6렙 전에 한번만 따준다면 중반까지는 게속 딸 수 있음.

크리 딜교 꼭 해주자.


Volibear(볼리베어) 안만나봄.


Vladimir(블라디미르) 안만나봄.


Sion(사이온) 안만나봄.


Shen(쉔) 안만나봄.


Swain(스웨인)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딜교 해도 득보기 힘들고 듣 봐도 따기 힘듬. 

스웨인도 초반에 체력+주문력으로 사기 때문에 cs 먹으면서 동 성장 하자.


Singed(신지드) 안만나봄.


Akali(아칼리) 안만나봄.


Aatrox(아트록스)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아트 Q는 초반에 웬만하면 안맞는 식으로 하자.

E로 아에 근접해서 붙으면 됨.


Q를 게속 맞아주는 순간 라인전 개털린다.


Yasuo(야스오)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초반부터 게속 뚝배기 깨주자.

야스오는 1렙 초반에 크리 0퍼고 트린은 최대 45퍼다.


야스오는 크리 피해 감소도 있어서 맞다이는 무조건 이김.


Wukong(오공)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쉬울거 같지만 존나게 치고 빠지는 얍삽한 놈이다.

맞다이 까면 이기지만 살짝 빡치는 존재.


Ornn(오른)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탱커들은 1렙 때 쇼부 봐야하는데 

얘는 유일하게 1렙 때도 쌘 탱커.


Olaf(올라프)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초반에 도끼만 피해주는 식으로.

6렙 이후로는 그냥 이김


Yorick(요릭)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요릭은 가두고 패는 놈인데, 도주기가 사기인 트린은 상관없다.

손싸움이 큰 놈이긴 한데, 애도 생각보다 쌔긴 쌔다.


Urgot(우르곳) 안만나봄.


Irelia(이렐리아)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트린은 이런놈들 상대하라고 있는 챔프다.

그냥 패자. 평타만 쳐도 이긴다. 크리 크리 크리


Illaoi(일라오이)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일라오이 E만 안맞으면 됨.

일라오이 궁콤보가 쌘데, 일라오이 궁 키면 그냥 트린 E로 가볍게 빠져주고, 궁 빠졌을 때 킬각.


Jax(잭스) 안만나봄.


Jayce(제이스) 안만나봄. 안만나봐도 힘들어보임. ★★★


Cho'Gath(초가스) 안만나봄. 이런 체력 깡패들은 안만나봐도 무조건 힘듬. ★★★


Camille(카밀)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못하는 카밀들은 뚝배기 깨지만, 잘하는 카밀들은 잘하더라. 손싸움


Kennen(케넨)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힘듬. 도방사고 버티자


Kayle(케일) ★★☆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초반엔 견제가 쌔서 힘들지만, 6렙 궁은 트린이 상위 버전임.

둔화 걸고 유체화 키고 붙으면 이김.


Quinn(퀸)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Cloth Armor(천 갑옷)

도방에 선닌탑 사면 버틸만함.

E를 먼저 쓰지말고, 퀸이 밀치고 난 후에 쓰면 맞다이 할만 함.


Kled(클레드)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손싸움. 팁없다


Tahm Kench(탐 켄치)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못이김 절때


Trundle(트런들)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안티탱커 트런들은 체력,방템 아무 것도 안가는 트린 상대로 의미없다.


Teemo(티모)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힘듬. 도방사도 아프고 얼망가면 탑 라인전 끝


Pantheon(판테온)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Cloth Armor(천 갑옷)

평타 막히고 견제 짜증나고 평타쳐도 기절걸리고 기절 걸리면 평타 한대 더 쳐야하고 노답


Fiora(피오라) ★★☆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oran's Blade(도란의 검)

피오라 궁 켰을 때 그냥 빠져주고, 궁 없을 때 킬각.

동 성장이면 중반까진 이김.


Heimerdinger(하이머딩거)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CS 파밍만,

들어가도 웬만해선 못잡고, 존나 힘들게 잡아도 포탑에 죽는다.






마치며
도움 됬거나 공감 된다면 엑셀한번 쯤은 괜찮잖아?? 작성자에게는 도움이 됩니다.


솔직히 극 치명타 공속 트린 개쓰레기임.

차라리 마이로해라 dps 훨씬 잘나온다.

트린으로 이렇게 가는 사람들이 별로 없다보니깐 트린 유저들은 고정 관념이 생겨있어 닥베드 줄 수도 있겠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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