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프 나름 애정있는 챔인데 공략이 없다.
그래서 써볼라구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45 (+119) | 2668 | 마나 | 315.6 (+50.0) | 1165.6 |
| 공격력 | 68 (+4.7) | 147.9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7.5 (+0.6) | 17.7 |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50 | 1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올라프는 e가 트루뎀이라서 라인전 단계에서도 딜탱, 탱챔을 잡을 수 있는데 왜 드냐? 라고 물어볼 수 있는데
유성과 정복자는 딜차이가 정말 천지차이다. 유성은 맞다이에서 2번 이상 터질일이 없고, 터지더라도 약 40~50정도의 추가딜정도 들어가는데, 정복자는 기본적으로 ad가바로 뻥튀기되고(전투의 열광과 비슷한 효과), 상대가 닌탑을 갔더라도 뚫어버리고 평타딜을 우겨넣을 수 있다. 올라프좀 해보면 알텐데, 라인전 단계에서 e는 보조딜이고 q와 평타가 주요 딜이다.
그리고, 룬에 체력, 방어력을 못박게 되면서 전처럼 1~2렙에 미니언 다쳐맞으면서 싸워도 압살하는 맞다이력이 유성들면 안나온다. 그리고 올라프 포킹 챔 아님.
이거 말고 뭐들게
이거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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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는 공속이 별로 필요 없고, 강인함은 더욱 더 필요없다.
이거 든다.
탱커한테 체력차 극복은 당연히 들일 없고, 최후의 일격은 너프도 많이 먹었다. 그리고 다쳐맞으면서 맞다이를 까는 올라프는 당연스래 체력이 까일 수 밖에 없고, 직접 써보면 알겠지만 저항이 일격보다 딜 우월하게 뽑힌다.
올라프는 부룬을 두 가지 들 수 있는데,
첫번째는 마법이고, 두번째는 결의다
결의:마법으로 치면 대충 2:8정도?로 든다. 마법의 기민함, 빛의 망토가 올라프에게 상당히 어울리는 룬이니까. 또한 마법을 들어서 주룬으로 정밀을 들어 부족한 ad를 수급하는 용으로.
결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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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미친 맞다이력을 가진 얘들한테 든다. 다리우스는 3렙전에만 찢으면 할만하지만, 요즘 쟤들이 유체화에 정복자-결의 들고와서 1렙 이기기 힘들다. 똑같이 맞대응 해줘야함
일단 이건 당연히 깔고 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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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의 바람과 번데기는 입맛에 따라 선택한다. 난 번데기를 선호함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10/25/40/55/70 (사정거리: 4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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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평ew평q평평q평평q평평e평평펴여ㅕ펴ㅕㅕㅇ평
는 ""반드시""주워줄 것. 도끼 안주울거면 올라프의 딜이 거의 반토막이 나버린다. 더욱이나 q선마를 많이 하는 올라프는 더욱 타격이 크고. q줍는건 당연한거고, 그냥 멍청하게 주우러 가지 말고 w키고 평타e로 좀 평타 치면서 주우러 가자.
대략 q쿨이 5초정도 남았으면 평타 안치고 바로 주워도 ㄱㅊ
도 상당히 올라프에게 중요한 거다. 패시브랑 같이 공속을 무지막지하게 수급해주기 때문에 룬에서 전설:민첩함을 안들어도 된다. 또한 피흡도 올라프가 부패포션과 같이 라인유지력을 엄청 늘려준다.
맞다이 시에도 노템으로 피흡이 14%가 나온다는건 상당한 메리트 보통 w를 켰을땐 피가 7~80%되니까 실질적으로 30%가량을 얻는 셈이다.
는 올라프가 들어왔다가 바로 빠져나가는 상대에게 엄청나게 약하진 않고, 시즌 6~7때 탱커도 잘 때려잡는 스킬이자 중후반의 밥줄이다. 닌탑 하나만 나와도 q딜 잘 안박혀서 e로만 딜하는 느낌이 강함
는 뭐... cc맞기 직전에 써주자. 맞다이시에는 반드시 켜야한다. ad증가폭이 엄~청 넓음
올라프 스킬셋이 너무 간단해서 딱히 콤보랄것도 없고 공략할것도 읎음
그냥 쿨 돌때마다 써주면 됨
빌드는 상대에 따라 다름
상대가 ![]()
같은 물몸&짤챔이면
먼저 올린다. 이거 먼저 올린다고 맞다이 지는얘들이 아니거든
그 외의 상황엔 전부
을 먼저 올린다. 1050원이 있으면 루비수정, 롱소드, 똥신사고 가자. 맞다이가 그게 더 쌤
블클이 아니라
를 올려주는 이유는, 그냥 이게 딜이 훨씬 쌔서다. 지금 탱커가 몸대기만 하면 되는 메타가 아니다
탱커가 직접 가서 적 딜러 뚝배기를 깨야한다. 물론 ad가 좀 낮아서 q한방에 원거리가 안죽기도 하겠지만 한번 더던지면됨
잘컸으면
올리고![]()
못컸으면 반대로 올리면 됨
보통 3코어쯤에 게임 끝난다. 그 이상 끌면 올라프는 그냥 쓰레기되니까 빨리 끝낼 수 있는 노하우를 익혀두자
개인 피지컬과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크게 좌우되는게 패스트 게임 노하우기 때문에 딱히 설명할 방법이 없음
탑 터트리고 2차 치면 분명히 적 정글과 탑이 같이 올텐데, 여기서 한놈이라도 따고 죽거나 갱승하면 정글 멘탈 터진다.
그리고 용, 전령 주위로 로밍 계속 다니면서 포탑 하나둘씩 부숴주면 서렌 나온다. 적 딜러가 도끼 사거리 내에 들어오면 맞추고 주위 살핀다음 적 3명이상 없으면 돌진
의 강인함 증가의 효과가 의미없어서 그냥
올린다.
는 올릴 이유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리고 1렙에 못죽이면 2~18까지 싹다 짐
1~18렙 다 짐
1렙땐 이기는데 2렙부터 개털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렇게 cc위주로
트런들만 아니면 q 3번 빗나가지만 않으면 무난하게 이기는 편이다.
1렙에 무조건 싸워서 적이랑 같이 피를 빼야한다. 못 따더라도 무조건 피를 빼야한다.
내 피가 더 많이 빠져도 2렙에 w찍고 미니언 몇대 친다음 부패포션 하나 빨면 풀피다.
1렙에 딜교를 안할 이유가 없다.
1렙에 킬을 못따고 내가 딜교를 압도적으로 이겼으면 w를 찍어서 갱승&체력차이로 압박을 할 수 있고
e를 찍어서 다이브각을 볼 수 있는데, w 찍고 안정적으로 운영하는걸 추천한다
올라프는 자신과 상대가 둘 다 못커도 올라프가 압도적인 이득을 본다
애초에 올라프는 템으로 딜넣는게 아니라 깡딜로 딜을 넣는 챔이라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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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 라인전에서 본 이득으로 한타에서 활약하는 챔들을 털어먹기 적합하다 같이 망해버리면 쟤들도 나도 둘 다 병신되는데, 올라프가 좀 더 쓸모있는 병신이 됨.
q를 막 날리지 말고 라인을 천천히 밀자
근접미니언을 몇대씩 쳐주다가 q로 한번에 죽이며 적 챔을 맞추고, 적이 도망치지 않고 q3번 맞출동안 맞딜을 하면?
킬각이다. 달려라. 다이브 쳐도 적을 따고 자신은 살아나올 수 있다.
소규모 교전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발휘하는 구간이다.
정글이랑 같이 다니면서 카정하고, 용 먹고 바텀로밍가고 미드 다이브치고 하다보면 서렌
원딜옆에 꼭 붙어서 들러붙는 브루저들 떨쳐줘라
여기부턴 적원딜도 피흡 생기고 서폿 커버도 좋아지고 하기때문에 올라프가 원딜 따기 힘들다
애초에 여기까지 게임을 끌면 안됨
2:2~3:3은 그냥 피 적은놈들부터 궁키고 후두러 까면 이김
4:4부턴 원딜지켜주면서 각을 보다가 들어가야 하고,
5:5에선 들어가지 말도록 하자. 하드cc로 딜로스를 만들어내는
같은 하드탱커 류가 아님
떡락했는데 얜 왜 버프 안해주냐
일 안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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