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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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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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에서 수입한 ap트린다미어(유해한 약 아님)

- TomKazansky(2018-08-02, 조회수: 19787)

ap 또린다미어는 재밌는 약이고, 실제로도 쓸만하다

https://www.mobafire.com/league-of-legends/build/8-15-laos-tryndamere-follow-my-blade-533549

이 링크의 내용을 그대로 번역해서 들고올 공략



원본 게시물의 ap트린다미어의 장점과 단점을 보자

장점
1. 빠른 쿨감확보로 인한 떡상
2. 높은 유지력
3. 갱회피력
4. 높은 캐리력
5. 높은 기동성
6. 생소함으로 인해 대처하기 힘듬

단점
1. 떡상하기전에 약함(특히 3렙~1코어 완성이전)
2. 궁극기 의존도 높음
3. 2와 동시에 실수하면 끔살당하기좋음
4. cc에 취약함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노랑룬에 들고갈만한 룬을 보면 솔직히 집공아니면 정복자인데

정복자 스택 관리 이후 원하는 대로 딜을 넣을 환경만 나오면 정복자>>>집공 이다

스택을 쌓기 힘들고 짧은 딜교(평타 3대 이내)면 집공도 쓸만할거같다

승전보vs과다치유 평타 흡혈템을 매우 늦게 가기때문에 과다치유 효율을 보기 힘들다

전설: 민첩함vs전설: 핏빛 길 ad비중이 높지않기때문에 흡혈 효과는 그닥으로 보인다

최후의 저항: 피가 60퍼 이하일때부터 추가 피해량을 주는 특성인데

특히 궁켜고 팰때 극대화가능함

부룬은 마법-궁극의 모자, 기민함 고르거나

영감-우주적 통찰력, 신발

우주적 통찰력이 특히 e쿨탐 4.2초에서 3.85초로 줄어들어서 체감이 잘됨
점화점멸

점화대신 고를만한거

유체화-이속이 매우 중요한경우? 근데 중반부터 e로 걸어다녀서 체감이 될련지 모르겠음

텔-먼짓해도 킬못딸거같으니 사리기(도란방패도 들고가자)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75/105/135/165/195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하고 평평평 하거나 평으로 정복자 켜고 ew로 추노

스킬 활용 팁

3레벨에 2:2 싸움을 할수밖에 없다면 w를 찍어 갱호응을 해주자


 q 초반에 힐량 드럽게 없으니 막쓰지 말기, 2코어부터는 힐량 체감됨1


w 내가 달려가면 상대가 뒤로 빼는 모습을 보일건데 그타이밍에 써주기


e 빙글빙글 ap트린다미어의 모든것


r 이건 물음표핑을 받아가면서 올바른 사용타이밍을 잽시다 쫄리면 1초먼저 쓰든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선택아이템
마음가짐

첫 도란검과 쐐기검 들고갈때까지는 ad트린다미어랑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초반 강함을 잘 써보자

빠른 45% 쿨감을 내셔, 쿨감신, 광휘의 검으로 완성 이후 종합딜 증가의 구인수, 극ap증가 데캡, 추노와 생흡의 총검

상황에 따라 주문매듭구슬, 존야등을 고르자

ap를 간다고 해도 주 딜은 물리피해(그래프를 보면 물딜: 마딜= 2:1정도 나옴)

때문에 마법 관통력은 가지말고

마나 회복에 중점을 맞춘 양피지 상위템도 가지말자

스킬쿨+ap획득 한 트린은 숨쉬듯이 e와 궁, 미친 힐량의 q를 쓸수있다


가장 약한타이밍은 궁배우기 직전인 3~5렙, 1코어가 나오기 전인 ~10렙 구간임

만약 상대를 1~2렙에 땃다면 덜힘들지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1~2렙까지는 분노를 잘쌓고 싸우면 이기기좋다


중반 운영법
1코어까지 망하지 않고 뽑았다면 당신의 시대

후반 운영법
스플릿하면서 1:2이상의 구도를 만들자 만약 적장의 목을 따면 칭찬이 날아올것이다

팀파이트시 역할
거의 안하는게 좋은데 굳이한다면 궁으로 어그로 한번끌고 eq로 암살 혹은 생존을 해보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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