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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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주 룬은 여진/수호자 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1. 여진
그랩으로 상대를 끌었을 때 인데, 공격적인 플레이/강한 라인전을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여진 추천드립니다(개인적으로는 여진룬만 사용중)
2.수호자
수비적인 플레이/갱호응 위주 플레이를 할 때 정말 좋은 룬입니다. 우리팀 원딜이 딸피일 때 수호자로 살려주는 경우도 종종 있고 갱면역도 좋습니다. 상대가 라인전이 강력하거나 우리팀 원딜이 라인전이 약한 챔피언이면 수호자도 고려해볼만한 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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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룬은 영감룬을 주로 씁니다.
마법룬도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1.영감
저는 초시계+비스킷 배달을 찍습니다.
초시계를 찍는 이유는 밑에서 설명드릴게요
비스킷 배달로 라인 유지력 증가
# 초시계 별로 안좋아하면 비스킷배달/쿨감 드는게 무난합니다 #
2.마법
다른분이 쓰레쉬 하시는거 보고 마법룬도 상황에 맞게 잘 쓰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효화 구체로는 상대방이 ap가 강력한 서폿일 때(브랜드, 자이라 등) 한 틱으로 살아갈 수 있고
깨달음을 찍어줌으로써 게임 10분 쯤에 와드업글+빙하의 장막 아이템을 통해서 쿨감30%(기동신 대신 쿨감신을 가면 쿨감40%)를 맞출 수 있습니다. 쓰레쉬 Q 스킬이 버프받은 현 상황에서 고려해볼만한 보조룬이라고 생각합니다.
(초시계)사용법
사용가능시간 너프를 받았지만 아직까지도 좋은 템인 것 같습니다.
게임 초중반 즈음에나 초시계를 사용할 수 있는데, 그 땐 이미 상대 미드+정글+바텀이 6레벨이 넘었을 겁니다. 여기서 상황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1. 바텀 라인전이 끝났다.
2. 바텀 라인전이 끝나지 않았다.
1 같은 경우에는 용/바위게 소규모 한타나, 미드 소규모 한타에서 쓸 수 있고
2 같은 경우에는 바텀 소규모 한타나, 바텀 타워 다이브 상황에서 쓸 수 있습니다.
쓰레쉬가 생각보다 몸이 약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CC가 강한 쓰레쉬를 먼저 녹이고 한타를 시작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최대한 어그로를 끌어준 다음, 포커싱이 쏠렸을 때 초시계를 써주시면 로 한타를 무난하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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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이 길어진다->E 레벨 올리고
라인전이 빨리 끝났다->Q 레벨 올립니다
상대방 챔프 중에 팀원한테 붙는 놈이 있다면 E를 밀쳐내는 데 쓰시고
는 E를 당겨오는 데 쓰시면 됩니다.
(Q 맞추는 팁)
우선 Q를 한 두번 던져보고 상대방이 정무빙을 하는지, 역무빙을 하는지 파악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무빙 스타일에 맞춰서 그랩해주시면 됩니다.
역무빙 예측하시고 그랩하시면 브실골플 구간에서는 80% 이상 먹힙니다.
그리고 Q를 맞추면 두 번에 걸쳐서 상대방을 일정 거리로 끌어오는데, 이를 활용해서 <---E강화평타> 때려주시면 상대방 원딜에게 반피 이상의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 선 기동력->오아시스의 눈->솔라리 고정
로밍 필요 없으면 돈템 업글하고 똥신 신고다니면 됩니다.
기동력->오아시스의 눈->지크(평타챔 많을 때) or 기사의 맹세(평타챔 없고 상대방에 누커가 있을 때)
만약에 상대 조합이 ad,ap 반반 섞여있으면 2코어를 솔라리로 가줘도 좋습니다
(팀에 평타기반 챔피언이 있다)
-> 지크
(없다 혹은 죽으면 안되는 아군이 있다)
-> 기사의 맹세
(조금 사리면서 팀원에게 힐을 줘야하는 상황이다)
-> 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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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카엘
상대 CC는 강력하면서 많을 때 우리 원딜 살리기 좋음
2. 정당한 영광
상대편 뚜벅이 물 때 고려해볼만한 아이템
3. 가고일 돌갑옷
망가진 초시계->업글 , 좋은템
4. 가시갑옷, 얼심
상대 AD 많으면 가는 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호응/cc/원딜 살리기
저는 개인적으로 무조건 밴합니다
그랩도 안되고 그랩 실패하면 속박 당해서 두들겨 맞고
맞딜하면 지고, 견제는 너무 강합니다
요즘에는 자이라 서폿이 잘 안보여서 쓰레쉬 하기 편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잘하는 레오나는 선 q-궁-따라가는 e 쓰는데 그러면 조금 까다롭습니다
레오나가 들어오면 원딜한테 레오나만 패라고 말해주면 얘도 은근 물몸이라 바로 죽습니다
챔피언 자체가 물몸이라 그랩 하면 들어가야할지 말지, 플e궁을 써서 한타를 열어야할지 말지를 잘 결정하면서 게임해야합니다
점멸은 죽기 쉬운 쓰레쉬에게 정말 중요한 스킬이니 무리한 플+Q 나 플+E 는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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