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모무쌍"입니다.
티모 1챔 아이디로 놀고 있는데 게임하다 보면 자꾸 전에 깨닳았던걸 까먹어서
개인적으로 저장할려고 쓰는 글입니다.
태클 환영이구요~
개인적인 노하우 있는거 알려주시면 추가 할께요~
티모 번영을 위해서~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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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8 (+104) | 2366 | 마나 | 267.2 (+25) | 692.2 |
공격력 | 54 (+2.41) | 95 | 공격 속도 | 0.687 (+3.38%) | 1.082 |
5초당 체력회복 | 5.74 (+0.65) | 16.79 | 5초당 마나회복 | 9.6 (+0.45) | 17.25 |
방어력 | 24 (+4.95) | 108.1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응?? 무슨 버그인지 룬 2번째 설정이 하고싶은데로 안되네요~
시아 수정은 이상하게 임시로 들어간거고
보조 룬 핵심은 "궁극의 사냥꾼"입니다~~~
임시로 이렇게 할게요 ~
룬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달라지는거 같습니다
저는 티모 플레이 스타일을 크게 3가지로 보는데요
1) 평타 티모 (+백도어 티모 + 라인 푸쉬 티모)
장점 : 사기전인 초반 라인전과 후반 평타딜 / 강력한 라인 푸쉬
단점 : 케일 하위호환 / 빈약한 버섯딜 / 극강의 피지컬 필요 / 중반 딜로스
추천룬 : 알아서 ㅋ 평타 티모는 크게 의미 없습니다
연구가 덜되기도 했구요 ~ ㅋ
탱 룬으로 가서 맞으면서 딜해도 괜찮고 극 딜로 가서 백도 해도 좋습니다~
티모를 케일처럼 쓰는거라고 볼수 있는데 초반과 극후반엔 딜이 꽤 뽑아지는 스타일입니다.
원래 라인전이 괜찮은 티모지만 극탱커가 탱탬만 가면서 짤짤이 넣는 스타일엔 좀 반반 가는 경우가 많은데
평타 티모로 가면 라인전은 확실히 가져갈수 있습니다.
라인 푸쉬도 괜찮고 딜도 AD AP 탬을 상황봐가면서 섞으면 탱커로서는 답이 없기때문인데요
케일이랑 거의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문제는 케일 하위 호환이라는 점이;;;
무적궁도 없고 사정거리 짧고 .... 쩝;;;
예전같이 원딜이 좋던 시기에는 써먹을만햇는데 요즘은 원딜이 원확 얻어 터지는 메타라 더 힘듭니다
딜이 잘나오기때문에 근거리에서 스킬 피하시면서 딜 할 자신 잇으시면 할만한데
극강의 피지컬이 필요합니다~
저같은 아제는 ㅠㅠ
몇번 시도하다가 포기 햇습니다 ㅠㅠ
2) 버섯 티모
장점 : 준수한 한타력 / 깔끔한 라인 클리어 / 1챔 3라인관리 가능
단점 : 라인 클리어 직후 버섯 부족 / 버섯 없으면 할게 없음 / 극혐 레이더;;
추천룬 : 위에 설정된 대로
무슨말이 더 필요할까 싶은 티모 입니다.
개인적으로 특색 있는 챔피언을 좋아하긴 한데~
이노무 라이엇은 무슨 생각인지 특색있는걸로 꿀빤다 싶으면 상향평준화 한답시고 리메이크를 해대서....
콘셀이 헛짓거리(?) 하는 바람에 사라진 내 AP 마이 내놔;;;;
뽀삐 롤백 좀 ㅠㅠ
질리언 롤백 좀 ㅠㅠ
피오라 롤백 좀 ㅠㅠ
내 요릭은 또 왜 ㅠㅠ
이랠리아는 또 왜그랫어;;;;;
피흡 우디르는 또 왜 ㅠㅠ
제가 주로 하던놈들은 다 리메이크;; 된장 ㅠㅠ
개객기 라이엇 ~
버섯티모도 버섯 깡딜 너프가 심각하게 먹어서 못쓰는가 했는데 ~
어떻게 어떻게 아이탬 바뀌고 룬 바뀌고 하면서 쓸만해 졌습니다~
다행입니다 ㅠㅠ 롤 접을 뻔;;;
버섯티모는 딱히 설명 하지 않겠습니다~
다들 잘 아시죠 ㅋ
위에 룬 세팅도 버섯 티모용 세팅입니다.
개인적으로 핵심은 폭풍의 결집이라고 생각하는데~
티모 딜이 후반가면 탱커에게 힘이 좀 빠지는 경향이 있는데
폭풍의 결집 가면 후반에 코어 하나 더 가지고 잇는 효과라 ~
라바돈을 가게되면 딜이 꽤 보조가 됩니다~ 꿀룬~ 꼭 가세요~ 두번가세요~
초반 주문작열이 아쉽긴 하지만 어차피 티모는 라인전이 그렇게 힘든 챔프가 아니기 때문에 가줍시다~
마나 순환 반지는 쿨감 많이 가져가면 버섯을 너무 자주 써야되서 은근히 마나가 모자랍니다.
마나탬 가기는 아까우니 가줍시다~
3) 암살 티모
장점 : 적들이 정글을 함부로 못들어가서 시아 싸움이 유리
단점 : 맞는 버섯보다 없어지는 버섯이 더 많음
추천룬 : 알아서~ ㅋ
은신 + 버섯을 이용한 암살 스타일인데~
사실 위 2가지 티모다 할수는 있지만 주로 노리는 수가 뭔가에 따라 갈립니다~
버섯 티모와 가장 큰 차이는 버섯을 라인이나 던지는데 주로 사용하느냐
정글에만 지속적으로 까느냐 차이인거 같습니다.
예전에 버섯 지속시간 너프 먹기 전에는 저도 주로 그렇게 햇는데 요즘엔 버섯 지속시간이 너무 짧아져서
정글에 깔아놓으면 없어지는게 더 많은데다
버섯 농장도 안됩니다~ 그래서 요즘엔 주로 라인쪽이나 한타때 던지는 식으로 이용 많이 합니다~
예전에 버섯도 코앞에 뿐이 안 놓아지고 버섯 팅기기도 안되던 때라 한타때 쓰기도 애매 했으니까
그런데 요즘은 사거리 늘어나면서 정글에 안써도 쓸곳이 많아 졌습니다 ~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2번 버섯 티모 입니다 ^^
: 라인전에서 킬 가져 가시려면 가볼만 합니다
상향 먹으면서 딜이 상상 이상으로 박힙니다.
문도같은 맞으면서 cs먹는 챔프일때 들어주면 의외의 킬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이속 증가로 갱 피할때나 역광 할때 쓸만 합니다
버섯 잇는데 뭔 갱? 하실지도 모르겠지만
벽넘어 오거나 싸우느라 정신 팔려서 맵 못볼때, 버섯이 쌓이기 전에 등등
의외로 티모가 갱에 취약합니다.
일단 가까이 오면 대쉬기나 회피기가 없어 스킬을 확정적으로 피할수 잇는 수단이 점멸 뿐이라;;
: 라인복귀때나 주로 쓰는데 라인전 할만해서 쓸일로 별로 없고 cc기나 대쉬기가 없어서
탤 지원도 가기 힘들어서 잘 안씁니다.
백도어 티모 할때 가끔 들어 줍니다
: 저는 거의 95% 이상 이걸로 들고 갑니다.
즉발 cc기가 없는 티모에게 즉발 cc기도 제공하고
폭딜 들어오는 타이밍에 딜 로스도 만들어 줄수 있어서
제 생각엔 필수 인거 같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cc기 맞았을때도 써진다는 겁니다!! 두둥!!
보통 대부분의 챔프들이 CC기 맞춘 후 연계 스킬을 넣게 되 있기 때문에
맞았을때 써주면 후속 딜을을 한번 버텨줄 수 있습니다. 탬이 좀 나와 있다면 역광도 가능 ㅋ
완소 스펠입니다~ 2번 드세요~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량: 12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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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는 선마를 해줍시다~
각을 잘 주지도 않을뿐더러 한다 한들
선마보다 선마가 딜이 더 많이 나옵니다.
적이 계속 하고 맞아준다면 모를까;; 사실상 적이 그정도면 뭘해도 이깁니다 ㅋㅋ;;
평타가 4대는 터져야 선마 보다 선마가 유리하기때문에 단독으로 쓰기도 좋은 선마로 갑니다.
다만 극도의 라인 푸쉬나 평타티모로 맞다이 하시겠다면 선마도 가끔은 상황따라 할만합니다.
결정적으로 실명 시간이 길어지는게 꿀이라 저는 거의 대부분 선마로 합니다.
: 적이 대쉬기나 CC기가 강력하다면 멀리서 만 날려주고 바로 빼줍시다.
다리우스나 AP챔 들은 평 넣을려다 끌리거나 CC기 맞으면 되로 주고 말로 받기 때문에
짧게 짧게 욕심내지 말고 쿨때 마다 한발로만 견제 해 줍니다.
: 비교적 달라들기(적들 입장에서) 애매한 챔프들에게 많이 씁니다.
랭가 같이 부쉬에 없으면 대쉬기가 없는 애들은 cs먹을때 푝푝 날려 줍시다~
: 스킬 콤보의 포인트입니다.
넣을 상황이 안되고 짧게 치고 가고 싶으시면
꼭 을 애용해주세요.
보다 가 사정거리가 미묘하게 길기 때문에 날리자 말자 날리면
거의 맞출수 있습니다.
하지만 먼저 쏘고 칠려고 하면 적이 뒤로 빼면 안맞기 때문에 가 좋습니다.
거리 제기에도 훨씬 더 유리합니다.
옵션에서 사거리 표시 하신다음에 a키 누르시면 사거리가 표시 되기 때문에
거리 조절 하기도 좋습니다.
VS : 짤 할때 가장 고민 많이 되는 부분인데
이건 정답이 없다고 뿐이 말씀 못드리겠습니다.
같은 챔프라도 적 스타일에 따라서 만 넣을때도 할때도 있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적이 잘 달라 붙고 힘들다 싶으시면 만 날리고 튀고
적이 만만하다 싶으시면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진짜 살짝 가 사거리가 길지만 보다 만 넣을때
체감상으로는 만 넣을때 일방적으로 짤 되는 경우가 훨 ~~~ 씬 많습니다.
딱 그 사거리 차이가 적 스킬 사거리인 경우가 많아서 입니다.
특히 적이 사정거리 잇는 확정 스킬을 가지고 있다면
거의 짤이 정답인 경우가 많습니다.
: 짤을 하는데 적이 맞으면서 들어오면 쓰는 콤보 입니다.
선마 하면 쿨 8초에 실명 2.5초 입니다.
(2.5초) + (2.5초) = 5초동안 무력화 입니다.
쿨 8초도 쿨감으로 룬+투스 정도만 맞춰져도 30% 즉 5.6초 입니다.
무슨 소리인고 하니 쓰시고 실명 끝날때 쓰시면
끝날때 쯤엔 이 쿨 돌아옵니다.
결국 가 연계되고 7.5초나 적은 멍때리게 됩니다.
그 사이에 물론 해줘야 하는건 당연합니다.
또 적 스킬 사이클이나 거리 조절 맞춰가면서 중간 틈을 적절히 조절해주면
10초 동안 적을 멍때리게 할수도 있습니다.
<적 챔프가 평타 섞어 치는 탑캐 일때>
보통 근접 탑케들과 딜교환은 짤 -> 적이 맞으면서 데쉬 -> 적이 평평평 하지만 실명
->실명 끝나자 말자
(이때 적이 근캐라면 살짝 카이팅 하면서 거리를 약간 벌려 줘야 합니다.
풀리자 말자 평타 맞으면서 맞딜하면 안되기때문에)
-> 따라 가면서
-> 적이 다시 2차 데쉬 하거나 사거리 거의 벗어날때
<스킬 위주의 탑케일때>
타이밍에 관계없이 적 딜이 몰릴때 써주세요~
보통 적이 궁 쓰기 직전에 걸면 좋겠죠? 궁딜 씹힐 수 있게
적 딜 사이클이 피크로 들어올때 써서 딜 빼주는게 핵심입니다.
케일 궁이랑 같은 요령으로 쓰시면 됩니다.
: 풀콤보는 이렇게 됩니다. 이게 뭔 소리여 싶으시겠지만
발아래 바닥에 미리 깔고 짤 짤 짤 하시다가
적이 맞고 들어오는 순간 를 설치
미리 깔아둔 가 적이 들어오면서 터지고
들어올때 설치한 두번째 는 1초 뒤에 터집니다.
그 사이에 평타 넣어주면서 실명 끝나기를 기다렸다가
걸려 있는동안 쫄지 말고 로 카이팅 하면서 거리유지
사거리 벗어나기 직전 또는 적이 2차 대쉬 또는 끝날때
쿨 돌아오는 를 한번 더 사용 .
자세한 딜교 운영법은 라인 운영방법란에 적어 두겠습니다.
사용시 1초 뒤에 은신이 사라지면서 발동되는데 즉발이 아니라서 단점이라고 볼수도 있지만
장점도 됩니다. 던지기 할때 팅기기 할려면 앞버섯이 바로 터지면 안되기 때문에
연속으로 했을때 반드시 던질수 있습니다.
결국 1초 딜레이 폭발 때문에 사정거리가 늘어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3랩일때 최대 사거리로 하시면 팅겨진 버섯은 거의 시아 밖까지 날라갑니다.
수성중이라면 적 후방에 위치한 원딜이나 미드 라이너까지도 맞을정도 입니다.
탬이 충분히 나와준다면 1방 딜이 딜러 반피는 까기 때문에 한타를 유리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리편 암살자나 브루져 들이 1콤이 애매한 각에서 확실한 1콤 각으로 바뀌는거니까요 ㅋ
티모 라인전 할때 6가지 핵심 포인트가 있습니다.
1) 첫 웨이브는 무조건 당겨라!
몇개 못먹어도 당기고 티모 4랩전 갱 취약.
특히 2랩갱 3랩갱 정버프갱은;; 당하면 복구가 노답입니다.
2) CS를 놓치지 마라
CC기가 없어서 의외로 킬따기 힘듬. 적이 맘먹고 안죽겠다고 하면 죽일 수단 부족합니다.
원거리 챔에 평타 보조 스킬까지 있어서 CS먹기 좋은 챔입니다. 될수있으면 하나도 안남기고 먹는다는
개념으로 먹어야 라인압박 이득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3) 짤짤이로 적 피를 충분히 빼놓고 무리하게 킬을 노리지 마라 !!!
피를 빼놔야 적이 유리한 타이밍에도 쫄아서 못들어옵니다.
그래야 계속 유리하게 라인전 압박을 할수 있습니다.
CC기가 없어서 킬각 같은데 킬이 안나올때가 많습니다.
라인 태우기 이익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욕심내다 따이면 복구가 안됩니다;;;
4) 버섯깔고 미니맵에 눈을 고정 한 뒤 갱을 당하지마라!
티모가 버섯으로 갱을 빨리보고 느리게는 할수 있지만 그것도 뚫고 올수 잇는 수단이 너무 많습니다.
벽넘고 속도로 대쉬기로 등등~ 티모는 기본적으로 대쉬나 회피기가 없기때문에 미리보고 피하는게 중요합니다.
라인전 자체는 그렇게 빡빡하지가 않기 때문에 적 챔피언 보다는 주로 미니맵에 시선을 고정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5) 발 밑에 버섯 1개는 항상 깔고 잇어라 !!!
이걸 안지키는 분들이 많은데 반드시 발 아래 버섯을 하나 꼭 깔고 잇어야 합니다.
그래야 적이 까는걸 보고 쫄아서 못들어오기도 하고 들어왔으때 슬로우로 따라가며 평타도 가능합니다.
들어올때 깔면 1초 뒤에 발동하기때문에 미리 발아래 하나 깔아놨다가
적이 들어오면서 맞으면 실명 쏘고 나서 딴거 하지말고 버섯부터 하나 더 발아래 까세요.
들어오면서 맞은거 새로 깔은거 맞는거 하면 들어올때 2발은 맞출수 있습니다.
특히 조심해야 될때가 라인 웨이브 올때마다 밀리거나 당겨질때 새로 생긴 라인 위치에 꼭 깔아 두세요.
이게 진짜 중요합니다.
6) 땅굴 부쉬에는 반드시 버섯을 !!!
탑 땅굴 부쉬에는 반드시 버섯을 깔아 줍니다.
강쪽 갱루트는 와드로 본다 치더라도 땅굴 부쉬에 더 우선적으로 버섯을 깝시다.
1석 3조인게 정글의 땅굴을 막고 적 탑 라이너가 부쉬를 못들어가게 할수있고 갱 호응도 자동으로 됩니다.
우리편 정글러가 갱을 오면 각도상 적이 땅굴 부쉬를 가르면서 도망가는 경우가 많은데
깔아주면 자동으로 갱 호응이 됩니다. 라인 당겨 먹고 잇으면 이런 경우가 엄청 자주 나옵니다.
3번 까세요. 4번 까세요
그리고 탑 라인전은 부쉬 장악하는게 엄청 중요한거 아시죠?
특히 티모는 몸이 물몸이라 짤 넣고 미니언 어그로 빼주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적절히 못빼주면 때린거보다 미니언한테 맞아서 손해인 경우가 더 많습니다.
미니언 어그로는 짤 넣고 뒤로 무빙 치면서 빼주거나
부쉬에 들어갔다 나왔다 하면서 빼면 됩니다.
그래서 땅굴 부쉬 버섯은 정말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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