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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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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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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8 브실골 감전애니비아

- 빙닭(2018-10-01, 조회수: 5531)

시즌 8 감전애니비아 입니다. 애니비아 유저로써 공략글이 많이 
올라와있지도 않고 만년골드지만 정말 좋은 픽이라고 생각하는 
챔프인지라 1티어에 올려놓고 싶은 마음 강하네요. 
프리시즌에만 플레에 올라가본 골드유저인지라 
상위티어분들에게 도움이 안될 수도 있지만 한번 올려봅니다.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6) 2182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25 (+1.68%) 0.804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5.2) 109.6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감전룬 애니비아입니다. 지배와 마법을 들어줌으로써 라인전에 조금 더 힘을 가하는 룬인거같아요. 
시즌7 기억하시는 분들은 아실거에요. 비슷한 룬으로는 천둥군주가 있는데요 작성자는 시즌7때에 천둥보다는
폭풍전사를 들고 플레이한 유저였습니다. 그래서 난입을들고 플레이를 해봤는데 일정체력 이상을 단시간에 
딜링하면 발동하는 폭풍과는 달리 난입은 고정3타를 때려야 하기에 효율이 크게 안맞는다고 생각하여 초반에는
영감+마법을 들고 게임을 하였습니다. 영감에는 봉풀주 신발 해체분석기 통찰력을 들고 마법에서 마순팔or구체  
깨달음을들고 플레이했습니다. 그러다 최근 위와같이 감전+마법을 사용하였는데 초반 라인전에서 큰 이득을 
챙길 수 있음을 알게됬고 지금은 감전을 듭니다. (상대미드라이너가 르블랑, 카타리나, 피즈, 신드라..)등 
하드ap챔프일 경우 마순팔 대신 무효화 구체를 가 줍니다.) 
라인전에서 q+e 평타면 감전이 터지면서 어마어마한 딜교 우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애니비아의 경우 q e 평타 
사거리가 모두 준수한 편이므로 q 적중시 일방적인 딜교환또한 가능합니다. 비열한 한방을 선택한 
이유는 피의맛으로 간간히 흡수를 할 수도 있지만 우선적으로 라인전에 조금 더 힘을 가한이유와 피의맛 
쿨타임또한 있기에 비열한 한방을 선택합니다. 마지막 굶주린 사냥꾼은  쏠쏠한 피흡을 기대할 수 있고, 제가
플레이하는 애니비아는 쿨감40퍼를 맞추는 애니비아이므로 궁쿨이 크게 부담되지 않기에 굶주린 사냥꾼을 찍습니다.
보조룬에는 정밀에서 승전보와 최후의 일격도 들어보았지만 딜적인 측면에서는 정밀이 우수하나 깨달음으로 인한 쿨감
10퍼와 마순팔or깨달음으로 가져가는 이득이 크다고 판단하여 마법을 듭니다.
스펠은 점멸은 무조건 들어주세요. 점멸로인해 없던 킬각이 보이고 죽었던 목숨이 사라집니다.
두번째룬으로는 점화 텔포 탈진 베리어로 나눕니다.
화 - 일반적인 경우 들어줍니다. 얼마전 버프로 인해 정말 강력하고 라인전 맞딜교시 큰 우위에 설 수 있습니다.
텔포 - 봉풀주 및 예전에는 자주 들었습니다. 알이 되기 전 텔포를 이용하여 생존할 수도 있고, 글로벌궁극기를 가진 상대라이너(트페, 갈리오등)과 로밍이 좋은 챔프를 단지 날개짓만으로는 쫓아가지 못하기에 들었으나 요즘은 그냥 점화를 듭니다. 텔 쿨이 너프를 먹은것도 큽니다.
탈진 - 라인전 할 때 한방딜이 강력한 (야스오 신드라 피즈) 만 들어줍니다. 본인은 르블랑 상대시 그냥 점화들어요.
배리어 - 유일하게 제드 상대할 때 들어줍니다. 제드는  탈진보단 베리어가 좋은 거 같아요.
이 외에 유체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봉풀주를 사용 할 때 유체화를 사용하면 애니비아는 조금 더 수월한 딜링 및
회피를 하게됩니다. 하지만 봉풀주가 아닌 경우 비추합니다.
(이 공략은 제가 서식하는 브 실 골 을 위한 공략입니다)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 순서는 r e q w입니다. 궁극기는 레벨마다 다 찍어주시고요. 애니비아의 핵심e를 선마해주시고 q w순으로 마스터해주십니다. 몇몇분은 벽의 효율을 위해 3랩정도까지 투자하시고 q를 마스터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q를 먼저 마스터하여 딜을 올리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합니다. 애니비아는 모든 스킬 하나하나가 핵심이 됩니다. 지는 싸움도 이기게 만들고 이기는 싸움도 지게 만들 수 있는 애니비아입니다. 
애니비아의 스킬콤보로는 초반딜교 = qqe평 (평타사거리가 긴 애니비아입니다)
qwqe(벽을 이용하여 무빙을 제한시켜 q를 터뜨려주시고 e를 맞춰줍니다)
위는 궁극기를 배우기 전 딜교방식입니다. 궁을 배우고 난 뒤에는
rweqe(궁으로 슬로우를 묻힌 뒤 궁밖을 벗어나는 적을 벽으로 막아줍니다, 그 뒤 최대 크기에 다다른 궁 위의 적에게 e를 던지고 적은 궁 위에서 q를 피하기위해 열심히 무빙을 합니다. 이 때 q는 최대한 천천히 맞출 수 있게 던져주시고, 그 사이 e쿨이 또 돌기때문에 평타와 함께 섞어가며 때려줍니다. e를 두대맞으면 미드라이너는 거의 죽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외에는 한타시 벽을 이용하여 잘라먹기 및 가둬놓고 때리기 등이 있습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60/85/110/135/16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 하여 이동 속도를 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감소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거나 애니비아가 다시 이 스킬을 사용할 경우 구체가 폭발하며 작은 지역에 60/85/110/135/16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애니비아의 q스킬입니다. 투사체 길이는 긴 편에 속하지만 속도는 빠른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은근히 잘 맞기도 하고, q스킬은 스칠때 한번, 위에서 터뜨리면 또 한번 딜이 들어가요( 두번 들어갑니다.) 발사 후 q를 한번 더 눌러 즉시 터뜨릴수 있습니다. 초반 라인클리어에도 큰 도움이 되고 상대를 잡느냐 못잡느냐 혹은 갱이 왔거나 킬각이 보였을때 죽느냐 사느냐를 결정해주는 굉장한 스킬입니다.  또한 광역스턴이 가능하기에 정말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위 티어로 
올라갈수록 맞추기는 힘들지만, 상대가 대포를 먹는다거나 혹은 대포먹는것을 견제함으로써 이득을 취할 수도 있고, 벽과 함께 활용한다면 q를 무빙을 제한함으로써 맞추어 킬각또한 가능합니다. 하지만 미드라이너 특성 상 한번 삐끗하면 킬각을 내줄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써야합니다. Q로 인해 쉽게 킬을 내거나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하나 잘못썻을경우 알로 변신하거나 화면이 회색으로 바뀝니다... Q스킬로 적을 기절 시 동상 효과를 얻을 수 있어 e스킬의 데미지가
두배가 되므로 스킬 연계시 주의하셔야합니다.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애니비아의 두번째 사기스킬 벽입니다. 저번 애니비아 패치때 동상판정을 너프시킴과 동시에 w의 쿨을 굉장히 줄여주었는데요. W는 대치상황, 한타, 추노, 소규모 정글싸움 등 다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잘 사용하면
최소 점멸을 뽑아낼 수 있고, 퇴로막기, 가두기, 진형붕괴등 굉장한 역할을 합니다. W를 써서 스펠만 빼도 이득이니 적재적시에 바로바로 써줘야합니다. 그러나 w는 잘 쓴다면 정말 사기이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잘못된 사용은 이길 싸움도 지게만드는 그런 스킬이므로 신중히 쓰셔야 합니다.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애니비아의 딜링 핵심스킬 동상입니다. q스턴에 맞거나 궁극기가 최대크기에 도달하여 딜을 하면 두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하지만 거꾸로 말하면 조건이 맞지 않다면 초반에는 큰 딜을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그러나 마순팔 스택을 
쌓거나, 평e평을 이용한 감전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사거리가 짧은 편이 아니기에 근접형 미드챔프들을 열심히 괴롭혀 줍니다. 스턴을 맞거나 최대 크기의 궁 위에 있는 적에게는 어마어마한 딜링을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게임이 중반부에 들어서면 상대 원딜, 미드라이너는 애니비아의 q와 e를 맞으면 도망을 가야하는 그런 상황이 발생합니다. 애니비아의 딜링 핵심 스킬로써 가장 먼저 마스터를 하여줍시다.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40/60/8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애니비아의 궁극기입니다. 애니비아를 처음 플레이 하시거나 플레이 한지 얼마 안되는 분들은 무분별하게 사용하여 마나관리가 힘드실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마나를 많이 잡아먹는 스킬이지만 블루와 마순팔, 제가 가는 템트리라면 적응을 금방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애니비아의 궁극기는 사용과 동시에 크기가 점점 커집니다. 원이 최대로 커지면 e스킬의 데미지가 두배가 되고, 피해량 또한 두배가 됩니다. 한타 혹은 소규모 교전시 궁의 위치를 잘 깔면 상대팀은 슬로우로 인하여 궁위에서 허우적대고, 궁딜+e딜로 인해 하나하나 죽어나가게 됩니다. 애니비아의 r은 제가 생각하기에 lol안에서 최고의 라인클리어 능력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초중반 마나가 많이 딸리긴 하지만, 불리한 상황에서 수성시 어마어마한 효율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광역 슬로우를 가지고 추노시, 혹은 한타 진형파괴 등 그 어느 다른 궁보다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도란링+2물약으로 가 줍니다. 라인전을 압도할 자신이 있다면 인장+충전형물약도 추천합니다.(상대가 제라스, 카사딘일 경우 저는 부패의 물약을 갑니다.)
첫템으로는 무조건 여신의 눈물을 가 줍니다. 여신의 눈물은 마나가 부족한 애니비아에게는 필수적인 아이템입니다. 첫 귀환시 베스트는 여신의눈물+충전형물약+제어와드입니다. 여신의 눈물을 올린 뒤, 라인전에서 상대 라이너 솔킬각이 계속 보인다 혹은 6렙을 찍으면 압도할 수 있다 하는 상황이라면 방출봉을, 그렇지 않다면 카탈리스트를 가 줍니다. 애니비아는 e딜의 두배판정이 있기때문에 여눈+카탈이어도 상대라이너를 충분히 솔로킬 낼 수 있는 딜링이 됩니다.
돈이 모이는데로 빠르게 영겁의 지팡이를 사고, 다음 귀환시 돈이 1100원 미만일시 신발+증폭의고서, 1100~1300일시 마법의신발, 1300원 이상일 시 양피지를 가줍니다. 그 뒤 대천사를 완성시키고, 3코어로는 존야를 빠르게 가줍니다. 딜이 아무리 잘 나와도 죽으면 그만이고, 궁극기를 켠 상태에서 존야를 사용하면 궁이 유지되고, e쿨을 한번 더 돌릴 수 있기에 3코어로는 존야를 가줍니다. 4코어로는 공허의 지팡이를 올려줍니다. 하지만 상대에 마방이 높은 챔프가 없거나, 치감이 필요할 시 모렐로노미콘을 올려줍니다. 마지막코어로는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삽니다. 두개사세요.
라바돈은 0.5ap의 e스킬 딜을 뻥튀기시켜주는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그런데 왜 마지막에 가냐고요? 이유는 라바돈이 나오기 전에도 어마어마한 딜량을 뽑아내는 애니비아이고, 다른 템의 효율이 너무나도 좋기때문입니다.
작성자의 의견일 뿐 정답은 아니니 본인에게 맞는걸 찾는것도 추천합니다. 요즘 애니비아의 영겁의 지팡이에 대해 찬반이 많이 나뉩니다. 작성자는 예전부터 애니비아를 해보면서 영겁의 지팡이를 꾸준히 갔습니다. 장점으로는 중반부부터 어마어마한 딜량을 뽐냅니다. 또한 체력과 마나증가로 안정적이게 됩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그 전까지의 딜로스가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했듯이 애니비아는 다른챔프들과 달리 e딜로 인하여 타챔프보다 딜로스의 영향을 덜 받습니다. 또한 애니비아 챔프 특성상 초반에 게임을 터뜨릴 수도 있지만, 르블랑, 제드, 탈론 등 암살자들처럼 게임 초반보다는 중,후반에 비중이 큰 챔프이므로 이 템트리가 맞다고 생각하여 영겁의지팡이, 대천사의 지팡이를 함께 가줍니다.
(단 상대 미드라이너가 르블랑, 피즈거나 혹은 상대가 3ap일 시 영겁지팡이 대신 심연의 가면, 헤르메스의 신발을 신는것을 추천합니다. 심연의가면, 헤르메스신발이 나오면 상대 르블랑이 솔킬or로밍으로 인해 괴물이 되지 않는 이상 절대로
솔킬을 내주지 않을뿐더라 솔킬 각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이 친구는 정말 답이 없습니다. 저는 무조건 벤하고 시작해요.
6렙전에 솔킬을 2번을 내도 6렙이후에는 밥먹을 시간마다 죽습니다.
요 근래 살짝 리메이크가 되고 나서 더더욱 괴물이 되었습니다.
재간둥이라는 스킬때문에 아무리 q를 아끼고 써도 한방에 가요...
그냥 벤하고 하는게 마음편합니다.
카사딘
이 친구도 이기적인 친구에요... 애니비아 상대를 조금이라도 할 줄
아는 카사딘은 절대로 이길 수 가 없어요. 그냥 눈치보면서 라인 쭉쭉밀고
안보이면 미아핑 세번 네번 쳐서 알려주세요. 이 친구 q스킬에 궁이 끊기고,
r스킬로 인해 q를 안맞아요. 또 q로 맞딜교하면 쉴드생겨서 손해에요.
카사딘이 나오면 초반에 부패들고 부패빨면서 평타견제 계속 쳐주면서
딜교하고 정글러 불러주세요. 저렙구간 r은 쿨이 꾀 길어서 이친구가 시비걸면
궁안끊기고 q만 잘 맞추면 킬을 낼 수도 있지만,,, 힘들어요.
신드라
이 친구는 그냥 쌔요... 스킬 쿨 시간을 비교해보면 애니비아와는 상성이
안맞아요. 심지어 패시브 알도 잘까요.
그러나 신드라의 e만 잘 피한다면 혹은 q를 잘 맞춘다면 승산이 충분히
있는 친구입니다. 스펠은 탈진을 들어주시고 궁 쓸 타이밍에 맞춰 탈진
잘 걸어주시면 6렙 이후에는 솔킬도 충분히 노려볼 수 있지만,
한 번 죽으면 궁 돌때마다 죽어요. 갱에 취약한 친구이니 정글러랑 친해집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이 모기친구는 상대하기 굉장히 수월합니다. 스킬 사거리, 스킬 메커니즘이 모두
블라디보다는 애니비아가 유리한거 같아요. 6렙 전에도 쉽고 6렙 뒤에는 더 쉬워집니다.
자세한 공략은 챔프별 공략법에 작성할게요.
탈론
미드 근접 암살챔프인 탈론입니다. 로밍 경로에 와드만 잘 박아주시고 핑만 잘 찍어주신다면
절대로 어렵지 않은 챔프입니다.
갈리오
Q+Q+E 평평평평 퍼퍼퍼퍼펑 하는 갈리오입니다. 갱만 조심하신다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애니비아는 쉬운 상대가 없어요. 그러나 스노우볼을 굴리기 정말 좋은 챔프입니다. 또한 스킬을 적중을 잘 시킨다면 어려운 챔프는 피즈정도? 그 외의 챔프는 전부다 애니비아가 상대할 수 있어요. 왜냐하면 우월한 라인클리어 능력을 갖고 있기때문입니다. 스킬의 적중률을 높이려 연습한다면 어느 챔프가 와도 반반은 가져갈 수 있는 정말 좋은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애니비아의 초반 라인전은 강하다면 강할 수 있고, 약하다면 약합니다. 플레이 방식에 따라 큰 차이를 나타냅니다. 6렙 전, q를 잘 맞춘다면 3렙때 qqe평 감전 점화로 상대 라이너 솔킬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만만치 않다면 6렙전까지는 q스킬로 라인이 밀리지 않게 적절히 밀어주며 파밍파밍파밍만 합니다. 6렙을 찍고 블루를 먹는다면 상대가 킬각을 보인다면 킬을, 그게 아니라면 라인을 쭉쭉 밀어놓고, 정글 시야를 먹어주며 상대 레이스 및 바위게, 드래곤레이드, 바텀 탑 로밍 등으로 스노우볼을 계속헤서 굴려주는게 핵심입니다. 집을 갈 때는
꼭 궁극기를 활용하여 라인을 밀어주고 갑시다. 또한 미드 뿐만 아니라 탑 바텀이 라인이 밀리거나 애매하게 미는 라인이라면 아군에게 핑을 찍고 라인정리를 생활화해줍시다.

초반 운영법
 초반 애니비아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강하다면 강하고 약하다면 약합니다. 망할 평타모션 및 평타 딜로 처음 하시는 분은 cs수급도 힘이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e스킬이 초반에는 미니언도 잘 못먹을정도로 약해요...  애니비아로 초반에 킬각을 보는 방법 : 1렙부터 미니언을 먹는 상대라이너에게 q를 맞춰주며 감전+평타로 딜교를 계속 합니다.(둘다 반피가 남아도 끝까지 때려요. 사거리가 우월한 애니비아입니다. 맞아가면서도 떄리시면 2렙 킬각도 눈에 보입니다)
2렙이 된다면 평타견제 및 e짤을 날리며 피를 조금씩 깎아주시고, 상대의 체력이 대충 40%이하가 된다면 킬각입니다. q를 맞는 순간 e, 감전 점화 평타로 끝까지 때려줍니다. 상대도 친다면 쫄지마세요. 우리에겐 알이 있습니다. 또한 미니언 친구들도 열심히 상대를 때려주기에 지지않아요. 초반에 사려야 하는경우 :  요즘 정글러들이 미드 2렙갱을 즐겨와요. 만약 초반에 정글로 인해 에너지 상황이 안좋을 시, 6렙까지 꾸역꾸역 미니언 먹고 버티세요.
애니비아는 알+q스킬의 스턴으로 인해 역관광 또한 훌륭합니다. 다이브 들어오면 겁먹지마시고 떄리시면 킬을 얻을 수 있습니다. 버티다가 6렙이 된다면 그때부턴 킬각을 볼 수 있을 뿐더러 라인을 하드하게 푸시해줍니다. 상대 정글이 안보인다면 라인을 쭉쭉 밀어주시고 꿀열매, 바위게, 드래곤, 로밍 각을 봐주시고요. 상대 정글러가 눈에 보인다면 솔킬각을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반 운영법
 애니비아의 중반, 즉 여눈 영겁의지팡이가 나왔을 시점, 애니비아는 마나가 크게 부족하지 않을 뿐더러 애니비아의 전성기가 열릴 시기입니다. 위에서 얘기했듯이 정글러가 안보이면 라인을 쭉쭉 밀어주시면서 아군레이스 및 적군 레이스를 함께 맛있게 드셔주세요. 아군 레이스는 정글러의 눈치를 보면서 드시되 상대의 레이스를 먹으면 레이스를 두번 먹는 효과이니 꼭 드셔주세요. 그렇게 파밍을 하다보면 템이 나오고, cs는 못해도 분당8~9개는 될 것입니다. 이걸 바탕으로 템 쭉쭉 뽑아주시고, 한타에 좋은 애니비아이므로 라인 밀고 로밍 혹은 한타참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은 별 다를게 없습니다. 팀이 불리할 시 궁극기를 활용하여 수성을 하며 시간을 최대한 벌며 아군 라이너들의 성장을 도모해주시면 됩니다. 역으로 팀이 유리하다면 애니바아는 대치 및 공성 또한 훌륭한 챔프입니다. W를 활용하여 삐져나온 적을 분리시키면 최소 점멸을 뺄 수 있고, 타워 옆에 궁극기를 깔고 공성을 한다면 적은 막기 곤란해집니다. 애니비아는 바론을 먹기에도 굉장히 유용한 챔프이며, 벽을 이용하여 상대의 스틸시도 및 견제를 막을 수도 있습니다. 역으로 바론을 먹고 있는 상대를 바론 안에 가두어 궁극기 딜을 넣을수도 있습니다. 사기스킬인 벽을 잘 활용하여
상대를 짤라먹도롭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애니비아의 포지션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작성자의 입장에서)
1. 앞선에 서서 W로 상대를 잘라먹고 앞포지션을 잡으며 딜을 넣는 경우 튀어나온 적을 잘라먹으며 한타를 승리로 끌고갑니다. 상대가 하드탱커여도 벽으로 잘라놓고 궁극기 및 Q,E와 아군의 딜을 쏟아부으면 죽게되있습니다.
이렇게 한명을 자른다면 과감하게 앞포지션을 잡으며 궁을 적 딜러들에게  깔고 존야 및 대천사를 이용해 오랫동안 생존해주며 딜을 해줍니다. 중후반엔 상대 원거리딜러는 큰 일이 있지 않은 이상 애니비아에게 빈사 혹은 원콤이 나게 됩니다. 애니비아는 정말 쌔므로 팀원을 믿고 싸워주세요.
2. 원딜 옆에서 원딜을 지키며 앞라인부터 자르는 경우
상대 암살자 혹은 탑라이너들이 원딜을 살지 못하게 괴롭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원딜옆에 붙어서 q와 벽, 궁극기를 활용하여 원딜이 버틸 수 있게 도와줍니다. 가장 이상적인 포지션이라고 생각하는건 원딜러를 지켜주는 서포터형딜러입니다. (단 원딜의 성장이 안좋거나 딜 넣는게 이상하다면 상대에게 원딜을 내주고 많은 것을 취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갈리오 - 下
 갈리오는 정말 어려울게 없습니다. 라인전에서 끊임없는 평타와 e견제 및 딜교를 시도하시면 갈리오를 괴롭혀 줄 수 있습니다. 첫템은 도란링 + 2포션을 들어주시고요, 단 갈리오의 갱킹 호응은 뛰어나니 점멸+도발을 주의해주시고 바텀 내려가는 부시에 와드를 필히 해주세요. 만약 갈리오가 궁을 타고 지원을 간다면 텔이 있다면 바로 맞텔을, 텔이 없다면 미드라인을 쭉쭉 밀어주시고 포탑을 먼저 취하도록 합시다. 점멸은 텔포를 추천합니다.
다이애나 - 中
 다이애나는 초반 견제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q짤을 최대한 피해주시며 다이애나를 평타와 스킬견제로 괴롭혀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못하고 서로 6렙을 찍는 순간 아차 하는 순간에 킬을 내주실 수 있습니다. 다이애나의 e스킬은 챔프를 자신의 몸 쪽으로 끌어 당기며 넉백효과를 발생시킵니다. 이로 인해 애니비아의 궁이 끊어질 수 있고, 운이 없다면 Q를 터뜨려야하는데 터뜨리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로 6을 찍었다면 라인 뒤 쪽에서 궁을 활용하여 라인클리어를 쭉쭉 해주시고 버티며 싸웁니다. 라인클리어가 나쁘지 않은 다이애나지만 애니비아의 우월한 라인클리어로 라인만 쭉쭉 밀어주시고 정글러를 불러 킬을 낼 수 있도록 합시다. 스펠은 텔포를 추천합니다.
라이즈 - 下 ~ 上
 라이즈는 플레이하는 라이너의 숙련도에 따라 난이도가 천차만별입니다. 라이즈는 아마 첫 템을 마나수정 + 충전형물약을 들고 올 것입니다. 빠른 여신의 눈물을 구입하기 위하여 라인을 쭉쭉 밀텐데, 이 때 Q를 활용하여 딜교가 아닌 라인푸쉬에 최대한 신경 써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라이즈는 룬을 난입을 들고 올 텐데, 6렙을 찍은 뒤 잘하는 라이즈는 절대 애니비아에게 Q 스턴각을 주지 않습니다. 룬 난입의 특성으로 인해 빨라진 라이즈에게 Q를 맞추지 못한다면 큰 딜교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라이즈의 무빙이 좋지 않다면 라이즈는 6렙 후부터 그냥 애니비아의 밥입니다. 
R+W+Q+E+E의 콤보로 그냥 신나게 두들겨 패세요. 라이즈의 궁은 로밍에 좋으니 라이즈가 안보일 시 팀원들에게 핑을 꼭 찍어주시고, 스펠은 점화를 추천합니다. 텔 들지 마시고 점화로 라인전에서 눌러버리세요.
럭스 - 下
 저는 럭스를 만나서 한번도 져본적이 없는거 같아요. 아마 상대 럭스는 힐 혹은 베리어를 많이 들고 올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스펠을 가지고 오던지 럭스는 애니비아의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초반 럭스의 e스킬 짤짤이는 약간 피곤하게 느껴집니다. 우월한 사거리를 가진 e스킬을 럭스는 견제하기 위해 뒤에서 열심히 던질것입니다. 이 때 e스킬을 피하는 팁으로 상대는 뒷무빙으로 e를 피할 것이라 판단하며 뒤로 던지는 경향이 있을것입니다. 이 때 e를 날리는 모션을 보고 앞무빙을 해주신다면, 상대는 혼란에 빠질 것이고, e스킬을 맞추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럭스는 6때부터는 애니비아에게 아무것도 하지 못합니다. 챔프 특성상 몸이 굉장히 약한 럭스는 애니비아의 궁 + Q + E 스킬에 힘을 쓰지 못합니다. 날라오는 Q스킬을 피해줄 시 바로 스팰이 빠지던지 혹은 럭스를 제압하실 수 있습니다. 스펠은 점화를 추천합니다.
르블랑 - 中 ~ 上
 르블랑의 경우 라이즈와 비슷하게 숙련도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납니다. 잘하는 르블랑에게 솔킬을 내줄 시 눈에 보일때마다 죽게 되지만, 그렇지 않은 르블랑일시에는 할만 할 뿐더러 오히려 솔킬각 또한 볼 수 있습니다. 르블랑의 경우에는 템트리부터 다르게 가는데, 우선 첫 귀환시 여눈은 고정입니다. 그 뒤 음전자 망토를 구매해주시고, 카탈리스트와 조합하여 심연의 가면을 가줍니다. 심연의 가면 + 헤르메스를 신으신다면 르블랑에게 솔킬은 내주지 않게 됩니다. 라인전에서는 르블랑의 Q+W의 사거리를 주지 않고 뒤에서 조심스럽게 파밍을 합니다. Q+W의 사거리를 주지 않으면 르블랑은 W로 접근하여 E스킬인 사슬을 맞추려고 할텐데, 이때 무빙으로 잘 피해주시는것이 중요하고, E를 날리는 잠깐의 찰나에 Q+Q를 빠르게 날려 스턴 및 E딜을 넣어줍니다. 르블랑은 굉장히 몸이 약한 챔프이므로, 스킬 적중을 잘 한다면 크게 어렵지 않게 상대를 할 수 있습니다. 6렙을 찍고 난 후에는 끊임없이 궁으로 라인을 밀어줍니다. 궁 사거리 맨 끝에서서 거리를 주지않고 라인을 쭉쭉 밀어준다면, 라인푸시가 굉장히 안좋은 르블랑은 미드에 묶여 있을 뿐더러 cs손실 및 포탑 체력관리도 힘들어지고, 템을 방어적으로 가기 때문에, 한번의 쇼뷰에서도 승리하지 못하여 스스로 무너지고 마는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스펠은 탈진을 추천합니다.
말자하 - 中 ~ 上
 말자하는 상대 정글러를 잘 부르면 上, 그렇지 않으면 中입니다. 말자하는 초반부터 굉장히 훌륭한 라인푸시력을 가지고 초반 라인클리어가 힘든 애니비아를 굉장히 괴롭힙니다. 라인을 밀시 Q 스킬을 활용하여 최대한 라인을 밀어주시고, 놓치더라도 6렙을 바라보며 꾸역꾸역 버팁니다. 6을 찍고 궁극기를 배운다면 라인푸시에서는 밀리지 않을 뿐더러 킬각을 잴 수 있습니다. 말자하의 Q에 애니비아의 궁이 끊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솔킬을 낼 때에는 거리재기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바닥에 궁을 깔고 벽을 친뒤 퇴로를 막고 E스킬을 꽃으면 말자하는 본인이 죽을거 같으면 궁을 꽃으러 앞무빙을 칩니다. 하지만 궁 위의 슬로우로 인해 애니비아는 말자하보다 빠르게 되고, 궁이 꺼지지 않도록 거리를 재며 Q스킬과 E스킬을 활용한다면 물몸인 말자하 역시 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 킬을 주진 말자하가 궁을 꽃는다고 해도 전혀 무서워 하실 것 없습니다. 우선 궁+스킬연계로는 애니비아를 잡아낼 딜이 초반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무서운것은 점멸+궁+갱킹입니다. 시야 잘 먹어주시고, 갱만 조심하신다면 무서울게 없습니다. 스펠은 점화를 추천합니다.
추가적으로 더 작성해 업뎃하겠습니다. 궁금하신건 댓글달아주세요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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