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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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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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 3 ---> 다이아 1) 쓰레쉬

- 여기랜턴(2018-10-07, 조회수: 13864)



시즌 3,4 때 잠깐 하다가 이번 시즌부터 다시 시작했습니다.
당시에 첫 배치가 브론즈 3으로 배정받았는데 오로지 쓰레쉬로만 다이아1 까지 찍었네요

*포우 장인랭킹*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주 룬은 여진/수호자 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1. 여진

그랩으로 상대를 끌었을 때 인데, 공격적인 플레이/강한 라인전을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여진 추천드립니다(개인적으로는 여진룬만 사용중)


2.수호자

수비적인 플레이/갱호응 위주 플레이를 할 때 정말 좋은 룬입니다. 우리팀 원딜이 딸피일 때 수호자로 살려주는 경우도 종종 있고 갱면역도 좋습니다. 상대가 라인전이 강력하거나 우리팀 원딜이 라인전이 약한 챔피언이면 수호자도 고려해볼만한 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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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룬은 영감룬을 주로 씁니다.

마법룬도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1.영감

저는 초시계+비스킷 배달을 찍습니다.

초시계를 찍는 이유는 밑에서 설명드릴게요

비스킷 배달로 라인 유지력 증가


# 초시계 별로 안좋아하면 비스킷배달/쿨감 드는게 무난합니다 #


2.마법

다른분이 쓰레쉬 하시는거 보고 마법룬도 상황에 맞게 잘 쓰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효화 구체로는 상대방이 ap가 강력한 서폿일 때(브랜드, 자이라 등) 한 틱으로 살아갈 수 있고

깨달음을 찍어줌으로써 게임 10분 쯤에 와드업글+빙하의 장막 아이템을 통해서 쿨감30%(기동신 대신 쿨감신을 가면 쿨감40%)를 맞출 수 있습니다. 쓰레쉬 Q 스킬이 버프받은 현 상황에서 고려해볼만한 보조룬이라고 생각합니다.


(초시계)사용법

사용가능시간 너프를 받았지만 아직까지도 좋은 템인 것 같습니다. 

게임 초중반 즈음에나 초시계를 사용할 수 있는데, 그 땐 이미 상대 미드+정글+바텀이 6레벨이 넘었을 겁니다. 여기서 상황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1. 바텀 라인전이 끝났다.

2. 바텀 라인전이 끝나지 않았다.


1 같은 경우에는 용/바위게 소규모 한타나, 미드 소규모 한타에서 쓸 수 있고

2 같은 경우에는 바텀 소규모 한타나, 바텀 타워 다이브 상황에서 쓸 수 있습니다.


쓰레쉬가 생각보다 몸이 약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CC가 강한 쓰레쉬를 먼저 녹이고 한타를 시작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최대한 어그로를 끌어준 다음, 포커싱이 쏠렸을 때 초시계를 써주시면 로 한타를 무난하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고정입니다.

가끔씩 스웨인, 야스오 같은 비원딜 챔프가 원딜로 오면  대신  들어주시면 됩니다

힐은 비추요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전이 길어진다->E 레벨 올리고

라인전이 빨리 끝났다->Q 레벨 올립니다


상대방 챔프 중에 팀원한테 붙는 놈이 있다면 E를 밀쳐내는 데 쓰시고

는 E를 당겨오는 데 쓰시면 됩니다.


(Q 맞추는 팁)

우선 Q를 한 두번 던져보고 상대방이 정무빙을 하는지, 역무빙을 하는지 파악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무빙 스타일에 맞춰서 그랩해주시면 됩니다.

역무빙 예측하시고 그랩하시면 브실골플 구간에서는 80% 이상 먹힙니다.

그리고 Q를 맞추면 두 번에 걸쳐서 상대방을 일정 거리로 끌어오는데, 이를 활용해서 <---E강화평타> 때려주시면 상대방 원딜에게 반피 이상의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무조건 선 기동력->오아시스의 눈->솔라리 고정

로밍 필요 없으면 돈템 업글하고 똥신 신고다니면 됩니다.


기동력->오아시스의 눈->지크(평타챔 많을 때) or 기사의 맹세(평타챔 없고 상대방에 누커가 있을 때)


만약에 상대 조합이 ad,ap 반반 섞여있으면 2코어를 솔라리로 가줘도 좋습니다



(팀에 평타기반 챔피언이 있다)

-> 지크


(없다 혹은 죽으면 안되는 아군이 있다)

-> 기사의 맹세


(조금 사리면서 팀원에게 힐을 줘야하는 상황이다)

-> 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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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카엘


상대 CC는 강력하면서 많을 때 우리 원딜 살리기 좋음


2. 정당한 영광


상대편 뚜벅이 물 때 고려해볼만한 아이템


3. 가고일 돌갑옷


망가진 초시계->업글 , 좋은템


4. 가시갑옷, 얼심


상대 AD 많으면 가는 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사실 상대법만 알면 반반 or 라인전 압살 가능한 챔피언이지만, 기본적인 스킬셋이 카운터 픽이기 때문에 넣어놨습니다
알리스타
현 서폿 중 최고의 op챔

갱호응/cc/원딜 살리기

저는 개인적으로 무조건 밴합니다
자이라
식물 때문에 짜증나요
그랩도 안되고 그랩 실패하면 속박 당해서 두들겨 맞고
맞딜하면 지고, 견제는 너무 강합니다

요즘에는 자이라 서폿이 잘 안보여서 쓰레쉬 하기 편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미
물몸
레오나
e로 들어오는거 밀치면 아무 것도 못함

잘하는 레오나는 선 q-궁-따라가는 e 쓰는데 그러면 조금 까다롭습니다

레오나가 들어오면 원딜한테 레오나만 패라고 말해주면 얘도 은근 물몸이라 바로 죽습니다
소나
물몸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챔피언 자체가 물몸이라 그랩 하면 들어가야할지 말지, 플e궁을 써서 한타를 열어야할지 말지를 잘 결정하면서 게임해야합니다


점멸은 죽기 쉬운 쓰레쉬에게 정말 중요한 스킬이니 무리한 플+Q 나 플+E 는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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