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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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릭, 발로란의 방패
Taric, The Shield of Valor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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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바람]탱커형 무라마나 칼바람 타릭

- Lycanwolf(2018-09-21, 조회수: 12373)

제가 칼바람에서 자주 쓰는

무라마나 탱커타릭입니다.

타릭은 팀의 체력을 책임지는

힐러형 탱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힐과 스턴과 무적 3가지 스킬이 광역이라

한타를 파괴하는데 매우 큰 역활을 하는

칼바람 나락의 강력한 성기사입니다.
타릭, 발로란의 방패
소환사 주문 표식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99) 2328 마나 300 (+60.0) 1320
공격력 55 (+3.5) 114.5 공격 속도 0.625 (+2.02%)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0 (+43) 771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50.0 150.0
결의 - 정밀을 씁니다. 이 타릭은 탱커형 타릭입니다.

핵심룬에 여진이나 수호자를, 이 둘이 싫으면 착취를 들면 됩니다.

여진Aftershock(여진)=수호자Guardian(수호자)>착취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입니다.

여진Aftershock(여진)은 E만 맞추면 마저가 무식하게 뻥튀기되어 전투시 생존에 큰 도움이 됩니다.

수호자Guardian(수호자)는 쿨이 좀 길긴 하지만 포킹에서 아군과 자신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착취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별로입니다. 이유는 타릭은 뚜벅이Exhaust(탈진)입니다. 뚜벅이Exhaust(탈진)입니다.

중요하니까 궁서체로 두 번 강조합니다.

착취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한대 때리려다가 두들겨Smite(강타) 맞고 전광판 보고 상점Teleport(순간이동)가게 됩니다.

착취는 영 효과보기 힘드니 여진이나 수호자를 듭시다.

그래도 정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드시겠다면 타릭은 뚜벅이라는걸 명심하고 무조건 Mark(표식)들고갑시다.

9.20 추가 : 승전보보다 타릭에게는 침착이 훨씬 효과가 좋았습니다.

Q로 자힐하는 양이 많아서 체력보다 마나가 후달리고, 궁쿨이 긴 점을 훌륭하게 커버해주고 더욱 풍족한 마나와 궁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효자 룬입니다. 그동안 승전보만 써보신 분들, 꼭 써보세요. 칼바람 나락에서는 킬과 어시가 쏟아지기 때문에 한판에 궁쿨감 4~500초 정도는 찍네요. 마나도 4~5천가량 법니다.
Mark(표식)Flash(점멸)

Flash(점멸)은 사랑입니다. 꼭 들고 가줍시다. 칼바람은 쿨도 짧아요. 와!

Mark(표식)은 뚜벅이들의 희망입니다. 이거 없으면 뚜벅이들은 붙기도 힘듭니다.

Mark(표식)가 싫다는 사람은 Ghost(유체화)라도 가줍시다. 근데 진짜 Ghost(유체화)는 쓰기 힘들어요.

유체화 켜봐야 멀리서 슬로우Exhaust(탈진)쳐맞고 신나게 얻어맞다가 전광판 봅니다.
담대함 (Bravado)
스킬 시전이 타릭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을 강화시켜 18(+레벨당 4)(+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은 기본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만큼 감소시키며, 재빨리 연이어 공격합니다.
별빛 손길 (Starlight's Touch)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모든 충전량을 소모하여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충전량 당 25(+0.15AP)(+타릭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레벨마다 최대 충전량이 1 증가합니다.

담대함으로 강화된 공격 시 별빛 손길이 1회 충전됩니다.
수호의 고리 (Basti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수호의 고리가 대상의 방어력을 타릭 방어력의 6/7/8/9/10% 만큼 올려줍니다.

사용 시: 아군 한 명에게 수호의 고리의 축복을 베출고,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7/8/9/10/11%만큼 보호막을 씌웁니다. 수호의 고리는 새로운 대상이 선택될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강타 (Dazz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타릭이 별빛 광선을 준비합니다. 1초 후, 90/130/170/210/250(+0.5AP)(+50% 추가 방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적들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75)
우주의 광휘 (Cosmic Radi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타릭이 우주의 광휘를 시전하면, 2.5초의 지연 시간 이후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우주의 에너지를 흘려보냅니다. 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을 2.5초동안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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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칼바람은 3랩 스타트이니 시작은 QWE 골고루 찍어줍시다.


4랩에 Q를 2랩 만들어줍시다. 그다음 E-Q-W선마 가시면 됩니다.


스킬 콤보

타릭 콤보는 진짜 별거 없습니다. EDazzle(황홀한 강타)-평평-QStarlight's Touch(별빛 손길)평평-QStarlight's Touch(별빛 손길)평평...무한반복입니다.


근데 이것만 해도 딜이 은근히 잘 나오고 타워도 잘 부숩니다.



스킬 활용 팁

 Bravado(담대함)-스킬 사용 후 2회 공격속도 증가, 평타강화. 때리면 스킬 쿨감


트포 터지는거 생각하면 됩니다. 평타강화 계수는 21+(래벨당 4)+(0.15 추가 방어력)으로 AD탱탬 올리면 알아서 세집니다.


3래벨 기준으로 Bravado(담대함)가 터지면 공속이 1.4정도 나오기 때문에 타릭은 딱히 공속탬을 안 사도 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랑 궁합이 썩 좋지는 않은 이유이기도 한데, 트포쿨이 타릭 스킬콤보를 못 따라갑니다. 로스가 심해요.


쿨감효과는 타릭이 스킬후 평타를 자주 돌려야 하는 이유입니다.


타릭 스킬쿨이 죄다 10초가 넘어가서 스킬쓰고 평타를 못 때리면 현타가 심하게 옵니다. 대신 평타 돌리기 시작하면 패왕이 됩니다.


타워를 치든 미니언을 치든 발동하니까 원없이 때려줍시다.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광역힐, Bravado(담대함)유지용 스킬


타릭이 한타에서 강한 이유 1.


주변의 모든 아군챔피언들을 회복시킵니다.


은근히 범위가 좁긴 한데 진짜 쏠쏠합니다. Q평평질만 해도 힐과 딜이 동시에 됩니다.


0.2초정도 선딜이 있으니 유의.


평타 때릴 수 있으면 최대한 평타 때려주면서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돌려줍시다.


팀의 체력을 책임지는 스킬입니다.



Bastion(수호의 고리)-스킬이 2배! 실드, 방어력증가.


아군 하나에게 걸어주면 그 아군챔피언과 타릭이 QStarlight's Touch(별빛 손길)EDazzle(황홀한 강타)R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을 같이 쓰게됩니다.


스킬이 1+1이 되니까 무조건 아군 하나에게 걸어줍시다.


아군에게 걸어주면 타릭 방어력에 비례해 방어력을 올려주고, 잠시 실드를 걸어줍니다. 사실상 스킬셔틀.


맨 마지막에 선마해줍시다.



Dazzle(황홀한 강타)광역스턴. 유일한 공격기.


타릭이 한타에서 강한 이유 2.


은근히 폭이 좁고 짧은 느낌이 들긴 하는데, 잘만 맞추면 혼자서 2~3인 동시 스턴도 가능합니다. Bastion(수호의 고리)걸린 아군 챔피언이 각을 이쁘게 봐주면 5인스턴 입롤도 실현가능.


Bravado(담대함)패다 보면 은근 쿨이 잘 돌아서 좋긴 한데 평타를 못치면 쿨이 좀 깁니다.


이쁘게 맞춰줍시다. 이거 빗나가면 쿨 올때까지 쳐맞아야 합니다.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2.5초 광역 무적. 끝.


타릭이 한타에서 강한 이유.


2.5초 선딜 후 타릭과 Bastion(수호의 고리)걸린 아군 주변의 모든 아군챔피언이 2.5초간 무적이 됩니다.


타릭이랑 Bastion(수호의 고리)걸린 아군은 확정 무적이라고 봐도 무방하고, 옆에 있던 아군 챔피언도 같이 무적됩니다. 타이밍 맞춰 잘 쓰면 일방적으로 두들겨 팰 수 있습니다. 다이브도 가능.


쿨 존나 길고 Bravado(담대함)로도 쿨감 못하니까 이쁘게 각 잘 보고 씁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탬트리는 유동적입니다. 상황에 따라 알맞은 탬을 갑시다.

단, 마나무네는 무조건 2코어 방탬 맞추고 올릴 것.


이 탬트리가 가능한 이유 => 칼바람 나락은 돈이 모자라지 않습니다! 실제 매우 중요. 탑타릭처럼 운용 가능합니다.

첫탬 Tear of the Goddess (Quick Charge)(여신의 눈물 (급속 충전)) -> 타릭은 마나가 모자랍니다. 마나통과 마나재생을 올려주는 여눈은 좋은 것. 하지만 마나통 말곤 이점이 없으니 상대 조합따라서 AD가 많으면 천갑, AP가 많으면 마저망토 같이 삽시다.

Tear of the Goddess (Quick Charge)(여신의 눈물 (급속 충전))먼저 사고 Manamune (Quick Charge)(마나무네 (급속 충전))를 늦게 올리는 이유 -> 타릭은 뚜벅이 근접챔입니다. 살아야 딜을 하지 죽으면 답이 없어요. 애초에 타릭에게 딜은 덤이지 주 역활은 힐하는 탱커입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체방이 골고루 올라갑니다. 상대 AD 많을때 선탬. 비비기딜 은근 깨알같아요. 오른있으면 Forgefire Cape(대장간 불꽃 망토)올려줍시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자힐이 30퍼 강화되기 때문에 상대 AP 많을때 선탬.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상대 올AP일때 선탬.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보다 탱킹능력은 조금 더 좋아서 이걸 먼저 가는것도 좋습니다.

Thornmail(가시 갑옷)-상대 4AD나 올AD일때 2코어탬. 이걸 올리면 적원딜이 좋아죽습니다. 꼭 가줍시다.

Manamune (Quick Charge)(마나무네 (급속 충전))-방탬 2개 올리니 탱은 좀 되는데 딜이 후달릴 시점. 3코어로 무라마나 하나만 있어도 딜은 충-분합니다. 큰 마나통은 덤. 타릭은 AP계수 받는 스킬이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Dazzle(황홀한 강타)뿐인데, AP계수 효율이 거지같아서 그냥 AD를 가는게 낫습니다.

신발은 왠만해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올 AD나 3원딜같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갑시다.

Muramana(무라마나)이후 탬은 모자라는 탱을 더 올려주는 아이탬을 가면 좋습니다.

탱탬보다는 딜딸을 더 올리고 싶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이속이 더 필요하다?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OR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무난하게 물,마방을 균형맞춰서 더 올리고 싶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hornmail(가시 갑옷)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4종세트 맞춰줍시다.

치명타가 아파요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마나도 체우고 물방도 올릴래요 적 공속저하는 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나는 마나를 아끼면서 피돼지가 되겠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베인같은 최대체력 비례딜 있는 챔피언 있으면 가지 맙시다. 물살이라 살살 녹는다 녹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벨코즈
멀리서 짤짤짤짤짤짤 궁으로 에네르기파 쓰면 눈덩이로 들어가서 E스턴으로 끊을수야 있는데 패시브 고정딜 너무아파요
제라스
시도때도없이 에네르기파 쏘고 워낙 사거리가 길어서 맨 뒤에 있음. 대치상태일땐 아무것도 못하고 맞으면서 버텨야합니다. 표식 쿨이면 붙기도 힘듬
카르마
QQQQQQQQQQQQQQQQQQQQQQQQ 무한 짤짤이. 심지어 E때문에 이속도 빨라요.


한타시 역활

타릭은 스킬쿨들이 워낙 길어서 붙지를 못하면 스킬을 못 돌립니다.


강려크한 몸빵을 바탕으로 버텨가면서 Mark(표식)를 이용해 붙은 다음 Bravado(담대함)를 이용해 쿨을 줄여서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Dazzle(황홀한 강타)를 무한난사해야 합니다.

방탬 2코어만 갖춰도 Bastion(수호의 고리)w마 하면한번에 물방 4~50을 올려주고 최대체력 12퍼센트 실드를 걸어줍니다. 그때그때 위험한 아군에게 씌워준 다음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Bravado(담대함)Bravado(담대함)Starlight's Touch(별빛 손길)Bravado(담대함)Bravado(담대함)을 때려주면 살아납니다.

한타 개시 직후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를 잘 맞춰 쓰면 치명적인 스킬딜을 전부 씹어버릴 수 있는데다 광역무적이라 무시무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쿨이 기니 조심해주세요.

 

마치며

칼바람의 타릭은 팀의 체력을 책임지는 힐탱커입니다.


붙어야만 사는 뚜벅이라는 점이 타릭이 탱커가 되도록 만드는 이유입니다.

몸이 약한 타릭은 아무것도 못합니다. 체력은 국력이요, 물마방은 사랑입니다.

탱탱한 타릭이 됩시다. 탱만 올리면 딜은 Muramana(무라마나)Bravado(담대함)로 어떻게든 됩니다.

팀원이 사람이라면 타릭이 전부 맞아주는 동안 최대한 싸워줄 겁니다.

팀원을 최대한 지켜주면서 팀의 체력을 책임지는 성기사가 되도록 합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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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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