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프 나름 애정있는 챔인데 공략이 없다.
그래서 써볼라구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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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19) | 2668 | 마나 | 315.6 (+50.0) | 1165.6 |
공격력 | 68 (+4.7) | 147.9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7.5 (+0.6) | 17.7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50 | 1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올라프는 e가 트루뎀이라서 라인전 단계에서도 딜탱, 탱챔을 잡을 수 있는데 왜 드냐? 라고 물어볼 수 있는데
유성과 정복자는 딜차이가 정말 천지차이다. 유성은 맞다이에서 2번 이상 터질일이 없고, 터지더라도 약 40~50정도의 추가딜정도 들어가는데, 정복자는 기본적으로 ad가바로 뻥튀기되고(전투의 열광과 비슷한 효과), 상대가 닌탑을 갔더라도 뚫어버리고 평타딜을 우겨넣을 수 있다. 올라프좀 해보면 알텐데, 라인전 단계에서 e는 보조딜이고 q와 평타가 주요 딜이다.
그리고, 룬에 체력, 방어력을 못박게 되면서 전처럼 1~2렙에 미니언 다쳐맞으면서 싸워도 압살하는 맞다이력이 유성들면 안나온다. 그리고 올라프 포킹 챔 아님.
이거 말고 뭐들게
이거 든다.
올라프는 공속이 별로 필요 없고, 강인함은 더욱 더 필요없다.
이거 든다.
탱커한테 체력차 극복은 당연히 들일 없고, 최후의 일격은 너프도 많이 먹었다. 그리고 다쳐맞으면서 맞다이를 까는 올라프는 당연스래 체력이 까일 수 밖에 없고, 직접 써보면 알겠지만 저항이 일격보다 딜 우월하게 뽑힌다.
올라프는 부룬을 두 가지 들 수 있는데,
첫번째는 마법이고, 두번째는 결의다
결의:마법으로 치면 대충 2:8정도?로 든다. 마법의 기민함, 빛의 망토가 올라프에게 상당히 어울리는 룬이니까. 또한 마법을 들어서 주룬으로 정밀을 들어 부족한 ad를 수급하는 용으로.
결의는 이런 미친 맞다이력을 가진 얘들한테 든다. 다리우스는 3렙전에만 찢으면 할만하지만, 요즘 쟤들이 유체화에 정복자-결의 들고와서 1렙 이기기 힘들다. 똑같이 맞대응 해줘야함
일단 이건 당연히 깔고 가고
재생의 바람과 번데기는 입맛에 따라 선택한다. 난 번데기를 선호함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10/25/40/55/70 (사정거리: 4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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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평ew평q평평q평평q평평e평평펴여ㅕ펴ㅕㅕㅇ평
는 ""반드시""주워줄 것. 도끼 안주울거면 올라프의 딜이 거의 반토막이 나버린다. 더욱이나 q선마를 많이 하는 올라프는 더욱 타격이 크고. q줍는건 당연한거고, 그냥 멍청하게 주우러 가지 말고 w키고 평타e로 좀 평타 치면서 주우러 가자.
대략 q쿨이 5초정도 남았으면 평타 안치고 바로 주워도 ㄱㅊ
도 상당히 올라프에게 중요한 거다. 패시브랑 같이 공속을 무지막지하게 수급해주기 때문에 룬에서 전설:민첩함을 안들어도 된다. 또한 피흡도 올라프가 부패포션과 같이 라인유지력을 엄청 늘려준다.
맞다이 시에도 노템으로 피흡이 14%가 나온다는건 상당한 메리트 보통 w를 켰을땐 피가 7~80%되니까 실질적으로 30%가량을 얻는 셈이다.
는 올라프가 들어왔다가 바로 빠져나가는 상대에게 엄청나게 약하진 않고, 시즌 6~7때 탱커도 잘 때려잡는 스킬이자 중후반의 밥줄이다. 닌탑 하나만 나와도 q딜 잘 안박혀서 e로만 딜하는 느낌이 강함
는 뭐... cc맞기 직전에 써주자. 맞다이시에는 반드시 켜야한다. ad증가폭이 엄~청 넓음
올라프 스킬셋이 너무 간단해서 딱히 콤보랄것도 없고 공략할것도 읎음
그냥 쿨 돌때마다 써주면 됨
빌드는 상대에 따라 다름
상대가 같은 물몸&짤챔이면 먼저 올린다. 이거 먼저 올린다고 맞다이 지는얘들이 아니거든
그 외의 상황엔 전부 을 먼저 올린다. 1050원이 있으면 루비수정, 롱소드, 똥신사고 가자. 맞다이가 그게 더 쌤
블클이 아니라 를 올려주는 이유는, 그냥 이게 딜이 훨씬 쌔서다. 지금 탱커가 몸대기만 하면 되는 메타가 아니다
탱커가 직접 가서 적 딜러 뚝배기를 깨야한다. 물론 ad가 좀 낮아서 q한방에 원거리가 안죽기도 하겠지만 한번 더던지면됨
잘컸으면올리고
못컸으면 반대로 올리면 됨
보통 3코어쯤에 게임 끝난다. 그 이상 끌면 올라프는 그냥 쓰레기되니까 빨리 끝낼 수 있는 노하우를 익혀두자
개인 피지컬과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크게 좌우되는게 패스트 게임 노하우기 때문에 딱히 설명할 방법이 없음
탑 터트리고 2차 치면 분명히 적 정글과 탑이 같이 올텐데, 여기서 한놈이라도 따고 죽거나 갱승하면 정글 멘탈 터진다.
그리고 용, 전령 주위로 로밍 계속 다니면서 포탑 하나둘씩 부숴주면 서렌 나온다. 적 딜러가 도끼 사거리 내에 들어오면 맞추고 주위 살핀다음 적 3명이상 없으면 돌진
의 강인함 증가의 효과가 의미없어서 그냥 올린다. 는 올릴 이유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리고 1렙에 못죽이면 2~18까지 싹다 짐
1~18렙 다 짐
1렙땐 이기는데 2렙부터 개털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렇게 cc위주로
트런들만 아니면 q 3번 빗나가지만 않으면 무난하게 이기는 편이다.
1렙에 무조건 싸워서 적이랑 같이 피를 빼야한다. 못 따더라도 무조건 피를 빼야한다.
내 피가 더 많이 빠져도 2렙에 w찍고 미니언 몇대 친다음 부패포션 하나 빨면 풀피다.
1렙에 딜교를 안할 이유가 없다.
1렙에 킬을 못따고 내가 딜교를 압도적으로 이겼으면 w를 찍어서 갱승&체력차이로 압박을 할 수 있고
e를 찍어서 다이브각을 볼 수 있는데, w 찍고 안정적으로 운영하는걸 추천한다
올라프는 자신과 상대가 둘 다 못커도 올라프가 압도적인 이득을 본다
애초에 올라프는 템으로 딜넣는게 아니라 깡딜로 딜을 넣는 챔이라서, 같이 라인전에서 본 이득으로 한타에서 활약하는 챔들을 털어먹기 적합하다 같이 망해버리면 쟤들도 나도 둘 다 병신되는데, 올라프가 좀 더 쓸모있는 병신이 됨.
q를 막 날리지 말고 라인을 천천히 밀자
근접미니언을 몇대씩 쳐주다가 q로 한번에 죽이며 적 챔을 맞추고, 적이 도망치지 않고 q3번 맞출동안 맞딜을 하면?
킬각이다. 달려라. 다이브 쳐도 적을 따고 자신은 살아나올 수 있다.
소규모 교전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발휘하는 구간이다.
정글이랑 같이 다니면서 카정하고, 용 먹고 바텀로밍가고 미드 다이브치고 하다보면 서렌
원딜옆에 꼭 붙어서 들러붙는 브루저들 떨쳐줘라
여기부턴 적원딜도 피흡 생기고 서폿 커버도 좋아지고 하기때문에 올라프가 원딜 따기 힘들다
애초에 여기까지 게임을 끌면 안됨
2:2~3:3은 그냥 피 적은놈들부터 궁키고 후두러 까면 이김
4:4부턴 원딜지켜주면서 각을 보다가 들어가야 하고,
5:5에선 들어가지 말도록 하자. 하드cc로 딜로스를 만들어내는 같은 하드탱커 류가 아님
떡락했는데 얜 왜 버프 안해주냐
일 안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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