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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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4 ) 다르킨의 검
필자는 이상한 고인 페티쉬(...)가 있어서 

가 모스트인 사람이에요.



필자는 몰아주기 메타 패치 전
아트록스로 꿀을 빨다가

아트록스 자체에 흥미를 느껴 지금 탑, 미드로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지금 아트록스는 미드는 몰아주기 메타 패치로 인해 좋은지 모르겠으나
탑에선 무상성에 가까울 정도로 OP 챔입니다.
더 너프 먹기 전에 어서들 꿀 빠시고, 챔피언 별 대응법도 알아 가세요.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0 (+114) | 2588 | 마나 | 105.6 (+45.0) | 870.6 |
공격력 | 60 (+5) | 145 | 공격 속도 | 0.651 (+2.5%) | 0.928 |
5초당 체력회복 | 3 (+0.5) | 11.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탑 아트록스의 기본 세팅입니다.
적 탑 또는 미드 챔피언이 유성으로 압박하기 좋은 챔피언 일 때 듭니다.
예시로 미드에는 


, 탑에는 


가 있겠네요.








↙ 장점 ↘
ː 갱킹을 왔을 때 빛의 망토와 궁극기 시너지로 인한 생존이 보장된다.
ː Q와 W로 인한 유성 맞추기가 매우 쉬워 견제가 강해진다.
ː 너무나도 보편적인 세팅이라 감전, 착취에 비해 크게 메리트가 없는 편이다.
↖단점↗

해당 쾌속 접근 감전 아트록스는 증조할야버지 님의 공략을 참고한 룬입니다.
↙ 장점 ↘
ː 말도 안되는 폭발적인 딜으로 역관광에 강하다.
ː Q를 일단 맞추면 후속타를 맞출 확률이 높아진다.
ː초반에 강력한 브루저들 상대로 효율이 좋다.
ː 초시계 키트를 들고 있음으로서 수호 천사를 가는데 비용이 절감된다.
ː 빛의 망토가 없음으로서 궁 생존력이 보장되지 않는다.
ː 부 룬에 결의를 들지 않아 체력이 낮다.
ː 딜에 치중된 나머지 탱킹력이 부족하다.
↖단점↗

↙ 장점 ↘
ː 피오라, 야스오 같이 기동성이 뛰어나 Q를 맞추지 못하는 챔피언에게 효과적이다.
ː 착취와 패시브의 시너지는 상상을 초월한다.
ː 앞라인이 아트밖에 없을 때 탱킹력을 어느 정도 확보해 준다.
ː 생존력이 보장되지 않는다. 감전 / 영감 빌드와 동일.
ː 팀이 망하면 아무 것도 못한다.
↖단점↗

↙ 장점 ↘
ː Q를 맞추면 받는 피해를 최소화 함으로서 레넥톤, 일라오이, 럼블한테 효과적인 룬이다.
ː 앞라인이 아트밖에 없을 때 탱킹력을 확보해준다, 착취와 동일
ː 한타가 생각보다 괜찮다.
ː딜이 조금 아쉽다.
ː 팀이 망하면 아무 것도 못한다. 착취와 동일
↖단점↗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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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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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라인전 단계에서 딜교환
1.
2. (패시브 OFF) 평
끌려옴
평
2-1 (패시브 ON).
평
평
3.
사실 아트록스는 스킬 콤보같은 게 없어요. Q 외곽과 W 끌려올 때 연계가 8할인 챔프라고 생각해요.
시작 아이템
방템
딜템
첫 귀환
신발은 첫 리콜 이후 필수입니다.
거대한 히드라는 사실 잘 안 가는 편이지만, 착취 빌드일 때 가끔 채용합니다.



아트록스는 투도란 
이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가고일은 왜 딜탱 브루저가 이런 걸 가냐고 하시는 분 계시는데,
https://youtu.be/Ld9rReNosBc
스플릿의 주도권을 꽉 잡고 있는 아트록스에게 3명 이상 불러내면 방마저가 증가하는 효과도 좋으며,
이론 상으로 죽기 직전에 가고일을 키고 죽으면 피의 3/2를 채우고 부활할 수 있기 때문에 낫 배드합니다.
삼위일체는 미드에 가셨고 엄청 잘 컸고 적 챔프들이 다 만만하다 싶을 때만 들어 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첫 리콜에 딜템을 사오는 가렌이 아닌 이상 못 이깁니다.

트런들
넌 뭔데 나보다 유지력이 좋냐

르블랑
사슬 2개로 능욕 당합니다. 미드로 가실 거면 밴하고 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아트록스가 Q를 푸쉬에 다 쓰고 패시브도 빠졌고 궁을 죽기 직전에 쓰고
W가 미니언에 막히고 E가 하나도 없는 게 아니면 이겨요.
W가 미니언에 막히고 E가 하나도 없는 게 아니면 이겨요.

카밀
뭐

블라디미르
뭐
CTRL + F 상대법 검색
上 中 下
──────────────────────────────────────────────────────
가렌
上





아무리 견제 해놔도
로 피를 다시 채워 옵니다.

...
착취 / 지배 또는 여진 / 마법 들고 하셔야 해요.
유성이나 감전 드시면 져요.
갈리오
下








갱플랭크
中下 ~ 上

귤아재입니다. 거리 조절을 잘하는 갱플은 솔직히 가렌보다 힘들어요.


무리하게
를 쓰러 오는 타이밍이 있는데 이 때 Q 1타를 헛방 쓰고 








유성 추천 드려요.

나르
中

미니 나르일 때는 어려워요. 근데 어차피 럼블처럼 얘는 본인이 관리하는 챔이 아니라
알아서 메가 나르가 됩니다. 그 때 개 잡듯이 패주세요.



첫템은 방패 추천 드리며, 룬은 유성 또는 감전 추천 드려요.
나서스
中

얘는 CS 먹으러 올 때 견제만 착실히 해주시고
정글이 알아서 다이브를 와 줘야 해요...
정글이 사람이길 빕시다. 우리.
6렙 이후 첫리콜 기준 맞다이 집니다.
다리우스
下

아트록스 리워크 이후 잡기 정말 쉬워졌습니다.
라인 미는데에 너무
를 남발하지 마세요.

라인을 얼려 뒀다가 다리우스가 미니언 치러올 때 쓰시고,
는 아끼세요.

보통 다리우스는 
을 들고 오는데, 6렙 이후에
가 3렙 정도 된다면



유체화가 점점 시동을 거는 형식이라
를 걸어 두면 빠르게 못 따라 옵니다.



라이즈
上

대부분 난입 들고 와서 일단 스킬을 못 맞춥니다.
뚜벅이인 아트록스에게 2초 속박도 엄청 길구요.
일단 다행인건
가
에 끊겨요.


갱호출.
럼블
中上

지금 럼블은 W 쉴드량이 어마어마 해요.
Q를 먼저 맞춰도
이 50이 넘는 상태에서
를 맞으면 맞딜을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진 드시고 하시면 할만 합니다.

모데카이저
中

잊지 말고 첫 리콜 처형인.
점화에 감전 추천 드립니다.

졸렬하게
2~3개 찍고
쓰는거 보이면 걸고 빼셨다가 싸우셔도 됨.


문도 박사
中上

그냥 얘는 라인전에서 아무리 따 놔도 조금만 성장하면 노답이라
밴하시던가 정글을 노예처럼 부려서 계속 따세요.
아니면 착취 드셔도 되고.

블라디미르
下

탑, 미드 블라디의 메리트는 라인 유지력이죠.
라인 유지력 면 → 블라디 < 아트록스
라인전 주도권 면 → 블라디 < 아트록스
초반 폭발적인 딜량 → 블라디 < 아트록스
한타만 밀립니다.
근데 보통 한타 가기 전에 블라디가 영혼까지 털립니다.
왜냐면
가
에 끊기거든요.




심지어 갱호응도 개구림.

사이온
下









아칼리
中


Q를 제대로 맞출 수 없고,



근데 E를 맞추고 먼저 들어오면 

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지금 아칼리 유저들이 아직 아칼리에 적응 중이라 파일럿 차이라고 생각해요.

요릭
中



딱히 아트가 맞다이를 질 요소는 없습니다.
그리고 요릭의
가 3개 이상 쌓이는 타이밍만 조심하세요.


이렐리아
中

착취 드시고
에다가
3개랑
를 다 박지만 않으시면 어렵진 않아요.



일라오이
下




야스오
下 ~ 上

아트록스의 문제가 아닙니다.
라인전의 승패는 야스오가 주도합니다.
초가스
上

암만 개 패도 피가 다시 찹니다.
침묵도 있어서 Q도 효과적으로 못 씁니다.
좀 많이 힘들어요..
제이스
中上

3렙에 제일 쎈 아트록스는 3렙 스킬이 3개죠.
제이스는 근데 6개에요.
결과는?
카밀
下




먼저
를 쓰러 오면 기절 맞기 직전에
로 묶어 두시면 그냥 두들겨 맞아요.


카밀의 팔다리인
가
에 끊깁니다.



카밀이 
이 뜰 쯤이라
가 아파질 때면



아트록스는 

쯤이 나와 있어서 Q가 다 빗나가지만 않으면 크게 밀리지도 않아요.



반피 쯤에
들어올 때 바로
켜주세요. 어차피 궁 쓴 후 라인전 단계에선


반피 쯤 되는 아트를 다시 잡을 딜량이 없어요.
퀸
上

상대법은 밴입니다.
없어요 그런거 안 키워
로밍도 밀려 라인전도 밀려 난입이라 스킬도 못 맞춰
잘하는 애는 E도 먼저 안 써
...
클레드
上












정말 다행인 건 스칼 내려졌을 때
맞추면
없이 못 나갑니다.



근데
벗기고 아트가 피를 다시 채울 쯤이면 클레드는 다시
이거 탑니다.

















트런들
上

피가 계속 차요.






6렙 이후도 
방마저 뺏고 본인은 공속 이속 올라갑니다.


씹 양아치 챔이지만 다행인건 요즘은 정글입니다.
피오라
일 땐 上,
일 땐 中




Q 찌르러 올 때
터트려 주세요.

응수 반응 힘들게 스킬 엇박으로 써 주세요.
궁 쓸 때 벽에 붙어서 하나 안 터뜨리게 해주면 됩니다.
쿨타임 10초 남짓일 때 사이클 돌리면 패시브가 다시 돕니다.
최대한 활용 하시면 평상시 딜교보다 1.5배는 이득 봅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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